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역사상 지닝의 유명한 여성

지닝의 오랜 역사 속에 등장한 연예인들은 스타와도 같다. 그중 여성 인물은 많지 않지만 꽤 전설적이다. "자녀를 가르칠 기회를 끊은" 몽의 어머니, "나라와 백성을 걱정하는" 치누, 하나라의 운명을 좌우한 후민과 현추문, 농민 봉기를 주도한 오삼량. .. 문화 학자 Zhu Chengshan은 전설적인 여성 Jining의 역사에서 중요한 인물에 대해 이야기했습니다.

"과거 맹모의 어머니는 이웃을 선택했지만 아들은 배우지 못하고 기회를 잃었다." 맹자가 유학자가 된 이유는 어머니의 간절한 가르침과 불가분의 관계에 있습니다. "멍멍이 엄마가 이사를 세 번이나 했다", "자녀를 가르칠 기회를 끊었다" 등 자녀 양육에 관한 이야기는 후대 엄마들에게 완전한 육아 계획을 남겼고, 그녀 자신도 영원히 기억될 모범적인 엄마가 됐다. .

서한 유향의 <열노전>의 기록과 <삼천지>의 문헌 연구에 따르면 몽씨 외가는 원래 마안산 기슭에 살았다. 저우청 북쪽. 그곳에는 묘지가 있었는데, 어린 맹자와 그의 친구들이 게임을 할 때면 종종 어른들의 흉내를 내며 무덤을 묻고, 울고, 경의를 표하고, 무덤 사이에서 놀기도 하고, 때로는 남이 주는 과일을 잡아 먹기도 했습니다. 맹 씨의 어머니는 이곳이 살기에 좋지 않고 자녀의 성장에도 도움이 되지 않는다고 생각하여 오늘 가족과 함께 저우청(Zoucheng) 서쪽 교외에 있는 묘호 수용소(Miaohu Camp)로 이사했습니다. 이 새 집은 시장에 인접해 있습니다. 시간이 지나면서 젊은 맹자는 "귀족들을 위해 놀고 뽐내는" 법을 배웠습니다. 맹씨의 어머니는 그러한 환경이 자녀의 성장에 도움이 되지 않는다고 생각하여 가족을 학교로 옮겼습니다. 이곳은 Zisi의 제자들이 강의를 하는 곳입니다. 예의바른 학생들과 고상한 선생님들, 시끄러운 책소리가 맹자에게 학교에 대한 관심을 갖게 했고, 어머니에게 매일 학교에 가라고 졸랐습니다. 맹의 어머니는 아들이 배우고 싶어하는 모습을 보고 매우 기뻐하며 그를 학원에 보냈습니다.

멍커는 학교에 다닐 때 공부에 관심이 많았지만 시간이 지날수록 지루해졌고 어머니 몰래 학교에 가지 않는 경우가 많았다. 이 소식을 들은 몽커의 어머니는 매우 화를 냈다. 어느 날, 맹의 어머니는 옷을 짜고 있었는데, 아들이 학교를 빼먹고 돌아오는 것을 보고 매우 슬펐습니다. 그녀는 너무 화가 나서 멍케 앞에서 엮던 천을 칼로 잘라버렸다. Meng Ke는 어머니의 행동에 겁을 먹고 즉시 땅에 무릎을 꿇고 자신의 실수를 인정했습니다. Meng의 어머니는 아들이 자신의 실수를 깨닫는 것을 보고 그와 함께 추리했습니다. 맹모의 어머니가 말했다: "네 아버지가 일찍 돌아가셨는데, 내가 너에게 공부를 시키기가 쉽지 않았는데, 너는 내 뜻을 모르고 또 학교를 빼먹었구나. 베틀에 있는 천은 실로 짜여져 있다." 지식은 조금씩 쌓이는데, 학교를 빼먹는 것은 실이 끊어지는 것과 같으니, 배움의 실이 끊어지면 어떻게 유용한 인재가 될 수 있겠습니까?" 실을 자르는 일이 맹가의 영혼에 깊은 감동을 주었다. "맹자는 이것을 두려워하여 밤낮으로 공부하여 제자를 가르쳐 세상에 이름을 떨쳤다. 군자는 맹자의 어머니가 이 길을 알고 있다고 말했다. 엄마야."

