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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데빌 메이 크라이 5' 리뷰: 11년 만에 나온 완벽한 답

'데빌 메이 크라이' 하면 카미야 히데키를 언급해야 하고, 카미야 히데키를 언급하면 ​​미카미 신지를 언급해야 한다.

2000년 초, 미카미 신지는 '레지던트 이블 4'의 개발 감독을 맡아 '레지던트 이블' 3세대의 족쇄를 깨기 위해 카미야 히데키 감독에게 새로운 작품을 만들어 달라고 부탁했다. 게임 스타일.

미카미의 원래 말은 놓아버리고 하자는 것이었고, 카미야는 정말 자신을 크게 내려놓고 '전투'라는 게임 프로세스를 차세대 '생화학'으로 창의적으로 변화시킨 게임의 핵심이다. Li Sanguang이 큰 검과 이중 총을 능숙하게 사용하여 좀비들 사이에서 싸우게 하는 것입니다. 이러한 반항적인 디자인 아이디어는 그 시대에 진보된 것으로 간주되었지만 완전히 끔찍하지 않은 게임 스타일로 인해 이 계획은 "Biochemical"의 원래 의도에 어긋나므로 Mikami는 직접 계획을 폐기했습니다.

하지만 이렇게 뛰어난 '폐기물'을 직접 버리는 것은 아쉽기 때문에 카미야 히데키는 이를 '레지던트 이블 4' 프로젝트에서 분리해 새로운 IP인 '데빌'을 만들려고 했다. 메이 크라이(May Cry)'는 이런 배경에서 탄생했다.

2001년 1세대 '데빌 메이 크라이'가 출시됐다. 중국 인터넷 문화가 상대적으로 열악했던 그 시대에는 대부분의 게이머들이 자신만의 컴퓨터를 갖는 것조차 사치품으로 여겼다. 당시에는 전국적인 인터넷이 없었다고 한다. 지금은 Xbox와 PS2가 가능하기 때문에 초창기 국내 게임 플레이어들 사이에서 '데빌 메이 크라이'의 인기가 그리 높지 않았다는 것이 '데빌'의 인기를 일반화시킨 이유이다. 메이 크라이(May Cry)' 시리즈는 2008년 '데빌 메이 크라이 4(Devil May Cry 4)' 출시를 앞두고 중국 시장에 출시됐다.

4세대 '데빌 메이 크라이'는 1세대 3세대 액션 시스템의 정점을 결합해 화질을 개선하면서도 여전히 다양한 플랫폼은 물론 일반 가정용 컴퓨터에서도 최적화가 매우 잘 되어 있다. 매우 원활한 작동과 다양한 뛰어난 장점으로 인해 "Devil May Cry 4"는 중국의 주요 PC방에서 바이러스처럼 퍼졌습니다. 당시 PC방에서 플레이할 수 있었던 3A 게임의 수는 손에 꼽힐 정도였습니다. "Prototype"과 같은, 또 다른 예로는 "Metal Gear Rising Revengeance"가 있으며, "Devil May Cry 4"는 그해 3A의 많은 인터넷 카페 중에서 의심할 여지 없이 최고였습니다.

초기에는 국내 콘솔 플레이어가 많지 않았지만 대부분의 PC 플레이어는 저작권에 대해 잘 인식하지 못했고 '데빌 메이 크라이 4'를 플레이한 플레이어 대부분은 캡콤에 한 푼도 제공하지 않았습니다. 그러나 '데빌 메이 크라이 4'의 하드 디스크 버전은 의심할 여지 없이 중국에서 어느 정도 성공을 거두었습니다. 지금도 '데빌 메이 크라이 4'는 여전히 국내 소규모 인터넷 카페의 독립형 게임 목록에서 찾아볼 수 있습니다. 2선 및 3선 도시.

2008년 출시된 '데빌 메이 크라이 4'는 4부작 중 가장 높은 판매량을 달성했다. 그러나 '데빌 메이 크라이 4'의 대성공에 이어 '데빌 메이 크라이'의 차기작이다. 사라질 것이다, 플레이어들의 기다림 속에서 아마도 이 기다림이 11년이 될 것이라고는 누구도 생각하지 못했을 것이다.

