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s1.6 HLTV 녹화

CS에서 재게시됨

이 글은 최신 HLDS 4.1.1.1/3.1.1.1에서 HLTV가 자체 보고한 글을 번역한 글이며, 간단한 HLTV 설치 및 리뷰입니다. 대규모 HLTV NET의 인프라

를 자세히 소개합니다. HLTV의 독특한 실시간 방송 방식은 e스포츠 발전에 중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예상되며 이는 전 세계 CS 대회는 물론 중국의 여러 대규모 CS 대회와 여러 방송에서도 반영되었습니다. 하오팡 플랫폼. HLTV는 HLDS 4.1.1.1/3.1.1.1이 출시되면서 더욱 성숙해졌고, 2년 넘게 모두를 괴롭혔던 플래시밤 버그도 수정됐다. 하지만 국내 서버 관리자와 대회 주최측에서는 사용법을 모르는 경우가 많다. 또는 이 책의 최근 사용법을 이해했으며, 많은 흥미로운 기능이 구현되지 않았습니다. 이를 바탕으로 매우 상세한 README 기사를 소개하겠습니다.

기사에 나온 일부 흔하지 않은 명령에는 번역 오류가 있을 수 있습니다. 지적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1. 개요

Half-Lift TV는 이론적으로 무제한의 시청자가 온라인 게임을 시청할 수 있는 가능성을 제공합니다. 그들은 게임 서버에 있는 모든 플레이어의 관점을 따를 수 있습니다. 관찰자는 플레이어에게 보이지 않으며 어떤 식으로든 진행 중인 게임을 방해할 수 없습니다. 각 관찰자는 모든 플레이어의 관점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보다 흥미로운 관찰 경험을 얻기 위해 관찰자는 자동 전환 모드를 켜서 렌즈가 자동으로 적절한 각도로 전환되어 멋진 영상을 볼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하면 관찰자는 아무런 움직임 없이 편안하게 뒤로 기댈 수 있습니다. 관찰자는 가장 기본적인 HL 채팅 모드를 사용하여 서로 통신할 수도 있습니다.

CS, Team Fortress Classic 및 DOD와 같은 가장 인기 있는 Half-Life MOD는 HLTV를 지원합니다. HLTV 제공자는 HLTV 시스템을 완전히 제어할 수 있으며 관찰자 수를 변경하고 텍스트 정보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HLTV 로고 등 재생 화면은 지연 시간으로 사용자 정의할 수 있습니다. 기본값은 30초입니다. 이를 통해 경쟁 팀은 HLTV를 통해 유용한 상대 정보를 얻을 수 없습니다. 100명을 지원하는 독립형 HLTV 서버를 설정하는 것은 매우 간단하며 기본 설정을 변경할 필요가 없습니다.

수천 명의 시청을 지원하기 위해 대규모 HLTV 네트워크를 설정하려면 서버 구성 등에 더 많은 시간과 경험이 필요합니다.

2. 게임 시청

HLTV를 시청하려면 Half-Life(또는 기타 MOD 패키지)를 시작하고 멀티플레이어 모드에 들어간 다음 HLTV에서 제공하는 IP를 입력하세요. 공급자: 포트를 입력하거나 콘솔에서 직접 입력합니다(서버가 192.168.0.1:27020이라고 가정)

connect 192.168.0.1:27020

HLTV 서버에 입력하여 시청할 수 있습니다. 게임.

기본 HLTV 포트는 27020이지만 변경할 수 있으며 일반적으로 지정된 IP 주소에 포함됩니다.

관점 따라가기, 1인칭 관점, 무료 관찰, 지도 개요, 지도 따라가기 등 다양한 모드로 게임을 시청할 수 있습니다. 관점을 전환하는 가장 쉬운 방법은 "점프" 키(기본값은 스페이스바)를 누르는 것입니다. 또 다른 방법은 "웅크리기" 키(기본값은 Ctrl)를 눌러 활성화된 관찰 메뉴를 사용하는 것입니다. 여기에서 자신만의 관찰 스타일을 정의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자동 전환 모드를 켜십시오. PIP 모드를 켜거나 끄려면 "사용"을 반복해서 누르십시오(기본값은 E).

