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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옥거울 테라스의 우연한 결혼' 속 사랑문학 감상

서기 5세기 유송(劉宋) 가문의 유이칭(劉伯淸)은 자신의 일화소설 『석설신우·교추』에 단편소설을 기록했다.

문공의 미망인 , 우리 이모의 가족은 혼란스럽고 뿔뿔이 흩어졌고, 그들에게는 매우 아름답고 총명한 딸이 하나뿐이었습니다. 시아버지가 혼인을 구하는 줄 알았는데 시아버지가 몰래 나와 결혼하고 싶다고 하더군요. “좋은 사위는 흔치 않은데, 챠오비 같은데 왜요? "그녀는 "패배하고 돈을 구걸하며 살아남는 것은 백년 동안 나를 위로하기에 충분할 것입니다. 감히 당신이 이렇게되기를 바라겠습니까?"라고 며칠 후 이모는 대중에게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결혼할 곳을 찾았고, 우리 가족 환경도 좋습니다. 이모는 너무 기뻐서 결혼을 앞두고 있어요. 여인은 선물을 준 뒤 손에 거즈 부채를 걸치고 손바닥을 쓰다듬으며 큰 소리로 웃으며 “늙은 노비인지 의심스럽다. 예상대로 옥거울 받침대는 유총이 사온 것”이라고 말했다. 유월시의 북방탐험.

이것이 사실인지에 대해 항상 회의적인 사람들이 많았습니다. 이 책을 주석한 유샤오뱌오(劉孝象)는 "문가계보(文家族記)"에 따르면 '교는 처음에는 이형의 딸을 낳았고, 중간의 것은 랑왕서(桂王徐)의 딸을 낳았고, 나중에는 육강(落江)의 하수(河隆)의 딸을 낳았다'고 믿었다. 류씨 일가를 데려간다는 소식을 듣지 못했다면 그들은 거짓이 됐다”며 “역사상 이는 사실이 아닐 수도 있고 근거도 없을 수도 있다. 그러나 단편 소설로서 그 특징 중 일부는 후세대 일부 문인의 관심을 끌었습니다. 이러한 특징은 주로 다음과 같습니다. 1. 실제 옥거울을 사용하여 결혼을 결합한 것은 역사상 가장 먼저 언급되었으며, 이는 후세의 재능있는 남성과 미인이 개인적으로 물려주고 사용하는 선례를 제공했습니다. 사랑의 증표. 2. 이는 또한 아내를 잃은 중년층이 감히 자기 언론에 나서지 못하는 문제를 제기합니다. 3. Wen Qiao의 제안에는 특정 코믹한 색상이 있습니다. 이름은 Zuo Bing이며 실제로는 자기 추천입니다. 신부를 속이기 위한 거짓 이름인 것처럼 보이지만 무해하며 미래 세대를 위한 여지가 많습니다. 상상하다. 당나라 초기 시인 장홍(張洪)은 '길은 험난하다'라는 시에서 "문씨가 옥거울 대를 품고 아홉 추를 품에 안고 있는 모습이 보이지 않느냐"고 썼다. 봉황의 소리로 편백나무를 만지는 녹색 진과 같으니, 젊어서는 활력이 넘치고 과거의 기쁨을 잃지 말아야 한다. 시에서 문교의 옥거울 대는 사마향약의 녹금악기와 병치되어 있어 일찍부터 좋은 짝을 찾고 시간의 즐거움을 잊지 않는다는 의미를 표현합니다. 당나라 말기 시인 이상인의 『중원 작품』에는 “권력을 행사하면 온전한 옥 조각을 얻을 수 있지만 문교는 결국 옥거울 대가 될 것이다”라는 문장이 있다. Green Calyx Hua 요정은 한때 양 Quan에게 완전한 옥 조각(예: 손목 팔찌)을 주었다고 말합니다. 각각은 그가 노래하는 사람이 정말 행복하다는 것을 암시합니다. 이는 Wen Qiao의 사건을 의미합니다. 다시는 결혼하지 마세요. 이들 시인이 묘사한 '옥거울대'는 구애의 상징으로만 사용되었음을 알 수 있다. 이 이야기의 심오한 의미가 마침내 밝혀졌는데, 이는 오페라의 탄생 이후에야 가능하다.

