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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년 여성 게임 인벤토리, Tencent NetEase MiHoYo 주연의 23개 제품

중국 여성 게임 시장은 히트 제품의 영향을 받아 점점 성숙해졌으나, 여전히 수준 높은 게임에 대한 지원이 부족한 상황이다.

국내 앱스토어 베스트셀러 100위를 보면 여성이 시장 점유율이 가장 높은 레저 카테고리를 제외하고 테마를 제쳐두면 알 수 있다. 궁궐싸움 같은 경우 사실 여자는 항상 상위 100위 안에 들 수 있어요. 게임이 많지는 않거든요.

중국의 여성향 게임 시장은 현재 '준성숙' 단계에 불과하다. 일반적으로 캐주얼, 궁궐격투, 의인화 게임 등 여성향 게임이 꾸준히 발전하고 있고, 앞으로도 그럴 것이다. 항상 목록에 있습니다. 목록에는 상록수가 있지만 코어 및 오토메 중심의 수는 한심할 정도로 적습니다.

이 시장이 너무 눈에 띄지 않는 걸까요? 우리는 몇 가지 정보를 모아 중국의 여성 중심 게임 시장에 대해 이야기하고 싶습니다.

게임 시장에 진출하는 중국 여성의 분류

많은 사람들은 중국 여성의 게임 시장 진출이 일반 방향과 핵심 방향으로 나누어져야 한다는 사실에 의아해한다. 여성이 시장에 진출하는 것은 여성 중심 시장이며, 여성 플레이어가 50% 이상을 차지한다면 이 게임은 여성 중심 게임입니다.

산업의 발전과 시장 트렌드의 변화로 인해 여성의 게임 시장 세분화는 이제 피할 수 없는 추세가 되었습니다.

Wanyu Times는 IPO 당시 독립 시장 조사 컨설팅 회사 인 Frost & Sullivan이 작성한 국내 여성 시장 분석 보고서를 5 대 기업 중 매출 및 시장 점유율 기준으로 공개했습니다. A는 Tencent, B는 Le Element, C와 D는 Paper Folding Game과 Xishanju일 가능성이 가장 높다고 대략적으로 판단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결합 산업에 대한 공통된 이해를 바탕으로 현재 중국 여성 중심 게임 시장을 핵심 게임 플레이 기준으로 대략 나눌 수 있습니다.

첫째, 레저 카테고리입니다. 레저 카테고리는 현재 중국 여성 게임 시장의 대부분을 차지하고 있으며 대표적인 제조사는 텐센트(Tencent)와 르엘리먼츠(Le Elements)로, 제거 게임과 방치형 게임에 중점을 두고 있다.

둘째, 궁궐싸움과 의인화, 의상변경이다. 궁궐싸움, 의인화, 옷입히기 등은 여성향 게임의 흔한 게임플레이 방식이다. 캐주얼 게임과 마찬가지로 뚜렷한 사랑의 내용이 없어 캐주얼 게임과 함께 일반 여성향 게임의 범주에 들어간다.

공두는 놀이친구의 시대로 대표되며, 의인화는 여성향 게임시장에서 가장 먼저 등장한 게임플레이 중 하나로 현재 시장의 대표적인 제품이 티안티네트워크(Tianti Network)의 '푸드 랭귀지(Food Language)'다. 드레스업 카테고리의 대표적인 제품은 종이접기 게임 '누안누안(Nuan Nuan)' 시리즈와 텐센트(Tencent)의 '윤상위이(Yunshang Yuyi)' 등이다.

세 번째, 오토메 온라인 게임입니다. 일반 게임에 비해 오토메 중심 게임의 가장 큰 특징은 사랑의 판타지를 게임의 메인 라인으로 활용하고 게임의 핵심적인 게임 플레이를 지원한다는 점이다. 플레이어는 여주인공의 입장에서 남성 NPC와 감정적인 교차를 하게 된다. 대표작으로는 2017년 페이퍼 폴딩 게임(Paper Folding Game)이 제작한 '사랑과 프로듀서'가 있다.

