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지식 네트워크 - 컴퓨터 지식 - CPU 클럭 속도의 개념은 무엇입니까? 왜 커질수록 좋을까요? 오버클럭킹이란 무엇을 의미합니까?

CPU 클럭 속도의 개념은 무엇입니까? 왜 커질수록 좋을까요? 오버클럭킹이란 무엇을 의미합니까?

클럭 속도: CPU 의 클럭 주파수로, 간단히 말하면 CPU 런타임 작동 주파수 (1 초 내에 발생하는 동기 펄스 수) 의 약어입니다. 단위는 헤르츠입니다. 컴퓨터의 실행 속도를 결정합니다. 컴퓨터가 발전함에 따라 클럭 속도는 과거 MHZ 에서 현재 GHZ( 1G= 1024M) 로 발전했습니다.

프로세서 주파수의 경우 밀접하게 관련된 두 가지 개념, 즉 멀티플라이어와 외부 주파수, 외부 주파수는 CPU 의 참조 주파수, 단위는 MHz 입니다. 외부 주파수는 CPU 와 마더보드가 동시에 실행되는 속도이며, 멀티플라이어는 클럭 속도와 외부 주파수 비율의 배수입니다. 클럭 속도, 외부 주파수, 멀티플라이어, 그 관계는 클럭 속도 = 외부 주파수 × 멀티플라이어입니다.

외부 주파수는 CPU 및 전체 컴퓨터 시스템의 참조 주파수로 MHz (메가헤르츠) 단위로 표시됩니다. 컴퓨터 시스템에 있는 대부분의 주파수는 외부 주파수에 1 보다 크거나 1 보다 작은 배수를 곱하여 달성됩니다.

오버클러킹: 다양한 컴퓨터 부품을 정격 속도보다 높은 속도로 실행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예를 들어 펜티엄 43.2GHz 프로세서를 구입하여 더 빨리 실행되도록 하려면 프로세서를 오버클럭킹하여 3.6GHz 에서 실행할 수 있습니다.

정중히 선언하다.

경고: 오버클럭킹으로 인해 부품이 폐기될 수 있습니다. 오버클럭킹은 위험합니다. 오버클럭킹하면 전체 장치 수명이 단축될 수 있습니다. 오버클럭킹을 시도할 경우 이 설명서 사용으로 인한 손상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이 안내서는 이 오버클러킹 가이드 /FAQ 및 오버클러킹의 결과를 보편적으로 받아들이는 사람들을 위한 것입니다.

왜 오버클럭킹을 해야 합니까? 네, 가장 분명한 동기는 프로세서에서 지불하는 것보다 더 많은 것을 얻는 것입니다. 비교적 저렴한 프로세서를 사서 훨씬 더 비싼 프로세서로 오버클럭킹할 수 있습니다. 만약 당신이 시간과 정력을 투입하고 싶다면, 오버클럭킹은 많은 돈을 절약할 수 있습니다. 나처럼 열광적인 게이머라면 오버클럭킹은 상점에서 구입할 수 있는 것보다 더 빠른 프로세서를 가져다 줄 수 있다.

오버클럭킹의 위험:

우선, 만약 당신이 세심하고 어떻게 해야 할지 안다면, 오버클럭킹을 통해 컴퓨터에 영구적인 손상을 입히기가 어렵다고 말하고 싶습니다. 만약 네가 시스템을 너무 멀리 밀면, 그것은 컴퓨터를 태우거나 시동을 걸 수 없을 것이다. 그러나 시스템을 한계까지 밀어 넣는 것만으로는 태우기 어렵다. 그러나 여전히 위험이 있습니다. 첫 번째이자 가장 흔한 위험은 열이다. 컴퓨터 구성 요소가 정격 매개변수 이상에서 실행되면 더 많은 열이 발생합니다. 열을 충분히 방출하지 않으면 시스템이 과열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보통의 과열은 컴퓨터를 파괴하지 않는다. 컴퓨터가 과열로 폐기되는 유일한 경우는 권장 온도보다 높은 온도에서 컴퓨터를 반복적으로 실행하려고 시도하는 것이다. 개인적으로, 나는 가능한 한 60 C 이하로 유지해야 한다.

