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자가문' 제1권

항로(楊祭)는 최초의 공자(孔子)가 처음으로 중도(中島)의 관직을 맡아 이를 건강과 죽음의 축제로 삼았다. 약자는 맡은 일이 달랐고, 남자와 여자는 분리되어 있었고, 물건을 집을 수 있는 방법도 없었습니다. , 기구는 위조된 것이 아니고, 4인치 관이고, 언덕이 무덤이기 때문에 그렇습니다. 봉인하지도 않고 심지도 않고 1년 동안 쓸 수 있는데, 서방의 제후들은 그렇지 않습니다. 정공이 공자에게 말했습니다. “이 방법을 연구하면 노나라를 어떻게 다스릴 수 있겠습니까?” 세상은 위대하지만 왜 루의 상태입니까? 그래서 딩 공은 2 년 동안 그것이 공허하다고 생각했고 모든 것이 그 탄생에 적합했기 때문입니다. 예전에 기씨가 묘 통로 남쪽에 조공을 묻었는데, 공자 도랑은 모든 무덤과 연결되어 있어 기환자에게 "왕을 강등시켜 그의 공을 보여 주는 것은 예의가 아니다."라고 말했다. 이제 그것들이 합쳐져 주인의 불순종을 은폐하는구나." 시공 출신으로 노나라의 최고 군사장교였다. 최선을 다했지만 활용하지 않았고 반역자가 없었다.

정공과 제후가 가곡에서 만나서 공자께서 재상의 일을 사진으로 찍으시며 말씀하셨다. , 왕자가 영토에서 나올 때 반드시 동행 할 관리가 있어야합니다. 장수와 말을 좌우에 두십시오." 정공이 그를 따라 갔다. 그는 회당으로 가서 3 층에 제단을 세웠다. 예의로 서로 만나기 위해 절하고 항복한 후 올라가서 술을 바쳤고, 제나라 사람들은 라이 사람들을 보내어 정공을 병사들과 북으로 빼앗아 갔습니다. 공작은 물러나며 말했다: "군인들은 군인들과 싸울 것입니다. 우리와 두 왕자에게 가장 좋습니다. 당신이 외국인의 포로라면 감히 제왕이 봉건 제후들에게 명령을 내린 것이 아닙니다." 군대가 혼란을 일으키지 않을 것이며, 오랑캐가 중국에 반항하지 않을 것이며, 포로가 동맹을 맺지 않을 것이며, 군대가 선을 행하도록 강요받지 않을 것입니다. 이것이 왕이 해야 할 일이다." 제후는 상심하여 그를 피했다. 잠시 동안 궁궐의 음악을 연주하고 있었고 그 앞에서는 인형극과 난쟁이들이 연주하고 있었다. 공자는 계단을 올라갔으나 그는 "왕자를 모욕하는 사람은 누구든지 자신의 범죄에 따라 처벌을 받아야 합니다. 시마님, 빨리 당신을 처벌해 주시기 바랍니다."라고 말했고, 그는 난쟁이의 목을 베어 후작의 팔다리를 분리시켰습니다. 제나라의 장수들이 동맹을 맺자 제나라 사람들이 편지를 써서 “제나라 군대가 300대의 전차를 이끌고 나를 따르지 않으면 어떻게 됩니까?”라고 썼다. 공자께서 자무회를 보내어 말씀하시기를 “당신이 문양의 내 밭으로 돌아오지 않으면 나에게 목숨을 바친 당신에게도 똑같이 하리라”고 말씀하셨다. 양추는 "치와 루 때문이다. "내 아들은 왜 소식을 듣지 못하는가?" 일이 끝나고 즐기면 부지런한 관리인이 되어 희생코끼리도 나가지 않고, 즐겁고 재미있게 나가지 않는 것은 예절의 포기이며, 없으면 왕겨를 사용하는 것은 모욕을 당하고 예절을 포기하는 것입니다. 자용이 하려고 하여 덕을 나타내었으나 자기만큼 좋지 못하였느니라." 성과가 없었습니다. 제후가 돌아와서 신하들을 원망했습니다. "여는 신사입니다. 그는 왕을 보좌했지만 아들은 의도교를 사용하여 소수의 사람들을 가르치고 죄를 범하게 만들었습니다."