2018년 6월 11일 엑스박스 E3 부스에서 '데빌 메이 크라이 4' 출시 이후 10년 만에 콘솔 업계 3대 강자 중 하나인 마이크로소프트가 미스터리한 예고편을 공개했다.

검은 삼촌은 시가를 들고 헬리콥터가 선회하는 하늘을 바라보고 있었다. 거대한 촉수와 역겨운 몬스터들이 땅에서 나타나 미친 듯이 인간을 공격하는 것은 예고편의 전혀 설명할 수 없는 시작이다. Capcom의 친숙한 로고가 화면에 번쩍이고 행사장 전체가 끓어올랐습니다. 선수들이 차에 번쩍이는 데빌 메이 크라이를 보자 현장의 환호성과 함성은 더욱 커졌다.

이렇듯 10년의 침묵 끝에 캡콤은 다시 한 번 낡은 RV와 완전히 새로운 '데빌 메이 크라이 5'로 대중에게 돌아왔습니다.

이 작품은 'DMC: 데빌 메이 크라이'와 '데빌 메이 크라이 4: 스페셜 에디션'을 제외하면 '데빌 메이 크라이' 시리즈의 다섯 번째 정통 작품이다. "레지던트 이블 2 리메이크"와 마찬가지로 이 게임도 캡콤의 새로운 게임 엔진 "RE"를 사용하여 제작되었다는 점은 언급할 가치가 있습니다. 이 새로운 엔진을 통해 "데빌 메이 크라이 5"는 PC 플랫폼과 현재 두 가지 주요 콘솔에서 모두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매우 좋은 성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좋은 사진과 빛과 그림자 효과를 보장하면서도 프레임 속도와 성능이 여전히 좋습니다.

동시에 '데빌 메이 크라이' 시리즈는 늘 뛰어난 카메라 성능과 적절한 음악을 사용해 전투 장면의 긴장감과 압박감을 과장해왔는데, 이번에 '데빌 메이 크라이 5'는 자연스럽게 예외 없음. 이전 작품의 고정된 시점에 비해 "Devil May Cry 5"의 시점은 오른쪽 조이스틱이나 마우스를 사용하여 완전히 자유롭게 제어할 수 있습니다. 이 게임은 3명의 주인공 게임 모드를 채택하고 있기 때문에 3명의 주인공은 각각 자신만의 전용 BGM을 가지고 있습니다. 게임이 진행되는 동안 플레이어의 전투 평가가 향상됨에 따라 각 주인공의 전용 BGM이 점점 더 흥미로워집니다. 몬스터를 죽이는 것은 한동안 기분이 좋고 계속해서 몬스터를 죽이는 것입니다.

'Devil May Cry 5'는 플레이어의 게임 경험을 최적화하는 동시에 플롯의 성능에도 큰 중요성을 부여합니다. 컷씬의 렌즈 선택과 화면 분할은 모두 Dante에서도 매우 자연스럽게 나타납니다. 악마의 세계. 새로운 무기를 얻고 MJ와 함께 춤을 배우는 장면이 아주 잘 표현됐어요.

동시에 모든 CG는 실시간 계산을 채택하여 플레이어가 몰입감을 경험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즉, 게임 도중이든 게임 프로세스를 경험한 후에든 이번에는 캡콤 특유의 엄청난 노력을 느낄 수 있습니다. 이러한 서명 IP가 삽입되었습니다.

'데빌 메이 크라이 5'의 타임라인은 '데빌 메이 크라이'의 4세대 이후를 배경으로 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여전히 ​​매우 진부하고 매우 '데빌 메이 크라이' 이야기입니다. 어느 날, 도시 한가운데에 거대한 나무가 솟아오르고 시민들이 구경하러 왔는데, 이때 수많은 마물과 거대한 촉수들이 땅에서 솟아오르며 도시는 전례 없는 위기에 빠졌다. 이 게임과 전작의 유일한 차이점은 단테가 문제를 해결하러 갔을 때 어디서 왔는지 모르는 악마에게 맞아 쓰러지고, 네로 역시 이 악마에게 한쪽 손이 부러졌다는 점일 것이다. 예고편만 봐도 짐작할 수 있는 미스터리한 보스는 이번 '데빌 메이 크라이 5'의 보너스 포인트 중 하나가 아닐까.

