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지식 네트워크 - 컴퓨터 설치 - 프랑스의 한 철학자는 이렇게 말했습니다. 태양은 동쪽에서 뜨고 바람은 원하는 대로 모든 방향에서 불어옵니다.

프랑스의 한 철학자는 이렇게 말했습니다. 태양은 동쪽에서 뜨고 바람은 원하는 대로 모든 방향에서 불어옵니다.

사르트르

장 폴 사르트르(1905-1980)는 1905년 6월 21일 파리에서 태어났습니다. 프랑스 작가이자 철학자. 19세에 파리 고등사범학교에 입학해 철학을 공부했고, 이후 중학교 철학 교사를 역임했다. 1933년에 그는 베를린에 있는 프랑스 아카데미의 철학과에서 공부했습니다. 제2차 세계대전이 발발하자 그는 군대에 징집되었습니다. 그는 1940년 독일군에 체포됐다가 이듬해 석방됐다가 이후 프랑스 지하 저항 운동에 참여했다. 사르트르는 전후 프랑스 실존주의 철학의 대표적인 인물이다. 그의 주요 철학 저서로는 『상상』, 『존재와 무』, 『인문주의로서의 실존주의』, 『변증법적 이성 비판』, 『방법론의 여러 문제』 등이 있다. 이 작품들은 20세기 부르주아 철학사상의 발전과 변화를 위한 중요한 사상적 자료가 되었다. 사르트르는 자신의 소설과 희곡 창작에 심오한 철학을 접목시켰으며, 중편 소설 '메스꺼움', 단편집 '벽', 소설 '자유로 가는 길'은 오랫동안 프랑스 현대 문학의 걸작으로 인정받아 왔습니다. 그의 드라마 창작 업적은 소설보다 높다. 그는 평생 9편의 대본을 썼는데, 그 중 <파리>와 <인터벌>은 현대 프랑스 드라마에서 중요한 위치를 차지한다. '복종하는 창녀'는 미국 인종차별주의자들의 흑인 박해를 폭로하고, 인종차별에 맞서는 평범한 사람들의 각성을 기대하는 정치 드라마다. 이 연극은 실존주의가 일종의 인본주의라는 그의 생각을 구현합니다. 1955년 사르트르와 그의 아내인 작가 시몬 드 보부아르가 중국을 방문했습니다. 1964년 스웨덴 한림원은 사르트르에게 노벨 문학상을 수여하기로 결정했지만, 사르트르는 공식적인 상을 받지 않았다는 이유로 거절했다. 1980년 4월 15일 파리에서 사망. 소설 '메스꺼움'과 대본 'The Fly', 'Question Between', 'The Submissive Prostitute'가 중국어로 번역되었습니다.