하지만 과열에 대해 너무 걱정할 필요는 없습니다. 시스템이 무너지기 전에 징조가 있을 것이다. 랜덤 리셋은 가장 흔한 징후이다. 열 센서를 사용하면 과열을 쉽게 방지할 수 있으며, 열 센서는 시스템의 작동 온도를 표시할 수 있습니다. 온도가 너무 높으면 낮은 속도로 시스템을 실행하거나 더 나은 냉각 방식을 사용합니다. 이 가이드의 뒷부분에서 냉각 문제에 대해 설명하겠습니다.

오버클럭킹의 또 다른' 위험' 은 부품의 수명을 줄일 수 있다는 것이다. 더 높은 전압이 조립품에 적용될 때 수명이 단축됩니다. 작은 업그레이드는 큰 영향을 미치지 않지만, 대폭 오버클럭킹을 할 계획이라면 수명 단축에 주의해야 한다. 하지만 오버클러킹하는 사람은 한 부품을 4 ~ 5 년 동안 사용할 가능성이 거의 없고, 어떤 부품도 압력을 가하면 4 ~ 5 년 동안 사용하지 않을 것이라고 말할 수 없기 때문에 일반적으로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대부분의 프로세서는 설계 수명이 최대 10 년이므로 일반적으로 오버클러킹자의 마음 속에서 몇 년을 잃고 성능 향상을 얻을 가치가 있습니다.

기초지식

시스템을 오버클럭킹하는 방법을 이해하려면 먼저 시스템이 작동하는 방식을 이해해야 합니다. 오버클럭킹의 가장 일반적인 구성 요소는 프로세서입니다.

프로세서나 CPU 를 살 때 작동 속도를 볼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펜티엄 43.2GHzCPU 는 3200MHz 로 작동합니다. 이것은 프로세서가 1 초 동안 얼마나 많은 클럭 주기를 거쳤는지 측정한 것이다. 클럭 주기는 프로세서가 지정된 수의 명령을 실행할 수 있는 기간입니다. 따라서 논리적으로 볼 때, 한 프로세서가 1 초에 완성할 수 있는 클럭 주기가 많을수록 정보를 더 빨리 처리할 수 있고, 시스템이 더 빨리 작동한다. 1MHz 는 초당 백만 개의 클럭 주기이므로 3.2GHz 프로세서는 초당 32 억 또는 32 억 개의 클럭 주기를 경험할 수 있습니다. 인상적이지 않나요?

오버클럭킹의 목적은 프로세서의 GHz 수준을 높여 초당 더 많은 클럭 주기를 경험할 수 있도록 하는 것입니다. 프로세서 속도를 계산하는 공식은 FSB (MHz 단위) × 멀티플라이어 = 속도 (MHz 단위) 입니다. 이제 FSB 및 멀티플라이어가 무엇인지 설명하십시오.

FSB(AMD 프로세서의 HTT) 또는 프런트 사이드 버스는 전체 시스템과 CPU 간의 통신 채널입니다. 그래서 FSB 가 더 빨리 달릴 수 있을수록, 시스템 전체가 더 빨리 달릴 수 있습니다.

CPU 제조업체는 CPU FSB 의 유효 속도를 높일 수 있는 방법을 찾았습니다. 각 클럭 주기마다 더 많은 명령을 보냅니다. 따라서 CPU 공급업체는 클럭 주기당 2 개의 명령어 (AMDCPU) 를 보내거나 클럭 주기당 1 개의 명령어를 보내는 대신 클럭 주기당 4 개의 명령어 (IntelCPU) 를 전송하는 방법을 이미 갖추고 있습니다. CPU 와 FSB 속도를 고려할 때, 그것이 실제로 그 속도에서 작동하지 않는다는 것을 깨달아야 한다.

인텔 CPU 는 "쿼드 코어" 입니다. 즉, 클럭 주기당 4 개의 명령을 보냅니다. 즉, 800MHz FSB 를 보면 잠재적인 FSB 속도는 실제로 200MHz 에 불과하지만 클럭 주기당 4 개의 명령을 전송하기 때문에 800MHz 의 유효 속도에 도달합니다. 동일한 논리가 AMDCPU 에도 적용되지만 "듀얼 코어" 에 불과합니다. 즉, 클럭 주기당 2 개의 명령만 전송됩니다. 따라서 AMDCPU 의 400MHz FSB 는 잠재적인 200MHzFSB 로 구성되며 클럭 주기당 2 개의 명령을 전송합니다.

