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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대 천문학, 달력, 문학에 관한 상식

1. 고대문학에서 얻은 천문학과 지리에 관한 상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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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문: 고대 동양과학의 기원 기술 문명

1. 천문학과 지리

고대인들은 하늘과 땅에 대해 이야기했습니다. 고대인들은 하늘과 만물의 근원을 보았습니다.

천문현상은 일식, 유성, 신성과 초신성 혜성을 기록하고, 다섯 개의 별을 연속으로 기록하며, 흑점, 석각 기록

달력 달력 성과 달력 관리 방법 중국과 서양 태양 용어 비교 "태중 달력", " 대명력', '다얀력', '시간을 주는 달력'

천문기구 표준표, 해시계, 적층 혼천구, 혼천의, 지진구, 혼천의 코끼리, 단순화된 구, 직립구 수상운송기구 플랫폼

유명한 천문학자 Gan Deluohong, Zhang Hengzu Chongzhi, Zhang Sui (승려), Guo Shoujing 및 Shen Kuo

천문 작품 "Gan Shi Star Bible" 및 "Ling Xian"

유명한 지리학자 Pei Xiu, Li Daoyuan, Xu Xiake 및 Wei Yuan

지도 제작 분야의 성과: 육체풍 관측, 강수량 관측, 기기 습도 기기 관측, 기기 관측 구름 관찰, 구름 아틀라스 "Shui Jing Zhu" "Xu Xiake" 여행 노트" "바다 왕국의 그림"

2. 고대 수학

산술, 주판, 소수의 사용, 분수와 소수의 최초 사용, 음수에 대한 9-9 표의 사용, 파이의 사용, 이진 개념의 계산 국가의 창시자

그의 작품은 다음과 같습니다. "Zhou Bi Suan Jing", "Nine Chapters of Arithmetic", "Haidao Suan Jing" 및 "Sun Zi Suan Jing"

수학자 Liu Hui, Zhang Heng 및 Zu Chongzhi

3 . 고대 군사

군사 사상 손자의 여섯 가지 도교 전략 사마법손빈의 병법 위요자 오자

군사 발명 고대 전차 등자의 발명과 확산 고대 중국 로켓 화약 스프레이 화기로서의 석궁의 발명과 보급

캐릭터 군인 현자 손오 민족영웅 악비제갈량

4. 한의학

개요 한의학 한의학사 한의학기초이론 한의학기초

진단과 치료 4가지 진단방법 침술, 긁기, 마사지, 부항

식이요법의 의미와 건강 다이어트 음식의 4가지 특성과 5가지 맛 약용 식품 한의학 건강 관리 제품: 차, 약주

주요 발명품 침술, 청동 인형, 한약 바늘, 혀 코팅 모형, 내경, 철공, 다섯 마리 동물, 그리고 태극권

고대 유명 의사 Qian Yi, Ge Hong, Wang Bing, Huang Fumi, Wang Shuhe, Hua Boren, Chun Yuyi, Li Shizhen, Li Dongyuan, Bian Que, Dai Sigong, Zhang Zihe Zhang Zhongjing Chao Yuanfang Sun Simiao Sun Yikui Hua Tuo Liu Wansu

5. 고대 농업

고대 수자원 보존 고대 중국의 수자원 보존 프로젝트 Dujiangyan Zhengbai 운하 전환 Zhang 12 운하 Tashanyan Shaopi Ling Canal

Houtao Eight Canals 및 Hangou

고대 농업 도구, 중국 물레방아, 뼈, 돌 삽, 쇠괭이 및 철 쟁기

고대 농업 과학 기술 인물 Jia Sixie, Xu Guangqi 및 Song Yingxing

농업 기술 성과, Qi Min Yao Shu, Tian Gong, Kaiwu 농업청, 잡종 쌀

6. 고대 건축

중국 건축 역사의 특징은 중국 현대 건축의 발전 궤적을 보여줍니다. 7. 고대 중국 기계.

중국을 서양으로 전파한 기계 기술

일용품으로는 향로, 시무우 사각 삼각대 등이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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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각 플레이트 체인 펌프, 유압 회전 휠, 벨트 드라이브 생산

차량, 노 및 방향타 선박 안내, 마차, 객차, 드럼, 수레

8 . 중국 직물 날염 및 염색

고대 중국 직물, 중국 고대 의류, 중국 비단 직조 예술, 중국 자수 예술, 고대 중국 인쇄 및 염색, 고대 광물 안료

염색 및 직조 품종 고대 실크 개발 실크 염색 및 마무리 기술 중국 4대 유명한 자수 천연 직물 염료

9. 중국 항해 기술

고대 조선 고대 중국 조선 세 가지 주요 선박 유형에 대한 검토 고대 유명 선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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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선 발명품, 범선, 선미 방향타, 노, 마차, 용골 구조, 수밀 구획

