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불사조가 뭔가요? 혹시 본 사람 있나요?

봉황 소개

봉황(봉황/봉황)은 붉은새, 붉은새, 불새, 꿩 등으로도 불리며 불새, 봉황이라고도 불리며, 서양 신화에 나오는 불사조는 일반적으로 비교적 긴 꼬리를 가진 플라밍고처럼 보이며 불에 뒤덮여 있다. 이는 사람들이 플라밍고를 처리하는 신화에서 진화한 것으로 추정된다. 신화에 따르면 불사조는 죽을 때마다 몸 전체에 불이 붙고 그 불 속에서 다시 태어나 이전보다 더 큰 활력을 얻게 된다고 하는데, 이를 '봉황 열반'이라고 합니다. 이 과정을 계속해서 반복함으로써 불사조는 불멸성을 얻게 되므로 불사조라는 이름이 붙었습니다. 사신 중 하나이자 새의 왕이라는 전설의 상서로운 새입니다. "Da Dai Li Yi Ben Ming"은 "깃털 달린 곤충이 삼백 육십이고 봉황이 가장 길다"고 말합니다. "Mao Shi Lu Shu Guang Yao"는 "용은 구름을 타고 봉황은 탄다"고 설명합니다. 바람에…모든 새가 웅크리고 있다.” 용과 함께 용봉황 문화를 구성하며 이는 중국 전통문화의 극히 중요한 부분이다.

봉황은 기린과 마찬가지로 남녀의 총칭이다. 남자는 봉황, 여자는 황이다. 함께 날아가는 봉황은 상서로움과 조화의 상징입니다. 용의 이미지와 똑같습니다. 붉은 머리, 린 엉덩이, 뱀 목, 물고기 꼬리, 용 문양, 거북 몸통, 제비 턱, 그리고 갈수록 복잡해집니다. 닭 입. 봉황은 고대부터 중국 문화의 중요한 부분을 차지해 왔습니다.

봉황의 모습

궈푸의 『이야·신야오』 주석에 따르면, 봉황의 특징은 '닭머리, 제비 턱, 뱀 목, 거북 등'이다. , 물고기 꼬리, 5가지 색상, 높이 약 6피트." “동쪽선사의 나라에서 와서 사해를 건너 곤륜을 건너고, 대류의 물을 마시고, 약한 물에 깃털을 씻고, 풍동에 머물지 말고, 천하가 태평함을 보라. ." 『산해경·도경』에는 이미지 문자 패턴에 5가지 종류가 있다고 나와 있는데, “첫 번째 글자를 덕(德)이라 하고, 날개 글자를 순(順)이라 하고, 뒷 글자를 이(伯)라 하고, 배 글자를 이라 한다”고 한다.

풍.명

기존 문헌에 따르면 봉황의 소리는 피리와 성처럼 유추되며, 그 소리는 종과 북과 같습니다. 수컷 봉황은 '지지'라고 부르고, 암컷은 '푸즈'라고 부르며, 수컷과 암컷이 화합하여 '강강'이라고 부른다.

불사조의 기원 개요

불사조의 기원은 신석기 시대로 거슬러 올라간다. 원시 사회의 도자기에 새 문양이 많이 그려져 있는 것이 불사조의 원형이다. 약 6,700년 전으로 거슬러 올라가는 절강성 위요(浙江)의 화목도 문화(河木文文)에서 출토된 상아골 그릇에 쌍새 문양이 새겨져 있는데, 이 쌍새 문양은 고대 봉황의 최초의 기록임에 틀림없다.

신화와 전설에 따르면 봉황은 동양의 은나라 사람들의 새 토템에서 진화했습니다.

『산해고전: 대광야경』에서는 황제새, 루안새, 봉황새라는 세 가지 이름을 가진 다채로운 새가 있다고 언급하고 있다.

『산해경: 난치삼경』에는 닭처럼 생겼고 화려한 문양을 지닌 새, 즉 봉황이 기록되어 있는데, 이는 봉황의 이미지가 옛날부터 매우 아름다웠음을 보여준다. 시작.

『시경·다야·주안』: “무화과가 아닌 것은 살 것이요, 대나무가 아닌 나무는 먹지 못하리라.”

" Dadaili·Yi Benming": "깃털이 있는 곤충이 삼백육십 마리이고 봉황은 길다."

"Mao Shi Lu Shuguang Yao": "용은 구름을 타고, 봉황은 하늘을 탄다." 바람아... 새들이 복종한다."

봉황. 의 상징

봉황은 사람들의 마음 속에 있는 상서로운 새이자 세계 평화의 상징이다 . 고대인들은 평화와 번영이 있을 때 봉황이 날아간다고 믿었습니다. 봉황의 갑골문은 바람의 갑골문과 같으니 이는 바람의 편재성과 영적인 힘을 가지고 있음을 의미하며, 황은 황제의 문자로서 최고이고 위대함을 의미합니다.

봉황은 중국 황실 권력의 상징이기도 하다. 바람은 용에 속하며, 왕비와 후궁에게 사용되는 것이 가장 특징적이다. 중국 특성을 지닌 토템. 민속 예술에도 비슷한 모양이 많이 있습니다. 불사조는 또한 음(陰)을 나타내지만, 불사조는 남성과 여성이기도 하며 일반적으로 여성으로 간주됩니다. "Feng"과 "黄"은 일반적으로 여성 이름에 사용됩니다.