하지만 전작들과 달리 이 게임에서는 세 명의 주인공이 따로 행동하기 때문에 '데빌 메이 크라이 5'의 서사는 주로 막간을 사용하고, 줄거리의 방향과 교차점을 보다 명확하게 하기 위해 이번은 게임은 각 플롯 애니메이션의 시작 부분에 타임라인을 추가하는 데에도 매우 세심한 배려를 했는데, 추가한 후 약간 혼란스러웠습니다. 이러한 서사적 기법이 강력한 줄거리 스크립트에 의해 지원되지 않으면 게임의 주요 줄거리는 엉망이 될 것입니다. 하지만 '데빌 메이 크라이 5'에서는 그런 실수가 없다. 세 주인공의 줄거리 전환과 장면 전환은 게임 내에서 매우 자연스럽게 나타나며, 줄거리가 진행됨에 따라 플레이어들이 사용하는 캐릭터도 변화하게 된다. '데빌 메이 크라이 4'의 설정과 다소 비슷하지만, 레벨의 반복과 장면 디자인의 합리성 측면에서 보면 '데빌 메이 크라이' 5세대가 '데빌 메이 크라이' 이후로 돌아간 것보다 확실히 훨씬 낫다. 데빌 메이 크라이 4" m11 .

줄거리의 여러 디테일을 보면 '데빌 메이 크라이 5'는 의심할 여지 없이 엄청난 성공을 거뒀지만, '데빌 메이 크라이 5' 역시 줄거리 면에서 너무 팬 중심적이라는 치명적인 단점이 있다. . 완전히 기존 팬을 대상으로 한다고 할 수도 있습니다. 기존 플레이어가 보고 싶어하는 모든 것을 갖추고 있으며 기본적으로 대부분의 기존 플레이어의 마음 속에 있는 대본을 따르므로 이러한 종류의 플롯 디자인으로 인해 " 데빌 메이 크라이' 시리즈에 대한 반응이 좋지 않다. 이 초자연적인 이야기는 혼란스러운 방식으로 전개된다.

'다크 소울 3'처럼 감정을 셀링 포인트로 활용하는 게임도 종종 있지만. 하지만 '다크 소울 3'의 세계관과 스토리 배경은 이미 뛰어나서 세밀한 조사를 견딜 수 있다. '데빌 메이 크라이' 시리즈의 줄거리 흐름은 항상 한 단어를 강조하기 위해 자기 중심적이어서 심층적인 해석을 견딜 수 없을 뿐만 아니라 이러한 천박한 줄거리 조건에서 새로운 플레이어가 책을 먹는 당혹스러운 조작도 포함됩니다. Vergil에 대한 깊은 이해조차 없을 수도 있습니다. V 형제에 대한 나의 이해는 그가 어렸을 때부터 사랑받지 못하고 사랑받지 못한 불행한 아이라는 것뿐입니다. , 그리고 그는 Dante와 반대되는 Virgil의 성격을 반영할 수 없습니다. 디자인이 성공한다면 그러한 영리한 음모는 다소 자멸적이 될 것입니다.

캡콤은 게임 카탈로그에 데빌 메이 크라이의 역사를 설명하는 단편 영화도 세심하게 제작했지만, '데빌 메이 크라이' 시리즈를 처음 접하는 분들에게는 전체가 끝난 후에도 모를 수도 있습니다. 게임 진행 과정 저는 아직도 Ji Liye가 누구인지 모릅니다. 이 작품의 줄거리 과정에서 이 작품의 영혼 캐릭터인 브이 형제의 비중은 말할 것도 없고, 아마도 시리즈의 오랜 팬이라면 각 시리즈마다 괴물들이 다시 등장하는 것인지, 브이 형제의 귀환인지, 모두 이 작품을 위한 것입니다. 점수를 높이기 위한 요소이지만, '데빌 메이 크라이' 시리즈를 처음 접하는 플레이어가 이 작품을 경험하게 된다면, 자신이 이해할 수 없다고 느낄 것입니다.