항해 발명품, 항해 나침반, 별 찾기 기술, 크로노미터, 바늘 길 및 기타 항해 지식의 응용

항해 이벤트: 쉬푸(Xu Fu)의 일본 해상 실크로드 동쪽 항해 진품과 정허(Zheng He)의 일본 항해

10. 중국의 제지와 인쇄

제지, 최초의 필기구, 종이의 발명, 제지 기술의 발달, 채륜 제지 개량 제지의 확산

캐릭터 채륜, 비성, Wang Zhen과 Hu Zhengyan

인쇄 인쇄의 발명 판화 인쇄의 발명 활자 인쇄의 발명 인쇄 기술의 확산

라이스 페이퍼, 펜, 잉크의 주요 발명품, 인감 탁본, 중복 인쇄 및 지폐 컬러 인쇄

11. 고대 중국 철학

철학 학교 도교 철학 유교 철학 율법주의 철학 유명한 철학 묵가 철학 음양 철학

사상가 노자, 공자, 한비자, 묵자

철학적 저작 『도덕경』, 『논어』, 『역서』

철학적 키워드 도음과 양팔괘 , 오행, 태극권, 천인화합

12. 고대 중국 공예

중국 도자기 중국 가구 중국 청동 중국 도자기 중국 조각 중국 칠기 중국 장식 4대 학문의 보물 : 칠보 중국 목각 중국 종이 공예 중국 종과 삼각대 중국 연, 당삼재, 중국 초롱, 설날 그림, 종이 넥타이 예술, 운남 종이 말, 가을 색 예술, 중국 부채, 중국 옥, 중국 스티커, 금속 공예 , 은상감 공예, 석각 예술, 중국 대나무 조각

2. 고대 중국 문화, 천문학 및 지리에 대한 상식

우리나라는 광대한 영토를 가지고 있으며 총 면적은 ​​약 960만 평방킬로미터로 러시아, 캐나다에 이어 세계 3위이고, 4위는 미국이다. 유럽 ​​전체와 거의 같은 지역입니다. 우리나라 영토의 네 끝은 다음과 같습니다. 가장 동쪽 지점은 흑룡강과 우수리강의 주요 수로 중심선의 교차점(동경 135°이상)이고, 가장 서쪽 지점은 파미르 고원(73 °E), 동서 경간은 경도 60도 이상에 걸쳐 있으며 동서로 약 5,000km 떨어져 있으며 최남단은 Zengmu Shoal(4°N)이고 최북단은 중심선입니다. 모허(53°N) 북쪽의 흑룡강의 주요 수로로 남북은 위도 약 50도에 걸쳐 있고 남북 사이의 거리는 약 5500km이다.

우리나라의 육지와 바다 위치: 동아시아, 태평양 서해안.

00 우리 나라의 반구 위치: 동반구와 북반구.

00 우리나라의 경도와 위도 위치: 우리나라의 영토는 북에서 남으로 거의 위도 50도에 걸쳐 있으며 대부분이 온대 지방이고 일부는 열대 지방에 속해 있습니다. 추운 지역. 우리나라 국토의 전체 면적[1]은 약 960만 평방킬로미터로 러시아, 캐나다에 이어 세계 3위이고, 4위는 미국이다. 유럽 ​​전체와 거의 같은 지역입니다. 우리나라 영토의 네 끝은 다음과 같습니다. 가장 동쪽 지점은 흑룡강과 우수리강의 주요 수로 중심선(135°2′30''E)의 교차점이고 가장 서쪽 지점은 파미르 강에 가깝습니다. 고원(73°40′E), 최남단 지점은 남사군도 지역의 모래사장인 리디 안샤(3°51'00 N, 112°17'09 E)(영어: Lidi Ansha 또는 Lydi Shoal)입니다. 남중국해는 중국 영토의 실제 최남단 지점입니다(북동쪽 약 15해리에 위치한 Zengmu 암초는 아님). 중화인민공화국 행정구역에 따르면 안샤 지역은 하이난성 싼샤시 관할에 속한다. 최북단은 모허(53°33′N, 124°20′E) 북쪽의 흑룡강 본류 중심선이다. 동쪽과 서쪽의 파미르 고원은 5개의 시간대 차이가 있습니다.

고대 중국의 천문체계 역시 서양에 비해 독특한 특징을 갖고 있다.

중국의 천문체계는 중국의 철학체계로부터 자연과 인간의 통일사상을 계승하였다. 예를 들어, 중국 천문학의 큰곰자리는 베이두(Beidou), 문창(Wenchang), 산타이(Santai)라는 세 개의 별 관료로 구성됩니다. 우리는 모두 Beidou에 대해 잘 알고 있으므로 자세히 설명하지 않겠습니다. Wenchang은 민속학의 Wenqu 스타이며 황실 시험을 담당하는 천체입니다. Santai는 실제 황실 시험의 세 단계, 농촌을 나타냅니다. 시험, 일반 시험 및 궁궐 시험. 서양의 천문학과는 전혀 다른데, 하늘에는 신이 있고 인간세계와는 아무 상관이 없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중국 천문학을 사용하여 Mo 별의 이름을 지정하는 것을 좋아합니다. 왜냐하면 문화적 의미가 있고 기억하기 쉽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중국 천문학의 체제는 중국 천문학의 발전을 제약하기도 한다. 예를 들어, 법률에 따라 일식 또는 월식이 예측되었지만 발생하지 않았습니다. 만약 당신이 서양에 있었다면 달력을 수정해야 할 것 같습니다. 중국에서는 신하들이 황제에게 절하고 황제의 큰 은혜가 하나님을 감동시킨 것을 축하했습니다(요종도 이런 일을 했습니다).