봉황은 새 중에서 가장 고귀한 존재이자 새의 왕으로 여겨진다(비록 허구이지만). '백 마리의 새가 봉황에게 경의를 표한다'는 말이 있다.

음양오행론에 따르면 봉황의 색깔은 빨간색이고, 오행은 불에 속하며 일곱 별자리의 붉은 새를 상징한다. 남쪽에. 또한 중국 민속에서 언급되는 네 가지 영혼("Liyun", 용, 봉황, 유니콘 및 거북이) 중 하나입니다.

중국 사람들의 사상에서 '봉황'은 고대부터 전설 속 가장 중요한 상서롭고 마법의 생물로 불 속에서 다시 태어날 수 있으며 아름다움, 지혜, 선함을 상징한다고 합니다. 행운.

●봉황은 오랫동안 토템에 등장했으며 음족의 상징입니다.

『시경』에는 “운명의 검은 새가 내려와 상을 낳는다.” 은나라의 시조 제의 어머니 건제가 강에서 목욕을 하고 있는데 갑자기 검은 새가 날아왔다. 알을 떨어뜨렸는데, 이를 삼켜 임신하여 치(秦)를 낳았다. Qi는 자라서 Yu의 홍수 조절을 도왔고 Xuan 왕자라는 칭호를 받았습니다. 이후 상족이 등장했고, 은족은 검은 새를 자기 종족의 토템으로 삼았다. 검은 새의 이미지는 제비를 닮았으며, 이후 씨족과 부족의 지속적인 발전과 통합으로 인해 검은 새는 점차 맨드라미, 학의 발, 공작의 꼬리를 가진 봉황으로 진화했습니다.

●오늘날 사람들 앞에 전시된 봉황의 이미지는 수천년에 걸친 점진적인 진화의 결정체로서 중화민족의 형성과 통합, 발전의 역사를 고도로 요약하고 연극을 하고 있다. 민족성을 형성하고 육성하는 역할을 하며, 강인하고 강인하게 전진하는 중화민족의 위대한 정신을 응축하고 구현합니다.

●유교의 창시자인 공자가 초나라로 남쪽으로 여행할 때, 초나라의 은둔자가 길에서 공자를 만나 낡은 사회 관습을 묘사하기 위해 '봉황덕'이라는 단어를 사용한 적이 있습니다. , "봉황은 봉황과 같으니 어떻게 덕이 쇠퇴 할 수 있습니까?"라는 유산을 남기고 한숨을 쉬었습니다. 초국 시인 굴원의시에서 봉황은 선한 사람을 지칭하는 데 자주 사용되는 상징적 이미지입니다. '덕과 봉황', '재능과 봉황'의 사고방식 역시 중화민족이 덕과 재능을 중시하고 함양하는 방식을 반영한다. 초나라에서 출토된 문물 중 비단에 수놓은 봉황, 옻칠한 나무에 그린 봉황, 조각된 봉황 등 기본적인 특징은 목을 당기고 포효하며 날개를 퍼덕이며 하늘을 향해 날아오르는 것이다. 역동적이고 적극적인 가치 지향을 반영하는 하늘.

●서양에는 봉황열반 신화가 있고, 중국에도 봉황 전설이 있습니다. 중국과 서양의 신화와 전설은 모두 같은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즉, 봉황은 생명, 활력을 상징합니다. 그리고 열정.

불사조 전설

1. 이와 관련된 신화와 전설은 동양에서 먼저 전파되었기 때문에 동양신조, 불사신조로 알려져 있다.

서양 신화나 전설에도 신조에 대한 설화가 있다. Guo Moruo의시 "Phoenix Nirvana"에 나오는 봉황은 서양 전설에 나오는 봉황을 의미합니다.

고대 이집트 전설에서는 봉황이 독수리와 크기가 비슷하고 몸 전체에 황금빛 깃털이 있고 반짝이는 날개와 화려한 외모, 감미로운 소리를 내며 복과 장수를 가져다준다고 믿는다. 동시에 사람들에게는 지구상에 불사조가 단 하나 뿐이고 수명은 500년이라고 믿어집니다. 봉황은 죽기 직전에 향기로운 식물의 가지와 약초를 모아 둥지를 짓고 불을 붙이고 타오르는 불꽃 속에서 어린 봉황이 태어난다. 새로 태어난 어린 봉황은 늙은 봉황의 재를 약알에 넣고 그 알에 방부성 향유를 바르고 태양신에게 날아가서 태양신사 제단에 올려놓는다.

위에서 언급한 '봉황'은 중국 전설에 나오는 봉황과 다소 다르다. 서양 전설의 봉황은 독수리와 비슷하지만 중국 전설의 봉황은 공작의 이미지와 더 유사합니다. 고대 중국 신화와 전설에는 봉황의 분신에 대한 언급이 없는 것 같습니다.

2. 불사조의 기원은 용을 제외하고는 논할 수 없습니다. 발굴된 다양한 동물 화석 중에서 용과 불사조의 화석 표본은 발견된 적이 없습니다. 그렇다면 용과 봉황은 어디서 왔는가? 전설에 따르면 황제현원은 3개의 대부족과 72개의 소부족을 통일하고, 세계 최초로 독립된 통치자가 있는 국가를 세웠다. 황디는 통일된 토템(현재의 국기 또는 국가 상징과 유사)을 공식화할 계획을 세웠습니다. 다양한 부족이 사용하는 토템을 기반으로 용이라는 새로운 토템이 만들어졌습니다.

