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지식 네트워크 - 컴퓨터 지식 - DIY 오디오, 파워앰프 보드 구매 등 몇 가지 이슈

DIY 오디오, 파워앰프 보드 구매 등 몇 가지 이슈

1. 앰프 및 크리스탈 앰프

진공관 앰프와 크리스탈을 비교할 때 여기서는 성능-가격 비율과 음질 특성이라는 두 가지 문제만 논의합니다. ), 이 가격에 진공관 앰프를 생산할 수 없고, 이 가격에 좋은 진공관 앰프 제품을 구입할 수도 없기 때문입니다. 크리스탈 앰프는 이 가격에 구입할 수 있지만 좋은 제품을 구입하기는 어렵습니다. 일반적으로 음질 측면에서 보면 동일한 가격이 30,000위안 미만인 앰프의 경우 진공관 앰프의 음질이 일반적으로 30,000~50,000위안 가격대의 크리스털 앰프보다 우수하며 각각 고유한 장점이 있습니다. 50,000위안 이상의 가격대에서는 크리스탈 앰프가 일반적으로 비교 우위를 갖고 있습니다. 현재 크리스탈 앰프는 모든 측면에서 우수하고, 진공관 앰프는 강도 외에도 일반적으로 특성이 우수합니다. 저음의 속도와 고음의 밝기, 가격이 50,000위안 이하인 크리스탈 머신은 음질, 음색, 음악성 및 청취 저항 측면에서 진공관 앰프와 비교하기 어렵습니다. 이는 많은 사람들의 공통된 이해이자 경험이다.

2. 외국 진공관 앰프와 국산 진공관 앰프에 대하여

외국 진공관 앰프의 유래와 역사는 중국을 훨씬 뛰어넘는다. 게다가 진공관 앰프 제품 자체는 어느 정도 예술성과 강력한 문화적 배경을 갖고 있으며 이는 제품의 사운드 조정, 브랜드 포지셔닝, 시장 전략, 외관 디자인, 제품 품질 안정성 등에 반영됩니다. 이러한 측면에서 일부 우수한 해외 브랜드는 일부 측면에서 여전히 멀리 떨어져 있지만 최근 몇 년 동안 노력한 결과 이 ​​거리가 좁아지고 있습니다. 일부 해외 브랜드와 비교할 때 우리의 일부 우수한 제품은 확실히 더 우수하며 가격면에서도 큰 이점이 있습니다. 동일한 수준의 제품의 경우 당사의 가격은 수입 기계보다 최소 1/2-1/5 이상 저렴합니다. 요즘에는 저렴한 가격대의 일부 제품이 음질과 음색 측면에서 일부 외국 브랜드 제품보다 훨씬 뛰어납니다. 이는 더 이상 놀라운 일이 아닙니다. 국내 제품의 노력 방향은 브랜드 인지도 확립과 제품 품질 및 예술적 기준 강화입니다.

3. 진공관 앰프의 형태(외관)에 대하여 전통적인 개념의 박스형 기계에는 차이가 있습니다. 진공관앰프는 이렇게 해야하고 박스형으로 만들지는 않는건가요? 아니요, 사실 일부 진공관 앰프 제품은 현재 박스형 앰프로 제작되고 있는데 왜 "베어" 앰프가 국내외에서 여전히 인기가 있을까요? 이는 디자이너와 사용자의 심리적 미적 개념과 관련이 있으며 현대 앰프의 디자인은 기복, 색상 대비, 밝은 선 및 재료 표현에 중점을 둔 산업 예술 디자인과 같습니다. 정교한 진공관 앰프의 형태와 가공은 마치 예술 작품과 같습니다. 이러한 측면에서 박스형 앰프는 구현하기가 더 어려운 반면, 베어메탈 앰프는 여유 공간이 더 많습니다. 또한 진공관 앰프가 작동한 후 전자관의 필라멘트에 불이 들어와 사람들에게 따뜻한 느낌을 줍니다. 이에 비해 박스형 기계는 "베어메탈"의 "인간적 손길"이 없어 더 차갑게 보입니다. 베어메탈이 박스형 머신보다 나은 이유도 바로 이것이다. 또한 베어 메탈은 앰프의 특성을 더 잘 반영할 수도 있습니다. 베어메탈은 사용 중인 박스형 머신만큼 편리하지 않은 경우가 많지만 "서비스"가 더 어렵기 때문에 베어메탈과 박스형 머신이 공존하는 상황이 있습니다. 비례적인 관점에서 볼 때 베어 머신의 볼륨은 박스 머신의 볼륨보다 큽니다.

