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하드웨어에는 몇 개의 부품이 포함되어 있나요?
하드웨어
일반적으로 우리가 보는 컴퓨터는 크게 호스트(주요 부분), 출력 장치(모니터), 입력 장치(키보드와 마우스) 세 부분으로 구성됩니다. 호스트는 컴퓨터의 본체입니다. 호스트 상자에는 마더보드, CPU, 메모리, 전원 공급 장치, 그래픽 카드, 사운드 카드, 네트워크 카드, 하드 디스크, 플로피 드라이브, 광학 드라이브 및 기타 하드웨어가 있습니다. 그중에서도 호스트가 작동하는 한 마더보드, CPU, 메모리, 전원 공급 장치, 그래픽 카드, 하드 디스크가 필요합니다.
컴퓨터는 기본 구조를 보면 크게 연산장치, 메모리, 컨트롤러, 입력장치, 출력장치 다섯 부분으로 나눌 수 있다.
이제 그들의 미스터리를 차근차근 풀어나가겠습니다.
(1) 섀시
먼저 섀시를 살펴보겠습니다. 컴퓨터 시스템의 외관을 만드는 것 외에도 섀시에는 기타 액세서리를 위한 장착 브래킷도 제공됩니다. 컴퓨터 시스템. 또한 섀시에서 외부로 방출되는 전자기 오염을 줄여 사용자의 건강과 다른 장비의 정상적인 사용을 보호할 수 있습니다. 현재 시장에 나와 있는 주류 제품은 ATX 구조의 수직 섀시이며 AT 구조의 섀시는 제거되었습니다. 섀시 내부 전면 패널에는 하드 드라이브, 광학 드라이브, 플로피 드라이브를 설치하기 위한 브래킷이 있습니다. 후면 패널 상단에는 전원 공급 장치를 설치할 수 있는 위치가 있습니다. POWER 버튼, PC 스피커 및 일부 조명을 연결하기 위한 바람 섹션. 내부 구조는 그림에 나와 있습니다.
(2) 마더보드
마더보드(영어 이름 Mainboard 또는 Motherboard)는 컴퓨터 시스템에서 가장 큰 회로 기판이기도 합니다. 보드, 즉 마더보드는 섀시에 장착되며 마이크로컴퓨터의 가장 중요한 구성 요소 중 하나이며, 그 유형과 등급에 따라 전체 마이크로컴퓨터 시스템의 유형과 등급이 결정됩니다. AT 마더보드와 ATX 마더보드로 나눌 수 있습니다. 마더보드는 다양한 인터페이스, 확장 슬롯, 소켓 및 칩셋으로 구성됩니다. 마더보드 구매를 위한 기본 전략: 속도, 안정성, 호환성, 확장 기능 및 업그레이드 기능 마더보드의 칩셋은 마더보드의 핵심이며 BIOS의 제어 하에 지정된 기술 표준과 사양을 통과하는 것입니다. 마이크로컴퓨터 시스템의 CPU, 메모리 스틱, 그래픽 카드 및 기타 구성 요소는 안정적이고 올바른 설치 및 운영 환경을 구축하고 다양한 IDE 인터페이스 스토리지 및 기타 외부 장치에 편리하고 안정적인 연결 인터페이스를 제공합니다. 일반적인 마더보드는 아래와 같습니다.
(3) CPU
CPU(중앙 처리 장치, 중앙 처리 장치)는 컴퓨터를 구성하는 가장 중요한 구성 요소 중 하나입니다. 인간의 두뇌에 해당하는 컴퓨터의 핵심입니다. 내부 구조는 제어 장치, 논리 장치 및 저장 장치의 세 부분으로 나뉩니다. CPU 인터페이스 표준은 소켓 유형과 슬롯 유형의 두 가지 범주로 나뉩니다. 주요 성능 지표: 기본 주파수, 전면 버스 주파수, L1 및 L2Cache 용량 및 속도, 지원되는 확장 명령어 세트, CPU 코어 작동 전압, 주소 버스 폭 및 CPU 구매. 현재 주요 CPU 제조업체는 Inter와 AMD 두 곳이 있으며, 그중 Inter의 CPU 제품이 가장 높은 시장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현재 시장에 나와 있는 주류 CPU에는 Inter의 Pentium III 시리즈, Pentium 4 시리즈 및 AMD의 K7 시리즈가 있습니다.