3. 고대 중국 천문학은 무엇으로 나뉘나요?

중국은 천문학이 가장 먼저 발전한 국가 중 하나입니다.

생산과 생활의 필요로 인해 사람들은 고대부터 천문 현상을 관찰해 왔으며 수 세대에 걸쳐 지속적인 노력을 거쳐 점점 더 많은 천문 지식을 축적하고 점차 풍부한 콘텐츠를 형성했으며 독특한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천문 시스템의 스타일. 고대 중국의 천문학은 오랫동안 여러 분야에서 세계의 선두 위치를 차지하고 있으며 세계 천문학사와 중국 문화사에서 영광스러운 장을 썼습니다.

고대 중국 천문학의 가장 중요한 구성 요소는 달력입니다. 즉, 달력은 고대 중국 천문학의 핵심입니다. 고대 중국 달력은 달력 체계의 배열에 관한 것뿐만 아니라 태양, 달 및 지구, 나무, 불, 금속 및 물의 다섯 행성의 움직임과 위치 계산도 포함합니다. 별의 위치, 일일 정오 그림자 낮과 밤의 길이와 일식 및 월식 예측 및 기타 광범위한 주제.

어떤 의미에서 고대 중국 달력의 편찬은 현대의 천문 연감을 편찬하는 것과 같습니다. 이를 위해 고대 중국 천문학자들은 일련의 관찰 및 연구 활동을 시작했습니다. 예를 들어 시대 선택, 다양한 달력 주제의 공통 출발점, 천문학 개념을 차례로 정교화하고 다양한 천문학 상수를 선택했습니다. . 계산, 각종 천문표 작성, 구체적인 계산방법의 선정 및 개선, 천문측량방법 및 수학적 방법 등

이는 고대 중국 달력의 기본 틀과 주요 내용을 구성합니다. 물론 고대 중국 천문학은 고대 중국의 독특하고 정교한 천문 기기의 설계 및 제조, 우주론에 대한 논의, 일련의 천체 현상, 특히 이상한 천체에 대한 장기간의 체계적인 관찰 및 기록과 같은 더 넓은 내용을 포괄합니다. 현상 등은 달력과 함께 고대 중국 천문학의 매우 풍부하고 다채로운 시스템을 형성했습니다.

고대 중국의 천문학 체계는 기원, 발전, 완성, 쇠퇴, 마침내 현대 천문학으로의 통합이라는 긴 진화 과정을 겪었습니다. 아래에서는 이를 6단계(즉, 다음 6개 섹션)로 나누어 간략하게 소개하고자 합니다.

서주(周周) 이전의 천문지식 이 시기는 천문지식이 싹트고 축적되기 시작한 오랜 역사의 시기이다. 생산과 생활의 필요로 인해 별의 출현과 모습, 태양과 달의 움직임을 관찰함으로써 사람들은 점차적으로 시간의 길이에 관한 연, 월, 일 등의 개념을 형성하게 되었습니다. 이러한 요구에 부응하여 초기 달력 시스템이 제작되었습니다.

점술 활동의 필요성으로 인해 사람들은 천체 현상의 변화, 특히 비정상적인 천체 현상의 출현에 대해 극도로 관심을 갖고 있으며, 이는 또한 사람들의 천체 관찰에 대한 강조로 이어지며 점차적으로 천문 관측 방법을 형성합니다. 천체 현상을 기록합니다. 이는 다음 세대의 발전에 큰 영향을 미칩니다.

1. 우리 조상들은 때와 시기를 관찰하는 동안 광활한 중국 땅에 살면서 자신들의 생산과 생활 방식에서 점차 해와 달과 별이 뜨고 지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 그리고 자연계는 추위와 여름의 오고 있음을 경험하고 있었고, 먹이의 출현, 식물의 생장과 쇠퇴 등의 자연 현상은 인간의 생존과 밀접한 관련이 있습니다.

그러므로 이러한 자연현상을 의식적으로 관찰하고 이해하여 자연을 따르고 자신의 발전을 추구하는 것은 우리 선조들의 관심사항 중 하나가 되었고, 점차적으로 천문학 지식의 싹이 싹트게 되었다.

태양은 의심할 여지없이 사람에게 매우 중요합니다. 고대인들은 해가 뜰 때 일하고 해가 뜨면 쉬었는데, 이는 태양의 출입을 일과 휴식 시간의 객관적인 기준으로 삼았다.

태양이 들어오고 나감으로써 발생하는 빛과 어둠의 교대를 조상들은 깊이 느꼈을 것이므로, 태양이 들어오고 나가는 것을 주기로 하는 '낮'이 첫 번째 시간 단위가 되어야 한다. 그들은 인식했다. 당연히 달의 차고 기우는 현상은 또 다른 분명하고 중요한 천체 현상입니다.