맹자의 어머니가 자녀에게 미친 영향은 이미 서한시대부터 한영의 『한시외전』에서 맹의 어머니에 관한 이야기를 활용하여 유향의 『전기』의 의미를 설명하고 있다. 려누의” 『맹무』에서는 '멍무'라는 용어가 처음 등장했다. 동한 시대의 여류사 반소(Ban Zhao)는 한때 '맹자 어머니 찬가'를 썼고, 서진 시대의 여성 작가 좌펀(Zuo Fen)도 '맹자 어머니 찬가'를 썼습니다. 남송의 계몽교과서인 『삼자경』에 인용된 첫 번째 언급은 “서몽의 어머니가 이웃을 선택했는데 아들이 배우지 않아서 기회를 끊었다”는 것이다. 후기 봉건 사회에서 유행했지만 명청 시대 학자들에 의해 계속 개정되어 보완되었지만 맹모가 세 번 이사하고 아들을 가르칠 기회를 잡는 이야기는 항상 상위권에 있습니다. 장의.

조우청(Zoucheng)시에는 제나라(Qi Nv City) 유적지가 있는데, 연구에 따르면 이곳은 후기 원시사회의 가장 초기의 인간 활동 장소였으며, 춘추시대의 상태였습니다. 주국(朱國)이 되었고 나중에는 수나라(隋朝)와 당나라(唐朝)가 멸망할 때까지 지속되었다. 옻칠소녀성(智男女性)은 전국시대 전설의 여인 칠실의 딸의 이름을 따서 명명되었습니다.

제노가 살던 시대에는 중원에서 제후들과 강대국들이 서로 경쟁하며 분쟁과 전쟁이 끊이지 않았다. 당시 노나라의 세력이 약하여 대국들이 그 땅을 함부로 짓밟았으나 대응하지 못하였다. 문헌에 따르면 옻칠방 소녀는 관대하고 천하무적이라고 한다. 당시의 풍습에 따르면 옻칠 소녀들은 결혼 적령기를 넘었지만 아직 결혼하지 않았습니다. 어느 날, Qi Nu는 기둥에 기대어 눈물을 흘렸고, 그녀의 울음소리를 듣고 주변 사람들은 모두 슬퍼했습니다. 이웃집 한 여성이 "울음이 정말 심하다. 결혼하고 싶은 마음이겠구나. 내가 좋은 시댁을 찾아줄게"라고 물었다. 치의 딸은 화를 내며 말했다. "나는 항상 당신이 아주 현명하다고 생각했어요. 당신이 그렇게 무식할 줄은 몰랐어요. 제가 결혼하지 않아서 불행하고 슬픈 걸까요? 제가 걱정하는 것은 루의 왕은 늙고 왕자는 어리다는 것입니다. 나라에 혼란과 재앙이 곧 닥칠 것입니다.

"이웃 여자는 웃으며 말했다. "나라의 안전은 노왕과 대신들이 걱정하는 것입니다. 우리 여자들이 왜 그렇게 걱정해야 합니까?"