(4) 메모리
메모리는 일반적으로 컴퓨터 시스템에 데이터와 명령을 저장하는 반도체 저장 장치를 의미합니다. 그 목적에 따라 주 기억장치와 보조 기억 장치로 구분할 수 있다. 작동 원리에 따라 ROM과 RAM으로 구분됩니다. ROM은 읽기 전용 ROM, 프로그래밍 가능 및 삭제 가능 ROM, 프로그래밍 가능 ROM으로 나눌 수 있으며 RAM은 정적
및 동적 RAM일 수 있습니다. 메모리(RAM)는 CPU가 정보를 처리하는 용량입니다. 계산 단위는 메가바이트(MB), 즉 백만 바이트입니다. 1바이트
는 8비트(비트) 이진수(0, 1)로 구성됩니다.
영문자 1개를 저장하려면 1바이트의 공간이 필요합니다. 한자 1개를 저장하려면 2바이트의 공간이 필요합니다.
초기 컴퓨터는 주로 D05 시스템과 DOS 프로그램을 실행했습니다. 당시에는 메모리 가격이 매우 비쌌고, DOS에는 메모리 요구 사항이 높지 않았습니다. 640KB(1KB=1024B)만 필요했기 때문에 당시 컴퓨터 메모리는 1MB나 2MB 정도로 크지 않았습니다.
이제는 메모리 가격이 크게 낮아졌고 Windows와 일부 새로운 응용 프로그램 소프트웨어는 메모리가 클수록 더 잘 작동합니다.
이제는 64MB입니다. 메모리는 현대 컴퓨터의 최소 구성으로 간주됩니다. 돈이 있다면 128MB, 심지어 512MB도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현재 상대적으로 잘 알려진 브랜드로는 Hyundai, Kingstone, Kingmax, Samsung, Transcend 및 CEIL이 있습니다.
(5) 하드디스크
하드디스크(Hard Disk)는 컴퓨터 시스템의 중요한 저장장치로, 그 성능은 컴퓨터의 전반적인 성능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친다. 하드 디스크는 일종의 고정형 저장 장치입니다. 저장 매체는 여러 개의 강철 디스크입니다. 그 특징은 빠른 속도, 대용량, 높은 신뢰성 및 마모 문제가 거의 없습니다. 현재 IDE 인터페이스와 SCSI 인터페이스라는 두 가지 일반적인 하드 디스크 인터페이스가 있습니다. 평판이 좋은 하드 드라이브로는 Maxtor, Seagate, IBM, Western Digital 등이 있습니다.
(6) 광디스크 드라이브
광디스크 드라이브(CD-ROM)는 광디스크의 데이터를 읽는 도구로, 광디스크의 특징은 대용량입니다. , 빠른 속도, 강력한 호환성, 필름 비용이 저렴합니다. 현재 주류는 52배속 IDE 인터페이스 광 드라이브입니다.
(7) 플로피 드라이브
플로피 디스크는 필요할 때 컴퓨터를 시작할 수 있고 일부를 전송하고 백업하는 데에도 사용할 수 있는 컴퓨터의 필수 부품입니다. 더 작은 파일. 요즘은 3.5인치가 일반적으로 사용되는데, 옛날에는 5.25인치를 사용했는데 요즘은 사러가면 파는 사람이 없습니다.
(8) 그래픽 카드
그래픽 카드는 모니터와 호스트 간의 통신을 위한 제어 회로이자 인터페이스입니다. 그 기능은 호스트의 디지털 신호를 신호로 변환하는 것입니다. 아날로그 신호를 받아 모니터에 표시합니다. 그래픽 카드의 기본 기능은 그래픽 출력을 제어하는 것입니다. CPU와 모니터 사이에서 작동합니다. 주요 구성 요소는 디스플레이 칩, RAMDAC, 디스플레이 메모리, VGA BIOS, VGA 소켓, 특성 커넥터 등입니다. 그래픽 카드에는 새로 고침 빈도, 해상도, 색상 깊이라는 세 가지 중요한 지표가 있습니다. 버스 유형에 따라 그래픽 카드에는 ISA, VESA, PCI 및 AGP의 네 가지 유형이 있습니다. AGP 디스플레이 카드는 이제 매우 일반적입니다. 외관은 아래 사진과 같습니다.
(9) 사운드 카드
음악을 들으려면 사운드 카드가 필수입니다. 컴퓨터는 이를 통해 소리를 스피커로 전달합니다. 물건. 사운드 카드는 멀티미디어 컴퓨터의 주요 구성 요소 중 하나입니다. 여기에는 사운드를 녹음하고 재생하는 데 필요한 하드웨어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많은 유형의 사운드 카드가 있으며 그 기능은 완전히 동일하지는 않지만 몇 가지 공통된 기본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즉, 음성(사운드)과 음악을 녹음할 수 있고, 모노 또는 2채널로 녹음하도록 선택할 수 있으며, 샘플링 속도를 제어합니다. 사운드 카드에는 디지털 사운드 신호를 아날로그 신호로 변환하는 데 사용되는 디지털-아날로그 변환 칩(DAC)이 있고, 사운드 카드에는 아날로그-디지털 변환 칩(ADC)이 있습니다. 아날로그 사운드 신호를 디지털 신호로 변환합니다. 사운드 카드에는 MIDI(음악 디지털 인터페이스)가 있으며 피아노 건반, 신디사이저 및 기타 MIDI 장치와 같은 MIDI 악기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사운드 카드에는 음원과 오디오 신호의 크기를 제어할 수 있는 사운드 믹싱 기능이 있습니다. 좋은 사운드 카드는 저음과 고음을 조절할 수 있습니다. 사운드 카드에는 CD-ROM 사운드 수집 신호를 수신하는 하나 이상의 CD 오디오 입력 인터페이스도 있습니다.