다음 HL 콘솔 명령을 사용하여 관찰 모드를 사용자 정의할 수 있습니다:

spec_autodirector <0|1> - 자동 전환 모드를 켜거나 끕니다.

spec_drawcone < 0 |1> - 지도 개요 모드에서 시야 범위를 표시합니다.

spec_rawnames <0|1> - 플레이어 로고 아래에 플레이어 이름을 표시합니다.

spec_drawstatus <0|1> - 게임 정보를 표시합니다. (시간, 지도 이름 등)

spec_pip <0|1> - PIP 기능 켜기 및 끄기

spec_menu - 관찰자 메뉴 켜기

spec_menu p>

spec_help - 도움말 화면 표시

spec_mode <1-6> [<0-4>] - 기본 디스플레이 모드를 설정하고, 두 번째 매개변수는 PIP 모드를 설정하는 것입니다. . 모든 조합이 작동하는 것은 아닙니다.

기본 디스플레이 모드:

1. 팔로우 잠금 2. 무료 팔로우

3. 무료 관찰 4. 1인칭 시점

5, 지도 개요 6. 지도를 따라가도록 잠김

PIP 모드:

0. PIP를 끄세요. 1. 무료 팔로우

2. 1인칭 시점 3 , 맵 개요

4. 맵 팔로우

위 명령에는 <>, ()가 포함되어 있으며, []는 선택 사항입니다. 아래도 마찬가지다.

3. 기본 HLTV 설정

HLTV 방송 시스템의 핵심은 HLTV 에이전트라고도 하는 HLTV 서버입니다. HLTV는 HL의 전문 서버와 유사한 콘솔 창에서 실행됩니다. 지정된 서버에서 게임을 중계하기 위해서는 일반 플레이어처럼 HLTV 에이전트가 서버에 접속한 후, 관찰자가 HLTV 에이전트에 접속함으로써 게임 데이터 스트림이 HLTV 에이전트를 통해 모든 관찰자 클라이언트로 전달된다. 다음 그림은 기본 HLTV 구성입니다.

HL 게임 서버 --> HLTV 에이전트 -->관찰자

HLTV 에이전트가 지원할 수 있는 클라이언트 수는 서버 하드웨어에 따라 다릅니다. 구성 및 네트워크 조건 이론적으로 단일 HLTV는 최대 255명의 관찰자를 지원할 수 있지만, 평균적으로 100명의 관찰자를 지원하는 각 HLTV 프록시는 원활하게 시청하려면 2M 대역폭이 필요합니다. 네트워크 부하는 여러 HLTV 프록시에 분산되어야 합니다.

게임 서버에 연결된 첫 번째 HLTV 서버를 메인 서버라고 하며, 여기에 게임 데이터 스트림의 지연 및 패킷 전달 속도를 설정하여 다른 HLTV 에이전트가 연결될 수 있습니다. . 이 메인 서버는 대체 서버 역할을 합니다. 이러한 연결의 수와 방법은 제한되지 않으며 직렬 또는 병렬로 연결할 수 있습니다. 대역폭이 균등하게 사용되도록 하려면 동일한 네트워크에 있지 않은 것이 중요합니다.

--> HLTV 재방송 서버 1 --> 관찰자

HL 게임 서버 --> HLTV 메인 서버 --> HLTV 재방송 서버 2 --> 관찰자

--> HLTV 방송 서버 3 --> 관찰자

4. 게임 방송

LAN 환경에서 가장 일반적인 설정인 HLTV 프록시를 살펴보겠습니다. . 이는 가장 일반적인 상황이며 기본 HLTV 설정에는 변경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HLTV 에이전트로 전용 컴퓨터를 선택하고 모든 HLTV 에이전트 파일이 포함된 Half-Life Professional Server Edition 소프트웨어를 설치합니다. 컴퓨터에 Half-Life를 설치할 필요는 없습니다.

HLTV 애플리케이션(작은 카메라가 있는 HL의 작은 아이콘)을 시작하면 일부 초기화 정보가 표시된 후 HLTV의 콘솔 창이 표시됩니다(초기화에 시간이 오래 걸릴 수 있음). HLTV 일부 IP 주소를 구문 분석할 수 없는 경우 HLTV 시작 명령줄에 "-nodns" 매개변수를 추가하여 건너뛰세요. 그러면 콘솔이 명령을 수락할 수 있습니다. 아래에서는 ">"를 사용하여 명령줄 프롬프트를 나타냅니다. ">" 뒤의 문자만 입력하면 됩니다.

