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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너나이트 게임 소개

나이츠 오브 아너(이하 KoH)는 불가리아 게임 개발팀 Black Sea Studios가 제작한 실시간 전략 게임입니다. 얼핏 보면 플레이어는 이 게임이 "Age of Empires"나 중세 전쟁을 배경으로 하는 다른 전략 게임과 비슷하다고 느낄 것입니다. 그러나 게임을 더 깊이 파고들면 플레이어는 소위 말하는 유사점을 발견하게 될 것입니다. 피상적일 뿐이다. 왜냐하면 KoH의 범위는 더 넓고 내용도 더 풍부하기 때문입니다. Sunflowers Int.에 따르면 KoH는 전통적인 실시간 전략 게임이 아니라 '제국 정복' 시뮬레이션 게임입니다.

KoH에서 플레이어의 최종 목표는 전쟁, 외교, 첩보 활동 등의 전략을 구사하여 중세 유럽 전체를 지배하는 것입니다. 게임 내 세계 지도는 서쪽의 포르투갈부터 북쪽의 노르웨이, 스웨덴까지 유럽 대륙 전체를 포괄하며 러시아의 최서쪽 국경을 넘어 동쪽으로 계속됩니다. 놀랍게도 게임의 모든 이벤트는 전적으로 실시간으로 발생합니다. 때로는 플레이어가 세계 지도 인터페이스의 다양한 행정 구역에 매크로 명령을 내릴 수도 있고 때로는 플레이어가 전술 지도 인터페이스에서 자신의 "필드"를 주의 깊게 검사하거나 전투 중에 신중하게 전투 전략을 배포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KoH의 게임은 기본적인 경영단계보다는 전반적인 전략적 의사결정에 중점을 두고 있다. 이 시점에서 Sunflowers Int.는 이 문제를 매우 신중하게 처리합니다. 게임에서 플레이어는 왕의 역할을 맡게 됩니다. 결국 왕은 영토 내 농장이나 부두 배치에 대해 걱정할 필요가 없습니다. 이러한 사소한 문제는 기사에 의해 해결될 수 있으며 기사도 관리할 수 있습니다. "도메인"과 군대. KoH에는 약 1,000명의 기사가 있으며, 각각 고유한 능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공포" 능력을 가진 기사는 군대를 이끌고 적과 싸울 때 두려움으로 적을 침공하고 적의 사기를 저하시킬 수 있는 반면, "리더십" 능력을 가진 기사는 팀을 평소보다 빠르게 움직일 수 있습니다. . 또한, 다른 능력을 가진 기사도 "영역"을 관리할 때 추가적인 경제적 보상을 받을 수 있습니다.

KoH에서는 전쟁과 더불어 외교도 매우 중요합니다. 150개의 서로 다른 "영역"과 여러 다른 세력을 처리해야 하기 때문에 단순한 정복만으로는 충분하지 않습니다. 외교를 사용하여 플레이어는 컴퓨터 AI와 협력하여 동맹과 평화 조약을 수립하거나 전쟁을 선포할 수 있습니다. 게임 내 일련의 외교 명령을 통해 플레이어는 여러 가지 복잡하고 효과적인 외교 방법을 결합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게임에서 플레이어는 딸을 다른 왕과 결혼시킨 다음 암살자를 보내 그 왕을 암살할 수 있습니다. 이런 식으로 그의 모든 영토를 쉽게 점령할 수 있습니다. 물론 그렇게 하지 않으면 다른 왕들과 멀어지게 될 것입니다.

게임에서 기사는 기본적인 경제 활동을 통제하지만 플레이어는 여전히 다양한 "분야"에서 생산 우선 순위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게임이 클로즈업 보기로 전환되면 플레이어는 중앙 성을 둘러싼 숲, 농장, 광산을 볼 수 있습니다. 플레이어가 식량 생산에 집중하면 농장 위에 추가 곡물 아이콘이 표시되고, 플레이어가 채광에 집중하면 광산 영역 위에 더 많은 벽돌 아이콘이 표시됩니다. 이러한 표현 방식은 '문명'의 도시 관리 방식을 연상시킵니다.

KoH의 자원은 크게 기본자원, 가치자원, 외부자원의 세 가지로 구분됩니다. 그 중 기본 자원으로는 식량, 목재, 석재, 철광석 등이 있는데, 이는 자신의 영토에서 얻을 수 있는 반면 귀중한 자원은 정복한 지역에서 획득해야 합니다. 외부 자원의 경우, 플레이어는 먼저 대규모 무역항을 건설하거나 해당 자원이 있는 특수 지역을 점령해야 간접적으로 얻을 수 있습니다. 경제 외에도 플레이어는 "필드"의 중심인 성을 건설해야 합니다. 원래 성은 낮은 나무 울타리로 구성되어 있었습니다. 지속적인 업그레이드를 통해 성은 점차 크기가 확장되어 결국 성벽, 탑 및 내부 요새를 갖춘 장엄한 구조가 되었습니다. 동시에 성의 업그레이드는 기술 업그레이드도 촉진합니다. 플레이어는 성의 기능을 향상시키기 위해 공장, 시장 및 흉벽과 방어 요새와 같은 기타 보조 건물을 구입할 수 있습니다. 가까운 시각에서 플레이어는 성 내부와 주변의 장면을 자세히 관찰할 수 있습니다. 농민들은 매일 서둘러 일했고, 창병들은 성벽을 순찰했고 궁수들은 방어 요새를 지키고 있었습니다.

게임에서 플레이어가 보는 성 안팎의 활동은 낮과 밤의 주기에 따라 달라집니다. 즉, 게임 속 환경 장면은 끊임없이 변화하고 있습니다. 밤이 되면 플레이어는 횃불로 밝혀진 성을 선명하게 볼 수 있지만, 비가 오는 날씨에는 성이 회색으로 둘러싸여 주변 풍경을 보기가 어렵습니다. 또한, 낮과 밤의 날씨 변화도 전투에 영향을 미칩니다. 예를 들어, 야간 작전의 경우 밤이 되면 정찰병들의 시야가 줄어들기 때문에 밤을 틈타 행군하거나 전투를 벌이게 되면 다양한 상황이 자주 발생하게 된다.

다른 역사 테마 게임과 마찬가지로 KoH에도 몇 가지 고전적인 역사 전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예를 들어, 헤이스팅스 전투(Battle of Hastings)는 게임 내 다양한 ​​레벨로 리메이크되어 설계되었습니다.

또한 KoH의 멀티플레이어 모드도 전쟁 측면에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이 게임은 인터넷이나 LAN을 통해 최대 6명이 온라인으로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현재 중세를 테마로 한 전략 게임이 많이 있지만, KoH는 경쟁이 치열한 게임 시장에서 확실히 독특한 스타일과 특징을 지닌 게임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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