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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 애니메이션과 일본 애니메이션의 차이점

사실 우리나라와 일본은 출발점이 같다. 1950년대 우리나라가 제작한 대표적인 만화 '손오공'을 보신 분이라면 '원숭이왕'과 다르다는 것을 아실 겁니다. 원숭이 왕'. '손오공'과 같은 시기 일본의 대표적인 만화는 '백사'다. 화풍이나 기법 면에서 우리가 일본보다 낫다! ! ! 그런데 왜 1960년대 이후 우리 사이의 격차는 더 벌어졌는가? 물론, 이것이 정치적 요인을 배제할 수는 없다는 것이 내 개인적인 생각이다. 문화대혁명의 격동기에는 훌륭한 만화가 등장하는 것이 불가능했다(만화는커녕 영화도 없었다. 우리가 보고 있다고 상상해보자). 현재 cctv-6에서) 우리가 방문한 오래된 영화 중 '소병 장가', ​​'반짝이는 붉은 별' 등 일부는 문화대혁명 당시 촬영되었습니다(극소수를 제외하고는 대부분). ! ! ! ), 동시에 일본 애니메이션 산업은 어떻습니까? 1960년대 일본은 공교롭게도 경제발전의 시작기였습니다. 정치경제는 급속도로 발전했고, 국민들은 1980년대와 마찬가지로 물질문화에 대한 욕구도 강했습니다! ! 이러한 역사적 배경 속에서 일본의 애니메이션 산업은 급속히 발전했고, 그 중 대표적인 거장인 데즈카 오사무가 독특한 일본 만화 스타일을 탄생시켰습니다. ! 그리고 그는 수많은 애니메이션 실무자를 양성해 왔습니다. 오늘날 우리는 미야자키 슌, 타카다 카오루 등에서 데즈카의 그림자를 볼 수 있습니다! ! !

1960년대부터 1980년대까지 20년은 우리 애니메이션의 발전이 정체된 시기였다고 직설적으로 말할 수 있는데, 현재 우리 애니메이션에 왜 이렇게 큰 격차가 있는지 짐작이 간다. 결코 객관적인 이유가 아니라 정치적인 이유만으로 뒤쳐진다면 불평할 것이 없습니다. 결국 애니메이션은 영적인 삶에 관한 것입니다. 20년간의 경기침체 이후 우리는 더 이상 슬프지 않고 개혁개방을 향해 달려가고 있습니다! ! ! 애니메이션이 뒤쳐진다고 불평하고 안타까워할 게 뭐가 있겠습니까?

그런데 그게 정말 정치적인 이유일까요? 대답은 그렇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 ! ! 1980년대 중반에 생각해보면 우리 애니메이션 스튜디오 중 일부는 스토리텔링과 흥미를 모두 갖춘 "검은 고양이 보안관"과 같은 만화를 여러 편 제작했고, 예술도 상당히 좋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1990년대의 다음 10년에는 무슨 일이 일어날까요? 라고 할 수 있습니다------아니요! ! !

왜요? 위에서 Huan Canglang이 말했듯이 우리 애니메이션 산업의 포지셔닝에 문제가 있습니다. 왜 5~10세에 포지셔닝해야 합니까?

우리도 어른이 되어 만화 보는 걸 좋아하나요? ! ! 만화를 본다고 해서 유치하다는 뜻은 아니다. 게다가 일본과 미국의 만화는 주로 어린이를 대상으로 하고 있지만, 미야자키 슌의 기빌리 스튜디오가 제작한 만화를 본 국내 어린이는 몇 명이나 됩니까? 관객의 대부분은 우리 어른들이에요! ! !

사실 중국은 애니메이션 제작자가 부족하지 않은데, 합리적이고 효율적으로 활용되지 않기 때문에 중국에서 일본이나 미국의 애니메이션 부서에 패하고 있는 상황이다. 잘은 모르겠지만, 보도에 따르면 우리 나라의 뛰어난 젊은 만화가들이 심천에서 일본 기업을 위해 그림을 그리고 있다고 합니다! ! 그들이 그린 만화는 일본이라는 이름으로 중국에 수출됐다! ! ! ! 얼마나 슬픈! ! ! ! 정리하고 활용해 보는 것은 어떨까요?