달빛은 사람들의 밤 활동을 구성하는 핵심 요소이기 때문에 큰 의미가 있습니다. 장기간 관찰하고 계산해 본 결과, 사람들은 점차 달의 차고 기우는 주기가 약 30일이라는 사실을 발견했고, 이로 인해 더 긴 시간 단위인 '월'이 만들어졌습니다.

'일'과 '월'보다 긴 시간 단위인 '년'을 이해하기가 훨씬 어렵지만 이는 추위와 더위 때문에 사람들의 생산과 생활에 더 중요한 순환입니다. , 비와 가뭄, 어업, 수렵, 채집, 심지어 농업 생산 활동까지 모두 관련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사람들은 오랫동안 그것을 탐구해 왔습니다.

식물의 건조와 성장, 동물의 이주, 출입 등의 계절학 관찰을 시작으로 1년의 길이를 탐구하는 가장 빠른 방법일 것이며, 그 다음에는 특정 기간의 관찰이 뒤따를 것입니다. 점성술 현상. 후자의 결과가 전자보다 더 정확합니다.

전설에 따르면 전서제 시대에 대화성(안타리우스, 알파전갈자리)을 관찰하기 위해 '화정'(1)을 설치해 해질 무렵에 대화성이 하늘에서 나타난다고 한다. 동쪽 지평선이 떠오르면 한 해의 시작, 즉 올해 봄이 오는 것입니다. 이것으로부터 1년의 길이를 추론하는 것은 어렵지 않습니다.

이는 고대 우리나라의 초기 시간관찰 형태이다. 연구에 따르면 이것은 기원전 2400년경에 일어났습니다.

'상수 요점'의 기록에 따르면, 전설적인 요 황제 재위 기간 동안 그는 서허에게 하늘과 해와 달과 별을 숭배하라고 명령했고, 사람들에게 공손하게 시간을 가르쳤다. " 구체적인 관찰 방법과 결과는 다음과 같습니다: "태양의 별새는 은나라 중부에 있다", "태양의 별불은 한여름에 있다", "저녁 별은 한가운데에 비어 있다" 은나라의", "짧은 낮의 별은 한겨울에 있다" "즉, 해질녘 남쪽 하늘에 새, 불, 서, 플레이아데스 네 별이 있는 날을 관찰하면 알 수 있다. 춘분, 하지, 추분, 동지를 일년의 사계절을 나누는 기준으로 삼는다.

이는 기원전 2000년경 실제 천체 현상이었던 것으로 추정된다. 위의 기록을 통해 우리는 당시에 원래의 표준표가 나타났음을 유추할 수 있는데, 그렇지 않으면 사람들은 남쪽에 있는 특정 별의 문제를 판단할 수 없을 것입니다.

이때 기준은 위치를 결정하는 데에만 사용되었으며 태양 그림자의 길이를 결정하는 데는 아직 사용되지 않았습니다. 계절을 판단하기 위해 남쪽 하늘의 별을 관찰하면 수평선에 대한 굴절과 빛의 침투 영향을 줄일 수 있으며, 당연히 별의 모습을 관찰하는 것보다 정확도가 더 높습니다.

이 밖에도 '日中', '夜中'(낮과 밤의 춘분점을 뜻함), '日永', '日久'(가장 긴 것을 뜻함) 등의 용어에서도 알 수 있다. 그 당시에는 일종의 시간 측정 도구가 사용되었습니다(이는 "Xia Xiaozheng"의 다음 관련 기록에서도 입증될 수 있습니다). 이 모든 것은 현재 우리가 관찰과 타이밍이 상당히 발달한 시대에 진입했음을 보여줍니다.

징후는 관찰되는 별의 수가 1개에서 여러 개로 증가했으며, 하늘에서 동쪽에서 뜨는 별의 관찰이 남쪽으로 변경되었으며 특정 도구가 사용되었습니다. 더욱 주목할 만한 점은 『요전』에도 이때 사람들이 '삼백육십일의 육일'을 채택했다고 기록하고 있다는 점이다.

4. 고대 중국의 천문지식

천문학과 농업

고대 중국의 천문학은 송나라 때부터 1년 주기의 계산이 초 단위까지 정확했습니다. 농부이신 할머니가 물으셨습니다. 그녀의 연간 주기에 대한 지식은 음력 윤달 계산과 24절기 계산에 국한되어 있습니다. 천문학적 지식은 견우와 직녀 이야기에 국한된다.

"농업 생산"은 고대 중국의 천문학보다 훨씬 덜 발전했습니다. 실제로 계절학을 참고하여 버드나무에 싹이 텄는지만 보면 적절한 파종시기를 판단하기에는 충분하다. 개구리가 양력을 고수하고 바람, 서리, 비, 눈에 관계없이 매년 적절한 시간에 동면 구멍에서 나와야 한다면, 이 천문학적 개구리는 늦은 봄의 추위에서 확실히 살아남지 못할 것입니다.