송원대 남극 오페라에는 '문태진'의 사본이 있는데, 이는 '구공정시'에서 찾아볼 수 있다. 대본만 유실되었고 음악의 일부만 남아 있습니다. 첫 장면에 나오는 대사가 있다: "기쁨과 슬픔은 당신이 알아서 할 수 있다." 이는 아내의 죽음 이후 자신의 무력함을 고백하는 원챠오의 모습인 것 같다. 원나라의 위대한 극작가 관한경(關恩慶)이 『문태진옥거울대』를 집필하였고, 중화서적판 『원나라선곡』은 이 이야기를 종합적으로 가공, 심화, 재창조하여 재현한 명극이다. 중년 남자가 아내를 잃고, 중년 아내가 없어서 어린 소녀를 쫓아 결혼하지만, 나이 차이로 인해 부부 사이에 온갖 불화를 불러일으키는 코미디이다. 문제가 해결되었습니다.

자거의 문교는 한림 총각으로 유명하고 야망이 넘치며 "나는 명예와 부를 추구하며 부유한 고향에 있다. 내 안에는 비방이 없다"고 자랑한다. 과거 가문의 명성도, 이 세상의 학문적 명성도 거짓이 없습니다. 모자챙은 황실 앞쪽으로 연결되어 있고, 부츠는 항상 계단에 있습니다. “그의 마음 속에 있는 유일한 고민과 불만은 가족이 없고 자신을 부양해줄 사람이 없다는 것입니다. 그는 우울하게 말했다:

집 전체가 열려 있고 그림실이 비어 있는 것이 헛되지 않습니다. 술에 취해 잠에서 깨면 좋은 날씨로 변합니다. 밤의 넓은 공간, 바람을 마주한 달은 우울하다. 사랑스러운 사람이 어떻게 비단 봉황 이불을 즐기고 모든 걱정을 옥베개와 원앙 천막에 맡길 수 있겠습니까? ([기생충편])

이는 극중에서 명확히 설명되지는 않지만 중년에 아내를 잃은 슬픔이어야 한다. 그래서 이모 Liu가 그에게 18세 딸 Liu Qianying에게 피아노 연주와 글쓰기를 가르쳐달라고 부탁했을 때, 그는 처음으로 그녀의 '영혼을 죽이는' 아름다움을 보고 첫눈에 사랑에 빠지지 않을 수 없었습니다. "정말 좋은 여자다!"라고 칭찬하고 곧바로 깊은 상사병에 빠졌습니다. 그는 "아직 소개팅하러 여기 오면 몸이 망가져서 죽을 것 같다"고 말했다.

류첸잉이 이를 거부한 가장 큰 이유는 상대방의 젊고 낭만적인 모습에 너무 많은 관심을 쏟고, 자신의 마음속에 있는 진실성과 일편단심에는 덜 관심을 기울였다는 점이다. Wen Qiao는 그녀에게 "어린 소녀로서 연애 파트너에 대해 생각하지 말라"고 반복해서 조언했습니다. 마음보다 외모를 중시하는 이런 배우자 선택 기준은 상대방의 자질을 무시하게 되기 때문에 “1년 반도 채 지나지 않아 그는 이미 두 아내, 세 아내를 가질 수 있다”고 한다. 사회의 많은 상황은 다음과 같습니다. "장안의 부유 한 가족은 어린 자녀가 거의없는 것을 두려워하며 딸과 아름다운 아내가 얼마나 많은지 매일 저녁 새와 달이 함께 날기 때문에 아침에는 원앙이 따로 날아갑니다. 여기에 진짜 의미가 있습니까? "당신을 똥 더미처럼 대하고 당신을 흙처럼 버리는 현상은 의심 할 여지없이 상류층에서 매우 흔합니다." 또한, 초혼녀들이 남의 집을 채워주기를 원하지 않는 우리나라의 심리적 풍습은 류첸잉이 이 결혼에 대한 본능적인 혐오감을 갖게 한 심리적 요인일 수도 있다. 그러나 스크립트의 이러한 측면은 완전히 개발되지 않았습니다.

