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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변형기" 독서 노트

"변형기" 독서노트 (정선 6 편) < P > 독서노트는 일반적으로 발췌, 개요, 주석, 다음은 제가 준비한' 변형기' 독서 노트입니다.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 P >' 변형기' 독서 노트 1

' 변형기' 는 절망적인 필치로 시작한다. 주인공은 하룻밤 좋은 꿈이 끝난 후 자신이 큰 딱정벌레가 된 것을 발견했다. 온 가족이 모두 이로 인해 황공하다. 아직 절망하지 않았나요? 나는 이것이 가장 절망적인 일이라고 생각했다. 그뿐 아니라 절망 속에는 외로움이 있다. 한 사람의 외로움, 한 가족의 두려움, 모든 인류의 절망. 황공한 후 남은 방법은 오직 하나뿐이다. 익숙해지면 좋겠다. 여기까지 절망의 큰 산에서 희망의 석두 한 조각을 본 것 같다. 은은한 사랑이 나타났다. 여동생의 세심한 배려, 어머니의 따뜻한 언어, 주인공에게 한바탕 따뜻함을 보여 주었다. 주인공도 자신의 상황을 잘 알고, 암묵적으로 함께 있다. 긴장된 리듬이 점점 느려지고, 일이 다시 완화되어, 골리고어가 다시 돌아올 수도 있고, 생활이 원상회복될 수도 있다는 생각이 떠오르기 시작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긴장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긴장명언) 하지만 카프카는 그렇게 생각하지 않습니다. 내가 본 것은 빛일 뿐 카프카는 전모를 보았다. < P > 익숙하지만 지겨운 첫걸음에 지나지 않는다. 조금 익숙해지면 무한한 싫증이 바로 앞에 있다. 마지막으로, 경제적 부담이 이 집을 지치고 낭패하게 만들었고, 심리적 부담으로 골리골은 그가 해서는 안 될 일을 점점 더 많이 하게 되었다. 절망이 마침내 그를 미치게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희망명언) 그는 자제하려 하였으나, 또 자제할 수 없었다. 이성은 이미 본능을 이길 수 없다. 과거에 대한 추억이 이미 모든 것을 차지하고 있다. 그는 딱정벌레의 껍데기를 가지고 있지만, 그는 여전히 인간의 마음을 가지고 있다. 그가 세상에 아직 한순간만 남아 있다면, 그는 여전히 천부적인 사람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그는 다른 사람이 그를 징그러운 파충류로 여기는 것을 참을 수 없다. 그는 자신이 원래처럼 되기를 갈망한다! 그러나 그는 또 예전의 생활에 대한 공포로 가득 찼다. 생활에 대한 공포는 또 그로 하여금 지금의 상황을 사랑하게 했다. 갈등, 갈등은 그를 지치게 하고, 갈등은 그를 자기 방의 바닥에서 죽게 하는 것이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이것은 단순한 소설 인물이 아니다, 골리골, 그가 바로 카프카의 진실한 사진이다. 카프카는 소설만 쓰는 것이 아니라 자신을 쓰고 자신의 삶을 쓰고 있다. < P > 주인공 외에 그의 여동생도 카프카가 힘써 표현한 인물이다. 열등소설처럼 그의 여동생을 완벽한 인물로 만들었다. "변형기" 에서, 모든 사람은 평범하고, 사회 밑바닥의 작은 인물이다. 그들은 모두 진실하고 피와 살이 있는 소시민이다. 그들의 사랑은 생존과 돈을 바탕으로 한 것이다. 자신의 생활이 원만할 때, 그들은 다른 사람을 사랑하고, 다른 사람을 배려하고, 다른 사람을 돌볼 것이다. 하지만 다른 사람이 자신의 삶을 망가뜨리면 자신의 꿈이 이루어질 때 사랑은 존재하지 않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나머지는 피투성이의 냉혹함일 뿐이다. 주인공 여동생의 변화에서 이 점은 입목 3 점을 표현했다. 이 이미지의 성공은 카프카의 헤아릴 수 없는 재능을 엿볼 수 있다.

