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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본어의 음소 유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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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본어 음소 특징

-중국어 및 영어와 비교

요약 외국어 학습, 첫 번째 난관은 발음을 익히는 방법이다 원래

는 처음 배웠을 때 발음이 가명 수준에서 시작되었기 때문에 학생은 이 말과 그 언어를 가장 잘 구분할 수 있는

음성이 다른 음소 수준에서 일본어의 음성 특징을 인식할 수 없기 때문에 모국어나 영어의 대략적인 음으로만 재현할 수 있습니다. 소

의 음성 특징을 알고 선생님들의 생각을 불러일으켜 요인 수준에서 학생들에게 일본어 음성을 잘 익히도록 지도할 수 있다.

키워드 음성 음소모음 자음 음절

외국어 학습, 첫 번째 난관은

특히 비일본어 전공 (그러나 일본어를 제 1 외국어로 공부하는 학생) 과 일본어를 제 2 외국어로 공부하는 학생은 종종 모국어나 영어의 최근 유사한 소리로 일본어 음성을 모방하고 재현하여 발음이 정확하지 않게 한다.

음적 특징을 알 수 없기 때문에 모국어나 영어의 근사음으로만 재현할 수 있다. 그래서 이 글의 목적은 음소 수준에서

일본어 음성을 관찰하고 중국어 및 영어와 비교하는 것이다. 음소 수준에서 학생들에게 일본어 음성을 잘 익히도록 지도할 수 있다.

1, 일본어 음소

음소는 일반적으로' 음성에서 의미를 구분할 수 있는 최소 발음 (음운) 단위' 로 정의된다. 예: /aka/ /a-a/ 의 환경

에서는 /k/, /s/ 만 다르기 때문에 의미가 다릅니다. /k/, /s/, 이것이 바로 다른 음소입니다 각각 특별한 음소도 있다. 일본어

의 음소는

1. 모음 (모음 vowel)5 개/a I u e o/

< p K s c t n h m r g z d b p/

4. 특수 음소 3 개 /N Q R/(N 발음, q 는 촉진, r 은 장음)

2, 음소 적음 < "각 언어 (대부분의 언어), 사용되는 음운 수,

기껏해야 30 ~ 40 개에 불과하다". (석면민웅' 언어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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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모음 체계

1. 모음 체계는 세계 언어의 다수파

Crothers 씨에 따르면

(1978) 209 개 언어의 모음 체계에 대한 조사, 모음 유형 및

수:

모음 수 모음 모음 모음 모음 유형 언어 수

3/I a u/23

I e a u o/ 29 (하략)

위와 같이 일본어와 같은 5 개 모음 체계가 있는 언어는 55 개, 전체 26 개, 즉

세계 4 개 언어 중 일본어의 모음 체계는 다수파이다.

2. 원순 입술 모음 감소

우리는 서로 다른 모음이 구강 모양에 의해 결정된다는 것을 알고 있다. 구강 모양에 따라 혀의 높낮이가 결정되고, 혀위 앞뒤가 원

근사음이라 할 수 있지만, 그렇지 않은 것 같다. 차이점은 중국어의 [u] 발음은

혀자리가 약간 앞으로 뻗어 있고, 입술이 앞으로 튀어나와 둥근 입술이다. 일본어의 ["] 발음은 혀자리가 약간 뒤로 당겨지고, 입술이 향한다는 것이다. 일본

어는 /o/1.

3. 무복모음

중국어와 영어의 모음 체계에는 모두 중모음과 같은 중모음이 있다 그러나

와 [a i], [ka+i] (하위), [ku+i] (문장 의미) 와 마찬가지로 모음의 연속은 음운상의 대립을 형성하지 않는다 미끄러지지 않는

중국어에는 대량의 복모음, 복모음 발음이 있는데, 가장 큰 특징은 구형이 미끄러지는 것이다. 중국어에서는 복원

음음 발음이 미끄러지는 것뿐만 아니라 단모음은 [e]/γ/ 및 [ [무엇]/O/의 발음, 입모양이

< P > 고정, 미끄러지지 않는다. 이렇게 하면 중국어에는 그에 상응하는 단모음이 없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중국어의 회복

음을 잘못 생각한다 "ㅋㅋ" 이 "ㅋ ㅋ ㅋ ㅋ ㅋ ㅋ ㅋ ㅋ ㅋ ㅋ ㅋ ㅋ ㅋ ㅋ ㅋ ㅋ ㅋ ㅋ ㅋ ㅋ ㅋ ㅋ ㅋ ㅋ ㅋ ㅋ ㅋ ㅋ ㅋ ㅋ ㅋ ㅋ ㅋ ㅋ ㅋ ㅋ ㅋ ㅋ ㅋ 즉, "s+v" 의 형태로 [지원

] 와 [ㄱ] 음을 구성하는데, 반모음은 자음과 마찬가지로 매우 짧은 발음 과정이다. 중국어에 반원

U/ 의 경우 발음 부위가 긴장되어 음절에서 차지하는 시간

< P > 사이에 길기 때문에 [지원] 과 [、] 의 반모음 대신 발음하는 것이 [、] 의 반모음 대신 [、 적어도 부자연스럽다고 할 수 있다. 어떤 사람들은 아예

를 중국어의 복모음 [ia [iou] iao wa] 으로 대체했고, 근본적으로 두 발음부위는 같지 않고,

는 발음 과정에서 또 슬라이딩에 개입했다 그래서' 대상' 은' 대상' (음식) 처럼 들린다.