일본 지빌리 같은 스튜디오는 왜 없을까? 이는 경제 환경과 사람들의 의식과 관련이 있을 수 있습니다. 얼마나 슬픈! ! ! !

올해는 만화의 해라고 할 수 있다. 국내 만화센터인 상하이와 광저우에서는 꾸준히 만화전을 열고 있다. 올해 최대 만화전은 15년 만에 열리는 대규모 만화전이기도 하다. 새로운 만화 발전을 위해 '중일 청소년 만화 교류전'이 국경절 기간(10.1~10.7) 동안 베이징 수도 도서관에서 개최됩니다. 일본 만화는 아시아는 물론 세계에서도 높은 평가를 받고 있으며, 매년 일본에서 창출되는 막대한 수익으로 인해 거대하고 성숙한 산업 체인 메커니즘을 형성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일본 만화의 최대 소비자로 알려진 중국 독자들이 읽는 대부분의 일본 만화 역시 불법 복제를 통해 중국 독자들이 일본 만화를 알고 사랑하지만, 중국 원작 만화는 산업적 메커니즘과 양 측면에서 압박을 받고 있다. 엄청난 창작 자원, 시장 잠재력, 관객 자원으로 인해 작가도 상인도 포기하고 싶지 않기 때문에 중국 만화의 산업화 과정은 만화의 가장 중요한 주제가 되었습니다. 그리고 만화 독자들. 이에 기자는 이번 전시의 메인 기획자인 만화가 량씨를 인터뷰했다.

장: 일본 만화는 세계적으로 매우 유명합니다. 실제 전개는 어떻습니까?

량: 일본 만화 시장은 거대하고 아주 초기에 형성되었습니다. 이제 예순, 일흔 살이 되었습니다. 이런 독서 관심은 언제나 유지되어 누구나 만화를 읽는 상황이다. 일본 만화가는 일본에서 가장 많은 납세자를 배출하고 있으며, 일반적으로 일본에서 가장 부유하다고 여겨지는 유명 팝 가수도 만화가에 뒤진다. .

장: 왜 그렇습니까?

량: 일본 만화 산업이 완전히 산업화되어 있고 매우 성숙한 산업 체인과 상업 시장을 갖고 있기 때문입니다. 일본에서는 신간 만화가 나오면 먼저 잡지에 연재하고, 반응이 좋으면 바로 단권을 연재하고, 평점이 좋으면 주변 상품으로 개작을 하게 된다. 만화 인물 스티커, 전화 카드, 컵 등의 장난감 등이 출시됩니다.

그 직후에는 이들 만화 캐릭터를 활용한 광고가 나올 뿐만 아니라 다음 신작이 나오기 전에 이 만화도 OVA(원작 만화가의 비디오 또는 CD)와 DRAMA-CD(극장판)로 제작될 예정입니다. 이 두 가지 후속 제품 역시 상대적으로 저렴한 가격과 편리한 형태 덕분에 시장 가능성이 높다. 또한 비디오 게임 버전과 애니메이션 영화도 나올 예정이며, 위 시리즈의 수입은 산업 체인에 공유될 것입니다.

장: 국내 만화와 일본 만화의 격차는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량: 가장 큰 격차는 기술이 아니라 산업화와 시장화가 부족하다는 점입니다. 국내 만화는 합리적인 산업 체인이 없어 시장 운영이 매우 어렵습니다. 예를 들어, 국내 만화 잡지에는 직접적인 운영 권한이 없습니다. 좋은 만화가 한 권으로 출판되면 ISBN이 포함되며, 만화 권에는 여러 ISBN이 필요한 경우도 있습니다. 첫째, 애니메이션, OVA, DRAMA-CD 제작은 물론, 만화의 특성상 도저히 견딜 수 없을 정도로 승인 신청이 매우 복잡하고 길어지기 때문입니다. 이런 메커니즘에 따라 국내 만화잡지는 크게 제한된다.

사실 만화가들이 만들어낸 아이돌 스타들은 실제 스타들보다 안정적인 상업 수익을 내고 있다. 예를 들어 스타들이 포장되면 '은퇴', '계약 파기', '' 등이 나올 수도 있다. '사고' 같은 위험은 재활용 수익을 완전히 보장할 수 없다는 뜻이지만, 만화 이미지는 언제나 작가와 인수자에게 충실할 것이고, 각 만화가는 일본 베스트셀러 만화의 F4처럼 여러 아이돌을 탄생시킬 수도 있다.