그렇다면 불사조는 어디서 왔는가? "용" 토템이 형성된 후에도 아직 사용되지 않는 부족 토템이 남아 있습니다. 황제의 첫 번째 부인 레이조(雷祖)는 누에사육을 발명하고 황제의 옷을 만드는 등 많은 것을 발명한 영리한 여인이었습니다. Leizu는 황제가 제정한 새로운 토템에서 영감을 얻은 후 각 부족의 나머지 토템을 신중하게 선택하고 조사했으며 황제가 공식화한 용 토템인 공작 머리, 백조 몸, 황금 닭 날개, 황금 꿩을 모방했습니다. 황금빛 새의 깃털은... 아름답고 화려한 새를 형성했습니다. Leizu는 황디의 다른 세 아내에게 전화를 걸어 그들의 의견을 물었습니다. 그녀는 Leizu에게 이렇게 말했습니다. 당신이 만든 새는 아름답고 큰 수탉처럼 보이지만 그것은 단지 한 마리의 사람일 뿐입니다. 물속의 원앙은 아직도 쌍을 이루고 있습니까?" Leizu는 이 문장을 떠올렸습니다. 당시 통위 부인과 시어머니도 팡레이 씨의 말이 일리가 있다며 일제히 박수를 보냈다. 네 자매는 '용' 토템에 사용되지 않은 남은 작은 토템을 이용해 또 다른 멋진 큰 새를 빠르게 만들기 위해 함께 노력했습니다.

우연히 레이무(Lei Mu)로 구성된 큰 새와 한 쌍이 된 것뿐입니다. 그런데 그들을 뭐라고 불러야 할까요? 이번에는 황디의 네 아내가 모두 당황했다. 마지막으로 그들은 교활한 Feng Hou와 캐릭터 제작자인 Cangjie를 초대했습니다. 그들에게 이 두 마리의 큰 새의 이름을 말해보라고 하세요. 풍후는 그것을 보고 웃으며 말했습니다. “황제께서 용을 만드셨는데 그것은 천하의 모든 새와 짐승 가운데에서도 볼 수 없습니다. 네 분이 또 두 마리의 큰 새를 만드셨는데 그것은 있을 수 없습니다. 하늘을 나는 새들 사이에서 발견된다." 얻지 못하면 세상에서 가장 귀중한 마스코트가 될 것이다." 창힐은 말 한마디 없이 두 마리의 새를 자세히 관찰하는 데 열중했다. Leizu가 그에게 물을 때까지 Cangjie는 이미 마음 속에 생각했던 이름을 불쑥 내뱉으며 말했습니다. "Feng"과 "Huang"이라고 불릴 것 같아요. 불사조는 남성을 나타내고 황은 여성을 상징합니다.

"알겠습니다!" 동의합니다. 불사조라고 부르자”

황디가 이미 그들 뒤에 서서 다양한 논의를 듣고 있다는 사실을 아무도 눈치 채지 못한 채 이제 황디가 불사조라고 부르기로 합의하자 그는 물었다. 황제는 오랫동안 고민한 뒤 말했다. "세상에 존재하는 새와 짐승 중에 용과 봉황은 없고, 누구도 찾을 수 없으니, 이것이 바로 고귀함이다." 저는 Feng Hou의 말이 옳다고 생각합니다. 누구도 이 두 토템을 만들 수 없으며 미래 세대를 위한 표준을 설정할 것입니다. 동의하며, 새로운 부족이 통합하고 동맹을 맺은 후에 '용과 봉황'이 새로운 토템으로 공식적으로 결정될 것입니다." 이것이 '봉황'의 유래입니다.

5천년 동안 중국 민족은 용과 봉황의 신화를 받아들였습니다. 전설에 따르면 용과 봉황은 중화민족의 위대한 상징이자 모든 중국인의 정신적 기둥이 되었습니다. 따라서 중국인들은 어디에서나 용과 봉황을 가지고 다닙니다. 용과 불사조를 찾을 때마다 세계 곳곳에 나타나게 된다.

불사조의 고고학

불사조는 신의 새이다. 중국의 신화와 전설은 이후 '용'과 함께 중국 민족정신의 상징이 되었으며, 최근 몇 년간 후난성 홍강시 고묘문화유적에서 출토된 백자 항아리가 있다. 우리나라에서 가장 오래된 봉황 문양이 새겨져 있는 이 발견은 7,800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으며 봉황의 '탄생'을 밝혀주는 매우 귀중한 물리적 정보를 제공했으며 고고학계에 충격을 안겨주었습니다. 중국에서 가장 오래된 봉황 문양이 후난에서 발견된 것은 우연이 아닙니다. 후난은 우리나라 벼농사 문화의 고향이며, 봉황의 탄생은 고대 벼농사 문화와 밀접한 관련이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창사 다당 유적에서 출토된 7000년 전 봉황 문양에는 봉황새가 곡식 모종을 물고 있는 모습이 담겨 있다.

수많은 문헌에 나와 있다. 원시시대 중국 남부의 벼농사인들은 '새'를 신으로 삼았다는 사실이 학계에 알려졌습니다. 작년에 제가 발견한 명나라 만리 44년의 그림입니다. 천둥의 신은 새의 머리이고 손에 새를 쥐고 있는 형상이다. 이는 새 토템 숭배의 전형적인 산물이다. 390년 전에도 후난 사람들 사이에서 인기가 높았으며, 후난 소수민족 지역의 펑위교에는 지금도 새 조각상이 남아 있으며, 이는 새 토템 숭배의 문화 유물로도 볼 수 있습니다.