오버클럭킹할 때 유효한 CPU 속도가 아닌 CPU 의 실제 FSB 속도를 처리하므로 이 점이 중요합니다.

속도 방정식의 멀티플라이어 부분도 숫자이며 프로세서의 총 속도는 FSB 속도를 곱하여 제공됩니다. 예를 들어 200MHzFSB (2 또는 4 이전 실제 FSB 속도 곱하기) 및 10 배 멀티플라이어 CPU 가 있는 경우 등식은 (FSB)200MHz× (멀티플라이어)/kloc-0 이 됩니다

Intel 의 1998 이후 프로세서와 같은 일부 CPU 에서는 멀티플라이어가 잠겨 있어 변경할 수 없습니다. AMDAthlon64 프로세서와 같은 일부 컴퓨터에서는 멀티플라이어가 "캡 잠금" 입니다. 즉 멀티플라이어를 더 낮은 숫자로 변경할 수는 있지만 원래 수 이상으로 늘릴 수는 없습니다. 다른 CPU 에서 멀티플라이어는 완전히 자유화됩니다. 즉, 원하는 숫자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 유형의 CPU 는 단순히 멀티플라이어를 늘리면 오버클럭킹을 할 수 있기 때문에 오버클럭킹에 가장 적합합니다. 하지만 지금은 드뭅니다. CPU 에서 멀티플라이어를 늘리거나 줄이는 것이 FSB 보다 훨씬 쉽습니다. 멀티플라이어는 FSB 와 달리 CPU 속도에만 영향을 미치기 때문입니다. FSB 를 변경할 때 실제로는 각 개별 컴퓨터 구성 요소와 CPU 간의 통신 속도를 변경합니다. 이것은 오버클러킹 시스템의 다른 모든 구성 요소입니다. 이렇게 하면 오버클럭킹을 계획하지 않는 다른 구성 요소가 너무 높아서 작동하지 않을 때 여러 가지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오버클럭킹이 어떻게 일어나는지 알게 되면, 이러한 문제를 방지하는 방법을 알게 될 것입니다.

AMDAthlon64CPU 에서 FSB 라는 용어는 확실히 부적절하다. 본질적으로 FSB 는 없습니다. FSB 는 칩에 통합되어 있습니다. 이로 인해 FSB 와 CPU 간의 통신이 인텔의 표준 FSB 방법보다 훨씬 빨라집니다. Athlon64 의 FSB 를 HTT 라고 부를 수 있기 때문에 혼동을 일으킬 수도 있습니다. Athlon64CPU 에서 HTT 향상에 대해 이야기하고 정상 FSB 속도로 인정받는 속도에 대해 이야기하는 사람들이 있다면 HTT 를 FSB 로 고려해 보십시오. 대부분 같은 방식으로 작동하며, 같은 것으로 간주될 수 있으며, HTT 를 FSB 로 취급하면 잠재적인 혼동을 없앨 수 있습니다.

오버클러킹:

이제 우리는 프로세서가 어떻게 정격 속도에 도달했는지 알고 있습니다. 좋습니다. 그런데 어떻게 이 속도를 높일 수 있을까요?

오버클럭킹하는 가장 일반적인 방법은 BIOS 를 이용하는 것입니다. 시스템이 부팅되면 특정 키를 눌러 BIOS 로 들어갈 수 있습니다. BIOS 에 들어가는 데 가장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키는 Delete 키이지만 일부 키는 F 1, F2, 기타 f 버튼, Enter 및 기타 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시스템이 Windows 로드를 시작하기 전에 (모든 운영 체제 사용) 맨 아래에 어떤 키를 사용하는지 보여주는 화면이 있어야 합니다.

BIOS 가 오버클럭킹을 지원한다고 가정하면 BIOS 에 들어가면 오버클럭킹 시스템에 필요한 모든 설정을 사용할 수 있어야 합니다. 조정할 가능성이 가장 높은 설정은 다음과 같습니다.

멀티플라이어, FSB, RAM 지연, RAM 속도 및 RAM 비율.

