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 트렉을 본 후

스타트렉 리뷰 1부: '스타트렉 III: 비욘드' 리뷰

당연히 영화는 극장에 도착한 시간을 기준으로 선정했다는 원칙을 바탕으로 기다리지 않는 것. 우연히도 나는 "스타트렉" 영화 중 어느 영화를 본 적이 있습니다. 하나 또는 두 개, 아니면 둘 다일 수도 있습니다. 오랫동안 줄거리를 기억할 수는 없지만 적어도 친숙해 보입니다.

'비욘드 더 스타즈'는 고요하고 매력적인 별하늘을 보여줄 거라 생각했는데, 우주에서 벌어지고 있는 일은 바로 스타워즈였다. 정교한 장비와 첨단 장비를 갖춘 거대하고 견고한 우주선이었지만, 압도적인 검은 날아다니는 벌레들에 순식간에 산산조각이 났다. 그 종류의 공포는 끝없는 논과 넓은 숲이 메뚜기 떼에 휩쓸려 가는 것을 보는 것과 같습니다. 나중에 나는 이 무서운 작고 검은 곤충 모양의 생화학 무기가 벌이라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극장에서 나왔을 때 다른 관객들이 이런 영화를 컴퓨터로 보는 효과가 훨씬 더 나쁘다고 말하는 것을 들었는데, 어조에 만족감이 살짝 들어 있었다. 그리고 거대한 화면과 3D 효과도 더 좋다고 생각합니다. 그 중 가장 흥미로운 것은 전송 장치이다. 무협소설에 나오는 '순간이동' 방식과 조금 비슷하다. 빛이 번쩍이고 온몸을 덮더니 남자가 사라졌다. 그가 어디에 있든 눈 깜짝할 사이에 우주선으로 순간이동할 수 있습니다. 정말 놀랍습니다!

우주비행사들 사이에서 '의사'와 '철학자'의 개성 넘치는 대사가 돋보이는 여성 선장의 영웅적인 행동과 현명한 판단력 등 볼만한 디테일이 많다. , 등. . 하지만 내 마음 속에 남아있는 가장 생생한 인상은 "닥터"에 대한 선장의 이름입니다: "Old Bones!" "Old Bones?" 정말 흥미로운 별명입니다!

스타트렉 리뷰 2: '스타트렉 3' 리뷰: 참전용사들은 미국인들의 마음 속에 영원한 고통이다

스타트렉 3 비욘드 더 스타즈, 영화 제목이 아름답다 눈부시다 , 영화의 내러티브 스타일은 '난관에 부딪히다'부터 '해결책 찾기', '적을 해결하는 것'에 이르기까지 고전적인 에피소드 구조에 따라 단순하고 밝은 리듬으로 이야기를 전달합니다. . 아마도 이 영화의 감독이 '분노의 질주' 4편(3, 4, 5, 6)을 연출했기 때문일 것이다. 린이빈 감독은 남성 캐릭터의 관계에 대한 감각이 뛰어나고, 스토리 전체가 동성애로 가득 차 있기 때문일 것이다. 하지만 요점을 깨지 않고도 사람들은 "AUO 이상이지만 충분히 게이는 아니다"라는 상태를 충분히 느낄 수 있습니다.

<분노의 질주>를 너무 많이 연출한 탓인지 린이빈 감독은 이번 영화에서 우주의 신비로운 장면을 많이 보여주지 않고 오히려 우리에게 상상력이 풍부한 장면을 만들어냈다. 전함 버전의 자동차 추격 장면. 엔터프라이즈호가 공격을 받고 격추되는 장면부터 프랭클린의 강력한 반격이 끝날 때까지 저스틴 린 감독은 익숙한 우주에서의 자동차 추격 장면을 활용했는데, 특히 마지막에 나오는 프랭클린 장면은 독특하고 흥미로웠다. 순양함이 물에서 솟아올라 전투기 3대를 정면으로 격파하는 장면은 전차 추격 장면을 입체적으로 업그레이드한 작품이라고 할 수 있다.

화려한 장면 이후 드디어 미스터리가 드러났다. 악당 크로우는 사실 수십 년 전 영웅 선장 에디슨이었다는 사실이 밝혀졌다. 사람들이 프랭클린 우주선과 그 선장 에디슨의 행적을 교과서에 써서 수십 년 후에 보냈을 때, 그들 앞에 있는 괴물이 인류 전체를 말살시키려는 에디슨이라고는 누구도 상상할 수 없었습니다.

정의의 얼굴을 갖고 악을 물리치려는 커크 선장을 마주한 에디슨은 자신의 비극적 경험을 털어놓은 후 증오의 표정을 지었다. 1세대 우주 탐험가로서 에디슨 세대는 끝없는 미지의 존재, 잔인하고 강력한 외계 생명체, 피할 수 없는 블랙홀로 가득 찬 우주에 직면했고, 그 뒤를 이은 인간들은 하루 종일 끝없는 살상과 파괴, 강제를 벌였습니다. 에디슨과 다른 사람들은 하루 종일 그들을 위해 일했습니다.

에디슨이 승무원들을 조심스럽게 우주로 날리도록 이끌었을 때, 그가 커크 선장만큼 자신있게 승무원들에게 "이 세상에 알려지지 않은 것은 아무것도 없습니다. 단지 일시적으로 숨겨져 있을 뿐입니다."라고 말하는 것은 절대 불가능했습니다. "그는 탑승한 모든 사람에 대한 책임이 있으며 단 한 명의 생명도 자신을 비난해야 합니다." 커크 선장의 화려하고 우스꽝스러운 자신감은 그의 아버지가 수십 년, 수백 년 동안 목숨을 바쳐 우주를 탐험했다는 사실에서 얻은 것입니다.