이런 종류의 새는 원시인류가 토템으로 여겼으며, 고대에는 '양새', '란새'라고도 불리며 벼농사의 기원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 『시이지』 제1권에는 “(연황제가) 풀 이삭 아홉 개를 들고 있었는데, 황제가 그것을 주워 밭에 심었다”고 적혀 있다. 그것은 늙고 죽지 않을 것이다. "소위 "단크", "양새", "루안 새"는 봉황 신조의 원형입니다. "광야"는 다음과 같이 말합니다. "루 안 새는 봉황 속에 속합니다. "

봉황문화가 벼농사문화에 깊이 뿌리박혀 있기 때문에 '화합'은 봉황 이미지의 기본 특징이 되었습니다. 『산해고전·남산고전』은 이렇게 말합니다. 그것은 새이고, 먹을 것과 마실 것입니다." 당연히 스스로 노래하고 춤추는 것은 세상에 평화를 가져올 것입니다. "그래서 봉황은 고대부터 사람들 사이의 화합, 아름다움, 화합, 상서로움을 상징해 왔습니다.

"봉황"의 이미지 자체는 조화의 개념의 산물입니다. 한편으로는 남성은 봉황이고 여성은 봉황이며, 음양의 조화, 조화, 상서로움을 상징하며 복수성과 결합을 의미합니다. 이는 새의 토템을 기반으로 하고 원시 시대의 다양한 종족이 숭배했던 자연물의 특성을 통합한 것입니다. 예를 들어, "Shuowen"은 봉황 이미지의 다양하고 조화로운 특성을 설명합니다. 봉황, 앞에 봉황, 뒤에 린이 있고, 황새와 원앙, 거북이 등의 용, 제비 턱과 닭쪼기, 그리고 다섯 가지 색깔이 있습니다. "

중국 문화에서 봉황의 이미지는 자연물의 '조화'뿐만 아니라 인간 사회의 '조화'를 상징하기도 합니다.

봉황의 '오색'은 이후 고대 사회의 조화와 안정을 유지하는 '도덕, 정의, 예의, 인, 신뢰'의 5가지 윤리를 상징하는 것으로 간주되었습니다. 예를 들어 『산해경·남산경』에는 “(봉황)의 첫 번째 글을 덕(德)이라 하고, 두 번째 글을 이(禮)라 하고, 뒷글을 리(仁)라 하고, 두 번째 글을 임(仁)이라 하고, 복부 텍스트는 믿음이라고 불립니다." 『산해경-해내경』에도 이렇게 적혀 있다. “란새가 스스로 노래하고 봉황새가 스스로 춤추는 것이 있다. 봉황새의 첫 번째 문자를 덕이라 하고, 날개 문자를 순이라 하고, 각인된 문자를 인(仁)이라 하고, 그 뒷글은 의(善)라 한다.”

고대에는 유덕한 사람을 가리키는 말로도 불사조를 사용했다. '화합이 가장 귀하다'고 주장한 대현자 공자는 중국 역사상 최초로 '풍'이라는 칭호를 받은 인물이다. 고대 사상가 노자는 공자를 봉황에 비유한 적이 있습니다. "노자는 공자의 다섯 제자를 보고 '내 앞에 있는 당신은 누구입니까?'라고 물었습니다. 그는 '자로는 용감합니다. 둘째, 자공은 Zengzi는 효, Yan Hui는 자비, Zi Zhang은 '남쪽에 새가 있는데 이름이 봉황이라고 들었는데, 봉황 문화의 조화로운 개념은 자연과 모든 측면을 포괄합니다. 사회. 피닉스 이미지의 이러한 "조화"특성은 피닉스에 대한 관용구에도 자주 사용됩니다. 예:

1. "Luan과 Phoenix가 조화롭게 노래합니다." "루안과 봉황이 함께 노래한다"는 것은 루안과 봉황이 자연 속에서 조화롭게 노래한다는 의미일 뿐만 아니라 그 소리가 기분 좋다는 의미이기도 합니다.

2. "백 마리의 새가 봉황에게 경의를 표합니다". '백새 봉황'은 옛적 자연의 조화로운 질서를 상징할 뿐만 아니라, 군주가 성자이고 천하가 이에 애착함을 의미하며, 고귀하고 존경받는 백성을 비유한 것이다. 모두가 환영하며 사회 전체의 화합을 상징합니다.

3. "단풍조양". 단풍조양은 원시 농업시대의 양조와 태양의 조화로운 관계를 생생하게 반영할 뿐만 아니라, 고대에도 군주와 신하의 조화롭고 조화로운 상태를 표현하기 위해 사용되었습니다. 예를 들어, 왕시진의 '풍명기(Feng Ming Ji)'에는 "8명의 항의사들이 앞뒤로 뭉치고, 아침해의 붉은 봉황들이 함께 노래한다"라고 적혀 있다.

호샹의 고대 벼 재배 문화는 이것이 바로 중국인들의 조화로운 문화의 완벽한 상징이 탄생한 것입니다. 이것이 호샹 문화의 세 번째 조화로운 매력입니다.