소설의 결말은 흥미롭다. 결말에서 하나 이상의 감정을 볼 수 있다. 고리 골은 발버둥치며 죽고, 생활은 다시 원래의 모습으로 돌아갔다. 아마도 원래보다 더 좋았을 것이다. 고리 고어 여동생의 점프에서 고리 골은 잊혀졌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아름다움명언) 아니, 이 사람은 존재하지 않았다. 이전의 생활은 환상에 지나지 않았다. 한바탕 소동이 있은 후, 생활은 다시 원래의 궤도로 미끄러졌다. 그리고 그, 골리골은 샘사 일가의 삶에서 천천히 지나가는 유성에 지나지 않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변형기' 독서 노트 2

카프카의' 변형기' 는 그리골 샘사가 갑자기 가족들을 혐오스럽게 하는 큰 딱정벌레로 변하는 줄거리를 묘사하며, 사람들 사이의 겉으로는 다정한 모습을 드러내지만, 마음속으로는 매우 외롭고 낯선 실체를 담고 있다. 책에서 나는 두 가지를 느꼈다.

첫째, 사람은 이기적이다. 하지만 많은 경우 이기심은 단순합니다. < P > 이 글은 주로 한 가족을 묘사하지만, 이 가족의 연락 정도는 거부할 수 없는 요소가 나타난 후에도 서서히 소외되고 있다. 주로 그레골에 대한 갈등과 망설임이 드러난다. 가족의 대들보 그레골이 딱정벌레가 된 후-< P > 아버지: 집에 돌아온 후에도 여전히 유니폼을 입고 있으면 그가 매우 체면이 깎이는 사람이라는 것을 알 수 있다. 자신의 아들이 가족의 교만에서 우스꽝스러운 딱정벌레로 변한 후, 그는 화가 나서 심지어 사과로 그를 던졌지만, 마음속으로는 여전히 아쉬워했기 때문에, 자발적으로 그를 포기한다고 말하지 않았다. 본질적으로 가족에 대한 그의 사랑은 위압적이었고, 어떤 경우에는 여전히 한계가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 P > 어머니: 이 글에서는 이기심이 가장 적은 사람처럼 보일 수 있습니다. 그녀는 아들을 사랑하고 포기하려 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그녀의 성격은 더 나약하고 독단적이지 않습니다. 그리고 그녀의 이런 사랑에는 더 많은 무지가 있습니다. 그녀는 그레고르의 아버지와 여동생처럼 그가 영원히 벌레라고 생각하지 않았습니다. 그녀는 여전히 이전 세계에 살고 있으며, 언젠가는 그가 다시 인간으로 돌아갈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가족명언) < P > 여동생: 이것은 가장 성공적인 이미지입니다. 처음에 그레고르가 벌레가 된 후 그녀는 그에게 가장 관심이 많았지만, 그레고르를 포기하자고 제안한 것은 바로 그녀의 첫 번째 제안이었습니다. 그녀는 며칠 만에 그레고르를 벌레라고 생각했을지도 모릅니다. 그녀는 그레고르를 자신의 내면에서 돌보아야 한다고 생각했고, 두 번째는 자신이 성인이 되어 집에서 책임을 질 수 있다고 느꼈기 때문입니다. 어떤 면에서는 이기심이 뒤섞여 있는데, 문중에서 세입자가 그녀의 바이올린 연주를 듣고 있을 때 그레고르가 뛰쳐나왔고, 그녀는 억울함에 분노가 섞여 있었고, 첫 번째는 그레고르에 대한 배려를 포기하자고 제안했을 때 알 수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이기심, 이기심, 이기심, 이기심, 이기심) < P > 나는 이 세 가지 이미지가 더할 나위 없이 평범한 가정의 이미지라고 생각한다. 이 세 가지 이기심도 가장 흔하고 이기적인 이기심으로 여겨지지 않는다. 이것들은 모두 정상적이고 무해해 보이지만, 또 그렇게 사람을 다치게 하는 것이다. 그레고르가 딱정벌레가 된 후.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이기심, 이기심, 이기심, 이기심, 이기심, 이기심, 이기심) 둘째, 사랑은 존재하지 않는다. < P > 그레골은 여동생을 매우 사랑했다. 