4. 진공관 앰프의 기술 지표 및 표준

솔직히 말하면, 정적 상호 변조 왜곡을 제외하면 진공관 앰프의 다른 기술 지표는 크리스털 앰프와 비슷합니다. 사실, 진공관 앰프의 생존과 발전은 기술적인 지표 때문에 오늘날과 같지 않습니다. 기술적인 지표에 주목했다면 진공관 앰프 시장은 오래 전에 사라졌을 것입니다. 사실, 전기음향 기술은 아직까지 매우 불완전합니다. 기존의 기술 지표는 문제를 한 가지 측면에서만 설명할 수 있을 뿐 문제의 본질을 반영할 수는 없습니다. 예를 들어, 기존 증폭기 지수 측정은 모두 부하가 순수 저항성(선형) 부하인 반면 실제 부하는 복합 저항성(비선형) 부하라는 가정 하에 측정됩니다. 또 다른 예는 스피커가 1M 거리와 1W 전력에서 측정되지만 실제 청취는 1M/1W 조건에서는 불가능하므로 이러한 측정 표시는 참조로만 사용할 수 있으며 기준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증폭기를 선택하는 데 사용됩니다. 기술 사양이 좋은 제품은 청취 경험이 좋지 않을 수 있지만, 청취 경험이 좋은 제품은 기술 사양이 보통 수준일 수 있습니다(물론 그다지 나쁘지는 않음).

대량 생산되는 전자 제품의 통일성과 일관성을 보장하려면 해당 생산 표준(기술 문서, 생산 공정 문서 및 검사 문서)이 있어야 합니다. 생산에 사용하는 것이 일반적이지만 이러한 표준은 생산을 안내하고 제품 품질의 일관성과 균일성을 보장하는 데만 사용되며 다른 의미는 없습니다. 하지만 다른 기업에서는 쓸모가 없으며 제품의 예술성이나 사운드의 음질에 아무것도 추가하지 않습니다. 엄밀히 말하면 예술작품을 측정할 수 있는 기준은 없습니다. 실제로 오디오 제품의 등급이 높을수록 제품의 생산 기준은 덜 엄격합니다.

5. 진공관 앰프의 여러 기술적 문제

1) 싱글 엔디드 및 푸시풀에 대하여

푸시풀은 진공관 최종단에 사용됩니다. 증폭기 작동 모드 측면에서 일부는 푸시풀 모드를 사용하여 고전력을 얻는 것이 더 쉽기 때문에 매우 일반적인 회로 형태이지만 푸시풀 작동 모드는 중첩 모드입니다. , 객관적으로 존재하는 것은 어느 정도 왜곡이 있고, 푸시-풀 중첩에는 덧셈과 뺄셈이 있는데, 이 덧셈과 뺄셈 중에 원래 존재하지 않았던 작은 것들이 추가될 수도 있고, 동시에 존재했던 작은 것도 있을 수 있습니다. 원래 존재하는 것을 뺍니다. 그리고 단일 종단 클래스 A 상태에서 작동하기 위해 최종 회로에 단일 튜브를 사용하는 경우 푸시-풀 작업 방법으로 피할 수 없는 문제는 없습니다. 따라서 싱글 엔드형은 푸시풀형보다 훨씬 더 좋은 소리를 내며, 특히 일부 작은 디테일에서는 더욱 그렇습니다. 그러나 단일 종단 모드에서는 높은 전력을 달성하기가 어렵습니다. 예를 들어 동일한 유형의 튜브를 사용하면 단일 종단 모드에서는 10W만 달성할 수 있지만 푸시풀 모드에서는 30W를 달성하기 쉽습니다. 은 전력을 증가시키기 위해 지불해야 하는 대가이며, 동시에 기술 측면에서 단일 엔드 기계는 푸시풀 기계보다 다루기가 더 어렵습니다. 따라서 고급 기계에는 단일 종단 회로가 자주 사용되며 대중적인 기계에는 푸시 풀 회로가 사용됩니다.