치의 딸은 다시 설명했습니다. 과거에는 전쟁과 혼란이 있었습니다. 군대가 뛰어다니며 우리의 농작물을 짓밟고 우리의 식량과 의복을 빼앗았습니다. 지금 우리 왕은 늙고 혼란스럽고, 왕자는 어리고 무지하고, 어리석고 기만적인 일들이 계속 일어나고 있습니다. 나라에 재난이 일어나면 반드시 국민이 피해를 입을 것입니다. 국왕, 신하, 아버지와 아들, 남녀 노소 모두가 치욕을 당할 것입니다. 우리 여자들은 혼자서 재난을 면할 수 있습니까? 그는 이웃의 아내를 부끄러워하고 말문이 막혔다고 말했습니다. 3년 후, 제나라가 혼란에 빠졌고, 그 기회를 이용하여 나라의 남자들이 침입했습니다. 전쟁에 대처하기 위해 체포되었고, 여성들은 곡식과 풀을 공급하는 곳으로 이송되었으며, 사람들은 회복할 수 없었고 기원전 249년에 초나라에 의해 멸망당했습니다. Qi Nu가 국가와 국민을 걱정하고 국사에 관심을 기울인 것은 참으로 칭찬할만한 일입니다. 청나라의 Gu Yanwu는 "모든 사람은 세상의 흥망 성쇠에 책임이 있습니다. "라고 말했습니다. 서한(西汉)나라의 유향(劉祖)이 특별히 나라와 백성을 생각하는 마음을 지닌 치누(秦妃)가 여인으로서 참으로 존경스럽습니다. 동진나라의 유명한 화가인 고개지(象密治)도 옻칠소녀의 그림을 그리고 시를 썼다: “칠실의 딸은 심오하고 영리한 계획을 가지고 있다. 그러나 여씨는 어지러워서 기둥에 기대어 으르렁거린다. 통치자는 늙고 상속자들은 젊으며 어리석고 반역적이다. 여나라가 곤경에 처해 제나라가 영토를 침범했다."

금녕 지역은 고대에 임나라라고 불렸다. 임나라는 아름다운 여인들이 태어난 곳이었고, 하왕후(夏皇氏)의 혼인상태로, 하(夏)나라 임(忍)나라의 두 후손으로, 그 중 소강(少康)의 어머니 호우민(吉達)은 유정(優景) 가문의 딸이다. 하왕조의 왕 허우민은 하왕조의 부흥에 영향을 미쳤다. 하후상(夏幸康)은 하(夏)나라의 '중흥(忠興)조'로 알려진 소강(少康)을 낳았고, 하기가 죽은 뒤 그의 아들 태강(泰康)이 왕위에 올랐으나 태강은 사냥을 좋아하여 궁정에 가담하지 않았다. 이로 인해 사격을 잘하기로 유명한 우경씨(徐慶氏)에게 기회가 주어져 태강의 사냥 여행을 기회로 삼아 하의 수도 안의를 침공했다. 그는 강력한 힘을 갖고 "민사를 육성하지 않았습니다." 그는 사냥과 여가에만 전념하고 정치 문제를 자신이 신뢰하는 장관 Han Zhuo에게 맡겼습니다. 나중에 Hou Yi와 그의 가족은 살해되고 Han Zhuo가 왕위를 차지했습니다. 해외로 흩어진 태강과 중강을 사냥하기 시작했는데, 이때 중강의 아들 하후샹이 칼을 뽑아 자살했다. Xia Houxiang의 아내는 임신 중이었습니다. 그녀는 많은 어려움을 겪은 후 고향 인 Renguo에게 돌아 왔습니다. 살아남기 위해 Xia 왕조와 접촉 한 것은 바로 이 Shaokang이었습니다. Hanzhuo와 그의 아들을 제거하고 Xia 왕조를 회복하고 국가를 번영하게 만들었습니다. 역사상 "Shaokang Zhongxing"으로 알려졌습니다.

Xuan의 Ren State 아내라는 또 다른 미인이 태어났습니다. 하왕조 초기 '태강의 몰락'과 '소강의 부활' 기간에 그녀는 매우 아름다워서 궁궐의 음악을 맡은 후귀와 결혼하여 하왕조의 권력을 찬탈했다. 그리고 같은 성을 가진 Xia Hou 가문의 여러 구성원을 죽였습니다. Hou Yi의 합법적인 아내 Chang'e는 Hou Yi가 오랫동안 Xuan의 아내를 존경했다는 것을 알고 Bo Feng을 공격하지 말라고 설득했지만 설득은 효과가 없었습니다. 보물과 미녀가 궁전에 도착했을 때 Chang'e는 이미 사라졌고, 후대에 따르면 Chang'e는 얼마 지나지 않아 상심하여 죽었습니다. 부하 한탁에 의해 한탁의 아내가 되어 두 아들을 낳았다.

