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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만은 여전히 구글플레이 세계 상위 5 대 시장으로 휴대폰 게임을 선호한다

지난해 일본 GoGlobalwithGooglePlay 행사에서 인터뷰를 한 후, 2018 년 타이베이 국제 비디오 전시회가 시작되기 전에 GooglePlay 아시아 태평양 총괄 이사인 JamesSars 가 다시 인터뷰를 받고 대만 시장을 포함한 현재 GooglePlay 의 발전 추세를 공유했다

JamesSars

GooglePlay 아시아 태평양 지역 사장

James SARS 에 따르면 지난해 GoogleI/O2017 부터 전 세계 190 개 시장에서 시행된 Google play 를 보여주는 데이터를 발표했습니다

대만 구글 플레이 서비스는 이전에 데이터를 발표한 이후 작년까지 전 세계 5 대 시장 순위를 유지해 왔으며, 약 81 명의 사용자가 스마트폰을 보유하고 있으며, 1 인당 평균 2.7 개의 네트워킹 장치를 보유하고 있으며, 휴대전화 사용 빈도도 공식적으로 컴퓨터를 능가하고 있다. 게임 분야에서는 베트남에 이어 두 번째로 큰 휴대전화 게임시장으로 자리매김했고, 남한, 일본, 미국, 영국 지역을 뛰어넘어 일주일에 한 번 이상 게임 콘텐츠를 즐겼습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게임명언)

하지만 구글 플레이 통계를 보면 과거 게임 생산대국인 남한, 일본 전체 휴대전화 게임 플레이 비율이 오히려 낮은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게임 콘텐츠가 에이전트 등을 통해 해외 시장에 진출하고 대만, 베트남 등 지역에서 많은 젊은 플레이어를 끌어들이는 데 성공한 데 따른 것이다

또한 구글 플레이 데이터를 보면 많은 대만인들이 현재 아날로그, 음악, 교육 게임 (예:' 시뮬레이션 도시, 전략 게임',' 라노타') 을 선호한다.

JamesSars 에 따르면 대만의 많은 개발자들은 글로벌 지역 개발자와 마찬가지로 독학 디자인을 위주로 하고 있지만, 글로벌 지역과는 가장 큰 차이점은 학교 기관 등 기관이 교육 자원을 적게 제공한다는 점이다. 따라서 전반적으로 응용 자원 개발이 상대적으로 취약하기 때문에 구글도 대만 시장에 더 많은 자원을 제공하기를 희망하고 있다. 예를 들어, 이전에 대만에서 각 지역 워크샵을 통해 더 많은 지역화 참고 자료를 제공했으며, 구글 플레이 (GooglePlay) 에서 대만 개발 게임 코너 활성화, 대만 개발자 미디어 이벤트 개최, 타이페이 국제 비디오 게임 전시회 등을 통해 대만 현지 게임 콘텐츠를 홍보하는 데 도움을 주었습니다.

현재 대만 게임 발전에는 현재 대행 콘텐츠가 많다. 이번 타이베이 국제전기전시에서 자제 콘텐츠전시 비율은 여전히 적고, 대부분 독립개발팀 생산제 콘텐츠에 집중하고 있다. 남한 일본 등에 비해 자체 창작내용을 강조하는 것이 강점이며 게임 수출비율이 많다는 것은 대만이 현지를 의미한다 구글은 앞으로 대만 개발 콘텐츠 성장을 지속적으로 강화할 것이며, 현재 미국 등 해외 지역에서 개발 과정 자원을 대만으로 반입할 계획이며, 더 많은 현지 기관과 협력하여 대만 개발팀이 더 많이 성장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라고 강조했다.

현재 점점 더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 VR, AR 콘텐츠에 대해 JamesSars 는 현재 구글이 DaydreamVR, ARCore 등의 개발 리소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이미 많은 애플리케이션 콘텐츠가 출시되고 있지만, 현재 이러한 기술 애플리케이션은 비효율적이며 현재 단계에 있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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