추 문화의 토템

추족의 봉황에 대한 존경심은 먼 조상들의 태양을 숭배하고 봉황을 숭배하는 원시 신앙에서 비롯되었습니다. 더 많은 문화 유물이 있습니다. 지금까지 7,000년 이상의 역사를 가지고 있습니다. 추족의 조상인 주롱(Zhu Rong)은 불과 천둥의 신이었습니다. 한나라의 백호통(白湖丹)은 주롱의 정신은 새요, 그의 정신은 루안(至靈)이라고 말했고, 『변아·장새』는 “봉황도 속(屬)이다”라고 기록했다. Zhu Rong도 Phoenix의 화신임을 알 수 있습니다. 추문화유물에 사람의 머리와 뱀의 몸, 사람의 머리와 새의 몸이 있는 문양이 많다는 것은 새 숭배를 '사람의 마음의 형상'으로 경험한 것이 초의 조상이었음을 보여주며, 우리나라의 전설적인 문화 "상서로운 봉황"의 문화적 유래. 씨족제도시대 토템숭배의 뛰어난 특징으로 볼 때 봉씨는 초족의 조상임에 틀림없으므로 초족이 씨족의 토템으로 숭배하고 존경한다.

봉황은 신성한 새일 뿐만 아니라 추족과 추나라의 위엄을 상징하는 상징이기도 하다. Chu Ren Zunfeng의 영향력은 모든 분야로 퍼졌습니다. 예를 들어, 초나라의 문화유적에는 봉황의 이미지, 자수, 조각상이 많이 있습니다. 초족의 옷에 있는 자수 문양에도 봉황이 주요 내용으로 있습니다. 그 밖에도 『봉조쌍고리』, 『호좌와 봉황고』, 『봉룡호수라선의복』 등이 있다. 초국의 봉황 문양 그림은 그 형태가 다양하다고 할 수 있다 그리고 형태도 있고, 온갖 종류의 놀라움이 있습니다.

봉황의 부적

고대에는 봉황은 고귀함, 숭고함, 미덕의 상징이었습니다. 아름다운 것에 대한 사람들의 동경과 추구 속에서 아름답고 특이한 의미를 담고 있었습니다. 일부 산, 강 및 도시는 "피닉스"의 이름을 따서 명명되었습니다.

관련 기록에 따르면 우리나라 본토에는 봉황산이라고 불리는 산이 42개 있다고 합니다. 이름의 유래는 날아오르거나 웅크리고 있는 새를 닮았기 때문이거나 고대 신화나 민간전승에서 따온 것입니다.

이렇게 다양한 중복 이름이 있는 경우는 드물다. "구주(九州)에는 봉황이 많다"고 할 수 있다. 이 봉황산은 조양시, 펑청시, 요녕성 만족자치현 등 전국 20개 성에 분포한다.

절강성 루이안현 항저우시

후난성 핑장현 치양현 펑황현 헝둥현

퉁관현 옌안현 , 산시성 현, 안강현

광둥성 젱청시 차오저우시

광시좡족 자치구의 Nandan Tian'e, Hechi 및 Yishan 카운티와 도시

충칭시 투자족 자치현, 쉬우산 투자족 및 먀오족 자치현의 펑수이 미아오 민족

쓰촨성 다저우시 시청현 청두시

칭롱 만주족 자치현, 탕산현, 허베이성

후베이성 징산현, 쉬안화시 자위현, 다예현

상하이 쑹장구

장쑤성 장닝현 우진현

푸젠성 사현

허난성 신예현

윈난성 란핑 바이푸미 자치현

안후이성 펑양현

헤이룽장성 뤄베이현

장시성 위산현 펑청시 슈수이현

귀저우성 펑강현

롱더 닝샤회족자치구 현 등

봉황의 문화적 위치

중국인의 길상 개념은 오랜 역사를 갖고 있으며 행복을 추구하고 조화와 아름다움을 갈망하는 사람들의 정서적 욕구를 표현합니다. 중국인은 마스코트에 도덕적, 미적 의미를 부여하고 예술적 가공을 통해 민족 문화에 깊이 각인됩니다. 특히 중국의 숭배문화는 용, 봉황, 거북, 임의 네 가지 동물에 가장 큰 영향을 미친다. 봉황은 중국 신화와 전설에 등장하는 신령한 동물이자 새의 왕이다. 용과 함께 불사조 문화를 구성한다. 용이 봉건 황제의 상징이었던 것처럼, 봉황도 첩의 상징이 되었습니다. 봉황의 이미지는 중국 문화에 널리 나타나며 예술적 가공을 거쳐 봉황은 낭만주의를 많이 담고 있다. 봉황은 중국 고대 4대 동물신 중 하나로 중국 문화사에 있어서 대체할 수 없는 영향력을 갖고 있다.

불사조의 원형

불사조의 동물학적 원형에 대해서는 다양한 의견이 있으며 일반적으로 잡종으로 여겨진다. 중화인민공화국과 중국 학자 허신이 1987년과 2004년에 출판한 책 '용 이야기와 풍 이야기'에 나열된 증거와 주장에 따르면, 용의 원형 동물은 대형 파충류로 주로 악어와 왕도마뱀이다. 불사조의 원형 동물은 큰 새, 주로 큰 타조입니다. 3세대 전, 고대 중국의 기후는 따뜻하고 습했으며, 이 두 종류의 동물은 중국 본토에서 흔하게 발견되었습니다. 악어와 타조 화석, 타조 알껍질 화석은 구석기 시대와 신석기 시대 유적지에서 발견되었습니다.

봉황에 대한 암시

1. 오통은 봉황에 산다.