그리고 왠지 이 작품의 줄거리가 끝까지 진행될 때, 형제가 화해하고 아버지와 아들이 서로를 알아보는, 매우 감동적이어야 할 장면이 전체적으로 서정적으로 드러난다. 대사나 번역이 너무 신비스럽기 때문에 시리즈의 오래된 팬은 이러한 대화 실수를 이해하고 보완할 수 있지만, 이 시리즈를 처음 접하는 플레이어에게는 여전히 동일한 문제가 있을 수 있습니다. : 그들은 왜 싸움을 시작했나요? 그들은 형제가 아닌가? 이 작은 일 때문에 그렇게 많은 사람을 죽였습니까? 그 사람은 왜 또 아들이냐? 이게 제정신의 어른이 할 말인가요? 아들과 아버지는 왜 다시 싸우기 시작했나요? 왜 이 둘은 마계에 도착한 후에도 여전히 싸우고 있습니까? 이 두 사람은 왜 싸움을 멈추지 않는 걸까요? 기타 등등

따라서 줄거리만 놓고 보면 '데빌 메이 크라이 5'는 캐주얼 플레이어에게 적합한 게임은 아니다. 인내심이 충분하다면 먼저 "Devil May Cry"의 역사적 줄거리를 이해하고 Steam 상점에서 판매되는 "Devil May Cry" 34도 플레이한 다음 다시 돌아가서 완전히 경험하는 것이 좋습니다. 다르게 "데빌 메이 크라이 5".

줄거리만 보면 '데빌 메이 크라이 5'는 '데빌 메이 크라이' 시리즈를 처음 접하는 플레이어들에게 친숙하지 않을 수도 있다. 하지만 ACT 게임은 결국 전투 시스템을 핵심 셀링 포인트로 갖고 있습니다. 이러한 관점에서 보면 '헤이세이 최강 액션 게임'이라는 타이틀은 충분히 그럴 만합니다.

'데빌 메이 크라이 5'의 전투 시스템은 전작의 핵심 아이디어를 대충 이어가면서도 전 세대를 바탕으로 플레이성과 깊이를 대폭 강화했다.

이는 조작 방식으로만 알 수 있다. PC를 예로 들면, 4세대 '데빌 메이 크라이'의 키는 풀 키보드 키, 즉 마우스를 떼지 않고도 자유롭게 플레이할 수 있다. '데빌 메이 크라이 5'는 키보드와 마우스의 결합이 됐다. 이 변화는 이 게임에 조정 가능한 시야각이 추가된 것과도 관련이 있지만, 키보드에서 사용할 수 있는 키가 크게 늘어난 것은 분명한 사실이다. 콘솔 플랫폼에 대해 이야기하면 "Devil May Cry 5"의 컨트롤러 키가 상당히 복잡하고 주변 장치의 도움이 필요한 게임이라고만 말할 수 있습니다.

고급 조작의 난이도가 크게 높아졌음에도 불구하고 '데빌 메이 크라이 5'의 액션 시스템은 여전히 ​​1주일의 게임 플레이 경험에만 관심이 있는 대부분의 플레이어에게 꽤 친숙합니다. 그리고 아마도 버튼을 누르지 못하는 플레이어들을 즐겁게 하기 위해 이 게임에는 자동 콤보까지 추가되는데...

전작 '데빌 메이 크라이'의 철인 주인공 단테 외에, 이 게임에서 제어할 수 있는 것은 4세대 "데빌 메이 크라이"의 남자 주인공인 네로와, 이름만 봐도 자신이 어떤 신과 관련이 있다는 것을 아는 V도 있습니다.