그녀에게 비싼 학비를 주고 음악학원에 가야 한다는 것을 포함해서, 사실 그녀의 바이올린은 좋지 않지만, 그는 매우 듣기 좋고 도취되어 있고, 여동생도 그를 가장 잘 보살폈다. 그가 딱정벌레가 된 후부터 매일 그에게 음식을 먹여 방을 청소하도록 도와주었다. 그는 그녀를 놀라게 하지 않기 위해 담요로 몸을 감쌌다. 처음에 우리가 본 것은 모두 하나였다. < P > 하지만 마지막으로 그레고르를 포기하자고 제안한 것은 여동생이고, 그레고르가 살아갈 생각을 포기하게 한 것도 여동생이다. 카프카는 진정한 사랑을 표현하려고 하는 것이 아니라, 우리가 평소에 보는 이런 사랑이 저항할 수 없는 요소가 나타난 후에 어떤 것을 파괴할 수 있다는 것을 알려준다. (존 F. 케네디, 사랑명언) < P > 나에게 가장 큰 계시는 인간성에 많은 결함이 있다는 것이다. 비록 우리가 아름다운 환상을 가지고 있지만, 현실이 나타날 때 쉽게 비난하고 칭찬하지 마라. 변형기' 독서 노트 3 편 < P > 그동안 카프카 단편 소설 몇 편을 읽었는데, 솔직히 이런 소설을 처음 접했을 때 거의 모든 편은 나를 골치 아프게 했다. 반복 독서 후 카프카식 글쓰기의 매력을 이해한 것 같다. 대표적이라고 생각하는' 변형기' 를 골라서 카프카의 이런 글쓰기 수법과 변형기 소설 자체의 내용에 대한 이해를 이야기했다. 변형기' 는 한 가정의 기둥 (주인공) 이 빈대로 변한 후 그에 대한 가족 구성원의 태도가 예전부터 뒤바뀐 것에 대해 대략적으로 이야기했다. < P > 1, 카프카의' 황당무계한' 작문 수법 < P > "어느 날 아침, 그리골 샘사는 불안한 잠에서 깨어나 침대에 누워 거대한 딱정벌레가 된 것을 발견했다." 이것이 변형기의 시작이다. 내가 처음 읽었을 때 카프카의 의도가 무엇인지, 왜 주인공을 빈대로 만들어야 하는지, 왜 현실에서 나타날 수 있는 구체적인 상황을 사용하지 않는 것이 독자들에게 더 친절하지 않겠는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이어 가장 황당무계한 점은 주인공이 빈대로 변하는 사건이 아니라 주인공이 빈대로 변한 후 모두가 이에 대해 "그가 왜 변형되는지, 그가 어떻게 돌아와야 하는지 아무도 신경쓰지 않는다" 는 반응을 보였다. 심지어 빈대가 된 후 자신의 첫 반응은 아침 출근에 늦고 자신의 밥그릇 문제에 대해 걱정하는 것이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일명언) 뒤의 줄거리는 주인공이 빈대로 변하는 전체와 황당무계한 전제하에 펼쳐지는 것이다. 이 중심 사건, 전제는 모두 매우 황당무계한 전제 하에, 뒤의 줄거리는 매우 합리적이며, 심지어 일부 세부 묘사는 카프카가 정말로' 빈대' 로 변했는지, 벌레 한 마리를 가진 시각이 있다면' 허실 결합' 의 효과를 얻을 수 있다. < P > 저는 개인적으로 이런 창작이 어렵다고 생각합니다. 완전히 상상, 황당무계한 전제하에 매우 진실한 효과를 써내는데, 분명히 벌레의 시각인데, 본 가족의 반영은 정말 진실하고, 독자들이 허위와 실간을 오가게 하고, 때로는 독자들이 진짜인지 허위인지 분간할 수 없게 하는 것도 묘한 효과다. < P > 처음 읽을 때' 빈대' 라는 사건을 실생활의' 병' 으로 보고' 빈대' 가 되는 사건이 그렇게 간단하지 않다는 것을 깨달았다. 빈대로 변하다' 는 실생활에서' 가족의 기대에 따라 살지 않는' 사람으로 대체될 수도 있을 것 같다. 카프카가 왜 빈대로 변하는 것을 전제로 하는지 알 것 같다. 이런 모호한 개념은 너무 많은 가능성을 포괄하고, 결국 일능력을 잃은 후, 가치를 잃은 후, 주변에서 가장 가까운 사람이 그 사람에 대한 태도의 변화를 가리킨다. < P > 2,' 변형기' 내용에 대한 이해 < P > 주인공이 빈대로 변한 후 가족의 태도가 여러 단계로 바뀌었다.