넷째, 오토메 독립형. 전자에 비해 Otome 싱글 플레이어 게임은 개발 및 카드와 같은 온라인 게임의 공통 요소가 없습니다. 게임은 일반적으로 바이아웃 또는 인앱 구매를 더한 것입니다. 게임은 AVG 게임 플레이 및 게임 진행에 중점을 둡니다. 플롯 결정에 의해 촉진됩니다.

게다가 단메이샹(남남간의 사랑) 역시 여성 중심의 계열이다. 사실 중국 시장에서는 단메이형 게임을 거의 볼 수 없다. 한때 찻집에서 출판부에 확인을 요청한 적이 있는데, 중국에서는 단메이에 대해 명확한 언급이 없고, 구체적인 내용에 따라 다르다는 답변을 받았습니다. 하지만 단메이 출판물은 대개 비주류적 가치를 담고 있기 때문에 어렵습니다. 돌아다니다.

일본의 유명한 단메이 게임 'Blood of the Dog'

우리는 기본적으로 이 시장을 고려하지 않거나 고려할 가치가 없습니다. 현재 국내 정책과 규제 하에서 단메이 게임이 여성 중심 게임 시장에서 단기간에 핫스팟이 되기는 어렵다.

정리를 통해 현재 국내 여성향 게임 시장에 대한 기본적인 이해가 되었고, 현재 일반 여성향 게임의 국내 시장점유율이 오토메향 게임을 완전히 압도하고 있습니다.

2017년 '사랑과 프로듀서'를 통해 많은 국내 게임 제조사들이 오토메 중심 게임 시장의 전망을 볼 수 있게 되었지만, 실제로 오토메 중심 게임 시장을 폭발시키지는 못했고, 단 하나의 제품만으로는 폭발시키기 어려울 것입니다. "사랑과 프로듀서" 스택 종이.

다행히 '사랑과 프로듀서' 출시 2년 만에 드디어 이 시장이 진정한 의미로 번영할 수 있는 기회를 맞이하게 됐다.

23개 제품 출시 준비

티하우스는 2020년 출시 예정이거나 출시 예정인 여성향 게임 23개를 정리했다. 차트는 다음과 같다.

23개 게임 게임 중 19개 게임은 모두 오토메 중심의 게임이다. 물론 이는 레저, 궁궐전 등 여성 중심의 일반적인 게임을 적극적으로 무시한다는 전제하에 얻은 결과이지만, 이 수치는 여전히 우리를 놀라게 할 수 있다.

23개 게임 중 버전번호가 있는 텐센트의 '빛과 밤의 사랑'을 제외하면 텐센트, 넷이즈, 미호요, 신동네트워크 등 주요 제조사의 존재감을 볼 수 있다. , 기타 주요 제조업체 현재 버전 번호가 있는 게임이 없습니다.

23개 게임 중에는 독립형 게임이 많다. 이들 게임의 제작진은 대개 연구개발 경험이 많지 않고, 처음으로 게임을 개발하는 경우도 많다.

23개의 게임 중 4개의 게임은 아이스 라이온 게임의 주제로, 아이돌, 범죄 수사, 고대 소설, 공화당 소설 등이 포함됩니다. 그 중 'Mountain with Fusu'의 현재 체험판이 출시되었습니다.

23개 게임 중 '고스트페이스 게임'이라는 단메이 게임이 하나 있다. TapTap 소개에는 Danmei라는 레이블이 포함되어 있지 않으며 제작팀 이름이 "Pear Blossom Pressing Begonia Studio"라는 이름이 매우 멋집니다. 이것은 실제로 단메이 게임이며, 공식 성명에 따르면 5월에 공식 출시될 예정입니다.

'고스트 페이스 게임'은 한때 TapTap 예약 목록에서 7위를 차지했습니다.