5. 기본적으로 개음절어

[e] (참조)

② 반모음 (s)+ 모음 음절, 즉' s+v' 형식, [ya] (지원), [wa] (; [kya] (ㅋ), [syu] ("ㅋ")

위 4 가지 형태로 일본어의 주요 음절 구조를 모두 모음 음소로 끝내기 때문에 일본어가 "어머니

" 라고 생각하는 사람들도 있다 우렁차다. 많은 언어학자들은 개음절 언어가 청각적으로

는 듣기 좋은 언어라고 생각한다.

우리 중국어의 음절은 주로' 모음' 또는' 자음+운모' 라고 생각한다 폐음절을

로 하는 언어입니다.

6. 모음 음운에 장단 대립

앞서 언급했듯이 일본어에는 복모음은 없지만 장모음은 있고 일본어는 있습니다 [koto]

(피아노), [kotoo] (고립영역), [kooto] ( 그러나 단어의 의미를 구별하지 않는 역할. 중국어 음운상

무모음 장단 대립 현상, 그러나 우리가 전술한 바와 같이 중국어에는 대량의 복모음이 존재하고, 발음 과정에서 발음

< P > 부위가 미끄러지는 것이 영향을 받아 중국 학생들이 장음을 낼 때; 종종

자각적으로 구형 슬라이딩하는 경향이 있다.

7. 모음조화 현상

유한수세씨 (1931) 연구에 따르면 고대 [kata]

(어깨), 각 앨범에는 /a/, [kokoro] (중심), [tokoro] (소), [koto] 가 들어 있습니다

대일

어에는 많은 모음들이 있다. 한 단어 중 몇 박자의 모음은 동일하며, 이런 현상은 입형 운동을 용이하게 하며, 소리가 조화롭게 들린다.

8. 모음 침묵

우리 앞 [gakusei] (학생), [shiturei] (실례함)

의 [ku], [shi] 사운드와 같이 다른 사운드에 비해 선명하지 않다 /u/ 소리 없는 자음 /k s sh t ts h p/ 중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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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 나타날 때 이런 로켈 (앞뒤 모두 소리 없는 자음) 의 영향을 받아 모음 형태만 나타나고 소리가 나지 않는다 [kaki] (굴), [masu] (~ ㅋㅋ), [desu] (그리고), [tekudasaimasi] (~ 그리고 무슨 "

촬영 구조는' c+v' 형식이기 때문에 /v/ 부분이 없으면 박자가 반으로 줄고 그 박자가 줄어든다 예:

[kishi] (해안) 와 [kushi] (빗), 전자의 /i/ 와 후자의 /u/ 가 떨어지면 둘 다 [kshi] 그리고 모음은 기자음이나 무기자음 이후

모음 무음화 현상이 거의 나타나지 않는다. 그래서 많은 초보자들이 일본어의 모음을 어렴풋하게 이해하지 못하고 잘 파악하지 못하고,

발음 과정에서 떨어지거나 소리를 내거나 소리를 내는데. 소리를 내면 자연스럽게 자음 체계

1. 입술소리가 적고 가볍다

야원국웅씨는' 일본인과 일본어' 라는 책에서 "일본인발음의 첫 번째 특징은 입술이 그다지

가 아니라는 것" 이라고 지적했다. 일본어에는 입술음 /f/ 와 /v/ "가 없다는 것이다. 일본인이 중국어 /f/ 와 영어 /v/ 를 잘 보내지 못하는 것도 당연하다. 물론 일본어에도 /p>

< P > 로 시작하는 단어는 적다. 의성의태어 외에 있다면 외래어일 뿐이다. 이 두 음은 어두에

가 거의 나타나지 않을 뿐만 아니라 단어에도 거의 나타나지 않는다. 그래서

위, 아래, 위, 아래, 위, 아래, 위, 아래, 위, 아래, 위, 아래, 위, 아래, 위, 아래, 위, 아래, 아래, 위, 아래, 아래, 위, 아래, 위, 아래

현대중국어' 에서는 "입술이 닫히고 부드러운 입천장이 떨어지고,

비강이 잘 통한다" 고 지적했다.

볼 수 있다. 일본어 /p b m/ 을 발할 때 윗입술의 동작 그렇다면 야원국웅씨가' 일본인과 일본어' 에서 지적한 바와 같이' 일본어와 자음의 대략적인

입과 중앙부의' 소리' ..