오통은 나무의 왕이라는 전설에 따르면 알 수 있는 신령한 나무이다. 시간과 순서. "Wen Jian Lu": "새들은 봉황을 피하기 위해 감히 파라솔 나무에 앉지 못했습니다." 새들의 왕인 봉황은 우주를 품고 있으며, 파라솔나무 외에는 어느 곳에서도 쉴 수 없습니다. '위서·왕설전' '봉황은 봉황나무에 쉴 수 없다.' 봉황은 나무를 선택하고 이는 선한 사람이 의지하는 주인을 선택하는 것에 비유된다. 봉황은 강자야와 제갈량에서도 볼 수 있다. 그들은 만나본 적이 없다. ""돌무화과나무 앞에서" 나는 차라리 평범한 어부이자 농부가 되고 싶다.

2. 불사조의 형상

전설에 따르면 불사조는 죽은 뒤에도 다시 살아난다고 하며, 세상의 질서와 혼돈의 흥망성쇠를 알 수 있다고 합니다. 그것은 우리나라 역사상 왕성하고 자비로운 정부의 가장 좋은 구현입니다. 그것은 흥망성쇠의 바로미터가 한때 신학과 정치의 "이미지 대사"가 되었습니다. 따라서 모든 왕조의 황제들은 '봉황이 태양에게 노래하는 것'과 '봉황에게 경의를 표하는 백마리의 새'를 '번영의 상징'으로 여겼습니다. 그리고 평화. 남제나라 사소(Xie Zhao)의 "용명시십곡(Yongming Ten Songs of Yongming Music)": "청나라에서는 화려한 봉황이 아침 햇살에 노래하고, 원학은 춤을 춥니다. 상서로운 용명 노래는 천년 동안 황제가 될 것입니다."

3. 봉황을 구하다

서한(西汉)시가 사마향여(Sima Xiangru)는 가난할 때 친구 왕기를 만나기 위해 쓰촨성 임경으로 갔다. 당시 현 행정관 주오왕(Zhuo Wang)의 손자 딸인 주오웬쥔(Zhuo Wenjun)은 왕주오의 연회에서 공개적으로 피아노 곡인 '봉황(Phoenix)'을 연주하여 문군을 자극했다. . Zhuo Wenjun은 연회장 창밖을 내다보며 Sima Xiangru가 잘생기고 재능이 있는 것을 보고 그날 밤 그와 함께 흥을 돋웠습니다. 나중에는 남자와 여자가 ​​서로 사랑하고 남자가 여자를 쫓는 모습을 비유적으로 표현하기도 하며, 행복한 결혼에 대한 염원과 찬미를 상징하기도 한다.

4. 봉황이 둥지로 돌아옴

'봉황이 둥지로 돌아옴'에서는 전쟁부 장관 성푸(Cheng Pu)가 은퇴하고 고향으로 돌아갑니다. 그의 첫 부인 Xue Yan의 딸은 못생겼고, 나는 아름답고 총명한 딸 Xue'를 낳았습니다.

Cheng Pu는 잘 생긴 젊은 Mu Juyi와 사랑에 빠졌고 Xue'e와 결혼하고 싶었지만 그의 아내는 자신의 딸 Xueyan과 먼저 결혼하기를 원했습니다. Cheng Shou의 생일날 Mu Juyi는 경의를 표하기 위해 찾아와 도서관에 머물게 되었습니다. 늦은 밤 Xueyan은 Xue'e의 이름으로 도서관에갔습니다. Mu Juyi는 그녀의 추악한 외모와 나쁜 행동을보고 그녀가 속았다고 잘못 생각하고 그날 밤 화가 나서 도망갔습니다.

정푸는 황실의 임명을 받고 집을 떠나 직위를 맡았다. 왕실의 일원인 Zhu Huanran은 오랫동안 Xue'e를 탐냈고 기회를 이용하여 Mu Juyi인 척하고 Cheng 가문에 와서 그녀와 결혼하기 위해 비밀리에 그녀를 Xue Yan과 결혼했습니다. 진실은 결혼식 날 밤에 밝혀진다. 두 사람은 마치 Coptis Chinensis를 먹는 멍청한 남자처럼 곤경에 처한다. Cheng Pu는 도적들을 진정시키고 Xue'e를 군대로 데려갔습니다. Mu Juyi도 여기에 있었고 Cheng Pu는 다시 결혼을 제안했습니다. 무는 과거를 기억하며 결혼을 단호히 거부했지만, 원수와 감찰관은 결혼을 강요했다. 신부실에서 Mu는 Xue'e의 아름다움을 보고 기분 좋게 놀랐고, 거듭 사과하고, 오해를 풀고, 보름달을 즐겼습니다. 이 연극은 오해와 "실수 속의 오류"에서 발생하는 일련의 흥미로운 줄거리를 갖춘 코미디입니다. 플롯 구조상 '버튼 남기기', '짐 흔들기' 등의 기법을 활용한 것은 꽤 성공적이다. "공부" 장면에서 Xueyan은 밤늦게 Xue'e라는 이름으로 Mu Juyi를 괴롭히러 갔고 Mu는 Xue'e가 못생긴 여자라고 판단했고 이것이 "버튼을 켜두는" 토대를 마련했습니다. '신랑'에서 신부는 분명 선녀처럼 아름다운 설애였지만, 목거이는 자신이 못생긴 여자라고 고집스럽게 믿고 신랑에 가기를 거부했다. 결혼식을 주재한 홍 씨 등은 이유를 모르고 의심을 품었다. 이러한 주관과 객관의 부조화는 코미디를 만들어내며 관객들의 웃음을 자아낸다. 웃음 속에서 예유무주이는 '벽돌을 땅에 던지고 있다'. '수하물'이 밝혀지자 막이 풀리며 예상치 못한 발견으로 줄거리가 급변했다. 이에 기뻐하던 무거이는 억울한 일을 당했던 설에에게 서둘러 사과해 웃음을 자아냈다. 청중으로부터. '단추'를 잘 보관하고, '짐'을 잘 흔들어야 코믹 서스펜스가 관객을 단단히 사로잡을 수 있다. "The Phoenix Returns"는 원래 "The Ugly Couple"로도 알려진 "The Yin-Yang Tree"로 불렸으며 Mei Lanfang이 처음 작곡하고 연주했습니다.