고대 중국 천문학은 사실 점성술이다

하늘의 별은 지구상의 황제와 신하와 일치한다. 행성, 혜성 등의 움직임은 모두 세계의 주요 사건을 예측한다. 세계. 그래서 우리는 "하늘이 하늘처럼 드리워진다"고 말합니다. 과거 명군(命君)들은 어떤 천상 현상을 보면 절하고 반성하곤 했습니다. 천문학은 언제나 왕족의 지원을 받아왔고 왕족이 독점해왔습니다. 24개 역사의 많은 부분에는 천문학에 관한 특별 장이 있는데, 이 장은 천문학 현상이 어떻게 세계의 주요 사건을 예언하는지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여기서 한 가지 언급할 점은 현대 기상학도 고대에는 천문학에 속하며 경이로운 천체 현상의 일부였다는 점이다.

현대 천문학은 종종 '우주의 기원, 진화, 운명'에 관심을 갖고 있으며 날씨를 예측하고 제어하려고 합니다. 이것은 현대의 '탐험'이자 '통제'이기도 하다.

고대에는 '군자는 하늘을 두려워한다'고 했다. 천문 현상은 하나님이 인간에게 보내는 신호일 뿐입니다. 자신이 하나님의 뜻을 어겼다는 사실을 안다면 하루빨리 시정해야 합니다. 하늘은 어떻게 탐험할 수 있나요? 통제는 말할 것도 없고요.

5. 나는 고대 우리나라의 천문 및 점성술 달력 지식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를 갖고 싶습니다.

중국 문화 점성술 달력의 시간 개념 2005-7-14 21:15: 47 알 수 없음 알 수 없음 86회 읽음 연월일 시간의 구별: 《상서》에 나오는 내용에 따르면 당요에서 시작하여 유순을 거쳐 하우에 이르기까지 중국의 역사와 문화가 오랫동안 이어져 왔습니다. 고대 전통을 따르고 음력을 기준으로 시간의 표준을 결정했습니다.

1년을 12개월로 나누고, 각 달을 30일로 나누고, 하루를 12시로 나눕니다. - Zi, Chou, Yin, Mao, Chen, Si, Wu, Wei, Shen , You, Xu, Hai; 1시간은 3/4로 나뉩니다. 점성술과 달력에 기초한 이 시간 개념은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으며, 이것이 황제 시대까지 거슬러 올라간다고 합니다. 이것이 믿을만한지는 또 다른 문제입니다.

그러나 그것들은 모두 달(달)을 기준으로 하고 있기 때문에 12시간을 나타내는 12개의 상징을 '지구가지'라고 부른다. "Earthly Branches" 기호의 적용을 확장하면 Zi Nian, Chou Nian과 같은 연도 코드로 사용할 수도 있으며 Hai Year 이후에는 Zi Nian, Chou Nian 및 기타 순환 패턴이 시작됩니다.

24절기의 구별: 고대 '점성술 달력' 역시 천체 내 태양의 움직임을 기준으로 삼았다. 따라서 과거 중국에서 사용하던 음력은 사실상 태음태양력을 합친 달력이다.

1년 12개월과 한 달 30일 외에 천체의 태양의 움직임과 지상의 날씨 변화와 영향을 바탕으로 '봄, 여름'을 , 가을, 겨울은 사계절로 열두 달을 지배합니다. 『주역』의 『전과』에 나오는 『원·형·이·진』이라는 네 가지 덕에 해당하기도 한다.

12개월을 지배하는 사계절 외에도 계절별 기상속성으로 더 세분화하여 '동지, 소한(12월 축제), 다한, 초' 등 24개의 절기로 나누어진다. 춘분(음력 1월), 비, 경저(음력 2월), 춘분, 청명(음력 3월), 곡우, 초여름(음력 4월), 소만(음력 4월) ), 하지(음력 5월), 소수(6월), 대더위, 초가을("7월 축제"), 여름의 끝, 흰 이슬(8월 축제) 추분, 추운 길 (9번째 축제) 서리, 겨울의 시작(10월 축제) 가벼운 눈, 큰 눈(11월 축제)' 등 24개의 명칭이 있습니다. 이 24절기의 기준은 달(달)의 차고 기우는 것이 아니라 태양과 지구의 날씨 사이의 관계에 기초한 것입니다.

오계 육기의 구분: 열두 달을 주관하는 사계 외에 둘? 계절기후구분의 기준으로 5일은 1기간, 3기간은 1기간, 6기간은 1기간으로 확장하여 30년을 1기간, 60년을 사용하는 것으로 사용할 수 있다. 두 개의 삶에 대해, 그것은 주역의 육각형의 역할과 일치합니다.

더 작은 크기로 줄이면 12시간 사이의 미묘한 관계를 설명하는 데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하루는 15분, 1분, 1초입니다.

이 고대 천문 기상학과 점성술, 그리고 달력의 제정은 달(달)의 차고 기우는 것에 기초를 두고 있지만, 또한 천체에서 태양의 움직임과 달과의 관계와도 조화를 이룹니다. 그리고 지구의 계절은 변합니다.

그러나 이에 더해 고대 중국의 천문학과 점성술은 '시간'을 천체와 우주라는 '공간'으로 확장해 우주 시간의 세계 수명 이론을 탐구한 것뿐만이 아니다. 불완전하지만 매우 부족하기도 합니다. 진나라와 한나라 이후에야 천문 및 별 공식을 기반으로 한 '점성학 구분'에 대한 연구가 중국 지리에 맞게 점차 형성되었습니다. 이는 고대 중국의 '시간'과 '공간'의 통일된 개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문화.