“박우가 말썽을 피우고 여궁을 떠났다. 장씨 가문의 어머니 샤오공 루바오(Xiaogong Rubao). 효도를 피하고 숨기면 아들을 낳기가 쉽다. 이런 유모도 성실하고 믿음직스럽습니다." 육효공의 유모 일보에 대한 전설적인 이야기는 서한 시대 유향이 쓴 "여성전"에 기록되어 있습니다. 육소이바오의 성은 장(張)입니다. 서주(西周)나라의 육효공(魯孝功)의 유모였다.

기성의 아버지 육오공이 집권할 때 장남 곽과 둘째 아들 희를 데리고 주왕에게 경의를 표했다. Xuan은 쇼를 매우 존경하고 Kuo를 해임하기로 결정했습니다. 그런 다음 Wu Duke가 죽은 후 Xi는 왕좌에 올랐습니다. 곽왕이 죽은 후 곽우의 아들 박우가 궁궐을 폐지한 것에 불만을 품고 그를 지지하는 무리와 함께 반란을 일으켜 곽의를 죽였다. 공이 왕이 되자 궁궐에 사람을 보내어 왕자를 찾아 죽이려고 했습니다.

Yibo는 Boyu가 Gongzi Cheng을 죽이고 싶어한다는 것을 알고 막내 아들에게 Ji Cheng의 옷을 입고 왕자의 침대에 누워 왕자인 척하도록 요청했습니다. Boyu가 보낸 사람들은 진실과 거짓을 구별하지 못하고 Yibao의 아들을 죽였습니다. Yibao는 그의 아들을 품에 안고 뒷문으로 탈출했습니다. 궁궐 밖에서 공자성 숙부인 루박사를 만났는데, 루 박사는 우는 아이를 이끌고 있는 이바오를 보고 그녀가 우는 아이를 이끌고 있다고 생각하고 묻자, 이바오는 "공자춘이 보유에게 죽였습니까?"라고 대답했습니다. "아닙니다." 루 박사는 매우 놀라서 "어떻게 죽음을 면할 수 있었느냐"고 물었고, 이바오는 "내 막내아들에게 왕자의 옷을 입히고 왕자의 침대에 눕게 했고, 보유를 속였다"고 답했다. Ji Cheng과 나는 탈출할 수 있었습니다." Lu 박사는 Yibao의 행동에 감동하여 그들이 수천 마일 떨어진 장안으로 탈출하도록 도왔습니다. 사건이 있은 지 11년 후, 노박사는 공자성이 일보의 집에 숨어 있다는 것을 알고 주황에게 보옥을 죽이고 기성을 맞이해 달라고 요청했습니다. 그제서야 노왕국의 모든 사람들은 살해된 사람이 이바오의 아들이라는 것을 알게 되었고, 모두 이바오의 충성심과 애국심을 칭찬했습니다.

여의(魯伯) 고모는 춘추시대 노(魯)나라 시골 출신의 여인으로, 그녀의 공의로 여나라를 구했다고 해서 왕이 그녀에게 이 이름을 지어주었다.

역사 기록에 따르면 루이 이모는 주부였지만 의로움을 이해했습니다. 당시 제나라와 루나라가 전쟁 중이었고, 제나라 군대가 루 외곽까지 공격해 왔다. 치준은 한 여자가 어린 소년을 안고 ​​큰 소년을 데리고 서둘러 탈출하는 것을 보았다. 기 상사가 다가가자 여자는 안고 있던 어린 아이를 떨어뜨리고 자신이 이끄는 큰 아이를 안고 겁에 질려 도망쳤지만, 여자는 계속해서 무심코 앞으로 달려갔다.