중국어에 의해 입술을 꼭 다물고/ 무음, 무음, 무음

일본어를 처음 배우는 사람은' 에서 무슨 일을 하는지 (대학)' 듣고 (말)' 에서' 무슨 일을 하는지 (퇴학)' 또는 그 반대로. < 일한은 각각 서로 없는 발음 방법을 가지고 있다. 일본어는 목소리와 무음,

가 대립하여 차이를 형성하고, 중국어는 기음과 무음, 대립을 형성하여 차이를 나타낸다. 이 두 가지 발음 방법,

는 그렇지 않다 서로 접촉한 적이 없는 새로운 헤어

음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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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본어 자음 중 소리가 있고, 소리가 없는 것은 4 반, 9 개.

는 성대가 진동하는지 여부에 따라 결정된다.

중국어의 자음에는 기음이 있고, 무기음은' 기음',' 기음 없음' 이라고도 불린다. 무기 (공기 공급 여부) 의 대립을 통해 서로 다르고, 구별의 역할을 하는 것이다.

, 무기는 공기 공급 여부에 의해 결정된다.

하지만 일본어의 무음이 어두에 나타날 때 지역

다른 의미의 역할이 없기 때문에 중요하지 않습니다.

일본어의 소리, 소리 없음, 중국어의 기음, 무기음 발음 방법 (발음 습관) 의 근본은

< 다음 네 단어를 듣는 것과 같다.

"(소리 없는 가스)" 에서 "(소리 없는 가스)" (소리 없는 가스) "

일본인은 들을 수 밖에 없다

하지만 사실 일본어는 소리와 소리 없는 차이가 있다.

또한 유명걸씨 (1971) 가 음향음학 실험을 통해 측정했는데, 중국어의 기음 /p t k/ 와 무음

중국어는 기량이 크고, 일본어의 무음은 숨을 내쉬는 양이 적다.

일본어의 소리 때문에, 침묵과 중국어는 기개가 있고, 무기의 근본은 다르다. 합기 유량 크기의 차이, 중

< P > 무음 또는

아주 가벼운 무음.

② 어두에 나타나는 무음, 다소 숨을 내쉬는 소리가 동반돼 중국인이 들으면 기음 때문에 자연스럽게 기음

; 그래서 우리 중국

사람들은 보통 청각이 무기음이고, 자연적으로도 무기음으로 일본어를 보내지만, 중국어의 무기음은 단어에 나오는데, 어미

는 대부분 음향이 진동하기 때문에 일본어를 들으면 소리가 난다 그래서 일본인은 중국어에 대한

기음과 무기음의 구분과 발음도 어려워 보인다. 특히 기음에 대해서는 잘 파악하기가 어렵다. 그래서 필자는 일본

< P > 에서 중국어를 가르치는 동안 일본인이 중국어의 기음을 무기음으로 보내는 것을 자주 듣는다. 예를 들면:

도둑 → 작은 주머니 뚱보 → 방망이 산란기 → 전시기간

그 안에 밑줄을 친 글자의 숨소리 /t p ch/ 각각 무음 /d b zh/ 로. < 각각 17.7 과 12.8, /h p s/ 의 사용 빈도는

15.2, 즉 소리 없는 자음이 전체 자음의 45.7 을 차지한다. 이는 우리가 일본어의 소리 없는 발음을 잘 배워야 한다는 것을 시사한다. 만약

6 그것은

듣기 싫은 (또는 알아들을 수 없는) 일본어가 될 것이다.

3. 박자 시작 부분에 두 개 이상의 자음

일본어가 나타나지 않는다 [와타시] (ㅋㅋ). 이 점에서 우리 중국어도 마찬가지고 음절이

머리를 열면 자음이 하나만 나온다. 하지만 영어는 다르다. 많은 단어들이 2 ~ 3 개의 자음으로 시작한다. 예: scrap 모두 세 개의 자음 (c c c) 으로 시작하는 ..

4. 자음 /r/ 로 시작하는' 와 어'

일본어의 고유 어휘, 즉' 화어' 가 없습니다. 모두 인도유럽어나 중국어에서 흡수된 외래어입니다.' 지식지원' 과 달리' 줄' 은' 의' 지원',' 지원' 에서' 이런 동사는 활성화 또는 보조 동사,

< 전자가 ""

(이때 그들이 아직 많은 외래어를 접하지 않았을 때), 바로. 중국어와 영어가 그렇지 않으면,

< P > 자음/R.

위의 비교를 통해 일본어 음소의 특징을 요약하여 일본어 음소의 특징에 대한 개괄적인 인식

, 일부 교사들이 음소에서 학생들의 발음을 지도하고 발음 불허가 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참고할 수 있도록 했다. 마지막으로, 우리는 이

음기관은 비교적 느슨하고 긴장도가 적고 (긴장음이 적음), 숨을 내쉬는 것이 약하며, 발음위치는 비교적 구강 앞부분에 집중되어 있으며, 개방폭

도가 작고 폐쇄가 빠르다. 중국어의 발음은 발음기관의 긴장도가 높다 개방 폭이 크다.

발음을 잘 익히는 가장 큰 전제조건이라고 말해야 한다. 도쿄 학예대 송강영지 교수가 중국어 발음을 가르칠 때

먼저 입모양을 연습하는 것으로 시작하는 것은 이치에 맞지 않는다. 많은 실천도 두 가지를 간과했다는 것을 증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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