Ryo: 그렇죠! 예를 들어 일본의 유명 만화가 토리야마 아키라의 '드래곤볼', 토미요시 히로시의 '유유백서', 타케우치 나오코의 '세일러문' 등 그들의 작품은 성숙한 시장화에 의존할 뿐만 아니라 이 사업은 막대한 상업적 이익을 창출했고, 저자는 일본에서 가장 부유한 사람 중 한 명이 되었습니다.

장: 그런데 일본에는 아직도 국내 젊은 독자들에게 부정적인 영향을 끼치는 나쁜 만화가 많다고 하는 분들도 계시죠?

량: 이런 현상은 완전히 이기적이고 무책임한 서점으로 인해 발생합니다. 일본에서는 연령과 성별에 따라 분류가 엄격하고, 12세 미만, 18~20세, 성인에 대한 열람 제한도 있습니다. 서점에는 다양한 영역이 있으며 전담 직원이 감독합니다. 일본 만화는 국내 만화와는 다르기 때문에 그 주제는 풍자, 유머, 단순한 동화에 국한되어 있으며, 그들의 만화 창작은 이번 전시회를 방문한 일본의 유명한 만화가 나카 미츠코의 작품과 같이 매우 심오한 주제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유명한 책 "The Red and the Black"을 각색했습니다. 국내 해적들은 제한 수준을 무시할 뿐만 아니라, 어린이에게 적합하지 않은 일부 책을 동화책으로 출판하는 것은 중국 청소년들의 성장에 매우 무책임한 행위입니다.

장: 중국과 일본 만화 작가의 기술 격차를 평가할 수 있나요?

량: 최고 수준에서 볼 때 일본 만화 기술은 손에 잡히지 않습니다. 예를 들어, 중국에는 훌륭한 만화가들이 많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베이징 만화의 야오 페일라(Yao Feila)는 우한 대학에서 컴퓨터 공학을 전공했는데, 지금은 많은 만화 독자들이 그를 우상으로 여기고 있습니다.

장: 그런데 아직 작가팀 전체가 결성되지 않은 건가요? 왜 그럴까요?

량: 사실 아직 팀 형태도 있고, 라인업도 적지 않아요. .산업화 정도가 너무 높고 낮기 때문에 이 업계에 종사하는 사람들은 먼저 선택의 여지가 많아야 합니다. 예를 들어 만화 작가가 되면 한 달에 3000위안밖에 벌 수 없고 좋은 광고에도 갈 수 있습니다. 회사는 8,000~10,000위안을 벌게 될 것입니다. 현재 남아 있는 것은 열정을 가지고 일하는 사람들입니다. 그들은 애국적인 열정을 가지고 있으며 일본 만화만이 존재하기를 원하지 않습니다. 중국 시장. 사실 오늘날까지 국내 원작 만화 시장이 발전할 수 있었던 것은 거의 이들의 존재에 기인한다. 그러나 열정은 먹을 수 없습니다.

장: 이번 '중일청년만화교류전'에는 일본만화 1,100여점, 중국만화 600여점이 전시됐다고 한다. 플래시 애니메이션 영화 감상과 만화 캐릭터 모방 쇼, 중국과 중국의 사인회 등도 마련됐다. 일본 만화 거장들, 만화상, 지역사회 교류, 만화 강연 등 다양한 활동이 국내 만화 진흥에 큰 영향을 미칠까.

량: 이번 '중일 청소년 만화 교류전' 국내 만화의 진흥에 큰 영향을 미칠 수 있는 것은 만화의 직접적인 영향이 더 크며, 여러 차례 연재를 거쳐 중국에서 만화가 가장 인기가 많은 도시인 상하이, 광저우 등에만 더 큰 영향을 미칠 것이다. 현재 상하이 만화의 산업화가 급속히 진행되고 있으며, '만화왕' 잡지는 독립적인 운영권을 갖고 있습니다. 이번 전시는 그동안 북경 만화시장에 활력을 불어넣기 위한 시도라고 할 수 있다. 이런 대규모 전시는 업계의 상징이자 많은 상업적 투자를 불러일으킬 것이기 때문이다. 비록 초기 투자에서는 '수많은 피해'가 발생하겠지만, 만화 산업화의 진전에는 분명 도움이 될 것입니다. 베이징은 정치, 문화의 중심지이기 때문에 만화산업이 큰 변화를 일으킬 수 있는 유일한 출발도시가 되어야 한다.