20세기 프랑스의 가장 중요한 철학자 중 한 명이자 프랑스 무신론적 실존주의의 주요 대표자. 그는 또한 훌륭한 작가이기도 하다. 극작가, 비평가, 활동가. 사르트르는 파리의 해군 장교 집안에서 태어났다. 어릴 때 아버지가 돌아가셨고, 어릴 때부터 외할아버지 집에서 살았다. 그는 어릴 때부터 많은 문학 작품을 읽기 시작했습니다. 중학교 때 베르그송, 쇼펜하우어, 니체 등의 작품을 접했습니다. 1924년에 그는 철학을 공부하기 위해 파리 고등사범학교에 입학했습니다. 1929년에 그는 대학과 중학교에서 철학교사 자격을 취득한 후 중학교에서 가르쳤다. 1933년 독일 베를린의 프랑스 아카데미에 가서 철학을 공부하고 후설의 현상학과 하이데거의 실존주의를 받아들였다. 중국으로 돌아온 후에도 그는 계속해서 중학교에서 가르치며 그의 첫 번째 철학 작품인 "상상에 대하여", "자아의 초월", "감정 이론에 대한 예비 연구", "후설의 기본 개념"을 출판했습니다. 현상학: 의도성' 등. 1943년 가을, 그의 철학적 걸작 『존재와 무』가 출판되어 사르트르의 무신론적 실존철학 체계의 토대를 마련했다. 사르트르는 조숙하고 재능 있는 학생이었지만 33세가 되어서야 첫 문학 작품을 출판했습니다. 사르트르는 르아브르라는 작은 마을에서 중학교 교사로 일하던 중, 해가 갈수록 좌절감을 느껴 외로움에 대한 생각을 쓰기 시작했고, 다음과 같은 글을 잇달아 썼다. 마음', '외로움', '우울증', '안토나 로켄틴의 이상한 모험' 중 마지막 작품은 나중에 소설 '메스꺼움'(1938)으로 각색되었습니다. 사르트르는 전후 프랑스 실존주의 철학의 대표적인 인물이다. 그의 주요 철학 저서로는 『상상』, 『존재와 무』, 『인문주의로서의 실존주의』, 『변증법적 이성 비판』, 『방법론의 여러 문제』 등이 있다. 이 작품들은 20세기 부르주아 철학사상의 발전과 변화를 위한 중요한 사상적 자료가 되었다. 사르트르는 자신의 소설과 희곡 창작에 심오한 철학을 접목시켰으며, 중편 소설 '메스꺼움', 단편집 '벽', 소설 '자유로 가는 길'은 오랫동안 프랑스 현대 문학의 걸작으로 인정받아 왔습니다. 그의 드라마 창작 업적은 소설보다 높다. 그는 평생 9편의 대본을 썼는데, 그 중 <파리>와 <인터벌>은 현대 프랑스 드라마에서 중요한 위치를 차지한다. '복종하는 창녀'는 미국 인종차별주의자들의 흑인 박해를 폭로하고, 인종차별에 맞서는 평범한 사람들의 각성을 위한 정치 드라마다. 이 연극은 실존주의가 일종의 인본주의라는 그의 생각을 구현합니다. 1955년 사르트르와 그의 아내인 작가 시몬 드 보부아르가 중국을 방문했습니다. 1964년 스웨덴 한림원은 사르트르에게 노벨 문학상을 수여하기로 결정했지만 사르트르는 공식적인 상을 받지 않았다는 이유로 거절했다. 1980년 4월 15일 파리에서 사망. 소설 '메스꺼움'과 대본 'The Fly', 'Question Between', 'The Submissive Prostitute'가 중국어로 번역되었습니다.

사르트르 100주년: 흥미로운 문화적 현상 - []

태그: 인본주의적 사고

[ 저자: 황정핑(Huang Zhengping) | 출처: "주간 동양을 바라보며》 | 클릭수: 139 | 업데이트 시간: 2005-6-18 | 기사 항목: 북부 스튜디오의 봄] 1940년 초, 프랑스와 영국은 독일에 전쟁을 선포했고, 프랑스 알자스 전선은 이미 긴장 상태였습니다. 독일군 진지는 여기서 불과 몇 킬로미터밖에 떨어져 있지 않아 언제든지 양측 간에 교전이 일어날 가능성이 있다. 프랑스군 막사에서 30대 군인이 수첩에 묻혀 글을 쓰는 모습을 보니 그 주변의 세상은 존재하지 않는 것 같았다. 당시 매우 귀했던 종이를 아끼기 위해 노트에는 1센티의 공간도 남지 않을 정도로 추억이 빽빽하게 들어차 있었다.