23개 게임 중 상장 게임 회사인 NetEase는 독립형 오토메 AVG에 손을 대었습니다. 이 게임의 ""암네시아 아이돌 데뷔"는 현재 체험판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23개 게임 중 가장 빠르게 온라인에 진출하는 게임은 베이징 드림위버 테크놀로지(Beijing Dreamweaver Technology)의 '드림 플로팅 랜턴(Dream Floating Lantern)'이다. 이 게임은 이번 주 금요일에 정식 출시될 예정이다. 이 외에도 대부분의 게임은 아직 베타 버전이다. . 텐센트의 '빛과 밤의 사랑'이 1차 베타 테스트 돌입을 앞두고 있고, 넷이즈의 '시공간을 그린 여행자'가 2차 베타 테스트를 마쳤으며, 미호요의 '미정 이벤트북'도 얼마 전 2차 베타 테스트를 마쳤다. .

버전 번호가 순조롭게 진행된다면 이 세 게임은 2020년 안에 출시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위 내용은 2020년 출시 예정이거나 출시 예정인 여성향 게임 23개에 대한 전반적인 상황이며, 이 표에서도 더 많은 이야기를 확인할 수 있다.

23개 게임의 비하인드 스토리(1부)

23개 게임의 비하인드 스토리도 많고, 그 속에서도 많은 것을 볼 수 있다.

가장 먼저 이야기하고 싶은 것은 오토메 온라인 게임이다. 이 카테고리는 '사랑과 프로듀서'라는 자극을 받은 뒤 마침내 폭발적으로 성장했다. 넷이즈와 미호요는 지난해 자체 오토메 온라인 게임을 선보였고, 텐센트도 얼마 전 '빛과 밤의 사랑'을 출시했다.

왼쪽부터 '미정의 서' 여주인공, '빛과 밤의 사랑' 여주인공, '시공간을 그린 그림여행자' 여주인공

이러한 유형의 게임 게임의 통일된 특징은 사랑 판타지를 게임의 주요 라인으로 삼는 것입니다. 게임의 결제 포인트는 카드, 개발, 스킨 및 기타 콘텐츠에 중점을 두고 설계되었으며 수치와도 밀접한 관련이 있습니다. 가치.

다수의 결제포인트 추가로 인해 오토메 온라인게임의 수익력은 유망하다. 시중에 참고할 수 있는 게임은 많지 않은데, '러브 앤 프로듀사'의 첫 달 매출은 2억~3억에 달했다는 소문이 돌았다. "Love and Producer"는 실제로 중국 게임입니다. 시장에 출시된 최초의 Otome 온라인 게임입니다.

Tencent, NetEase, MiHoYo의 세 가지 게임은 서로 다른 테마를 갖고 있지만, 현재 공개된 아트 등의 요소를 기준으로 세 게임의 아트, 더빙, 기술력은 의심할 여지 없이 시장 최고 수준입니다. 그리고 더빙은 게임의 하한이 너무 낮지 않을 것이라고 판단합니다.

'빛과 밤의 사랑' 음악 프로듀서 중 한 명인 린유슈

현재 리뷰에 따르면 '시공간 그림여행자'는 두 가지 과정을 거쳤다. 테스트와 '미정의 서'는 TapTap 평점이 각각 8.5점, 8.6점을 기록했고, 테스트를 앞둔 '빛과 밤의 사랑'은 공식 홈페이지의 TapTap 평점이 9.5점을 넘어섰다. 200만.

Tencent의 아이디어는 매우 간단합니다. Tencent는 이전에 Otome 시장에 참여한 적이 없습니다('The Sword'는 제외). Tencent의 제품은 주로 Tencent의 공식 첫 번째 Otome 온라인 제품입니다. 게임 '빛과 밤의 사랑'은 테스트에서 좋은 데이터를 얻을 수 있다면 올해 홍보될 텐센트의 제품이 될 것이 확실하다.

