소프트웨어 업계의 제품 매니저는 무엇을 합니까? 발전 전망이 있습니까?
예를 들어, 작업에 다음과 같은 부분이 있을 수 있습니다.
업무 수요자 (사장, 사용자, 고객, 브랜드, 운영 등) 와 자신의 구체적인 요구를 전달하다. ). 예를 들어 사장은 페이지의 UI 스타일이 과학적이지 못하여 어떤 기능 입구가 너무 깊어서 찾을 수 없다고 생각한다. 브랜드부는 인터페이스에서 우리 로고의 강조를 원하고, 운영생들은 지역사회 활동에 대한 더 많은 지원과 투표 기능을 추가하길 원한다.
각 방면의 수요를 수집한 후, 정보를 종합하여 기능점을 설계하다. 문장 쓰기를 예로 들자면, 제품 매니저는 개요, 문장 수요, 초고를 쓰는 사람이다. 이 골자는 동료들이 이후의 모든 업무 과정에서 사용하고 참고할 것이다.
다양한 개발자 (아키텍처, 프런트 엔드, 백 엔드, 테스트, 운영 및 유지 보수 등) 와 의사 소통합니다. ) 설계에 대한 개발 요구 사항 및 기능 포인트 (예: "애프터 운영자로서 사후 관리 및 운영을 용이하게 하는 대량 사용자 가져오기 기능이 필요합니다. 그래서 저는 여기서 이 기능을 디자인했습니다. " 내 디자인에 따르면 개발자는 기술 구현 시나리오를 상세하게 분할한 다음 코드 구현을 작성합니다.
개발 테스트는 기본적으로 완료되어 기능이 온라인이다. 이때 다음 라운드의 수요 수집과 시장 조사를 진행할 수 있게 되었다.
위의 내용은 일부 작업 내용만 열거했다. 본질적으로 제품직의 업무 내용은 다양하고, 업무의 핵심 의사결정에 가깝고, 양성하는 능력도 풍부하고 보편적이다. 다른 많은 일자리와 업종의 사람들은 직장에서 여러 해 동안 경험을 쌓은 후, 전업하여 제품 관리자로 전업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일명언) 제품 관리자는 여러 해 동안 일한 후 자신의 특성에 따라 비즈니스 책임자나 제품 설계자의 방향으로 나아갈 수도 있습니다. 운영과 마찬가지로 모두 유망한 직업이다.
여기서 제가 말하고자하는 것은 인터넷 회사에서 위에서 언급 한 친숙한 운영 및 제품 직책 외에도 동일한 비 기술 직책에는 시장, 브랜드, 프로젝트 관리, 홍보, 사전 판매, 비즈니스 등이 있다는 것입니다. 그리고 게임회사에도 게임 기획, 게임 운영 등 다양한 일자리가 있다. 흥미가 있으면 시도해 보는 법을 배울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