먼저 HLTV 프록시에 고유한 이름을 지정합니다.

>name "My HLTV Proxy"

HLTV 프록시의 IP가 192.168.0.2라고 가정합니다. 192.168.0.3:27015에서 게임을 실행한 후 다음 명령을 입력하여 HLTV 에이전트를 연결합니다.

>connect 192.168.0.3:27015

잠시 후 HLTV가 완전히 연결됩니다. 서버 및 옵저버 서비스 제공을 준비할 때 "status" 명령을 사용하여 HLTV 에이전트의 연결 상태를 확인하세요:

>status

--- HLTV Status ---

로컬 IP 192.168.1.2:27020, FPS 72.8, 네트워크 입력 0.8 출력 0.9

로컬 슬롯 128, 관중 0, 프록시 0

소스: 서버 "Half -Life" (192.168 .1.3:27015)

총 슬롯 128, 관중 0, 프록시 1

시간 01:02, 게임 "valve", 맵 "maps/frenzy.bsp ", 플레이어 1

"status" 명령은 IP, 1초마다 새로 고쳐지는 HLTV 시스템의 들어오고 나가는 트래픽, HLTV 프록시에서 제공하는 관찰자 수 및 HLTV 시스템의 관찰자 수를 표시할 수 있습니다. 이 게임 서버의 모든 HLTV 방송 시스템. 게임 소스는 게임 서버, 다른 HLTV 에이전트 또는 데모 파일일 수도 있습니다.

5. HLTV 데모 녹화

HLTV 데모 파일은 일반 Half-Life 게임 녹화와 유사하지만 시야각과 시점, 따라갈 플레이어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HLTV 데모를 재생하는 데 HLTV 서버가 필요하지 않습니다. Half-Life를 시작하고 콘솔에 "playdemo(데모 이름)" 또는 "viewdemo(데모 이름)"를 입력하기만 하면 됩니다. HLTV 데모를 녹화하려면 HLTV 에이전트를 게임 서버에 연결하고 다음을 입력해야 합니다.

>record (name)

이 명령을 실행하면 모든 게임 데이터가 이후에 저장됩니다. 녹음되는 동안 데모 파일은 \cstrike와 같은 현재 Mod 디렉터리에 저장됩니다. 모든 데모 파일에는 기본적으로 <이름>-<시간>-<맵>.dem 형식의 파일 이름이 지정됩니다. 데모 파일은 관찰자에게 전송된 일부 데이터도 기록합니다. 이는 데모 파일이 게임 정보를 기록한다는 의미입니다. 관찰자와 동기화됩니다.

녹화를 중지하는 명령은 "stoprecord"입니다.

때때로 방송 없이 HLTV 데모만 녹화해야 하는 경우 다음과 같은 명령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maxclients 0 //관찰자 클라이언트를 허용하지 않음

>delay 10 //가장 낮은 지연 설정

>rate 10000 //가장 높은 데이터 속도

>updaterate 20 //기본적으로 회선 전송 속도

>nomaster 1 //마스터 서버에 등록하지 않음

참고: // 뒤에는 명령 설명이 따르므로 일반적인 사용에서는 입력할 필요가 없습니다.

6. 대규모 방송

대규모 관찰자(>1000명)를 지원할 수 있는 HLTV 네트워크를 구축하는 것은 어렵고 시간이 많이 걸리는 작업입니다. 다음 지침은 이러한 HLTV 네트워크를 구성하고 실행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중요한 규칙은 "수량이 아니라 품질"입니다. 모든 대역폭을 사용하는 대신 모든 관찰자가 지연 및 시간 초과로 인해 방해받지 않도록 관찰자 옵션을 줄이는 것이 더 좋습니다. 대역폭 용량을 확인하고 HLTV 서버가 지원할 수 있는 관찰자 수를 계산하십시오. 평균적으로 각 관찰자에는 2-3K 트래픽이 필요하며 메모리는 현재 널리 사용되는 PC 시스템에서 성능 병목 현상이 발생할 가능성이 없습니다.