갈등, 갈등, 화해에 대한 저항, 그리고 일련의 희극적 갈등으로 이어지는 이 결혼의 구불구불한 과정은 후대 작가들, 특히 명청 시대의 전설적인 작가들에게 큰 관심을 불러일으켰다. 이 이야기를 주요 주제로 한 전설 중에는 명나라에서만 주딩의 '옥경테라스', 청원당의 '옥경테라스', 손××의 '옥경테라스', 판원약의 '화' 등이 있다. 돈 버는 잔치". 그러나 현재는 레드 버전과 모형 카피만 남아 있고 나머지는 유실됐다. 남은 두 명의 전설은 관한경의 드라마에 큰 변화를 가져왔습니다. 관한경의 4단 단편극을 거의 30~40편의 대규모 오페라로 확장했을 뿐만 아니라 전체의 아이디어, 주제 및 아이디어를 변경했습니다. 대본과 장면 등을 완전히 새롭게 구상해 드라마와는 전혀 다른 모습으로 만들었다. 그리고 이러한 변화는 오페라 이후 작가들의 다양한 시대 스타일과 예술적 취향을 반영합니다.

Zhu Ding은 명나라 Wanli 시대에 태어났습니다. 그의 "Jade Mirror Terrace"는 40 부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 "Ancient Opera Series Two Collection"). 그러나 원과 류의 결혼에 대한 내용은 이모 방문, 결혼 논의, 사진 촬영, 결혼 등 4개의 짧은 챕터에 불과하다. 대본은 견습과 서예를 배우는 줄거리를 삭제했을 뿐만 아니라 가짜 제안의 단계도 대폭 줄였다. 문교는 자신이 보호하고 있는 사람이 '대가문이 높고 신분이 높은 사람'이라는 설명을 들은 뒤 옥거울대를 약혼 선물로 보내기 전에 먼저 자신이 그 사람임을 인정했다. 보호하는 것은 "Wen Qiao입니다." 그 결과, 문교와 전영(본 드라마에서는 유윤우로 개명)의 서로 다른 나이 차이와 서로 다른 배우자 선택 기준으로 인한 원래의 적대감과 갈등은 결혼 전후를 막론하고 완전히 소멸됐다. 결혼해서 늘 갈등 없이 아주 화목하게 지내고 있어요. 두 사람의 조화로운 관계를 부각시키기 위해 대본에서는 문차오가 '재능 있는 송우와 겉모습의 판안'을 갖춘 '재능 청년'임을 강조하며, 완벽하지 않았던 논란의 결혼을 결혼 생활로 변신시킨다. a "천생연분, 둘 다 완벽하게 어울린다", "아름답고 재능이 있다", "아줌마가 좋아한다고는 하지마 매화꽃은 다 좋아한다"는 것은 봉건주의의 이상적인 결혼과 완전히 일치한다. . 대본이 원과 유의 결혼을 이상화하는 이유는 바로 문차오의 삶을 이상화하고, 그를 행복한 가정을 가진 완벽한 남자이자 봉건 사회에서 드물게 민사 및 군사 문제를 다루는 만능 인물로 묘사하기 위함이다. 대본에서는 이상적인 결혼이 그의 인생 경력의 출발점이다. 기본적으로 Wen과 Liu의 결혼 외의 다음 30개 장은 주로 Wen Qiao의 삶의 시민적, 군사적 업적, 특히 외국 침략에 저항하고 내부 분쟁을 진압하는 데 있어서 그의 뛰어난 업적을 설명합니다. 이 부분에는 많은 역사적 전기가 포함되어 있으며 때로는 일부 민속도 사용됩니다. 저자는 새 누각에서 울다, 닭 소리를 듣고 춤추다, 어머니에게 작별 인사를 하다, 강을 건너서 공격하다, 코뿔소를 불태워 괴물을 비추다 등 역사상 유명한 단편들을 모아 정리했다. 이 거대한 스크립트 . 물론 어머니와 아내의 추억, 내실의 추억, 편지 보내기, 편지 받기 등 여러 줄거리도 극에 삽입되어 문차오 가문의 서사를 전개하여 영웅의 경력과 아이들의 개인적인 관계가 이중화되도록 합니다. - Southern Opera의 라인 개발 패턴. 대본은 특히 Wang Dun이 Wen Qiao의 투지를 깨뜨리고 Wen Qiao를 항복하도록 강요하기 위해 반란 중에 Wen Qiao의 어머니와 아내를 체포하기 위해 사람들을 보낸 방법에 중점을 둡니다. 그러나 Wen Qiao와 그의 어머니와 아내는 모두 충성심으로 스스로를 격려했습니다. 그의 아내는 감옥에 갇혔지만 여전히 누군가에게 옥거울 대와 편지를 가져오라고 요청하여 Wen Qiao가 왕실에 충성하고 아내를 생각하지 않도록 격려했습니다.

