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지식 네트워크 - 컴퓨터 설치 - 핵심 주파수는 주로 무엇을 결정합니까?

핵심 주파수는 주로 무엇을 결정합니까?

비디오 카드의 속도

Zz 그래픽 카드의 성능 지표

그래픽 카드의 주요 성능 지표

1. 비디오 카드의 기본 성능 지표

(1) 최대 해상도: 이미지가 화면에 표시될 때 픽셀이라는 수많은 점으로 구성됩니다. 최대 해상도는 비디오 카드가 모니터에 그릴 수 있는 최대 점 수이며 일반적으로 "가로점 * 세로점" 으로 표시됩니다.

(2) 색 농도: 픽셀은 화면의 작은 점으로, 각 픽셀은 다른 색상과 밝기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픽셀의 각 상태는 빨강, 파랑, 녹색의 세 가지 색상으로 제어됩니다. 모두 최대 밝기인 경우 픽셀은 흰색으로 표시되고, 그렇지 않은 경우 픽셀은 검정색입니다. 픽셀의 색상 수를 색 농도라고 하며 비디오 카드에 표시할 수 있는 색상 수를 나타냅니다. 일반적으로 얼마나 많은 색상이나 비트 색상으로 표시됩니까? 예를 들어, 8bit 색 농도는 256 색을 표시할 수 있고, 16bit 색 농도는 65536 색을 표시할 수 있으며, 향상 색이라고 하며, 24bit 색 농도는 트루 컬러라고 하는 16M 색을 표시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색 농도 자릿수가 높을수록 볼 수 있는 색상이 많을수록 화면의 화면 품질이 좋습니다. 그러나 색 농도가 증가하면 색 농도도 증가합니다.

(3) 새로 고침 빈도: 새로 고침 빈도는 이미지가 모니터에서 업데이트되는 속도, 즉 초당 화면에 나타나는 프레임 수 (Hz) 입니다. 새로 고침 빈도가 높을수록 화면의 이미지 깜박임이 작아지고 이미지가 안정될수록 시각적 효과가 좋아집니다. 일반 새로 고침 빈도가 75Hz 이상이면 이미지의 깜박임이 눈에 잘 띄지 않습니다. 이 성능 지표는 주로 비디오 카드의 RAMDAC 변환 속도에 따라 달라집니다.

2.3 차원 그래픽 카드의 기술 사양 및 중요성

3D 비디오 카드의 경우 위의 지표를 제외하고 3D 이미지 생성 속도가 상대적으로 느리기 때문에 속도에 대한 설명이 더욱 두드러집니다. 일반적인 3D 그래픽 카드의 사양은 다음과 같습니다.

(1)AGP 텍스처

AGP 텍스처는 시스템 메모리가 64MB 보다 큰 경우 대용량 텍스처 맵을 처리할 때 시스템 메모리를 사용하여 그래픽 카드의 메모리 용량을 보완한다는 의미입니다. 그러나 AGP 커넥터를 사용하는 모든 비디오 카드에 이 기능이 있는 것은 아닙니다.

(2) 생성된 삼각형의 수

3D 그래픽 카드의 주요 지표 중 하나는 "초당 수만 개의 삼각형을 생성할 수 있다" 또는 "초당 처리할 수 있는 삼각형 수" 입니다. 마이크로컴퓨터가 3D 그래픽을 표시할 때 먼저 다각형으로 3D 모델을 만든 다음 음영 처리와 같은 다른 처리를 합니다. 개체 모델에 의해 형성된 삼각형의 수는 개체의 모양을 재현하는 진실성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칩니다. 비디오 카드가 초당 더 많은 삼각형을 생성할수록 그래픽 디스플레이 프레임 속도를 유지하면서 개체 모델을 만들 수 있습니다.

(3) 픽셀 충전율 및 텍스처 매핑 양

픽셀 충전율도 3D 그래픽 카드의 성능을 측정하는 주요 지표 중 하나입니다. 픽셀 채우기율은 3D 그래픽이 표시될 때 가능한 최대 프레임 속도를 결정하며 3D 그래픽 카드의 표시 속도에 직접적인 영향을 줍니다. 일부 비디오 카드는 픽셀 채우기율을 제공하지 않고 텍스처 맵 (예: 초당 처리할 수 있는 MB 의 텍스처 맵) 을 제공합니다. 의미 및 데이터는 픽셀 채우기율과 유사합니다.

(4) 다양한 그래픽 처리 기술 지원

많은 3D 그래픽 카드의 제품 소개에서 "1 주기 다중 텍스처", "3 선형 필터링" 또는 "비등방성 필터링" 과 같은 기술을 강조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기술의 목적은 3D 그래픽을 처리할 때 개체 픽셀의 매핑 및 렌더링 데이터를 보다 정확하게 만들어 보다 정교한 3D 표시 효과를 얻기 위한 것입니다.

(5)32 비트 색상 렌더링

즉, 비디오 카드는 조명 및 텍스처 매핑을 위해 화면표시 도면의 장면에 32 비트 트루컬러를 적용할 수 있습니다. 비트 수가 클수록 렌더링할 때 더 많은 색상이 사용됩니다.

(6)32 비트 z 버퍼

3D 그래픽 처리에서 z 매개변수는 공간에서 장면의 깊이 위치를 나타내는 데 사용됩니다. Z 버퍼 비트 수가 많을수록 장면 위치가 더 섬세하고 정확해집니다.