이 게임의 세 주인공 중 한 명인 네로는 여전히 4세대의 고전적인 붉은 검 설정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즉, 싸우기 전에 미리 검을 충전하여 다음 베기의 위력을 높이거나 누르는 것입니다. 각 이동 중에 바로 충전 버튼을 사용하여 대검의 충전 탱크를 직접 채울 수 있습니다. Nero는 후반 단계에서 진정한 악마의 능력을 획득한 후 콤보에 이 게임의 새로운 설정인 Blue Fist를 삽입할 수 있습니다. Red Knife의 시작 손 트리거와 달리 Blue Fist의 이동 판단은 종료 단계와 무관합니다. 붉은 검과 푸른 주먹의 출력 방식을 마스터하면 네로의 공격이 시각적으로 더욱 즐거워질 뿐만 아니라, 몬스터 처치와 지도 밀기의 효율성도 크게 높아질 것입니다.

이를 바탕으로 4세대의 고전적인 유령손던지기 기술이 이 게임에서는 매우 펑크한 '로봇손'으로 진화했다. 각각의 조작기는 서로 다른 능력과 내구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플레이어는 조작기 버튼을 길게 눌러 현재 조작기를 과부하 및 사전 로드할 수도 있습니다. 위험에서 탈출하는 로봇 손. 이 설정은 Nero의 연주 가능성을 크게 향상시킵니다. 매니퓰레이터의 순서는 조정할 수 없기 때문에 전쟁 초기에 가장 효율적인 매니퓰레이터 조합과 순서를 선택하거나, 보스에게 도전하기 위한 새로운 매니퓰레이터 조합을 개발하는 것은 트렌디한 플레이어들이 네로를 반복적으로 플레이하는 동기 중 하나가 되었습니다.

이 분과 신비렌의 관계는 공개하지 않겠습니다.

V의 전투 스타일은 Nero Dante의 주먹 대 육체 전투 스타일과 완전히 다릅니다. 이 게임에서는 V가 소환사로 등장합니다. V 자신은 전투 능력은 별로 없지만 사역마 세 명을 소환해 전투를 명령할 수 있다. 이 세 사역마는 원거리 공격을 담당하는 그리폰, 근접 공격을 담당하는 섀도우, 그리고 섀도우다. 근접 공격을 담당합니다. 악마가 된 후에야 물고기를 잡으러 달려갑니다. 악몽, "Devil May Cry 1"을 플레이한 친구들은 매우 친숙하다고 느낄 수도 있지만 저는 플레이해본 적이 없으므로 실감이 나지 않습니다. 매우 친숙합니다.

세 명의 사역마의 공격은 적을 물리칠 수 없으며, 최종 실행은 V가 직접 완료해야 한다는 점은 언급할 가치가 있습니다. 이 디자인은 V의 작전 감각과 시각적 경험을 크게 높여주기 때문입니다. 수동 최후 타격의 경우 대부분의 친숙한 공격은 대규모 AOE입니다. V는 "Devil May Cry 5"에서 조작하기 가장 쉬운 캐릭터입니다. 플레이어는 자체 악마 게이지를 소비하여 그리폰과 섀도우를 자율적으로 공격할 수도 있습니다. V는 책을 펴고 즉석에서 질문을 하면 마인 게이지를 회복할 수도 있지만, 질문에 집중하는 과정에서 V는 적의 공격에 더욱 취약해집니다. 따라서 플레이어는 데몬 게이지의 사용과 회복 사이의 미묘한 균형을 익히도록 노력해야 합니다.

하지만 간단한 조작으로 인해 수준 이하의 게임 경험을 얻을 수 있습니다. V의 시각적 효과는 매우 좋지만 사용할 수 있는 동작이 몇 가지밖에 없고 어려운 난이도에 도전할 때 피해량이 따라잡을 수 없습니다. 뷔의 디자인은 매우 혁신적이지만, 여전히 개선이 필요한 캐릭터이다. 동생이 보스의 머리를 향해 싸우는 디자인이 섹시하더라도, 이 전투 모드가 아무런 혁신이나 변화 없이 계속된다면 플레이어는 아마도 지루함을 느낄 것입니다.