치장(Qi Jiang)은 어린 소년을 따라잡아 물었지만, 알고 보니 그를 버린 사람은 친어머니였다. 장군은 매우 놀랐고 알아보기 위해 그 여자를 쫓아갔습니다. 따라잡은 후, 치 장군은 방금 데려온 아이의 아이를 여자에게 물었습니다. 왜 그녀는 어린 아이를 남겨두고 큰 아이를 데리고 도망갔습니까? 여성은 “내가 업은 아이가 친동생이고, 떨어뜨린 아이가 친아들이었다”며 “네가 쫓아오는 걸 보고 두 아이를 지키지 못해 친아들을 포기할 수밖에 없었다”고 말했다. " 치궈 장군은 놀라서 물었다. "당신의 친아들은 당신이 가장 사랑하는 사람이고 당신이 가장 사랑하는 사람입니다. 당신은 어떻게 그 아이를 버리고 동생의 아이를 데려갈 수 있습니까?" 여자가 대답했습니다. 자기 자식은 이기적인 사랑이요, 자기 형제의 자식을 지키는 것은 정의이다. 정의를 저버리고 사적인 사랑을 추구하며, 자기 자식은 잃고 자기 자식만 지키면, 설령 운 좋게 자기 자식을 구한다 해도 그 사람은 무모할 것이다. 앞으로 당신은 나를 받아들이지 않을 것이고, 당신의 남편은 나를 보호하지 않을 것이며, 서민들은 나를 멸시하고 나와 어울리지 않을 것입니다. 내 어깨와 발을 겹쳐도 서지 못하느니라 내 살과 피를 버리는 것이 괴롭지만 내 의를 지켰으니 이것이 바로 의를 행하게 함이니라. 여주 백성은 여주에서 부당하게 살 수 없습니다."

제나라 병사들은 크게 감동하여 여기에 멈춰 서서 즉시 제나라 왕에게 사신을 보내어 보고하였다. "루나라는 더 이상 공격받을 수 없습니다. 우리가 여기에 왔을 때 시골 여인도 나라를 위해 자신을 희생해야 한다는 것을 알았고 나라를 위해 자신을 희생하지 않았습니다. 사리사욕이 국가의 이익에 영향을 미치는 것이지, 여나라의 신하들과 지식이 있는 사람들을 언급하여 우리는 군대를 멈추고 집으로 돌아갈 것을 요청합니다. "제왕은 군대를 멈추기로 동의했습니다.

이 사건을 듣고 여왕은 그 여인에게 수백 개의 천과 새틴을 보상으로 주라고 명령하고 그 여인에게 '여의 자매'라는 이름을 붙여 전국에 알렸다. 서한(西汉) 작가 유향(劉祖)은 『부인전(結儀)』에서 “정의와 청렴은 의로움의 결과이다. 남편은 생각하기를, 얼마나 대단한가! 나라가 여전히 그것에 달려 있는데 어찌 그럴 수 있겠는가?”라고 말했다. 예절에 따라 다스리는가? "사람이 덕을 깨닫고 덕을 행하면 4국이 복종하리라"라는 시가 있다. 유상(劉祖)도 시를 지어서 제나라 군대가 노(魯)를 공격했는데 이모가 성실하여 군대가 산에 도착하자 아들을 버리고 조카를 안아 주었고, 제장군은 지혜롭게 생각했다. 한 여인이 의로워서 제나라 군대가 멈췄습니다.

진나라 여도사 위화춘(魏千村) 부인은 진나라 역사상 전설적인 여성이기도 하다. 그녀는 수백 가지 사상 학파에 정통하며 유교 오경에 정통합니다. 특히 노족과 장족을 좋아하며 상청도교의 1세대 스승으로 존경받습니다. Nanyue 부인"이 세상에 있습니다. "도장기요" 디지는 "원사대동옥경" 3권, "원사대동옥경 서요12의의" 1권, "대동옥경제단제" 1권, " 일반 소개'는 모두 Wei Huacun Shuyi라는 제목으로 되어 있습니다.

웨이 부인은 특이한 관료 집안에서 자랐습니다. 그의 아버지 웨이 슈(Wei Shu)는 어렸을 때 고아가 되어 할머니 닝(Ning)의 집에서 자랐습니다.

그가 40세가 넘었을 때, 현(縣) 관리들이 소련(孝連)을 방문했는데, 위술(魏職)이 조정에 당선되어 후에 시토(孝土)로 승진하여 세 명의 아내를 얻었으나 모두 죽었습니다. 아들은 위술(魏葉)보다 일찍 죽었습니다.