장: 좋은 결과가 나왔으면 좋겠다.

중국과 일본 애니메이션의 격차에 대한 모든 사람들의 의견에는 재능, 기술, 자금이 포함됩니다. . 등. 몇 가지 예를 들자면. .

사실 중국 애니메이션과 일본 애니메이션의 비교는 없다고 생각해요. . 신중국이 건국된 지 50주년이 되었습니다.

테이블 위에 애니메이션을 몇 개나 놓을 수 있나요?

"검은 고양이 보안관", "호리병박 남자", "천국의 파괴"는 모두 우리 애니메이션 사업의 대표자입니다. . . 이 애니메이션들(모두 제작된 지 10년이 넘은 작품)을 토대로 우리 애니메이션도 일본 애니메이션보다 나쁘지 않다고 말할 수 있을까요? . 그들보다 더 나은가요? 농담 아닌가요?

정말로 격차를 찾고 깨달음을 얻고 발전하기를 원한다면 일본 애니메이션이 중국 애니메이션보다 나은 이유는 매우 간단하다고 생각합니다.

그들은 치료입니다. 직업이자 산업으로서의 애니메이션! 그리고 애니메이션에 대한 중국의 태도는 단지 어린 아이들을 교육하기 위한 도구일 뿐입니다!

정말 간단해요! 개념을 바꾸지 않는다면, 앞으로 경제가 더욱 발전하더라도 제작되는 애니메이션은 기껏해야 현재 수준에 머물게 될 것입니다.

예를 들어 가난한 농촌에 구호금을 나눠주는 것과 마찬가지다. 부자가 될 생각이 없는 농부들은 그냥 모여서 돈을 나누고, 경제적인 마음을 가진 마을 사람들은 그 돈을 나누는 식이다. 우리가 부유해질 때까지 이 돈을 어떻게 사용하여 더 많은 돈을 벌 수 있는지 모두 함께 논의합시다. 이것은 개념의 문제입니다.

실제 중국은 아직까지 농민들이 구호금을 나누는 단계다. 어느 누구도(혹은 누구라도) 애니메이션을 직업으로 삼을 생각은 없습니다. 얼마 전 CCTV의 '천부작 계획' 애니메이션을 살펴보자. . Fanit...그건 돈과 에너지 낭비일 뿐이에요! ! !

사실 우리 주류사회(당국)에서는 아직까지 어떤 변화의 흐름도 보이지 않고 있습니다. 큰 머리, 큰 눈, 둔한 눈을 가진 끝없는 CCTV 만화처럼!

그래서 중국 애니메이션의 가장 큰 문제는 돈(적은 돈으로 고품질의 애니메이션을 제작할 수 있다)이나 재능(중국에는 뛰어난 애니메이션 재능이 많다)이 아니라 컨셉이다. . . 애니메이션에 대한 우리 당국의 태도는 애니메이션의 발전을 직접적으로 제한합니다. 이는 애니메이션 제작 아이디어와 이에 직접적으로 관련된 애니메이션 대본 작성에 반영된다.

주류 당국이 변화를 만들 수 없다면, 진짜 애니메이션을 만들고 싶어하는 중국인들은 시작할 수 없을 것입니다. (얼마 전 베이징에서 열린 제1회 독립영상페스티벌에서는 심천 사람이 만든 10분짜리 애니메이션 'TALK'가 1등을 했다고 들었습니다. 이 애니메이션은 현재 중국의 애니메이션 발전 수준을 그대로 반영한다고 합니다. )

우리의 모든 애니메이션이 교육이라는 근본적인 출발점에 기반을 두고 있었다면 이 애니메이션은 처음부터 망했을 것입니다. . . 그리고 이것이 바로 우리 당국이 가장 기꺼이 하고자 하는 일입니다. . 소위 "이념적 통제"!