약간의 생각: 개인적인 게임 경험과 "Devil May Cry 5"의 사용자 정의 가능한 장비 및 조작기 설정으로 판단하면 V의 마법 애완 동물도 장거리 공격이 가능하다고 생각합니다. 근접 전투인 그리폰은 섀도우에 묶여 있고, 데몬의 고정 소환 나이트메어의 디자인은 분리되어 있습니다. V의 악마적 변신으로 대형 그리폰을 소환해 미친 입으로 적을 공격할 수 있다면 이 캐릭터의 플레이 가능성이 크게 향상될 것입니다.

시리즈의 주인공인 단테의 전투 시스템은 3세대부터 점차 개선됐다. 즉, 4가지 주요 스타일은 변위에 중점을 둔 트릭스터, 방어에 중점을 둔 로얄 가드, 무기 강화에 중점을 둔 소드 마스터와 건슬링거입니다. 그리고 단테는 보스를 쓰러뜨린 후 매번 일상적으로 부수고 부수고, 보스가 무기로 정제되었기 때문에 이번 게임에서는 단테가 크게 변화하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여기에서 염두에 두어야 할 점은 '데빌 메이 크라이' 시리즈의 각 세대마다 조작 난이도의 상한선이 존재하기 때문에 단테의 액션 시스템 디자인은 일반적으로 완벽하거나 복잡하지 않다는 점입니다.

특히 '데빌 메이 크라이 5'에 진정한 악마라는 개념이 추가된 이후에는 일반 악마의 개방 문턱이 낮고, 혈기 회복, 데미지 증가, 리듬 조절 등의 효과가 있으며, 공격과 방어 모두 가능하다. 진마의 활성화에는 오랜 준비 시간이 필요하고, 혈 회복 효과는 없으나, 공격 방법이 활짝 열려 있고, 그 맹렬함이 타의 추종을 불허하며 필드 클리어나 배치에 자주 사용된다. 콤보의 끝. 최대의 시각적 효과와 이점을 얻으려면 어떤 조건에서 선택할 수 있습니까? 이것은 모든 상위 Devil May Cry 플레이어의 필수 코스입니다.

'데빌 메이 크라이 4'가 출시된 지 11년 만에 우리는 마침내 '데빌 메이 크라이'의 정통 속편을 기다렸다.

한때 신이라 칭송받던 ACT 4대작 중 '갓 오브 워'는 이미 ARPG로의 변신을 의도한 바 있다. 신작 '베요네타'는 아직 멀었다. ". 캡콤만이 일탈한 것 같습니다. 새로운 RE를 사용하여 우리를 위한 오리지널 "데빌 메이 크라이 5"를 만들어 보세요. 나는 그날 E3에서 소리를 지르거나 소리를 지르지 않았습니다. 나는 데빌 메이 크라이가 새로운 게임이 될 것이라는 사실조차 몰랐습니다. 11년이 저를 어떻게 변화시켰는지 한탄할 시간이 없었습니다. 애도할 게 있었나? 작년에 저는 아직 고등학교 3학년이었고, 시험문제를 많이 풀어야 했습니다. 게다가 11년 전에 공부를 했고, 11년이 지난 지금도 공부하고 있습니다. 많은.

하지만 11년이라는 세월이 다른 사람들에게는 참으로 많은 변화를 가져왔습니다. 심지어 네로도 삼촌이 되었습니다. "Devil May Cry 5"에는 여러 가지 문제가 있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줄거리가 다소 허술하다고 불평할 수도 있고, 어떤 사람들은 게임 프로세스가 약간 짧다고 생각할 수도 있습니다. 모든 플레이어를 만족시킬 수는 없지만 결함을 감출 수는 없습니다. 11년이 지났지만 이전의 '데빌 메이 크라이 4'는 11년이 지난 지금도 여전히 9.5의 미디어 점수를 받았습니다. IGN에서.

11년이 지났지만 단테는 여전히 똑같은 단테지만, <데빌 메이 크라이>를 기다리는 대부분의 사람들은 더 이상 태평한 청년이 아니다.

IGN 점수: 9.5점

GameSpot: 9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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