이 목록은 인터넷 연결 HLTV에 필요한 대략적인 대역폭을 제공합니다.

- ISDN 64Kbps: 관찰자 2명

- ADSL 512Kbps(업스트림 속도): 관찰자 20명

- T1 1.5Mbps: 관찰자 75명

- LAN 10Mbps: 관찰자 500명

- T3 75Mbps: 관찰자 4000명

"maxclients 사용 " 명령을 사용하여 HLTV 서버에서 허용하는 클라이언트 연결 수를 제어합니다. "maxrate" 매개변수가 합리적인 값(예: 3500kB/초)으로 설정되어 있는지 확인하세요. 더 낮은 값도 가능하지만 관찰자가 "초크"하게 됩니다. "maxrate" 명령은 HLTV 프록시 서버 간의 대역폭 제한에 영향을 주지 않으며 관찰자 클라이언트에만 유효합니다. 대역폭 요구 사항을 줄이려면 인터넷 HLTV 채팅을 끄거나("chatmode 0") 게임의 업링크 속도를 기본 20에서 10("updaterate 10")으로 줄일 수 있습니다. 더 낮은 업링크 속도는 대역폭의 25%를 절약하며 이 시점에서는 관찰에 실제 플레이어와 동일한 업링크 속도가 필요하지 않기 때문에 허용됩니다.

대규모 방송의 매우 일반적인 설정은 두 개의 별도 HLTV 서버를 사용하여 비공개 세그먼트와 공개 세그먼트를 만드는 것입니다. 우리는 게임 서버가 폐쇄된 LAN에 있고 외부에서 접근할 수 없다고 가정합니다. 이를 통해 외부 공격(예: D.O.S 공격)에 대해 최대한의 보안을 보장합니다. HLTV 메인 서버는 LAN에서 시작되며 외부 네트워크 주소는 비밀로 유지됩니다. 실제 IP 주소를 가진 두 번째 HLTV 서버는 LAN 외부에서 시작되어 기본 HLTV 서버에 연결됩니다. 이 두 번째 HLTV 서버는 공용 HLTV 게시 시스템이며 IP와 포트가 시청자에게 노출되고 모든 재방송 서버가 이 HLTV 게시 시스템에 연결됩니다. 이러한 방식으로 HLTV 메인 서버는 안전한 LAN 환경에서 작동하며 데모나 라이브 프로젝터를 녹화하는 데 사용할 수 있습니다. 관찰자는 HLTV 게시자 또는 기타 방송 서버에 연결합니다. 이러한 방식으로 모든 네트워크 로드는 모든 HLTV 프록시로 균형을 이룹니다.

그림과 같이:

+---- 사설 LAN -----+ +------ 공용 인터넷 -------- +

-> HLTV 프록시 1

HL 서버 -> HLTV 메인 서버 -> HLTV 게시 서버 -> HLTV 프록시 2

-> HLTV 프록시 3

마스터 서버와 퍼블리싱 서버의 구성 파일이 다릅니다:

master.cfg

nomaster 1 //WON 마스터 서버에 등록하지 마세요

proxypassword MyPWD / /비밀번호 보호

publicgame 0 //게임 서버 IP를 표시하지 않음

dispatchmode 0 //관찰자를 파견하지 않음

dispatcher.cfg

forcemaster 1 //WON 메인 서버에 등록

publicgame 0 //게임 서버 IP를 표시하지 않음

dispatchmode 2 // 모든 클라이언트를 다른 서버로 디스패치

hostname MyGame //공개 HLTV 서버 이름

3개 이상의 HLTV 서버를 실행하는 경우 RCON 명령을 사용하여 서버를 관리하는 것이 좋은 해결책입니다. 서버 관리 도구를 통해 HLTV 서버에서 RCON을 활성화하는 방법은 "adminpassword" 옵션을 설정하는 것입니다. 동시에 "proxypassword"를 사용하면 귀하가 승인한 HLTV 제공업체만 HLTV 네트워크에 연결할 수 있습니다. 그렇지 않으면 누구나 느린 HLTV 프록시를 사용하여 네트워크에 연결하고 전체 네트워크의 로드 밸런싱을 방해할 수 있습니다.