여기에서는 미야자키 준 감독의 신작 '센과 치히로의 행방불명'의 비하인드를 보고 느낀 점을 이야기하고 싶다. 지브리의 꼼꼼하고 엄격한 작업 스타일은 차치하고, 그 안에 담긴 미야자키 준의 말이 나에게 깊은 영향을 미쳤다. 그는 이 영화를 이제 곧 10살이 되는 사람들, 지금 10살이 된 사람들, 이미 10살이 된 사람들을 위해 만들었다고 말했다. 10세 이상 관람가. 다들 그때를 기억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그의 애니메이션은 아이들에게 열심히 공부하고 매일 발전하도록 가르치는가? 아니요. . 그의 애니메이션은 기억과 이야기에 가깝습니다. 아름답고 순진한 시간에 대한 설명입니다. 좋은 애니메이션은 무심코 사람들에게 감동을 줍니다. . . . 그래서 이런 감정 속에서 우리 모두는 우리에게 정말로 필요한 것이 무엇인지도 배울 수 있습니다. . . . . .

마지막으로 오래 전에 본 유일한 국내 애니메이션 '올챙이 엄마 찾기'에 대해 이야기하고 싶다. . 중국적 특성이 강한 작은 수묵 애니메이션입니다. 짧지만 매우 예술적인 작품입니다. 중국인만의 특징! ~현재 국내 애니메이션보다 백배 낫다!

그러다가 이런 중국산수풍 애니메이션 스타일을 고수할 수 있지 않을까 하는 생각을 하게 됐어요. 잘 발전하면 중국 특유의 애니메이션이 나올 수 있을까? 이런 주제의 삼국지연의를 이런 방식으로 공연한다면 더욱 흥미롭지 않을까요? ! 아마도 이것은 단지 가정일 뿐입니다. 국내 애니메이션이 많을수록 유사 일본 스타일에 가깝습니다. 아무것도 아님. . .

일본 관련 당사자가 발표한 조사 자료에 따르면 2004년 일본 국내 영화관에서 개봉된 애니메이션 영화는 약 81편이었고, 일본 TV 방송국에서는 매주 80편 이상의 애니메이션 프로그램을 방송했으며, 80편의 애니메이션 영화가 방송되었습니다. 애니메이션 프로그램은 1년에 4000편 가까이 방송됐다. 만화는 일본 전체 출판물의 40%를 차지하며, 하루 평균 25권의 만화책이 출판됩니다.

일본 경제산업성 통계에 따르면, 2002년 미국 내 일본 만화 매출은 43억 6천만 달러에 달했는데, 이는 미국으로 수입된 일본 철강 제품 가치의 3배가 넘는 수치이다. . 지난해 중국 애니메이션 산업 총수입은 100억 위안에 불과했다. 그 중 상당 부분이 외국인 투자자들이 지불한 수수료였다.

중국 국가광전영화총국의 요구에 따르면 TV 방송국에서 방송되는 국내 만화는 전체 만화 방송 수의 60%를 차지해야 합니다. 우리나라의 총 만화 생산량은 29,000분에 불과하고, 시장 수요는 268,000분에 불과하며, TV 방송국의 만화 자원은 심각하게 부족합니다. 2005년은 애니메이션 산업의 발전을 위한 봄입니다. 영화가 부족하고 만화 한 편이 계속 복제되고 있다는 것은 중국 애니메이션이 아직 자급자족하지 못하고 있음을 시사합니다.

우리 모두 알고 있듯이 중국과 일본 애니메이션의 격차는 매우 분명합니다. 그것이 얼마나 명백한지에 대해서는 안타까움만 더할 테니 자세히 설명하지 않겠습니다. 그런데 중국 애니메이션과 일본 애니메이션 사이에 왜 이렇게 격차가 있는 걸까요? 이는 논의해볼 가치가 있는 문제입니다.