1. 아버지. 이것은 문장 중 가장 속물의 역할이다. 주인공이 집안의 기둥에서 폐인으로 변했을 때, 아버지가 본 첫 반응은 혐오감과 조금도 숨기지 않았다. 그리고 당연히 주인공이 일찍 죽길 바라며 악독한 마음이 드러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2. 어머니. 어머니가 주인공이 빈대로 변하는 것을 본 후 첫 반응은 두려웠고, 그 후 한동안 동정을 유지해 왔고, 여기까지 온 어머니의 반응은 모성이었다. 하지만 시간이 지남에 따라 결국 아들에 대한 혐오감을 면할 수 없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3. 여동생. 문장 속 주인공과 자신의 몇 살 어린 여동생이 사이가 좋다는 점을 강조했고, 이곳의 여동생은 친구 같은 사람들을 은유했다고 생각한다. 여동생이 글에서 하는 방법도 가장 인도적이고, 주인공에게 가장 훌륭하고, 주인공을 가장 잘 이해하는 것이다. 하지만 결국 여동생에게 미움을 받을 수밖에 없었다. < P > 이 소설에서 카프카가 자신의 가족 관계에 대해 매우 소극적이라는 것을 알 수 있다. 빈대로 변하는 사건은 주인공에게 인간관계의 가장 어두운 면을 보여 주었다. 자신의 절친조차도 자신이 어려울 때 이렇게 자신을 대하고, 자신이 그들을 위해 돈을 벌 수 없을 때, 자신이 그들의 부담이 될 때, 그들은 그의 죽음에 대해 기뻐할 수 있다. 그럼 이 사회에 또 무슨 미련이 있을까. 카프카의 생활 시대에는 이런 일이 흔할 수 있는데, 카프카는 이렇게 황당무계해 보이는 주제로 사람들 사이의 관계의 위험, 사회의 냉랭함을 통쾌하게 표현했다. < P >' 변형기' 라는 소설은 반복해서 씹어야 한다. 정확히 말하자면 카프카의 허실이 결합된 창작은 독자들이 연구하는데 많은 시간이 걸린다. 변형기' 뒤에서 표현한 사람들 사이의 차가운 사회관계는 이 물질생활에서 점점 풍요로워지고, 정신세계가 날로 부족한 오늘도 경계해야 한다. 변형기' 독서 노트 4

오스트리아 작가 프란츠 카프카, 현재 중국과 서양에서 모두 전설이 된 이 인물에 대해서는 이런 접두사가 너무 간단하다. 사람들이 자주 이야기하는 단편 소설의 대가들, 이를테면 모포산이나 체호프 등은 카프카가 아니지만, 단편 소설의 예술적 성취는 그 어느 누구보다도 뒤지지 않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여름방학 여가시간에는 고등학교 어학 선생님이 추천한 그의 소설' 변형기' 를 지루하게 떠올리며 괜히 나의 충동을 불러일으켰고, 인터넷으로 한 권을 샀다. 전자화된 현대에서는 종이책에 대한 저항력이 없다. 일주일 동안 읽은 후, 나는 이 책에 대한 경험과 수확을 완성했다. 수확이 꽤 많다고 말해야 했기 때문에 이 독서 노트를 쓰기로 했다. < P > 어떤 사람들은 큰 열정으로 카프카의 작품을 읽더라도 무자비하게 부었다고 말한다. 