위부인은 조위(曹魏) 가평(嘉平) 4년(서기 252년)에 태어났는데, 그 때 아버지 위술(魏葉)은 이미 44세였다. 위 부인은 어렸을 때 아버지와 함께 궁정 관리로 일했으며 낙양에서 살았으며 좋은 가정 교육을 받았습니다. 나는 보통 "노자", "장자", "삼전오경"과 다양한 사상 학파를 읽는 것을 좋아합니다. 그는 어렸을 때 천상의 가르침을 받아들이고 신들을 부러워하며 묵묵히 수행했습니다. 나이가 들수록 도교를 믿고 더욱 열심히 실천하고 있으며, 도교의 건강 비약법에 따라 아마가루와 복령약을 복용하고, 건강과 휴식을 유지하기 위해 호흡수와 호흡수를 사용합니다. 그녀는 집에서 친척을 만나는 것을 거부했습니다. 그녀는 가족을 떠나 조용한 곳에서 살 것을 요청했지만 부모님은 이를 반대했습니다. 집에서 외딴 방을 찾아 도교를 읽고 명상을 할 수밖에 없었습니다.

웨이 부인이 24세였을 때 그녀의 부모는 강제로 그녀를 난양 출신의 태보 관리인 류웬(Liu Wen)과 결혼시켰고 두 아들을 낳았는데, 큰 아들은 푸(Pu), 작은 아들은 포(Pu)였다. 이름은 샤아. Liu Wen은 나중에 Xiuwu County의 행정관이되었습니다. 웨이 부인은 항상 마음 속으로 도교를 동경해 왔으며, 그녀의 신앙은 점점 더 진실해졌습니다. 그의 두 아들이 성장한 후, 그는 남편과 헤어지고 떨어져 지내기 위해 금식했습니다. 결국 그의 성실함과 근면함은 천황을 기쁘게 하였고, 위부인은 상청경을 가르쳐 달라고 신에게 명령하여 이를 세상에 널리 퍼뜨렸고, 상청도교의 창시자가 되었습니다.

청나라 말기 농민봉기의 지도자인 오삼량은 인생에서 우여곡절을 겪다가 결국 영웅적으로 죽음을 맞이한 불운한 여인이었다.

우삼량(吳河寧)은 자양현(현 지닝시 옌저우구) 오사회 출신이다. 여덟 살 때 부모님이 전염병으로 돌아가고 거지가 되었다. 굴욕과 고난을 겪은 후에 그는 또한 강한 성격을 갖게 되었습니다. 그녀가 18세가 되던 겨울, 그녀의 남편은 병으로 죽고, 그녀도 지방에서 의술을 행하던 청수종(白蓮宗)의 지도자인 왕륜(王寧)의 치료를 받았습니다. 영역. 그래서 그는 왕륜을 양아버지로 모시고 그와 함께 무술을 익혔다. 건륭 39년(1774년), 자양에 재난이 닥쳐 애도가 땅에 넘쳐 백성들이 굶주려 죽고 백성들이 원망했다. 그래서 그는 왕륜을 따라가 청수신도들을 이끌고 자양과 수장에서 봉기를 일으켰다. 그녀는 쌍검, 검은색 화살옷, 검은색 터번을 착용하고 있으며, 말을 타고 펜싱을 하며, 뛰어난 무술 실력을 갖추고 있으며 종종 선봉에 서기도 합니다. 반란군은 수장(Shouzhang), 양구(Yanggu) 및 기타 현 도시를 격파하고 승리를 이용하여 린칭(Linqing)을 진군하고 포위했습니다. 치열한 전투 중에 왕륜은 장교와 군인들에 의해 왕씨 집에 갇혔습니다. 그녀는 여군을 이끌고 3박3일 동안 치열한 전투를 벌였는데, 수적으로 열세였기 때문에 많은 여군이 전사했다. Wu Sanniang은 두 개의 칼날을 들고 지붕으로 뛰어올랐고 해가 질 때까지 버텼습니다. 그녀는 스무 살의 나이에 영웅적으로 죽었습니다. (추이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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