'Dream Floating Lantern'은 Tencent의 대화형 독서 플랫폼 'One Hundred and One'에서 출시된 첫 번째 작품이며, 모바일 버전은 Dream Weaver에서 자체 개발했다는 ​​점을 언급할 가치가 있습니다.

MiHoYo의 경우, MiHoYo의 기업 평판은 플레이어들 사이에서 상당한 영향력을 갖고 있습니다. MiHoYo의 새로운 게임은 항상 플레이어들 사이에서 논의되고 미디어에서도 뒤따릅니다. MiHoYo는 품질 개선에만 더 집중하면 됩니다. 앞으로 게임의.

NetEase는 3개 업체 중 가장 먼저 오토메 시장에 진출한 업체입니다. 2018년 NetEase는 남성과 여성 모두를 위한 "Nishui Han을 만나다"를 출시했습니다. 같은 해 NetEase는 오토메 관련 작품이 많이 포함된 자체 대화형 독서 플랫폼 Yi Diyuan도 출시했습니다.

Yi Ciyuan 봄 이벤트

표에 기록된 '암네시아 아이돌 데뷔'는 Yi Ciyuan 플랫폼에 최초로 출시된 작품으로, NetEase의 'IP를 기반으로 Hoshimaru Studio가 제작한 것입니다. 중국 괴담' 스핀오프 아이돌 육성 작품은 이후 모바일 플랫폼으로 출시됐다.

NetEase가 출시하는 제품에서 NetEase의 생각을 엿볼 수 있습니다. "Nishuihan을 만나다"와 "Amnesia Idol Debut"는 모두 NetEase 게임 IP의 파생물이지만, 이 두 게임의 성격은 Standalone이 아닌 Standalone에 편향되어 있습니다. 많은 지불 포인트. '니수이한을 만나다'는 버전 번호를 받기 전까지 반년 넘게 무료로 운영됐지만, 버전 번호를 받고 유료화를 시작한 이후에는 폭발적인 매출 성장을 이루지 못해 넷이즈 여성들에게 신제품 탐색의 맛을 선사했다. "In Time and Space" "Painted Traveler"는 여성 중심 게임 시장에 대한 NetEase의 많은 기대를 담고 있습니다.

오토메 온라인 게임 시장은 여전히 ​​블루오션이다. '사랑과 프로듀서'의 성공으로 이 시장에 기본적인 논리와 성숙한 결제 프레임워크가 제공됐다. 시장에는 더 높은 품질의 게임이 필요하며 플레이어는 소비력을 확보하기 위해 더 높은 품질의 게임도 필요합니다. Tencent, NetEase 및 MiHoYo의 세 가지 제품은 올해 Otome 온라인 게임 영화 "세 자매와 여자는 그렇지 않습니다"에 출연합니다. 허용된 "전하지 못한 이야기".

23개 게임의 비하인드 스토리(2부)

오토메 독립형 시장은 오토메 온라인 게임 시장보다 훨씬 열악하다.

오토메 독립형 게임을 만드는 여러 스튜디오를 인터뷰한 결과, 상업적인 구현이 너무 어렵기 때문에 '공익 제품'을 만드는 것과 다르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Otome 독립형 게임은 기본적으로 AVG를 게임의 핵심 게임플레이로 사용합니다. 많은 Otome 온라인 게임도 스스로를 AVG 게임이라고 부릅니다. AVG는 Otome 온라인 게임에서는 할 수 없는 게임의 주요 라인을 추진하기 위해 플레이어의 플롯 선택을 사용해야 합니다. 육성해야 하고, 카드가 필요하며, 관리, 배치 및 기타 게임 플레이도 필요하므로 AVG 자체의 디자인 논리가 파괴됩니다.

이 때문에 공식적으로 오토메 독립형 시장은 기본적으로 GalGame 시장과 유사합니다. 우리가 경쟁하는 것은 스크립트의 품질과 AVG 게임플레이의 깊이입니다. 다른 게임 플레이는 AVG의 큰 금기 사항입니다.