최전선에서 일한 1년 동안 그는 잉크로 가득 찬 공책을 15권이나 갖고 있었습니다. 이 텍스트는 저자가 사후에 "노트북"이라는 이름으로 출판했으며 총 600페이지에 달합니다. 내용으로 볼 때, 노트에는 무작위적인 생각, 철학적 성찰, 참신한 개요, 줄거리 아이디어가 포함되어 있으며 모든 종류가 무제한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글쓰기 미치광이'에 가까운 이 사람이 훗날 프랑스 문단을 대표하는 인물이 된 사르트르였다. 올해 파리의 봄은 그의 흔적을 남겼습니다. 사르트르는 1905년 6월 21일에 태어나 1980년 4월 15일에 사망했습니다. 올해는 그의 100번째 생일이자 25주년이 되는 해입니다. 3월부터 6월까지 프랑스와 세계 각국에서는 다양한 기념 행사가 열립니다. 오는 6월 21일 파리 소르본대학교에서 공식 기념식과 이틀 연속 대규모 토론회가 열린다. 프랑스 국립도서관은 오는 3월부터 '사르트르와 그의 시대'라는 제목의 전시를 6개월간 개최한다. 모나코는 사르트르를 위한 1.11유로 기념우표도 발행했다. 프랑스에서는 시가를 들고 있는 사르트르의 유명한 사진이 신문의 첫 페이지와 잡지 표지에서 언제든지 볼 수 있으며, 라디오와 텔레비전 방송국에서는 특별 프로그램이 지속적으로 방송됩니다. 봄이 왔는데, '사르트르의 봄'이라 불릴 만큼 기류가 흐르고 있습니다. 사르트르의 전성기는 20세기 1950년대와 1960년대였다. 1970년대 후반부터 그에 대한 비판이 점차 고조됐지만 오늘날 탄생 100주년을 기념하는 풍성한 활동에서 볼 수 있듯이 그의 그림자는 여전히 넓은 영역을 덮고 있다. 그렇다면 오늘날 사르트르를 볼 때 그의 가장 흥미로운 점은 무엇입니까? 사람들이 기억하고 이야기하는 내용을 보면 다음과 같은 점을 언급할 가치가 있다. '생각하는 기계'와 '글을 쓰는 기계' 사르트르는 어렸을 때 아버지를 잃었고, 키도 작고, 키도 작았다. 매력적이지 않은 외모. 그는 "작은 "키가 큰"이라고 불렸지만 이것이 그의 열등감에 영향을 미치지 않았습니다. 오히려 그는 본질적으로 허세를 부리는 사람이다. 그가 젊었을 때 세운 삶의 목표는 “나는 스피노자와 스탕달이 동시에 되고 싶다”는 독특할지도 모른다. 작가. 그리고 이는 실제로 현실이 됐다. 1936년 그는 후설의 현상학을 이용해 전통적인 이미지 사고 이론을 비판하는 책 《상상》을 출판했다. 그의 견해는 단순하고 심오하며, 그의 글은 대담하고 자신감 있는 스타일을 보여주었다. 1938년에는 <메스꺼움>이 나왔다. 이 소설은 전통에 어긋나며 철학적인 성격과 내면적 구성을 지닌 현대 문학의 걸작이다. 그 후에도 사르트르는 『벽』(소설, 1939), 『상상』(철학 작품, 1940. 이 책은 1936년 『상상』의 동봉책), 『파리』(소설, 1939) 등 철학 작품과 문학 작품을 번갈아가며 계속해서 출판했다. " "(연극, 1943), "존재와 무"(사르트르의 철학적 걸작, 1943), "간격"(연극, 1944)... 이 작품들은 의심할 여지 없이 서양 철학과 문학 분야에서 가장 중요한 작품입니다. 20세기의 뛰어난 고전.

프랑스 철학 교수 장 뤽 낭시(Jean-Luc Nancy)는 최근 르 몽드(Le Monde)에 사르트르가 과거에 나타난 적이 없는 양면의 신이라고 썼습니다. 그와 같이 문학의 바다에서 헤엄치는 철학자는 없으며, 문학적인 사르트르는 그 논리적 사고와 이미지를 이해할 수 없습니다. 완전히 다른 두 가지 사고 방식인 추론은 동일한 깃펜으로 방해 없이 명확하게 표현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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