가장 기본적인 수준에서, 네가 노력해야 할 유일한 일은 네가 달성할 수 있는 최고 FSB× 멀티플라이어 공식을 얻는 것이다. 가장 쉬운 방법은 멀티플라이어를 늘리는 것이지만 멀티플라이어가 잠겨 있기 때문에 대부분의 프로세서에서 이를 수행할 수 없습니다. 두 번째 방법은 FSB 를 개선하는 것입니다. 이는 상당히 제한적이며 FSB 를 개선할 때 처리해야 하는 모든 RAM 문제는 아래에 설명되어 있습니다. CPU 의 속도 한계가 발견되면 하나 이상의 선택이 있습니다.

만약 당신이 정말로 시스템을 한계까지 밀고 싶다면, FSB 를 높이기 위해 멀티플라이어를 낮출 수 있습니다. 이를 이해하기 위해 200MHzFSB 및 10 멀티플라이어를 사용하는 2.0GHz 프로세서가 있다고 가정해 보십시오. 그럼 250MHz× 10=2.0GHz, 분명히 이 등식은 성립되지만, 2.0GHz 를 얻을 수 있는 다른 방법이 있습니다. 멀티플라이어를 20 으로 올리고, FSB 를 100MHz 로 낮출 수 있습니다. 두 조합은 동일한 2.0GHz 를 제공합니다. 그렇다면 두 조합은 동일한 시스템 성능을 제공해야 합니까?

그렇지 않아요. FSB 는 시스템이 프로세서와 통신하는 데 사용하는 채널이므로 가능한 한 높아야 합니다. 따라서 FSB 가 100MHz 로 떨어지면 멀티플라이어가 20 으로 증가하고 클럭 속도는 여전히 2.0GHz 이지만 나머지 시스템과 프로세서 간의 통신은 이전보다 훨씬 느려져 시스템 성능이 저하됩니다.

이상적으로는 FSB 를 최대한 높이기 위해 멀티플라이어를 줄여야 합니다. 원칙적으로 이것은 매우 간단하게 들리지만 시스템의 다른 부분을 포함할 때 복잡해집니다. 시스템의 다른 부분도 FSB 에 의해 결정되고 첫 번째는 RAM 이기 때문입니다. 이것도 내가 다음 절에서 토론할 내용이다.

대부분의 소매 컴퓨터 제조업체는 오버클럭킹을 지원하지 않는 마더보드 및 BIOS 를 사용합니다. BIOS 에서 필요한 설정에 액세스할 수 없습니다. Windows 에서 오버클럭킹을 허용하는 도구가 있지만, 제가 직접 해본 적이 없기 때문에 추천하지 않습니다.

RAM 및 오버클럭킹에 미치는 영향

앞서 말씀드렸듯이 FSB 는 시스템과 CPU 간의 통신 경로입니다. 따라서 FSB 를 개선하면 시스템의 나머지 부분도 효과적으로 오버클러킹됩니다. 향상된 FSB 의 영향을 가장 많이 받는 구성 요소는 RAM 입니다. 램을 살 때 일정한 속도를 정했다. 다음 속도를 표시하는 테이블을 사용하겠습니다.

。 PC-2 100-DDR266

。 PC-2700-DDR333

。 PC-3200-DDR400

。 PC-3500-DDR434

。 PC-3700-DDR464

。 PC-4000-DDR500

。 PC-4200-DDR525

。 PC-4400-DDR550

。 PC-4800-DDR600

이를 이해하려면 먼저 RAM 의 작동 방식을 이해해야 합니다. RAM(RandomAccessMemory) 은 CPU 에서 빠른 액세스가 필요한 파일의 임시 스토리지로 사용됩니다. 예를 들어 게임에 비행기를 로드할 때 CPU 는 비행기를 RAM 에 로드하여 비교적 느린 하드 드라이브에서 정보를 로드하는 대신 필요할 때 정보에 빠르게 액세스할 수 있도록 합니다.

RAM 이 CPU 보다 훨씬 느린 속도로 작동한다는 것을 아는 것이 중요합니다. 현재 대부분의 RAM 은 133MHz ~ 300MHz 로 작동합니다. 내 차트에 이러한 속도가 나열되어 있지 않기 때문에 혼란스러울 수 있습니다.

이는 RAM 공급업체가 CPU 공급업체의 접근 방식을 모방하여 RAM 이 각 RAM 클럭 주기 동안 두 배의 정보를 전송하도록 하기 때문입니다. 이것이 RAM 속도 수준에서 DDR 의 기원입니다. DoubleDataRate 를 나타냅니다. 따라서 DDR400 은 RAM 이 400MHz 의 유효 속도로 작동하고 DDR400 의 400 은 클럭 속도를 나타냅니다. 클럭 주기당 두 번 명령을 전송하기 때문에 실제 작동 주파수는 200MHz 입니다. 이것은 AMD 의 "듀얼 코어" FSB 와 비슷합니다.