이러한 '시간'과 '공간'의 합일론이 여전히 중국, 즉 '시간'과 '공간' 4개를 넘어선 세계에만 국한되어 있다는 점은 안타깝다. 바다는 아직 알려지지 않았습니다. 더욱이 '점성술 구분' 이론 역시 중국 지리학에서 터무니없는 생각이어서 기초로 사용하기에는 충분하지 않습니다.

어린 학생들이 한문을 읽고 왕보의 『등왕각 서문』에서 이른바 '점성술 날개'를 본 것은 바로 이러한 '점성술 구분' 개념 때문이었다. 소자의 '시간'과 '공간'에 대한 선구적인 사상. 한나라 말기부터 위진나라, 남북조에 이르기까지 수백 년 동안 우주 '시간'과 '공간'에 대한 무한한 확장관. 불교의 우주'가 중국에 들어와 중국 문화의 우주론이 도약했습니다. 새로운 영역으로.

하지만 수백 년 동안 위(魏), 진(魏), 남조(南朝)의 문화적 촉수가 줄곧 '문학철학'이나 '철학문학' 영역에서 형이상학적인 합리성을 이야기해 온 것은 안타까운 일이다. 이런 독특한 우주관에는 관심을 기울이지 않았고, 우주 물리학의 변화와 인간사의 진화 사이의 미묘한 관계를 더 탐구했습니다. 게다가 당시 사람들은 지식의 범위에 국한되어 그것을 터무니없고 하찮은 것으로 여겼습니다.

(불교의 우주론과 세계관에 대한 보충 설명은 좀 더 자세하게 다른 논문에서 설명해야 한다.) 불교의 성립론은 소강제를 시작으로 북송에 이르러서부터다. '거주, 파괴, 공'론의 개념은 '충만, 공, 쇠퇴, 성장'과 '빈곤, 소통, 변화, 변화'의 '이'론으로 통합되었으며, "황지경시"와 "역사철학", "이슈의 역사관"을 형성한다.

사실 『황제경시』에서 『이학사관』을 창안한 소자의 원래 의도는 복잡함과 단순함을 결합하여 모든 사람이 이해할 수 있고 모든 것을 한 번에 이해할 수 있기를 바라는 것이었던 것 같습니다. 한눈에. 그러므로 그는 "하늘을 알고" "운명을 알고" "반성적이고 성실"하며 이는 하늘의 자비로운 마음과 일치합니다.

이것은 가식은 아니지만, 천년 뒤에는 사람들이 이해할 수 없기를 바랍니다. 불행하게도 후세의 학자들은 불필요한 주석을 많이 달아 소자의 이론을 더욱 혼란스럽게 만들었습니다.

샤오강지에(Shao Kangjie)의 유명한 저서 '황지경시(Huangji Jingshi)'에서 가장 기본적인 개념 중 하나는 그가 일리향서(Yili Xiangshu)의 법칙에 기초하여 인간 세계의 역사적 수명을 근거로 삼았다는 것입니다. 간단하고 기록하기 쉬운 수식을 지정하세요.

이 공식에 대한 그의 이름입니다. 그것은 "원, 회, 윤, 시"라고 불립니다.

쉽게 말하면 연, 월, 일, 시간을 기준으로 사용됩니다. 소위 1위안은 1년을 단위로 표현합니다.

1년은 12개월(위안)로, 매월 시작과 끝이 있습니다. 소위 회설시대는 해와 달이 만나는 시기이므로 이를 만남이라 부른다.

즉, 1위안에는 12개의 길드가 포함됩니다. 매달 지구 자체가 30번 회전하므로 한 주기에는 30개의 행운이 포함됩니다.

하지만 하루는 12시간이고, 한 시간은 30분입니다. 그러므로 하나의 운명은 열두 생명으로 이루어지고, 하나의 생명은 삼십 부분으로 요약된다.

이를 확장하면 “삼십년은 하나의 인생이고, 열두 인생 중 삼백육십 년을 하나의 재산으로 계산한다. , 그리고 열두 길드 중에서는 십이만 구천육백 년을 1원으로 계산합니다."

1위안은 이 세계의 문명이 형성되어 멸망하고 끝날 때까지의 중간 과정을 나타내는 기본 숫자로, 12개의 길드로 나누어지며, 각 길드는 고유의 길드를 갖는다. 운명.

6. 고대 문화 지식, 천문학 및 지리에 대한 종합적인 연구

고대 중국 문화의 구조적 분류와 관련하여 각 학교는 서로 다른 기준과 분류를 가지고 있습니다. 정신에는 물질, 제도, 정신의 세 가지가 있고, 물질, 제도, 행위, 정신의 네 가지가 있으며, 물질, 사회, 정신, 예술, 언어, 관습 등의 여섯 가지가 있습니다. 이러한 구분은 서로 다른 수준에 있지만 모두 인간 창조 문화의 발전 과정에 따라 물질에서 정신으로, 지각에서 이성으로 구분되며 전문가의 연구 및 연구에 적합합니다. 중학생 학습 교과서에 포함된 고대 중국 문화는 교육 기능에 따라 분류되어야 합니다.