가족 이산보다 연안에 대한 위험이 더 중요하고 봉건 도덕이 자녀의 개인적 애정보다 중요하다는 이념에 따라 문교는 마침내 군대를 이끌고 왕둔의 난을 진압했고, 마침내 모자 커플을 얻었고 온 가족이 행복하게 재회했습니다.

판원약은 명나라 말기에 태어났고, 그의 『화연탁』('구벤 오페라 시리즈 2집'에 수록되어 있음)은 29차례 출판되었습니다. 그러나 그 내용은 주오, 관오와는 매우 다르다. 극중 문교는 이제 겨우 20살이 넘었지만 얼굴은 수염으로 뒤덮여 있고 외모도 별로 매력적이지 않다. 그의 이모는 조카에게 읽는 법을 가르치기 위해 그를 도서관에 가두었지만 그는 딸인 비유 양을 한 번도 만나지 못했습니다. 문교는 그녀의 명성 때문에 아가씨를 만나고 싶었지만, 그녀의 젊음 때문에 세곤은 꽃북을 연주하는 거지로 변장하고 아가씨의 얼굴을 볼 기회를 잡았다. 아가씨도 두 사람이 거지가 아니라는 사실을 깨닫고 특히 시에쿤을 존경하며 서로에 대한 감정을 갖고 있었습니다. 세쿤은 아가씨의 아름다움에 매료되어 혼자 뒷마당에 들어가 꽃 사이에 숨어 비유를 엿보았는데, 그는 하녀 방자에게 발각되어 자신이 문교라고 거짓으로 주장했다. Fangzi는 부인에게 그때부터 Biyu 선생님이 Wen Qiao를 더욱 그리워했다고 말했습니다. 어느 날 밤, 아가씨와 방자는 정원에서 달을 감상하고 있었는데, 비유는 사랑의 시를 지어 부채에 썼다. 그의 무한한 사랑병, 하지만 이 팬 역시 시에쿤에게 빼앗겼습니다. Xie Kun은 밤새 벽을 뛰어 넘었습니다. 그는 다시 문교인 척 하며 비유를 놀리기 위한 증거로 그 시를 이용하려고 했습니다. Biyu는 내실로 돌아 왔지만 Xie Kun은 Wen Qiao와 부딪혀 그를 꾸짖었고 안뜰과 다른 사람들에게 구타당했습니다. Xie Kun은 너무 화가 나서 명성을 얻기 위해 떠났습니다. 이곳의 Fangzi도 Wen Qiao를 좋아하므로 아가씨인 척하고 공부방에 들어가 Qiao를 유혹하기 위해 팬에 대한 시를 낭송합니다. 두 사람이 서로에게 감정을 표현하려던 참에 류의 어머니가 방에 왔고, 팡지는 서둘러 떠났다. Liu의 어머니는 Wen Qiao에게 딸을 위해 좋은 사위를 선택해달라고 요청했습니다. Wen Qiao는 자신과 결혼하고 싶었지만 외모가 좋지 않아 걱정되어 Xie Kun에게 자신의 이름을 요청하고 약혼자로 옥거울 스탠드를주었습니다. 선물. 결혼이 예정되자마자 왕돈은 문교의 재능과 명성을 존경했기 때문에 무창에서 반란을 일으켰다. Wang Dun은 Wen Qiao의 마음을 안정시키기 위해 사람을 보내 Biyu와 그의 딸, Fangzi를 Wuchang으로 데려 왔습니다. 문교는 군대에서 비우씨와 결혼식을 올릴 수 있었다. 비유는 신랑의 턱수염과 턱수염이 원래 자신이 존경하던 것과 다른 것을 보고 방자를 보내 자신을 대신하여 문교와 결혼하게 했습니다. 나중에 비유는 문교의 재능을 보고 활력이 넘치며 자신이 대단하다고 말했습니다. 그제서야 그는 Wen Qiao와 정말로 사랑에 빠졌습니다. 이때 Xie Kun은 명성을 얻었고 그의 군대를 이끌고 Wang Dun을 공격하고 있었습니다. Wen Qiao와 Xie Kun은 내외적으로 협력하여 마침내 Wang Dun의 반란을 종식시켰습니다. 두 사람 모두 큰 성공을 거두었고 마침내 Xie Kun이 첩으로 결혼했습니다.