7. HLTV 설정

간단한 콘솔 명령 구문: 명령은 다음 형식으로 설명됩니다:

명령(매개변수) [(매개변수) ] - 설명

명령어에는 하나 이상의 매개변수가 있을 수 있습니다.

[]의 매개변수는 선택사항입니다. 일반적으로 매개변수에는

(문자열): 텍스트가 포함됩니다. 텍스트에 공백이 포함되어 있으면 "My Name"<과 같이 묶어야 합니다. /p>

(n): 임의의 정수(예: 42)

(f): 임의의 부동 소수점 숫자(예: 4.2)

(IP:Port): IP 주소(예: 192.168.0.1: 27020)

(a|b|c): 선택 가능한 옵션(a, b 또는 c)

모두 <,>,( ,),|,[, ] 이러한 문자는 콘솔에 입력된 최종 명령에 포함되지 않습니다. 대부분의 명령은 부울 대수 스위치를 따르며, 1은 켜짐을 의미하고 0은 꺼짐을 의미합니다.

connect (IP:Port) - HLTV 프록시를 게임 서버에 연결합니다(기본 포트는 27015)

disconnect - 서비스 포트에서 연결을 끊지만 브로드캐스팅을 중지하지는 않습니다. 관찰자 연결 유지

중지 - 방송 연결 끊기 및 중지

종료 - HLTV 프로그램 종료

재시도 - 마지막 서버 연결 재시도

autoretry <0|1> - 활성화된 경우 어떤 이유로든 연결이 끊어지면 HLTV가 서버에 자동으로 다시 연결됩니다.

name(text) - HLTV 프록시 점수판에 이름을 설정합니다.

p>

hostname(text) - 서버 목록에 HLTV 서버의 이름을 설정

serverpassword(text) - 게임 서버 연결 비밀번호를 설정하며, 비밀번호가 필요한 서버에 접속할 때 사용

adminpassword(텍스트) - RCON 관리자 및 해설자 비밀번호 설정

proxypassword(텍스트) - 다른 HLTV 연결에 대한 비밀번호 설정

spectatorpassword(텍스트) - 관찰자 설정 비밀번호, 다른 HLTV 서버에도 유효

클라이언트 - 연결된 관찰자 나열

프록시 - 연결된 다른 HLTV 서버 나열

플레이어 - 열 게임 서버에서 플레이어 제거

kick(ID) - 지정된 이름을 가진 관찰자를 쫓아냅니다.

bann(IP) - IP 연결 금지

say(text ) - 문자 보내기 게임 서버에 메시지 보내기

msg (text) [(duration) (pos x) (pos y) (color hex rgba)] - 모든 관찰자에게 대형 화면 메시지 보내기

localmsg (텍스트) [(duration) (pos x) (pos y) (color hex rgba)] - msg와 동일하지만 이 서버의 관찰자에게만 전송됩니다.

servercmd (string) - 다음으로 명령을 전달합니다. 게임 서버

clientcmd (그룹) (문자열) - 지정된 그룹의 모든 클라이언트에 콘솔 명령 보내기: 1=관찰자 2=기타 HLTV 서버 3=모두

loopcmd (id ) (n) (문자열) - 이 명령은 (n)초마다 (문자열)의 명령을 실행합니다. (id)는 1부터 64까지의 숫자를 사용하여 이 loopcmd를 식별합니다. "loopcmd (id) none"

루핑 명령을 취소합니다. 인수가 없는 loopcmd는 반복되는 명령을 나열합니다.

signoncommands(string) - 로컬 관찰자가 연결된 후 실행될 콘솔 명령은 세미콜론으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maxclients(n) - 이 서버의 관찰자 수 상한을 설정합니다(기본값은 128)

delay(n) - 수신된 게임 데이터 스트림의 지연 시간 메인 HLTV에서 기본적으로 부정행위 가능성을 없애기 위해 30초가 소요되며, 최소 10초가 소요됩니다.