중국 만화가 늦게 상용화된 것이 중국과 일본 애니메이션의 격차 때문이라고 생각하는 사람도 있지만, 이는 중국 축구의 문제가 아니다. 아주 일찍 시작했지만 중국의 탁구는 그리 일찍 시작되지 않았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중국 만화가들의 그림 실력의 문제 때문이라고 생각합니다. 이것은 "산"의 스타일 문제가 아닙니다. 마오유랑'은 결코 중국 만화가들의 만화와 전혀 닮지 않았다. 일본 만화와 비슷하면서도 고전 만화다. 개인적으로 중국과 일본 애니메이션의 격차는 중국 만화가들의 애니메이션에 대한 이해와 태도 때문이라고 생각합니다. 장난꾸러기 질문 3000", "이상한 도시", "큰 머리 아들과 작은 머리 아빠", "Panda Jingjing", "Feng Shen Bang", "Gray Bean"(아마도 이름일 것임) 등 내가 정말 좋아하는 것들도 있습니다. 너무 게으른 나머지 이름을 기억하지 못하는 것처럼요. 이는 의심할 여지 없이 예외이며 4~8세의 청중을 대상으로 합니다. 더욱 더 밝혀지는 것은 "신세기 에반게리온"의 소개입니다. 언급하고 싶지 않았지만 언급해야 합니다! 이것은 중국에 소개된 외국 만화의 가장 큰 실패입니다! 더빙된 캐릭터의 톤과 성격이 원작과 맞지 않을 뿐만 아니라, 원작의 대사와 줄거리도 헛된 것입니다. 그 이유는 EVA를 청소년 전용 만화로 간주하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원작에서는 삶과 자아존재, 대인관계에 대한 심오한 사유를 지양하고, EVA에서의 전투만 하나씩 보여주고 있다. 중국 만화가 옌카이가 그린 <눈코코넛>은 중국 만화의 성공적인 대표작이라 할 수 있다. 혹자는 옌카이의 화풍이 일본만화와 매우 유사하고 중국적 특색이 없다고 생각하기도 하지만. 나는 묻고 싶다. 중국만의 특징은 무엇인가? 기능은 매우 추상적인 것이며 심지어 매우 비현실적이기도 합니다. '남들과 다르다'와 '다르다는 것'에는 차이가 있다. 중국 만화 팬들은 아이들 외에 또 무엇을 갖고 있는 걸까. .너무 안주하고 부끄러워요. 중국 애니메이션에 영향을 미치는 또 다른 문제는 애니메이션 제작에 대한 중국 애니메이션 제작자의 태도입니다. 중국 만화도 꽤 좋지만, 중국 애니메이션 제작도 뻔하다. 현재 중국의 애니메이션에는 원거리 및 근거리 크기 비율의 불일치(예: "Blue Cat 3000 Question"), 일관성 없는 색상, 심지어 넘쳐나는 테두리(예: "Gray Bean")와 같은 낮은 수준의 오류가 여전히 남아 있습니다. 생산 과정에서 쉽게 발견할 수 있습니다. 처음 우리나라와 캐나다가 합작한 <오리탐정>을 봤을 때, 화풍만 보면 한 눈에 중국 작품이라는 것을 알 수 있었지만(앞서 언급한 중국적 특성이 꽤 유효하다), 단 한 작품도 없었다. 영화 전체에 등장하는 캐릭터도 비슷한 문제가 있고, 감히 아주 좋은 애니메이션이라 말할 수 있을 정도로 국내 애니메이션인지 의심스럽긴 하지만, 제작사 중 외국 이름이 있으면 감을 잡을 수 있을 것 같다. 답변. 외국인 친구의 감독 없이 '연등'의 성공은 무엇을 의미합니까? 중국은 좋은 게임을 만들 수 있지만 그것은 모두 제작자의 작업 태도에 달려 있습니다.

일본 애니메이션에 대해서는 자세한 소개는 필요 없을 것 같아요. 제가 이야기하고 싶은 것은 애니메이션에 대한 일본인의 이해와 태도입니다. 일본 애니메이션에는 전문 성우가 있습니다. 우리도 있지만 일본에는 애니메이션 제작을 전문으로 하는 스튜디오가 거의 없습니다. 우리도 있지만 규모나 인력 측면에서 일본만큼 크지 않습니다. 진지하게) 일본에는 만화가가 많고, 만화가가 되기 위해 자원하는 어린이도 많습니다. 일본은 완벽한 애니메이션 운영 시스템을 갖추고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중국과 일본 애니메이션 사이의 격차는 명백하다. 외부적인 이유를 떠나서, 중국과 일본 애니메이션의 격차는 애니메이션에 대한 이해와 태도의 격차라고 생각하는 반면, 우리는 여전히 그렇습니다. 애니메이션을 보는 것이 학습에 영향을 미칠지 토론하고 있는데 어떻게 애니메이션을 발전시킬 수 있을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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