2) 최종 푸시풀 회로의 전자관 연결 방식 차이

최종 푸시풀 회로에 사용되는 전자관은 4극관과 5극관인 경우가 많기 때문에 이러한 배관을 사용하는 경우에는 3단 배관접속방식과 초선형 접속방식, 표준접속방식이 있습니다. 이론적으로 말하면, 이들 사이의 차이점은 트랜지스터 연결이 가장 작은 왜곡과 가장 작은 출력 전력을 갖는다는 것입니다. 표준 연결은 상대적으로 더 큰 왜곡을 가지며 초선형 연결은 그 사이 어딘가에 있습니다. 각각은 청취 경험 측면에서 고유한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상대적으로 말하면 3극관 연결 방식이 약간 더 좋습니다. 그러나 3극관 접속방식은 전자관의 수명에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산업생산에서는 거의 사용되지 않는다.

3) 푸시 회로가 음질과 음색에 미치는 영향

일반적으로 푸시 회로와 구조는 음질과 음색의 방향에 큰 영향을 미칩니다. 소리의 저주파 강도 측면에서 중주파와 고주파의 속도감과 중주파의 밀도감은 서로 다른 구동 회로를 통해 얻을 수 있어 서로 다른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푸시 회로의 종류는 다양하며, 푸시 회로의 차이로 제품의 품질을 판단하기는 어렵습니다. 어떤 회로를 선택할지는 전적으로 디자이너의 톤 방향에 대한 선택입니다.

4) 다양한 종류의 진공관이 소리에 미치는 영향

프리앰프 회로에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진공관은 ELF82, 6F1, EF86, 12AX7, 12AU7, 12AT7, 12BH7, 6DJ8, 6SN7, 6SL7, 6SJ7, 6N1, 6N2, 6N3, 6N6 등등. 원칙적으로 이러한 진공관은 앰프에 사용하면 좋은 사운드를 낼 수 있지만 각 모델마다 고유한 특성이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ELF82, 6F1, EF86 및 12AX7, 12AU7, 12AT7, 12BH7, 6DJ8, 6SN7, 6SL7, 6SJ7은 해외 오디오에서 가장 많이 사용되는 진공관으로 많은 제조사에서 생산되고 있어 호환성이 좋아 수출용 기계나 외국 기계에 많이 사용됩니다. 최종 회로에서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튜브는 KT88, 6550, EL34, 6L6GC, 2A3, 300B, 211, 845입니다. 전자관의 처음 네 가지 유형은 근열 사극관 또는 오극관으로, 더 높은 전력을 사용하는 푸시풀 회로에 자주 사용됩니다. 마지막 네 가지 유형의 진공관은 직접 가열 삼극관으로 주로 단일 종단 클래스 A에 사용됩니다(2A3 및 300B도 푸시풀 회로에 자주 사용됨). 상대적으로 말하자면, 직접 가열된 3극관의 소리는 가까운 가열된 4극관과 5극관의 소리보다 약간 더 좋습니다. 그러나 둘 다 3극관 또는 4극관이지만 각 모델마다 음질과 특성에 약간의 차이가 있습니다. 진공관앰프는 플러그인 장치이기 때문에 직접 교체가 용이하기 때문에 진공관앰프를 바꾸는 일은 진공관앰프를 사용하는데 큰 즐거움이 되었습니다.