옥거경 테라스의 이야기는 관한경(Guan Hanqing)에서 주딩(Zhu Ding), 판원약(Fan Wenruo)까지 세 단계를 거쳤다고 할 수 있습니다. 관극은 사기결혼으로 인한 모순과 그들이 최종적으로 해결하고 두 감정이 융합되는 과정을 그리는 코미디로, 배우자를 선택하는 의미 있는 기준을 설명하는 것이 주 목적이다. 주희의 드라마는 남을 가장해 바람을 피우는 문제를 최소화하고, 이를 무관하게 만들어 코미디 요소를 최대한 압축하거나 아예 배제해 좀 더 진지한 드라마로 재작성하려는 의도다. 대본의 내용은 공헌의 삶의 가치를 강조하고 봉건 윤리를 장려하는 데 중점을 둡니다. Fan Wenruo의 "Fan Yanzhuo"는 결혼 사기의 측면을 강조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사기꾼을 속이기 위해 원래는 즉흥적인 방편을 의도적이고 의식적으로 사용하여 사기꾼을 속이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구불구불하여 극 전체의 중심 단서가 되어 코미디 요소가 확대됩니다. 문차오와 시에쿤이 "서로 손을 맞대고, 너는 나인 척, 나는 너인 척"하는 것에는 허공에서 사칭과 오해로 인한 기믹이 더해졌는데, 이는 이른바 희극에 가깝다. 그것의 창작 의도는 주로 구애, 로맨스, 방탕 문제에 대한 문인의 낭만적 인 자기 감탄을 표현하여 두 명의 갱스터와 영웅을 만드는 것입니다. 하지만 대본의 낮은 스타일로 인해 반군에 맞서 싸우는 두 영웅의 묘사가 성공적이지 못한 대신, 광대에 가까운 두 사람의 유혹 방식이 생생하게 과장된 것이 아쉽습니다. 관한칭의 드라마는 옥거울 플랫폼의 소셜 콘텐츠를 정교화하는 데 있어 가장 성공적인 작품임이 분명하다. Zhu Opera와 Fan Opera는 모두 Guan Opera에 비해 후퇴합니다. 차이점은 Zhu의 오페라는 봉건주의의 편으로 전락한 반면, Fan의 오페라는 문인과 저속한 희극의 낭만적인 일을 찬양하는 구덩이에 빠졌다는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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