5. 울려퍼지는 봉황의 소리

춘추전국시대에 진나라의 고관 이씨가 결혼을 예언했다. Chen Ligong의 아들인 Chen Jingzhong의 딸입니다. 그의 아내는 점을 쳐 말했습니다. "Gi, 이것은 'Fenghuang Yu Fei, He Ming Qiang Qiang...'을 의미합니다. 그는 5대에 번영을 누렸고, 8대 이후에는 Mo가 되었습니다. Zhi and Jing ''( "Zuo Zhuan : Zhuang Gong 22 년"참조) 조화, 즉 남성과 여성의 목소리가 조화롭고 크고 조화로워 남편과 아내가 조화롭게 될 것이며 극도로 조화를 이룰 것입니다. 앞으로도 강력합니다.

6. 봉황에게 경의를 표하는 새들

황제가 즉위했을 때, 그는 세상이 평화롭다고 느꼈고 전설적인 봉황을 직접 보고 싶어했습니다. 이런 이유로 그는 하늘 장로에게 조언을 구했습니다. Tian Lao는 다음과 같이 대답했습니다. 봉황의 출현은 상서로운 징조이며 평화와 번영의 시기에만 나타납니다. 지나가는 모습을 보기가 쉽지 않습니다. 새들 사이로 날아다니는 모습을 볼 수 있다면 일생에 한 번뿐인 경사스러운 일이 될 것입니다. 황제(黃帝)는 이 말을 듣고 몹시 괴로워하며 “내가 왕위에 오른 이후로 세상은 왜 불사조의 그림자도 볼 수 없느냐?”라고 말했습니다. 천노가 말했다: 동쪽에는 치우가 있고, 서쪽에는 소호가 있고, 남쪽에는 안제가 있고, 북쪽에는 전서가 있고, 사방에서 막강한 적들이 그를 노리고 있는데, 어떻게 평화가 있을 수 있겠습니까? 이 말을 들은 황제는 군대를 이끌고 공격하여 천하를 통일하였다. 그는 화려한 깃털을 가진 커다란 새가 하늘을 나는 것을 보았고, 수많은 이국적인 새들이 그 주위에서 춤추는 것을 보았습니다. 황디는 이 큰 새가 봉황이라는 것을 알았고, 또한 그가 보고 싶었던 상서로운 이미지였습니다. 수백 마리의 새가 봉황에게 경의를 표하는 것이었습니다("한시외전").

7. 기산에서 울부짖는 봉황

『국옥·주옥편』에는 주나라 흥기 때 섬서성 기산에서 봉황과 같은 새들이 노래를 부르고 있었다고 기록되어 있다. 서주(周周) 말기 『시대야편』에는 “봉황이 하늘을 날아다닌다…봉황이 높은 산에서 노래한다”는 구절도 있다. 기산이라 봉황새는 서주(周周)나라 때 사용되었는데, 신령하고 상서로운 생물로 여겨져 기구에 무거운 봉황과 새 문양이 새겨져 있다.

8. 불사조 열반과 잿더미에서의 재탄생

"광야": "불사조야, 수컷은 그것이 다가오고 있다고 노래하고, 암컷은 그것으로 충분하다고 노래한다." 500년 동안 날아온 향기나무는 태양의 신전으로 날아가서 제단에서 불탔고, 다음날 병아리로 태어나서, 날개가 가득 찼습니다. 사원을 떠나 날아갔습니다. "회남자" 천문학에서는 "불의 본질은 태양이다"라고 말합니다. 따라서 불사조는 고대에는 태양의 상징이었습니다. "황금새". 시 "여신"에서는 새로운 중국의 탄생을 의미합니다.

『무명의 열반론』에 기록된 내용은 다음과 같다. 자신이 성인이 되는 것은 왜냐? 이유가 없으면 성인도 없고, 이유가 없으면 성인은 원칙과 다르지 않을 것이다. Prajna를 찾으시겠습니까?