그런 다음 람으로 돌아갑니다. 이전에 출시된 것은 DDRPC-4000 의 속도였다. PC-4000 은 DDR500 과 동등합니다. 즉, PC-4000 의 RAM 유효 속도는 500MHz 이고 잠재적 클럭 속도는 250MHz 입니다. 앞서 언급했듯이 FSB 를 개선하면 시스템의 다른 모든 것이 효과적으로 오버클러킹됩니다. 여기에는 RAM 도 포함됩니다. PC-3200(DDR400) 의 RAM 작동 속도는 200MHz 입니다. 오버클럭킹하지 않는 사람들에게는 FSB 가 어차피 200MHz 를 넘지 않기 때문에 충분합니다.

그러나 FSB 를 200MHz 이상의 속도로 높이려는 경우 문제가 발생합니다. RAM 은 최대 200MHz 속도로만 작동하므로 FSB 를 200MHz 이상으로 높이면 시스템 충돌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것은 어떻게 해결합니까? FSB:RAM 비율, 오버클러킹 RAM 또는 정격 속도가 더 빠른 RAM 구매라는 세 가지 솔루션이 있습니다.

이 세 가지 옵션 중 마지막만 알 수 있으므로 나중에 설명하겠습니다.

FSB:RAM 비율: FSB 를 RAM 이 지원하는 더 빠른 속도로 높이려면 RAM 을 FSB 보다 낮은 속도로 실행하도록 선택할 수 있습니다. 이것은 FSB:RAM 비율을 통해 이루어집니다. 기본적으로 FSB:RAM 비율을 사용하면 숫자를 선택하여 FSB 와 RAM 속도 사이의 비율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PC-3200(DDR400)RAM 을 사용한다고 가정해 보겠습니다. 앞서 언급한 것은 200MHz 에서 실행됩니다. 하지만 FSB 를 250MHz 로 올려 CPU 를 오버클럭킹하고 싶습니다. 분명히 RAM 은 증가된 FSB 속도를 지원하지 않으므로 시스템 충돌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 문제를 해결하려면 FSB:RAM 비율을 5: 4 로 설정하면 됩니다. 기본적으로 이 비율은 FSB 가 5MHz 에서 실행되는 경우 RAM 은 4MHz 에서만 작동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더 간단하게 5: 4 의 비율을 100: 80 으로 변경하겠습니다. 그러면 FSB 가 100MHz 에서 실행되는 경우 RAM 은 80MHz 에서만 실행됩니다. 기본적으로 이는 RAM 이 FSB 속도의 80% 로만 작동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따라서 250MHz 대상 FSB 의 경우 FSB:RAM 비율이 5: 4 인 경우 RAM 은 200MHz 로 실행되며 이는 250MHz 의 80% 입니다. RAM 의 정격 주파수가 200MHz 이기 때문에 완벽합니다.

그러나이 솔루션은 이상적이지 않습니다. FSB 와 RAM 을 비례적으로 실행하면 FSB 와 RAM 간의 통신 시간이 지연될 수 있습니다. 이로 인해 속도가 느려지고 RAM 과 FSB 가 같은 속도로 실행되는 경우 이러한 상황이 발생하지 않습니다. 시스템의 최대 속도를 얻으려면 FSB:RAM 비율을 사용하는 것이 최선의 해결책은 아닙니다.

오버클럭킹할 때 극점이 있는데, 네가 어떻게 하든, 열이 아무리 좋아도 CPU 의 속도를 더 이상 높일 수 없다. 이는 CPU 가 충분한 전압을 얻지 못했기 때문일 수 있습니다. 위에서 언급한 메모리 전압과 매우 유사합니다.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CPU 전압만 높이면 vcore 입니다. RAM 섹션에 설명된 것과 동일한 방법을 따릅니다. 일단 CPU 를 안정시킬 수 있는 충분한 전압이 있으면 CPU 를 그 속도로 유지하거나 추가 오버클럭킹을 시도할 수 있습니다. RAM 과 마찬가지로 CPU 전압에 과부하가 걸리지 않도록 주의하십시오. 각 프로세서에는 제조업체가 권장하는 전압 설정이 있습니다. 웹사이트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권장 전압을 초과하지 않도록 노력하십시오.