사운드 카드는 버스에 따라 두 가지 범주로 나뉘는데, 하나는 ISA 사운드 카드이고 다른 하나는 PCI 사운드 카드입니다. 아래 그림과 같이 PCI 사운드 카드가 주류를 이루고 있습니다.
(10) 모니터
모니터(Monitor)는 이것이 없으면 컴퓨터의 주요 출력 장치입니다. 컴퓨터를 다루면 우리는 장님이 될 것입니다. 직업상 매일 컴퓨터 화면을 마주해야 할 수도 있지만, 그것을 정말로 이해하고 있나요? 이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컴퓨터를 구입할 때 모니터가 14인치인지 15인치인지만 신경쓰고 모니터의 다른 성능은 크게 고려하지 않습니다. 컴퓨터를 사는 것은 모니터입니다. 현재 시장에 나와 있는 일반적인 브랜드로는 Samsung, Sony, LG, Viewsonic, Philips, Acer, MAG, EMC 등이 있습니다. 수십 종에 이릅니다. 이미징 원리에 따라 모니터는 CRT 모니터(음극선관 모니터), LCD 모니터(액정 매트릭스 평면 패널 모니터) 및 플라즈마 모니터로 나눌 수 있습니다. 가장 일반적인 것은 CRT 모니터와 LCD 모니터이며, 향후 몇 년 내에 LCD 모니터가 주류가 될 것입니다. 아래 사진은 삼성 LCD 모니터를 보여줍니다.
(11) 키보드
키보드는 누구나 익숙해져야 한다고 생각하므로 간단한 소개만 하겠습니다. 키보드는 가장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중요한 입력장치로, 키보드를 통하여 컴퓨터에 영문자, 숫자, 구두점 등을 입력하여 명령을 내리거나, 데이터를 입력하는 등의 작업을 할 수 있다. IBM PC 출시 이후 키보드는 83키, 84키, 101/102키를 거쳐왔다. 윈도우 95가 나온 이후에는 101 키보드에서 104/105 키보드로 개선됐고, 윈도우 95 키보드 2개가 추가됐다. 단추. 사람들이 컴퓨터를 더욱 편안하게 조작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키보드의 모양이 양손의 자세에 딱 맞아서 특히 조작하기 쉬운 '휴먼 키보드'가 등장했습니다.
(12) 마우스
마우스는 Apple 컴퓨터에서 처음 사용되었습니다. 윈도우 운영체제의 대중화로 인해 마우스는 필수가 되었고, 일부 소프트웨어는 마우스와 함께 설치해야 실행할 수 있는데, 마우스 없이는 동작이 불가능하다. 인터페이스 측면에서 마우스에는 PS/2 마우스와 직렬 마우스의 두 가지 유형이 있습니다. 마우스 구조에는 기계식과 광전식이 있습니다. 광마우스는 빛의 반사를 이용하여 마우스의 움직임을 결정합니다. 마우스 내부에는 적외선 발광 및 수신 장치가 있습니다. 광마우스가 강력한 기능을 발휘하려면 특수한 감광판이 장착되어 있어야 합니다. 광학 마우스의 위치 정확도는 기계식 마우스보다 훨씬 높습니다. 또한, 마우스는 싱글버튼, 2버튼, 3버튼 마우스로 나눌 수 있는데, 애플 컴퓨터는 보통 싱글버튼 마우스를 사용하고, 2버튼 마우스는 MS 마우스, 3버튼 마우스는 PC 마우스라고 부른다. 그러나 마우스를 2개 버튼 또는 3개 버튼으로 사용할 수 있는지 여부는 주로 소프트웨어에 따라 다릅니다. 예를 들어 Windows 98, Windows 95 및 해당 응용 프로그램 소프트웨어의 경우 마우스는 2개 버튼에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렇지 않으면 컴퓨터가 마우스를 인식하지 못합니다. . 그러나 일부 소프트웨어에서는 AutoCAD와 같은 세 번째 버튼을 지원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