그는 또한 연기를 보는 것이 법을 보는 것이고, 법을 보는 것이 부처님을 보는 것과 같다고 말했습니다. 그러므로 완벽한 사람은 표시가 없는 곳에 신비를 숨기고, 순간적으로 암운을 숨기고, 거울 중심과 육방을 결합하여 오가며 몸을 형성할 수 있다. 과거와 현재는 연결되어 있고 항상 연결되어 있습니다. 결국 가난하다면 다른 것과 비교하지 마십시오. 큰 균형을 열반(Nirvana)이라고 합니다. 경전에서는 모든 법을 떠나지 않고도 열반에 이를 수 있다고 말합니다. 그는 또한 말했다: 모든 법은 끝이 없기 때문에 보리도 끝이 없습니다. 열반에 이르는 길을 알기 위해서는 놀라운 이해가 있습니다. 놀라운 일치는 우주의 통일성에 바탕을 두고 있지만 사물은 나와 다르지 않고 나는 사물과 다르지 않으며 나는 신비하며 먼저 전진할 수 없고 후퇴할 수 없다. 어떻게 중간에 끝날 수 있니! 여신이 말했다: 늙어서 해방되려면 얼마나 걸릴까요? ”

현재 언어로 번역하면, 이름 없는 사람은 일정 수준에 도달한 사람은 반드시 공허함과 침묵을 경험한 후에는 세상의 모든 것에 관심을 두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모든 것이 내 마음에서 나오니, 나와 일체가 되는 것은 성인만이 할 수 있는 일이니라! 왜 이런 말을 하는가? 비록 당신이 성자가 아니더라도 이 진리를 아십시오. 당신이 성자가 될 수 있는 것은 바로 이 진리입니다. 그러므로 성자와 진리는 분리될 수 없으며, 어떤 성자도 이 진리를 떠날 수 없습니다. 색과 마음의 이중성, 위상은 분리이고, 공은 형상이며, 형상은 공입니다. 법을 보면 공이 보이고, 미래에 숨어 있는 선견이 동서남북을 한 마음으로 하나로 합치느니라. 불경에는 “모든 법을 떠나지 않고도 열반을 이룰 수 있다”고 되어 있는데, 모든 법은 끝이 없기 때문에 해탈을 추구하는 것도 끝이 없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열반에 이르는 길은 놀라운 원리를 이해하는 '놀라운 이해'를 유지하는 데 있습니다. '놀라운 합의'는 모든 것이 하나이며 동일하다는 진리를 아는 것입니다. 본질적으로 모든 것이 동일합니다. 사물과 나는 신비한 방식으로 연결됩니다. Wuji는 전진하지 않고 전진하고 후퇴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여신이 말했습니다. 노인 (Shariputra - 저자의 메모)에도 시작과 끝이 없습니다.

9. > "봉황의 깃털과 희귀한 보물"은 일반적으로 희귀한 뛰어난 재능이나 기타 희귀한 보물을 묘사하는 데 사용되지 않습니다. 남조의 송나라 학자 "시석신우·용지": 동진나라 장군 환원도 왕다오의 다섯째 아들 왕징룬을 칭찬하기 위해 "봉황의 깃털"이라는 용어를 사용했다. 그의 아버지만큼 잘생겼다. 환공은 그를 바라보며 “큰 노예는 봉황의 깃털을 갖고 태어난다”고 말했다. ''기린은 전설 속의 짐승이다. 봉황의 깃털과 같은 '임뿔'도 희귀하지만 귀한 것으로 묘사된다. 『북사원원전 서문』: “선비는 황소털과 같다. 성숙한 사람은 린의 뿔과 같습니다. "요즘에는 보기 드문 뛰어난 재능이나 기타 희귀한 보물을 묘사하는 데 자주 사용됩니다.

10. 봉황 도래식

봉황이 우아하게 날아 춤을 춥니다. 고대에는 봉황이 사용되었습니다. 길상과 상서로움을 묘사하는 『한서왕망전』: “이슬은 세상에서 오고, 달콤한 샘은 땅에서 오고, 봉황이 오고, 신이 강림한다. "상서·의기": "소소"의 90%, 봉황이 제사에 온다" "삼국지연의" 80장: "위왕이 즉위하고 유니콘이 태어났다. 그리고 불사조가 행사에 왔습니다. ”

11. 봉황을 유인하기 위해 피리를 불다

춘추시대, 진나라 목공은 딸에게 맞는 남편을 찾기 위해 최선을 다했다. 농우(農玉)는 풍(秦)이 피리를 불고 있는 청년을 꿈꾸었는데, 진(秦) 목공(穆孝)이 피리 부는 소년을 찾으러 사람을 보내 그 소년의 이름이 소공(孝孝)임을 알게 되었다. Shi의 재능이 매우 뛰어나서 Nong Yu와 약혼했습니다. Xiao Shi와 Nong Yu는 행복하게 결혼했습니다. Xiao Shi는 하늘의 신이고 땅에 영원히 머물 수 없었기 때문에 Xiao Shi는 용을 타고 옥봉황을 건넜습니다.

봉황에는 500년 전 불 속에서 다시 태어났다는 전설이 있습니다. 향기로운 나무를 모아 불에 태웠다가 그 재 속에서 되살아나는 것이 너무 아름다워서 불사조라고도 불렸다.

연호는 봉황(孫鳳)

봉황(272-274)이다. 삼국시대 오(吳)나라 황제 호삼(吳官) : "서원연봉황기, 이듬해로 바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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봉황(370년 8월~9월)은 동진 태화시대 쓰촨 농민봉기의 지도자 이진음과 이홍의 연호이다. *** 2개월 계산.

『진서·폐제기』는 9월에 난으로 쓰여졌고, 『자치통감』은 8월에 난으로 쓰여졌고, 9월에는 밋밋했다.

3. 봉황(장다유)

봉황(386년 2월~11월)은 동진시대 양주에서 장다유의 자칭 복군(富君)으로 목회직을 맡았다. 양주(梁州)의 독립년수는 10개월이다.

사진과 같이:/pic/2/1176702957942355_small.jp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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