CPU 전압을 높이면 더 많은 열이 발생한다는 점을 기억하십시오. 이것이 오버클럭킹을 할 때 열을 잘 방출하는 본질적인 이유이다. 이것은 다음 주제로 이어집니다.

발열량:

앞서 말씀드렸듯이 CPU 전압이 높아져 발열량이 크게 증가했습니다. 이를 위해서는 적절한 냉각이 필요합니다. 섀시 발열에는 기본적으로 공랭식 (팬), 수냉, 펄텔/상전이 냉각 (매우 비싼 프리미엄 냉각) 의 세 가지 "수준" 이 있습니다.

펄트/상변화 발열법 나는 정말 잘 몰라서 말하지 않을 생각이다. 당신이 알아야 할 유일한 것은 그것이 65,438 달러+0,000 달러를 초과하여 CPU 를 영하 온도로 유지할 것이라는 것입니다. 매우 고급스러운 오버클러킹용이에요. 나는 여기서 아무도 쓸 줄 모른다고 생각한다. 그러나 다른 두 개는 훨씬 싸고 더 진실하다.

공기가 춥다는 것을 모두 알고 있다. 만약 네가 지금 컴퓨터 앞에 있다면, 너는 그것이 끊임없이 윙윙거리는 소리를 들을 수 있을 것이다. 뒤에서 보면 선풍기를 볼 수 있습니다. 이 팬은 기본적으로 공랭식이다: 한 개의 팬으로 냉기를 들이마시고 열을 배출한다. 팬을 설치하는 방법에는 여러 가지가 있지만 일반적으로 흡입하고 배출하는 공기의 양은 같아야 합니다. 수냉은 바람보다 더 비싸고 이상하다. 그것은 기본적으로 펌프와 물탱크로 시스템을 냉각하는데, 공랭보다 더 효과적이다.

이것은 섀시에서 가장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두 가지 냉각 방법입니다. 그러나 섀시 발열이 좋은 것이 쿨한 컴퓨터의 유일한 필수 구성 요소는 아닙니다. 기타 주요 구성 요소는 CPU 히트싱크/팬 또는 HSF 입니다. HSF 의 목적은 CPU 에서 생성된 열을 섀시에 가져와 섀시 팬이 배출할 수 있도록 하는 것입니다. CPU 에 항상 HSF 가 있어야 합니다. 몇 초 동안 없으면 CPU 가 타 버릴 수 있습니다.

그것은 당신이 사용하는 마더 보드에 달려 있습니다. 장애 조치 시나리오는 CMOS 를 재설정하는 데 사용되며 일반적으로 점퍼 방전을 통해 수행됩니다. 자세한 내용은 마더보드 설명서를 참조하십시오. 오버클럭킹은 너무 높지만 BIOS 설정은 그대로 유지되는 경우 대부분의 최신 발열 등급 마더보드에는 주파수 디스플레이를 낮추는 옵션이 있으며 BIOS 로 들어가 일정한 클럭 속도로 낮출 수 있습니다.

일부 마더보드에서는 컴퓨터를 켤 때 Insert 키 (일반적으로 PS/2 키보드여야 함) 를 눌러 이 작업을 수행합니다. 만약 컴퓨터가 이전의 노력을 거쳐 표시되지 않는다면, 일부는 자동으로 주파수를 낮출 것이다. 컴퓨터가 콜드 부팅 (전원 버튼을 누를 때 표시됨) 되지 않지만 일정 기간 동안 실행되므로 다시 시작합니다. 다른 경우에는 컴퓨터가 콜드 부팅은 잘 되지만 핫 부팅 (재부팅) 은 되지 않습니다. 그것들은 모두 불안정의 조짐이지만, 만약 네가 이런 안정에 만족하고 이 문제를 잘 처리할 수 있다면, 그것은 통상 큰 문제를 일으키지 않을 것이다.