(7) 지원되는 API

API 는 응용 프로그램 인터페이스입니다. 비디오 카드가 지원하는 API 는 비디오 카드가 사용하는 모든 그래픽 처리 칩에 따라 다르지만 일반적으로 DirectX 와 OpenGL 을 지원할 수 있으며 Voodoo 제품군 칩을 사용하는 특수 Glide 도 지원합니다. 비디오 카드가 지원할 수 있는 그래픽 API 가 많을수록 비디오 카드의 기능이 강해지고 적용 범위가 넓어집니다.

그래픽 카드 설치, 설정 및 테스트

1. 비디오 카드 설치 및 설정

현재 비디오 카드의 인터페이스는 모두 AGP 커넥터이다. 비디오 카드를 설치할 때 호스트 전원이 꺼져 있는지 확인한 다음 섀시를 열고 비디오 카드를 AGP 슬롯에 수직으로 표시하고 비디오 카드의 테두리를 섀시에 나사로 고정시켜 느슨해지지 않도록 합니다.

대부분의 비디오 카드는 플러그 앤 플레이입니다. Windows 에서는 비디오 카드를 자동으로 감지하여 해당 드라이버를 일치 및 설치할 수 있습니다. 현재 모든 브랜드의 비디오 카드에는 드라이버 CD 가 포함되어 있으며 일부 공급업체의 웹 사이트에서도 드라이버 다운로드를 제공합니다. 시스템에서 해당 드라이버를 자동으로 감지하지 못하거나 드라이버를 업데이트해야 하는 경우 다음 단계에 따라 해당 드라이버를 설치할 수 있습니다.

(1) 제어판 창에서 표시 아이콘을 두 번 클릭하거나, 디스플레이 속성 창에서 설정 옵션을 선택하거나, 바탕 화면 빈 공간을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하고 바로 가기 메뉴에서 속성을 선택하여 디스플레이 속성 으로 이동합니다

(2) "디스플레이 속성" 창에서 "고급" 을 선택하고 들어가서 "어댑터" 를 선택한 다음 "속성" 을 선택하여 어댑터 속성 대화 상자를 팝업합니다. 드라이버 옵션을 선택한 다음 드라이버 설치 옵션을 선택하여 드라이버가 들어 있는 플로피 디스크 또는 CD 를 해당 드라이브에 넣고 드라이버 설치 경로를 결정하면 시스템이 자동으로 설치됩니다. 설치가 완료되면 시스템이 자동으로 설치됩니다.

2. 그래픽 성능 테스트:

현재 비디오 카드 테스트는 일반적으로 전문 테스트 소프트웨어 및 게임 소프트웨어에 의해 수행되며, 이 중 비디오 카드의 표준 테스트는 일반적으로 미국 ZD 연구소에서 개발한 ZD Winbench 99 및 3Dmark 99 에서 수행됩니다.

하지만 더 많은 경우는 비디오 카드가 Driect 3D 를 지원하는지 테스트하기 위해' CS, Raytheon 망치' 와 같은 몇 가지 일반적인 게임 소프트웨어를 선택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주요 목적은 프로그램이 실행될 때 얻을 수 있는 디스플레이 효과를 보는 것이다.

비디오 카드 선택

1. 대부분의 가정과 직장에서 미니컴퓨터는 간단한 워드 프로세싱, 사무실, 인터넷 접속, 학습, 프로그래밍 등에 사용됩니다. , 비디오 카드에 대한 요구 사항이 높지 않습니다. 현재 그래픽 카드의 2D 성능은 나쁘지 않다. 주된 차이점은 3D 다. 따라서 Via MVP4, 인텔 I810, 인텔 I815,845G/와 같이 3D 요구 사항이 크지 않은 애플리케이션이다. 그리고 통합 디스플레이 칩은 일상적인 작업뿐만 아니라 간단한 3D 게임도 할 수 있습니다. 비디오 카드를 별도로 구입해야 하는 경우 영위달리바 128 ZX, 영위다 TNT 2, ATI rage 128 GL, SIS 3 15 등 로우엔드 비디오 카드가 모두 이 용도로 적합합니다

2. 특정 3D 성능을 요구하는 비디오 카드가 필요하고 가격이 너무 높을 수 없다면 전반적인 성능이 뛰어난 비디오 카드를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현재 Geforce2mx200, Geforce2mx400, ATI 라듐 드래곤 7000 등과 같은 그래픽 카드가 시판되고 있습니다

3. 주로 게임을 하거나 비디오 디자인을 하는 데 사용된다면 하이엔드 비디오 카드는 비디오 카드에 대한 요구가 가장 낮기 때문에 게이머의 끊임없는 추구가 될 것입니다. 현재 대부분의 게임에 대처하기 위해서는 비디오 카드의 비디오 메모리가 최소한 64M 이상이어야 한다. 현재 이런 프리미엄 그래픽 카드의 디스플레이 칩은 주로 영위다의 GeForce 4mx440-8x, ATI 의 라듐 9700, SIS 의 Xaber 600 이다.

4. 전문 그래픽 수요에 대해 게이머가 주목하는 성능만이 그들이 고려하는 유일한 중점은 아니며, 애플리케이션 소프트웨어의 지원 정도와 안정적이고 신뢰할 수 있는 성능에도 중요하다. 현재 주요 전문 그래픽 공급업체는 3Dlabs 와 Elsa 입니다.

上篇: 태화의 호스트가 다시 로그인해서 장치를 찾으면 下篇: 기계 회사는 어떻게 명명합니까?
관련 내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