5) 출력 트랜스포머가 음색에 미치는 영향

출력 트랜스포머는 기계 전체의 지표와 청각에 큰 영향을 미칩니다. -풀 출력 트랜스포머는 10Hz-100KHz 이내이며, 1% 미만의 왜곡은 전혀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이제 트랜스포머는 더 이상 앰프의 성능에 영향을 미치는 핵심 부품이 아니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트랜스포머의 구조, 기술, 재료는 여전히 전체 기계의 사운드에 큰 영향을 미칩니다. 실제로 트랜스포머 지수가 특정 범위를 초과하면 지수가 높을수록 반드시 더 좋은 것은 아닙니다. 앰프에 OTL과 같은 출력 트랜스포머가 없으면 청취 경험이 기존 앰프와 다릅니다. 따라서 진공관 앰프의 톤은 출력 트랜스포머와 큰 관계가 있습니다.

6) 인티앰프와 프리앰프 및 포스트앰프에 대하여

인티앰프는 다음과 같은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1. 신호 소스가 특정 입력 레벨에 있을 때, 앰프의 출력은 2. 앰프에는 여러 세트의 소스 입력 옵션이 있습니다. 3. 앰프에는 레벨 제어 기능이 있습니다. 4. 왼쪽 및 오른쪽 채널이 하나로 통합되어 있으며 높고 낮은 기능도 갖추고 있습니다. 톤 조절 장치. 초기에는 신호 소스의 출력 레벨이 일반적으로 0.2V 정도로 상대적으로 낮았기 때문에 인티앰프의 입력 레벨은 0.2V 미만이어야 했습니다. 그러나 현대의 신호 소스는 큰 변화를 겪었습니다. 예를 들어, CD 플레이어는 널리 사용되었으며 최신 신호 소스의 출력 레벨은 0.5~1V입니다. 따라서 최신 앰프의 입력 감도 요구 사항도 그에 따라 변경되었습니다.

물론, 어떻게 변화하더라도 인티앰프의 처음 세 가지 조건을 충족하는 한 인티앰프입니다. 프리앰프와 포스트앰프는 소스 선택 1개, 레벨 제어 2개, 전압 증폭 3개(세 번째 항목이 있는 것은 액티브 프리앰프, 세 번째 항목이 없는 것은 패시브 프리앰프)의 고유한 조합이며, 순수 포스트 앰프는 전압 증폭과 전력 증폭이 하나(또는 두 개)로 통합되어 있으며 왼쪽과 오른쪽에 하나의 입력이 있으며 레벨 제어 및 소스 선택이 없습니다(입력 레벨은 1-2V 사이임). 구조, 분배, 용도 면에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재질이 보다 합리적이기 때문에 인티앰프에 비해 전후단 스플릿 앰프의 등급이 높을 뿐만 아니라 가격도 훨씬 높을 수 있습니다.

6. 진공관 앰프의 수명에 대하여

진공관 앰프의 수명은 원칙적으로 크리스탈 앰프에 비해 반영구적입니다. 전자관의 이론적 수명은 그리 길지 않고 일반적으로 몇천 시간에 불과하지만, 좋은 진공관은 수만 시간 동안 지속되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예를 들어 텔레비전의 브라운관은 특수한 제품입니다. 전자관의 종류. 물론 많은 오디오 진공관의 수명은 브라운관의 수명과 비교할 수 없습니다. 일반적으로 오디오 튜브에는 운송 실패와 조기 실패가 있습니다. 고장은 사용 후 1~2개월 이내에 발견되거나, 공장 생산 과정에서 발견될 수 있습니다. 비교적 품질이 안정된 전자관의 경우, 2~3년 동안 하루 2~3시간 사용하면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전자관은 가격이 비싸지 않고 구입도 어렵지 않으며, 좋은 애프터 서비스를 제공하면 앰프의 수명도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또한 앰프를 교체한 후에도 새것처럼 활력을 되찾을 수 있습니다. 사실, 현재 많은 앤틱 앰프들이 시장에서 여전히 고가에 판매되고 있는 반면, 크리스탈 유닛에 비해 과부하 용량이 문제가 되는 것은 아닌가? 크리스탈 유닛에 결함이 발생하면 벨은 손상되지만 진공관 앰프는 몇 분 내에 손상되지 않습니다.