일반적으로 RAM 과 CPU 는 유일하게 중요한 제한 요소입니다. 특히 AMD 시스템에서 비동기 메모리 작동으로 인해 발생하는 문제입니다 (아래 FSB 섹션 참조). RAM 은 FSB 와 같은 속도나 교차 주파수로 작동해야 합니다. 메모리는 FSB 보다 더 빠르게 실행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더 높은 지연 시간/더 높은 메모리 전압을 실행하도록 선택함에 따라, 특히 새로운 플랫폼 (P4 및 A64) 으로 인한 비동기 작업의 성능 손실이 줄어들면서 제한 요소처럼 보이지 않습니다.

CPU 가 주요 제한 요인이 되었습니다. 더 빨리 실행할 수 없는 CPU 에 대처하는 유일한 방법은 전압을 추가하는 것이지만 최대 코어 전압을 초과하면 칩 수명 (오버클럭킹에도 불구하고) 이 단축되지만 충분한 냉각 부분이 이 문제를 해결합니다.

높은 코어 전압을 사용하는 또 다른 문제는 SNDS 의 형태로 나타납니다. 즉, P4 플랫폼의 급사증후군 (급사증후군) 입니다. 1.7v 이상의 전압을 사용하면 상전이 열을 사용해도 프로세서가 빠르게 조기 폐기됩니다. 새로운 C-코어 칩, 즉 EE 칩과 Prescott 칩은 적어도 다른 범위 내에서는 이 문제가 없습니다. 발열은 또한 오버클럭킹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온도가 너무 높으면 불안정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시스템이 안정되면 일반적으로 온도가 너무 높지 않습니다.

원하는 경우 몇 가지 벤치마크 테스트를 실행할 수 있습니다. Prime95 (또는 강조하기로 선택한 테스트-전적으로 당신에 따라 다름) 를 장기간 실행 (보통 24 시간 무고장으로 안정적인 시스템으로 간주) 하도록 합니다.

FSB: (또는 FrontSideBus) 는 가장 쉽고 일반적인 오버클러킹 방법 중 하나입니다. FSB 는 CPU 가 시스템의 나머지 부분에 연결되는 속도입니다. 또한 메모리 클럭, 즉 메모리가 실행되는 속도에도 영향을 줍니다. 일반적으로 FSB 와 메모리 시계가 높을수록 좋습니다. 그러나, 이것은 어떤 경우에는 정확하지 않다. 예를 들어, 메모리 시계를 FSB 보다 빠르게 실행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은 전혀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마찬가지로 AthlonXP 시스템에서는 FSB 를 더 빠른 속도로 실행하고 메모리를 FSB 와 동기화하지 않도록 강제합니다 (나중에 설명할 메모리 분할기 사용). 성능에 방해가 되는 것은 FSB 를 더 낮은 속도로 실행하고 메모리를 동기화하는 것보다 더 심각합니다.

FSB 는 athlon 및 P4 시스템에서 다양한 방법을 다룹니다. Athlon 이쪽은 DDR 버스입니다. 즉, 실제 시계가 200MHz 이면 400MHz 에서 실행됩니다. P4 에서는 "쿼드 코어" 이므로 실제 시계가 같은 200MHz 이면 800MHz 를 의미합니다. 이는 인텔의 마케팅 전략입니다. 일반 사용자에게 높을수록 좋기 때문입니다. 인텔의 "쿼드 코어" FSB 는 실제로 P4 칩과 메모리를 비동기적으로 실행할 수 있다는 현실적인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비용은 성능 손실이 적습니다. 클록 당 주기 속도가 높을수록 메모리 주기가 CPU 주기와 일치하기 쉬우므로 성능이 향상됩니다.

PCI 버스 수퍼 사양 작동으로 인해 불안정성이 발생하는 주된 이유는 공차가 매우 엄격한 컴포넌트가 서로 다른 주파수로 실행되도록 강제하기 때문입니다. PCI 사양은 보통 33MHz 로 지정됩니다. 때로는 33.3MHz 로 규정되어 있어 실제 규격에 가깝다고 믿는다. 높은 PCI 속도의 주요 피해자는 하드 디스크 컨트롤러입니다. 일부 컨트롤러 카드는 다른 카드보다 관용이 높기 때문에 눈에 띄는 손상 없이 더 빠른 속도로 작동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대부분의 마더보드에 있는 온보드 컨트롤러 (특히 SATA 컨트롤러) 는 높은 PCI 속도에 매우 민감하며 PCI 버스가 35MHz 에서 작동하면 손상과 데이터 손실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마더보드는 34MHz 를 처리할 수 있지만 초사양 범위는 1MHz 보다 작습니다 (마더보드가 34MHz 로 반올림되는 방법에 따라 다름 ... 예를 들어 대부분의 마더보드는 134 와 137MHz 사이에 있습니다 범위는 33.5MHz ~ 34.25MHz 이며 마더보드 클럭 속도에 따라 더 많은 변화가 있을 수 있습니다. 높은 FSB 와 높은 분배기에서는 범위가 더 클 수 있습니다.)