구구게임 퍼블리셔 겸 프로듀서 아유는 찻집에 “현재 국내 시장에 출시된 AVG 모바일 게임이 게임 마케팅 비용 없이도 겨우 깰 수 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AVG 게임 '뫼비우스 링'은 지난 3월 27일 정식 출시됐다. 불과 일주일여 만에 현재 총 판매량이 5만장을 넘어섰다. 아유는 게임의 최종 판매량이 10만장을 넘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으며, 10만장은 10만장을 넘을 것으로 예상된다. 1000은 중국 AVG 시장에 있어 큰 숫자입니다.

"하지만 아직은 현금 실현이 너무 어렵고 업계 모두가 비즈니스 모델을 모색하고 있다. 비즈니스 모델이 개방되지 않으면 이 시장은 여전히 ​​발전하기 어려울 것이다. Otome과는 아무 관련이 없으며, 이는 순전히 AVG 시장에 관한 것입니다. A Yu 등은 최근 오토메 독립형 모바일 게임 계약을 체결했습니다. 콘텐츠가 왕인 AVG에서는 고품질 게임의 행운이 나쁘지 않을 것입니다.

오토메 독립형 게임의 상용화 희망은 없는 걸까요? 반드시 그런 것은 아닙니다. 아이스 라이온 게임즈는 수많은 오토메 독립형 게임을 대표합니다. 그 중 현재 테스트 중인 '야마리 후스'는 광고를 통해 게임으로 수익을 창출하려고 합니다. 이 게임에서는 플레이어가 행동을 수행하기 위해 체력을 소모해야 하며, 보충된 체력은 광고 시청을 통해 회복될 수 있습니다.

죄송합니다.

이는 많은 캐주얼 및 울트라 캐주얼 게임에서 플레이어를 유지하도록 유도하기 위해 사용되는 일반적인 게임플레이 방법입니다. 그러나 "야마루 후스"는 아직 공식적으로 출시되지 않았기 때문에 오토메 싱글 플레이어 게임에서 이 모델의 효율성은 아직 확인되지 않았지만 적어도 시장에 대한 아이디어를 제공합니다.

오토메 게임을 만드는 팀 중 다수는 게임 업계의 '신인'입니다. '고스트 페이스 게임'의 개발팀은 빈곤층에서 고군분투하는 꿩 제작팀을 주장하며 실용성을 고려해야 합니다. "Cat Contractor"의 개발팀인 MyLaFeng은 QQ 이모티콘을 만들었으며 "Cat Contractor"도 게임 데뷔작입니다.

상용화는 실제로 매우 현실적인 문제입니다. 상용화와 AVG 간의 갈등을 해결하는 것은 Otome 독립 실행형 개발자 앞에 무자비하게 놓여 있습니다.

따라서 상용화 문제가 해결되기 전까지 오토메 단독 카테고리가 폭발할 가능성은 없다.

END

2020년 여성 시장은 전환점을 맞이할 것이다. 메이저 제조사의 진입으로 여성향 온라인 게임이 대규모로 폭발적으로 성장할 것이다. "사랑을 위해 돈을 지불하고 그를 위해 재충전하세요."

이러한 여성 유저들의 잠재적인 소비력을 해방시키는 사람이라면 앞으로 여성 시장 경쟁에서 우위를 점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오토메 독립형 게임의 경우 AVG는 시장에서 실제로 인기가 없는 카테고리입니다. 계속해서 자신의 입장을 고수하는 사람은 많지 않습니다. AVG와 온라인의 결합을 찾기 시작하는 사람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전통적인 AVG 시장은 현재 상황과 경쟁할 수 없습니다. 여성은 AVG 게임 플레이를 시장에 통합하는 오토메 온라인 게임 시장의 대명사입니다.

모든 "보는 것"은 격려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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