공자는 정공에게 “집에 숨을 곳이 없다”고 말했다. 가야, 성 안에 수백 마리의 꿩이 있는 성은 없고, 지금은 세 가문이 넘어섰다. 제도를 잃어버리게 하소서." 그래서 기씨의 재상 종(忠)을 전삼도(泉單島)로 파견하였다. 숙부와 손자는 재씨가 산푸에 갈 수 없기 때문에 기씨 집안에 만족하지 못하고 비씨의 부하들을 이끌었다. 공자와 그의 숙부인 맹순(孟孫)이 비의 궁전에 들어가 오자(吳子)의 단으로 올라갔고, 공자는 공자(孔子)에게 기락군을 기쁘게 하라고 명령했다. 그것을 공격하고 비인은 북쪽으로 가서 세 수도의 도시를 정복할 것입니다. 강한 공공 주택, 약한 민간 주택, 황제와 하급 장관을 존경하며 정치 개혁이 번성합니다.

에서 초기에는 루(Lu)에 양을 파는 신우(Shen You) 가문이 있었고, 종종 법정에서 양을 마셔 사기를 쳤습니다. 사치스럽고 법을 초월하는 신케 가문은 노에서 가축 여섯 마리를 파는 사람들에게 그 값을 저장하도록 장식했고, 공신 가문도 감히 법정에서 양을 마시지 못했습니다. 3월에 소와 말을 파는 사람은 가격을 저장하지 않고, 양과 돌고래를 파는 사람은 아무런 장식도 하지 않았습니다. 도는 성물을 줍지 않으며, 남자는 충성스럽고 믿음직해야 하며, 여자는 순결하고 순종적이어야 한다. 집.

둘째가 죽임을 당했다

공자는 노나라의 해적이었고, 사진을 찍고 일을 했고, 종유는 "그 말을 듣고 나서 기뻐하는 표정을 지었다"고 말했다. 군자는 재앙을 두려워하지 않고 복을 받아도 기뻐하지 아니하는데, 이제 주인은 왕위에 오르면 기뻐하는데 어찌하리이까?" 공자께서 말씀하시기를 "예, 그런 말이 있지 않습니까?" 당신의 부하들을 존경하는 것이 마땅하겠습니까?" 그래서 정부가 정부에 가서 7일 동안 정부 관리인 소정마오를 살해했습니다. 그는 두 견해에 의해 살해되고 그의 시체는 법정에 안치되었습니다. 3일째 되는 날 자공은 "소성모 선생님, 노지 선생님께서 지금 주인이 정사를 맡아 그를 벌하신다는 소식을 들었습니다. 아니면 실수입니까?" 공자께서 말씀하셨습니다. 세상에는 다섯 명의 큰 악인이 있지만 도둑은 그런 짓을 해서는 안 된다. 하나는 말하기를, 둘째는 괴팍한 짓을 하면서도 강한 것, 셋째는 거짓말을 하고 다투는 것, 넷째는 추악한 것을 기억하되 지혜롭게 행동하는 것, 다섯째는 옳지 못한 일을 좇고 명철한 것인데, 이 다섯 가지 중 하나가 사람에게 공통되면 반드시 군자에게 벌을 받게 되고, 그 둘은 모두 추종자를 모으기에 충분하다. 그의 말은 대중을 칭찬하고 존경하기에 충분하며 그의 강력한 통제력은 독립하기에 충분합니다. 이것은 인간의 반역자이므로 Fu Yin Tang은 Yin Xie를 처벌하고 Wen King은 Pan을 처벌해야합니다.

, 왕자들을 방해하지 말고, 조심하면서도 관대하고, 엄격하고 부패하지 않으며, 강하고 결단력 있게 남을 대하고, 나라가 분열되어도 남을 설득할 수 있는 지식을 갖추고, 그것을 바트처럼 대하고 행하십시오. 공자를 받아들이지 않는 것이 원칙이다. 같은 자리에 있고, 같은 기술을 가진 사람들은 함께 서서 오랫동안 떨어져 있어도 서로 지치지 않는다. 때가 되면 같은 뜻으로 나아가고 서로 다른 뜻으로 물러가나니, 그런 우정은 인(仁)의 근본이니라. 관대한 사람은 인(仁)의 능력이요, 공손한 사람은 인(仁)의 모습이요, 말하는 사람은 인(仁)의 문학이니라. 흩어진 사람은 인(仁) 중의 인(仁)이요, 유교는 이것이니 감히 인(仁)을 말할 수 없느니라 유교는 가난함과 겸손함을 탐하지 아니하느니라. 부귀영화는 왕을 강요하지 않고, 고관들에게 부담을 주지 않으며, 관료들과 어울리지 않기 때문에 유교(儒儒)라고 부르는데, 요즘 사람들은 유교라고 부르지만 유교를 비난하는 경우가 많다." 아이공은 "나는 죽을 때까지 다시는 유교를 농담으로 삼지 않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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