PCI 버스가 사양을 초과하여 실행되면 사운드 카드 및 기타 통합 주변 장치도 손상될 수 있습니다. ATI 비디오 카드는 높은 AGP 속도에 대한 내성이 nVidia 카드보다 훨씬 적습니다 (PCI 속도와 직결됨). 대부분의 RealtekLAN 카드 (PCI 기반 및 확장 슬롯 점유) 는 30 ~ 40MHz 주파수에서 안전하게 작동하도록 설정되어 있습니다.

멀티플라이어: FSB 와 결합하여 칩의 클럭 속도를 결정합니다. 예를 들어, FSB 가 200 인 12 멀티플라이어는 2400MHz 의 클럭 속도를 제공합니다. 위 오버클러킹 섹션에서 설명한 바와 같이 일부 CPU 는 잠금 주파수이고, 일부는 그렇지 않습니다. 즉, 일부 CPU 만 멀티플라이어 조정을 허용합니다. 멀티플라이어 조정이 있는 경우 FSB 가 제한된 마더보드에서 더 높은 클럭 속도를 얻거나 칩이 제한된 경우 더 높은 FSB 를 얻는 데 사용할 수 있습니다.

메모리 주파수는 메모리 클럭 속도와 FSB 의 비율을 결정합니다. FSB:RAM 주파수 분할 비율 2: 1 200MHz FSB 를 생성하는 100MHz RAM 클럭 쌍. 주파수 분할의 가장 일반적인 용도는 250FSB 에서 실행되는 P4C 시스템을 PC3200RAM 과 일치시키고 5: 4 주파수 분할을 사용하는 것입니다. 대부분의 인텔 시스템에는 4: 3 주파수 분할 및 3: 2 주파수 분할이 있습니다. 앞의 FSB 섹션에서 설명한 바와 같이, 분단을 사용할 때 Athlon 시스템은 P4 시스템처럼 메모리를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메모리 분할은 P4 에서도 성능을 저하시킬 수 있기 때문에 일시적인 것이 아니라 안정성에만 사용해야 합니다. 시스템이 안정되고 메모리 분할이 필요하지 않은 경우 (또는 메모리 전압 증가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경우) 주파수 분할을 사용하지 마십시오.

CL 또는 CAS 라고도 하는 CAS 지연은 RAM 이 다시 읽거나 쓸 수 있을 때까지 기다려야 하는 최소 클럭 수입니다. 분명히 숫자가 낮을수록 좋다. TRCD 는 메모리의 특정 행에 있는 데이터를 읽고 쓰기 전의 지연입니다. 숫자가 낮을수록 좋다.

TRP 는 주로 선로 사전 충전 시간입니다. TRP 는 시스템이 한 행에 데이터를 기록한 후 다른 행이 활성화되기 전의 대기 시간입니다. 낮을수록 좋습니다. TRAS 는 행이 활성화되는 최소 시간입니다. 그래서 기본적으로 tRAS 는 선이 얼마나 길어야 하는지를 가리킨다. 이 숫자는 RAM 설정에 따라 크게 달라진다.

등급은 직접 얻을 수 있는 최대 대역폭을 가리키며, 간접적으로 메모리 클럭 속도를 가리킨다. 예를 들어 PC2 100 최대 전송 속도는 2. 1GB/S 이고 클럭 속도는 133MHz 입니다. 또 다른 예로 PC4000 의 이상적인 전송 속도는 4GB/S 이고 시계는 250MHz 입니다. PCXXXX 등급에서 클럭 속도를 얻으려면 등급을 16 으로 나누면 됩니다. 속도 수준에 16 을 곱하여 대역폭 수준을 얻습니다.

DDRXXX 는 실제 클럭 속도의 정확히 두 배입니다. 즉, DDR400 은 200MHz 로 설정되어 있습니다. DDRXXX speed 의 PC-XXXX 속도를 알고 싶다면 8 을 곱하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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