천문학, 지리, 문학과 예술, 철학과 종교, 정치 달력, 군형법, 음양오행, 가족 예절, 음악과 예술 등 중학교 중국어 교과서에 포함된 고대 문화 지식 , 음식과 의복, 마차와 말 관모, 문화의 기반, 정치와 경제 체제, 현왕과 현신의 나라 통치 전략, 가치관, 도덕적 정서 등에 대해 구체적으로 논의한 문헌이 없기 때문에 교과서에 있는 중국 고대 문화 지식은 고대 중국 고전에 흩어져 있기 때문에 교사가 가르치기도 어렵고 학생들이 배우기도 더욱 어렵습니다. 따라서 흩어져 있는 고대 문화 지식을 종류에 따라 분류하고 분류해야 합니다. 교육 기능 각 카테고리는 여러 지식 포인트로 나누어지며, 획기적인 내용이 분석되어 팬으로 방사되면서 텍스트의 특정 고대 문화 지식 포인트가 포함되어 범위가 확대되고 깊이 있게 발전합니다. 그런 다음 다음 지식 포인트에 대해 토론하십시오. 이는 세 가지 이점을 갖는다. 첫째, 텍스트에 흩어져 있는 지식을 하나의 시스템으로 분류하고 지식 사슬을 구축한다. 둘째, 교사들은 흩어져 있는 고대문화 지식을 전파할 때 특강이라는 방법을 활용할 수 있다. 세 번째는 학생들에게 연구 기반 학습 방법을 제공하고, 마음을 열고, 좋은 학습 습관을 기르는 것입니다.

7. 고대 중국 천문력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아는 사람이 있습니까?

고대 중국 천문력의 발전 중국은 세계에서 천문학이 가장 먼저 발전한 국가 중 하나입니다.

생산과 생활의 필요로 인해 사람들은 고대부터 천문 현상을 관찰해 왔으며 수 세대에 걸쳐 지속적인 노력을 거쳐 점점 더 많은 천문 지식을 축적하고 점차 풍부한 콘텐츠를 형성했으며 독특한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천문 시스템의 스타일. 고대 중국의 천문학은 오랫동안 여러 분야에서 세계의 선두 위치를 차지하고 있으며 세계 천문학사와 중국 문화사에서 영광스러운 장을 썼습니다.

고대 중국 천문학의 가장 중요한 구성 요소는 달력입니다. 즉, 달력은 고대 중국 천문학의 핵심입니다. 고대 중국 달력은 달력 체계의 배열에 관한 것뿐만 아니라 태양, 달 및 지구, 나무, 불, 금속 및 물의 다섯 행성의 움직임과 위치 계산도 포함합니다. 별의 위치, 일일 정오 그림자 낮과 밤의 길이와 일식 및 월식 예측 및 기타 광범위한 주제.

어떤 의미에서 고대 중국 달력의 편찬은 현대의 천문 연감을 편찬하는 것과 같습니다. 이를 위해 고대 중국 천문학자들은 일련의 관찰 및 연구 활동을 시작했습니다. 예를 들어 시대 선택, 다양한 달력 주제의 공통 출발점, 천문학 개념을 차례로 정교화하고 다양한 천문학 상수를 선택했습니다. . 계산, 각종 천문표 작성, 구체적인 계산방법의 선정 및 개선, 천문측량방법 및 수학적 방법 등

이는 고대 중국 달력의 기본 틀과 주요 내용을 구성합니다. 물론 고대 중국 천문학은 고대 중국의 독특하고 정교한 천문 기기의 설계 및 제조, 우주론에 대한 논의, 일련의 천체 현상, 특히 이상한 천체에 대한 장기간의 체계적인 관찰 및 기록과 같은 더 넓은 내용을 포괄합니다. 현상 등은 달력과 함께 고대 중국 천문학의 매우 풍부하고 다채로운 시스템을 형성했습니다.

고대 중국의 천문학 체계는 기원, 발전, 완성, 쇠퇴, 마침내 현대 천문학으로의 통합이라는 긴 진화 과정을 겪었습니다. 이하에서는 이를 6단계(즉, 다음 6개 섹션)로 나누어 간략하게 소개할 예정이다.

서주(周周) 이전의 천문 지식 이 시기는 천문 지식이 싹트고 처음으로 축적되기 시작한 오랜 역사의 시기이다.

생산과 생활의 필요로 인해 별의 출현과 모습, 해와 달의 움직임을 관찰함으로써 사람들은 점차적으로 시간의 길이에 관한 연, 월, 일 등의 개념을 형성하게 되었다. 이러한 요구에 부응하여 초기 달력 시스템이 제작되었습니다.

점술 활동의 필요성으로 인해 사람들은 천체 현상의 변화, 특히 비정상적인 천체 현상의 출현에 대해 극도로 관심을 갖고 있으며, 이는 또한 사람들의 천체 관찰에 대한 강조로 이어지며 점차적으로 천문 관측 방법을 형성합니다. 천체 현상을 기록합니다. 이는 다음 세대의 발전에 큰 영향을 미칩니다.