카프카의 서술 언어는 단순하고 평평하지만, 계층이 교차하고 구조가 복잡하며, 처음 읽으면 무미건조하다고 느낀다. 자세히 읽으면, 그가 쓴 묘미를 발견할 수 있다. 비록 모팔산의 작품처럼 세심한 줄거리가 없어도; 체호프 문장 같은 잊을 수 없는 유머 풍자도 없다. 심지어' 대중문학' 이라는 잊을 수 없는 대화도 없다. 그러나 카프카의 창작은 어떤 사람을 위한 것이 아니다. 그의 마음속에는 독자가 없다. 그는 단지 그의 느낌에 의지하여 자신이 원하는 것을 추구할 뿐이다. 이런 창작은 사실 사람들이 멸시하는 것이다. 나도 그렇게 생각할 것이다. 하지만 나중에 카프카에 대해 어느 정도 알게 된 후에야 비로소 그가 모든 것을 버리고 창작에 녹아든 것을 버리고, 창작을 유우가 말한 것처럼' 일종의 삶의 상태' 로 만들고, 창작을 내면의 자아와 교류하는 방식으로 만들고, 창작을 외부 세계와 맞서는 수단으로 만들 수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유화가 말했듯이, "내면의 불안과 독서의 어찌할 바를 몰라 사람들을 괴롭힌다. 카프카의 작품에는 사람들이 이미 익숙해져 있는 문학적 출로가 없거나, 다른 출로도 없고, 사람들은 남아 있을 수 밖에 없다. 비록 이곳이 천국이 아니며, 지옥과 더 비슷하긴 하지만, 사람들은 여전히 남아 있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 그의 작품은 우화적인 구조지만 한눈에 설명하지 않는 작품으로, 보통 한 작품이 파괴를 초래할 수 있다. 그러나' 변형기' 는 없다. 중국과 외국의 많은 연구카프카자들이 이 작품이 표현한 핵심 내용에 대해 많은 해석을 하고 있지만,' 변형기' 가 더 큰 차원에서 더 많은 내용을 해석하고, 더 많은 사람들의 마음을 사로잡으며, 지금까지 이름을 떨치게 했다. < P > 책 내용으로 돌아가 보자. 소설' 변형기' 내용은 간단하다. 주인공 그레고르가 하루 일어나 자신이 거대한 딱정벌레가 된 것을 발견하고, 일련의 번거로움과 가족들이 결국 용납할 수 없는 비극을 초래하며, 결국 장기간 불식해 죽는다. 이런 의문이 있을 수 있습니다. 우화입니까, 아니면 악몽입니까? 악몽인가, 아니면 인간이 싸울 수 없는 현실인가? 주인공은 도대체 큰 딱정벌레인가, 아니면 그리골인가? 이 책에는 "어느 날 아침 그리골 샘사가 불안한 잠에서 깨어나 침대에 누워 거대한 딱정벌레가 된 것을 발견했다" 고 적혀 있다. 카프카 소설' 변형기' 의 시작은 이렇게 직접적이어서 생각할 시간이 없었다. 이런 시작은 나를 좀 괴롭게 했다. 마치 천근의 거석이 몸에 눌려 구속, 억압, 뒤틀림, 여러 가지 느낌이 사람을 묶고, 온몸이 움직일 수 없는 것 같았다. 그것은 독자들에게 어떤 선행도 깔지 않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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