rate(n) - 게임 서버에서 HLTV로 전송되는 대역폭 속도

updaterate(n) - 게임 서버에서 HLTV로 전송되는 게임 업링크 속도

maxrate(n) - 관찰자가 사용할 수 있는 최대 대역폭 속도

maxqueries(n) - 서버 목록의 초당 서버 메시지 수

dispatchmode(0|1|2) - 모드 1(자동)은 다른 HLTV 서버에 대한 연결 로드의 균형을 자동으로 조정합니다. 모드 2(항상)는 모든 연결을 다른 HLTV 서버로 전달하므로 이 HLTV 서버는 전달자가 됩니다. .

publicgame <0|1> - public이 1이면 게임 서버의 IP가 관찰자에게 표시되며 "joingame" 명령을 사용하여 게임 서버에 들어갈 수 있습니다.

offlinetext (string) - HLTV가 방송을 계속하지 않을 경우 시청자에게 표시되는 문자 메시지입니다.

chatmode <0|1|2> - chatmode가 0이면 관찰자는 채팅할 수 없으며, 1이면 동일한 서버에 연결된 관찰자는 서로의 메시지를 볼 수 있으며, 2이면 모든 관찰자가 볼 수 있습니다. 전체 HLTV NET에서 서로 채팅할 수 있습니다.

bannerfile(파일) - 관찰자 인터페이스의 로고로 TGA 파일을 지정합니다.

ping (host:port) - HL 서버에 ping

nomaster <0|1> - 기본 WON 서버에 등록할지 여부

forcemaster <0 |1 > - 기본 WON 서버에 등록을 강제할지 여부

heartbeat - 상태 정보를 WON 서버에 수동으로 보내기

rcon (string) - 다른 서버에 원격 명령 보내기

p>

rconaddress (IP:PORT) - 원격제어 대상 서버 설정

rconpassword(string) - 원격제어 대상 서버의 비밀번호 확인

cheeringthreshold(f) - 응원 소리를 재생하려면 응원하는 선수의 수가 이 임계값보다 커야 합니다(기본적으로 0.25).

blockvoice <0|1> - 모든 음성 데이터를 필터링할지 여부입니다.

cmdlist - 모든 명령 나열

logfile <0|1> - 콘솔 로그 파일 "logfile(date).log"를 활성화하거나 닫습니다.

status - 서버 정보 표시

모듈 - 로드된 모든 HLTV 모듈 및 버전 표시

exec(파일 이름) - .cfg 파일 실행

echo(문자열) - 첫 번째 전송 HLTV 콘솔에 보내는 텍스트

developer <0|1> - 개발자 모드에서는 더 많은 디버깅 정보가 표시됩니다.

record (filename) - 데모 녹화

stoprecord - 데모 녹화 중지

playdemo(파일 이름) - 데모 파일 브로드캐스트

콘솔 명령은 "TAB"을 누르면 자동으로 완료될 수 있으며 모든 명령은 hltv.cfg 파일에 배치될 수 있으며 자동으로 실행됩니다. 시작될 때마다.

일부 매개변수는 명령줄에서만 시작할 수 있습니다.

-port (n) - HLTV 포트를 지정하며 기본값은 27020입니다.

-ip (IP ) - 다중 IP 호스트에서 특정 IP를 강제로 사용하는 경우

-comm(파일명) -woncomm.lst를 대체할 마스터 서버 정보 파일 설정

-nodns - 비활성화 DNS 해상도

-maxfps(n) - 최대 시스템 새로 고침 빈도를 설정합니다. 기본값은 100입니다.

-cachesize(n) - 프레임 캐시 크기를 설정합니다. 기본값은 32입니다.

-highpriority - 높은 우선순위로 HLTV 프로그램 시작(win32 시스템에서만 사용 가능)

-steam - 서버가 특수 스트리밍 모드를 지원함

-dev - 개발자 모드

위 매개변수는 런타임에 변경할 수 없지만 구성 파일에서 지정할 수 있습니다.

모든 콘솔 명령은 명령줄에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앞에 "+"를 추가하세요.

예:

hltv.exe +connect localhost :27015 -port 27021

Half-Life 서버는 sv_proxies(n)를 설정하여 연결이 허용되는 HLTV 서버 수를 결정할 수 있습니다. HLTV 연결이 금지된 경우 0으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1로 설정하면 기본 HLTV 연결을 허용한다는 의미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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