7. 진공관 앰프 사용 시 주의사항

1. 전원을 켜기 전 부하(스피커박스)를 연결해야 하며, 전원을 켠 후 부하를 연결하지 않은 채 신호를 보내지 않도록 주의하세요. , 또는 부하가 단락되었습니다.

2. 너무 높거나 낮은 전원 공급 장치를 사용하지 마십시오. 주 전원이 종종 이 전압 값을 초과하는 경우 전원 공급 장치 전압은 지정된 전압의 5% 이내여야 합니다. AC 안정화 전원 공급 장치를 사용합니다.

3. 앰프 작동 시 온도가 비교적 높으므로 배치 시 환기 및 방열에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4. 시동 중이나 종료 직후(30분 이내) 전자관에 액체를 흘리지 마십시오.

일반적으로 사용 중에 위의 문제에 주의를 기울이면 앰프가 제대로 작동할 수 있습니다.

8. 진공관 앰프와 오디오, 비디오 장비의 매칭

진공관 앰프를 어떤 스피커에 사용하느냐는 매우 중요하지만 일반적으로 매칭 원리를 찾는 것은 어렵습니다. 말하자면, 영국 스피커와 잘 어울리며, 이탈리아 스피커처럼 감도가 87dB를 넘는 유럽과 미국 스피커가 가장 좋습니다. 예를 들어 영국의 HARBETH, ROGERS, SPENDOR, PROAC, B&W, KEF, TANNOY, TDL, EPOS, MISSION, 프랑스의 JMLAB, 이탈리아의 CHARIO, SOUNS FABER 등은 진공관 앰프를 사용해 특히 좋은 사운드를 내는 저감도 소형 스피커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LS3/5A, PROACTABELETTEIII에는 저전력 단일 튜브 클래스 A 앰프를 사용하고 특별한 매력을 지닌 ALTLC, KLIPSCH, WESTLAKE 등과 같은 고감도 혼 박스도 있습니다. "Beautiful Voice"와 "Little Tornado"의 일부 모델은 국내 박스형으로 출시됩니다. 스피커 매칭 경험이 없으신 분들은 기존 조합의 몇 가지 예시를 찾아보시거나 실제 조합을 들어보신 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9. 전구 수명 연장

전구의 손실이 가속화되는 것은 대부분 필라멘트와 음극의 손실로 인해 발생합니다. 필라멘트의 경우, 냉간 시동(즉, 필라멘트에 점진적으로 압력을 가하지 않음)은 특히 AC 점화 필라멘트를 사용할 때 필라멘트 손실을 가속화합니다. 6l6gc를 예로 들면 필라멘트는 일반적으로 66.3v0.9a를 소모하지만 전원을 켤 때의 서지 전류는 3a에 이릅니다. 강력한 증폭의 경우 현대 모델은 일반적으로 고전압 정류자와 고전압 정류기를 사용하므로 시동시 서지 전류가 발생합니다. 시동시 스크린 전극에 즉시 고전압이 적용되므로 음극이 발생하지 않습니다. 충분히 예열되면 스크린이 나타납니다. 음극이 전자를 방출하기 때문에* 음극 금속 실린더에 코팅된 금속 산화물 층은 작동 온도에 도달하지 못할 때 각 부품의 저항률이 다릅니다. 열 침투가 없으므로 스크린 흐름이 저항이 작은 부분에 집중됩니다. -전압 필터 커패시터 용량은 일반적으로 더 크고 고전압은 일정 기간 동안 유지되며 이 기간 동안 유지되는 스크린 흐름은 또한 음극 마모를 가속화합니다.

lz 오디오에 대해 더 알고 싶으시면 오디오 포럼을 방문하세요 /

上篇: 배스프 게임 下篇: ipad가 갑자기 검은색 화면으로 바뀌었다가 다시 잠금 해제 상태로 돌아왔습니다. ipad를 열었을 때 다시 이렇게 업데이트되었습니다. 1112.
관련 내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