1. 우리 조상들은 때와 시기를 관찰하는 동안 광활한 중국 땅에 살면서 생산과 생활 방식에서 점차 해와 달과 별이 뜨고 지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그리고 자연계는 여름과 추위의 오고 있음을 경험하고 있었고, 먹이의 출현, 식물의 생장과 쇠퇴 등의 자연 현상은 인간의 생존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 그러므로 이러한 자연현상을 의식적으로 관찰하고 이해하여 자연을 따르고 자신의 발전을 추구하는 것은 우리 선조들의 관심사항 중 하나가 되었고, 점차적으로 천문학 지식의 싹이 싹트게 되었다.

태양은 의심할 여지없이 사람에게 매우 중요합니다. 고대인들은 해가 뜰 때 일하고 해가 뜨면 쉬었는데, 이는 태양의 출입을 일과 휴식 시간의 객관적인 기준으로 삼았다.

태양이 들어오고 나감으로써 발생하는 빛과 어둠의 교대를 조상들은 깊이 느꼈을 것이므로, 태양이 들어오고 나가는 것을 주기로 하는 '낮'이 첫 번째 시간 단위가 되어야 한다. 그들은 인식했다. 당연히 달의 차고 기우는 현상은 또 다른 분명하고 중요한 천체 현상입니다.

달빛은 사람들의 밤 활동을 구성하는 핵심 요소이기 때문에 큰 의미가 있습니다. 장기간 관찰하고 계산해 본 결과, 사람들은 점차 달의 차고 기우는 주기가 약 30일이라는 사실을 발견했고, 이로 인해 더 긴 시간 단위인 '월'이 만들어졌습니다.

'일'과 '월'보다 긴 시간 단위인 '년'을 이해하기가 훨씬 어렵지만 이는 추위와 더위 때문에 사람들의 생산과 생활에 더 중요한 순환입니다. , 비와 가뭄, 어업, 수렵, 채집, 심지어 농업 생산 활동까지 모두 관련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사람들은 오랫동안 그것을 탐구해 왔습니다.

식물의 건조와 성장, 동물의 이주, 출입 등의 계절학 관찰을 시작으로 1년의 길이를 탐구하는 가장 빠른 방법일 것이며, 그 다음에는 특정 기간의 관찰이 뒤따를 것입니다. 점성술 현상. 후자의 결과가 전자보다 더 정확합니다.

전설에 따르면 전서제 시대에 대화성(안타레스, 전갈자리의 α별)을 관찰하기 위해 '화정'(1)을 설치해 해질 무렵에 대화성이 나타난다고 한다. 동쪽 지평선에서 떠오르면 한 해의 시작, 즉 올해 봄이 오는 것입니다. 이것으로부터 1년의 길이를 추론하는 것은 어렵지 않습니다.

이는 고대 우리나라의 초기 시간관찰 형태이다. 연구에 따르면 이것은 기원전 2400년경에 일어났습니다.

'상서·요전'의 기록에 따르면 전설적인 요제(姚皇) 재위 때 "서화(西河)를 명하여 하늘처럼 존경하고 달력이 해와 달과 별을 닮아 가르쳤다"고 한다. 사람들은 시간을." 구체적인 관찰 방법과 결과는 다음과 같습니다: "태양의 별새는 은나라 중부에 있다", "태양의 별불은 한여름에 있다", "저녁 별은 한가운데에 비어 있다" 은나라의", "짧은 낮의 별은 한겨울에 있다" "즉, 해질녘 남쪽 하늘에 새, 불, 서, 플레이아데스 네 별이 있는 날을 관찰하면 알 수 있다. 춘분, 하지, 추분, 동지를 일년의 사계절을 나누는 기준으로 삼는다.

이는 기원전 2000년경 실제 천체 현상이었던 것으로 추정된다. 위의 기록을 통해 우리는 당시에 원래의 표준표가 나타났음을 유추할 수 있는데, 그렇지 않으면 사람들은 남쪽에 있는 특정 별의 문제를 판단할 수 없을 것입니다.

이때 기준은 방향을 결정하는 데에만 사용되었으며 태양 그림자의 길이를 결정하는 데는 아직 사용되지 않았습니다. 계절을 판단하기 위해 남쪽 하늘의 별을 관찰하면 수평선에 대한 굴절과 빛의 침투 영향을 줄일 수 있으며, 당연히 별의 모습을 관찰하는 것보다 정확도가 더 높습니다.

이 밖에도 '日中', '夜中'(낮과 밤의 춘분점을 뜻함), '日永', '日久'(가장 긴 것을 뜻함) 등의 용어에서도 알 수 있다. 당시에는 일종의 시간 측정 도구가 사용되었습니다(이는 "Xia Xiaozheng"의 다음 관련 기록에서도 입증될 수 있음). 이 모든 것은 현재 우리가 관찰과 타이밍이 상당히 발달한 시대에 진입했음을 보여줍니다.

징후는 관찰되는 별의 수가 1개에서 여러 개로 증가했으며, 하늘에서 동쪽에서 뜨는 별의 관측이 남쪽으로 변경되었으며 일부 도구가 사용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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