극중 주인공들은 아버지의 피를 통해 얻은 경험을 바탕으로 전진했고, 마침내 우주전쟁의 패권을 쥐게 됐다. 그러나 그들의 부모는 자신들의 목숨뿐만 아니라 일부 사람들의 목숨도 희생했다. .자신의 인간성을 희생하여 얻은 승리, 경험의 빛. 세월이 바뀌고 새로운 세대의 선장들이 자신감 넘치는 승무원들과 함께 우주로 모험을 떠날 때, 인류를 희생한 전임자들을 만났을 때 그들을 쓰레기로 취급하고 우주로 폭파시키는 것은 조금 불친절한 일입니까?

미국은 현대전쟁을 반복해온 선진국답게 전쟁을 경험하고 전쟁으로 피해를 입은 퇴역군인이 많다. 이들 참전용사는 오늘날 미국 사회의 심각한 문제다. 1세대 우주전함의 초대 함장인 앤더슨 선장은 그야말로 베테랑이라 할 수 있다. 수년간 국가를 위해 봉사한 이들 참전용사들은 물론 오늘날의 사회와 맞지 않을 것이며, 심지어 극단적인 행동을 할 수도 있을 것입니다. 이들 참전용사들과 마주할 때, 이들의 성격왜곡의 원인이 무엇인지 곰곰이 생각해 보아야 할까요?

'당신이 행복과 우아함을 누릴 때 그것은 누군가가 당신을 대신해 그 짐을 짊어지고 있기 때문이다'라는 말처럼, 참전용사들은 미국인들이 전 세계로 전진할 수 있도록 지켜주는 사람들이다. 전 세계적으로 존경받는 그들은 미국 본토의 안전과 안녕을 보장했습니다. 이 영화의 작가와 감독도 이 점을 고려해서 에디슨 선장이 총에 맞아 죽도록 놔두지 않고 증오와 결의에 찬 눈빛으로 우주로 쫓겨났던 것 같아요.

스타트렉 3부에 대한 고찰: "스타트렉" 영화 리뷰

드디어 12개의 "스타트렉" 시리즈를 모두 시청했습니다. 기본적으로 변하지 않은 캐릭터, 유사한 줄거리 구조, 결코 사라지지 않는 우주선, 그리고 그 이상한 외계 풍경은 시리즈를 보는 안정적인 심리적 욕구를 충족시킬 뿐만 아니라 SF 영화를 보는 참신함과 심리적 만족감을 선사합니다. 물론 공상과학 영화의 일반적인 루틴도 이해합니다. 예를 들어 외계 생물, 시간과 공간의 전환, 성간 여행에 대한 다양한 이상한 세부 사항 등이 있습니다. 하지만 이것들은 내가 더 생각해 볼 필요가 있는 것들이다.

인류가 앞으로 2~3세기 또는 그 이상 진화한 이후 사회와 심지어 우주의 진보를 촉진하는 힘은 더 이상 경제적 이익도, 정치적 이익도 아닌, 이는 인간이 자신을 초월하고 발전한다는 점에서 마르크스의 포괄적인 인간발전론과 대체로 일치한다. 물론 이것은 문제의 한 측면일 뿐입니다. 반면에 함대에 속한 사람들은 찬성이든 반대든 마르크스가 말했듯이 자신의 집단과 승리를 위한 포괄적인 인간 해방의 상태에 도달하지 못했습니다. 그들 자신의 행성의 이익, 그들 자신의 이기적인 이익을 위해서라도 노골적인 싸움과 은밀한 싸움, 약탈과 피비린내 나는 싸움이 있습니다. 인간의 전방위적인 발전을 더욱 중요하게 표현하는 것, 즉 “사회의 모든 구성원은 자신의 모든 재능과 힘을 완전히 자유롭게 개발하고 발휘할 수 있다”는 것은 기본적으로 표현할 수 없습니다. 그들은 여전히 ​​전통적인 직업적 분업을 갖고 있으며, 각자는 최선을 다해 자신의 의무를 수행하고, "무엇보다도 책임과 명예"라는 전통적인 정신을 고수합니다. 물론 이것은 영화이고, 정치이론을 완전히 해석하는 것은 불가능하다. 그런 의미를 갖는다는 것은 매우 가치 있는 일이다.

우리는 집단 영웅주의 시대에서 인류를 발전시키는 데 천년을 보냈다. 물론 이것이 진보인지 퇴행인지는 지금은 논평할 수 없다. '스타 트렉' 시리즈는 처음에는 명령과 규칙을 엄격하게 준수하는 것에서부터 협력하여 적에 맞서 싸우는 것부터, 특히 11화와 12화에서 개인주의적 사상이 우월해지는 과정까지 완벽하게 해석한다. 커크 선장은 우주선 규정과 성간 규칙을 무시하고 인류와 우정을 최고의 법칙으로 여겼지만 결국 전쟁에서 승리하고 지구를 구하며 우주의 평화를 수호했습니다. 물론 앞서 말했듯이 이 영화는 영화이기 때문에 이론으로 완전히 검증하고 검증할 수는 없습니다. 그것은 단지 중국 사람들, 심지어 동양 사람들의 이념과 가치 체계와 충돌할 뿐입니다.

물론 이 시리즈의 모든 영화에 스며있는 낙천주의와 개척 정신은 칭찬받을 만하다. 300년이 지나 온 지구가 전쟁과 가난을 없애고 하나가 되어 우주 전체의 다양한 문명과 동맹을 맺고 공동으로 우주를 탐험하여 새로운 세계를 찾고 이해와 평화를 전파한다고 상상해 보세요. 그림. 때로는 좁게 생각하면 결코 달성할 수 없을 것 같은 목표이기도 합니다. 이는 마르크스가 우리에게 설명한 공산주의 이상과 마찬가지로 단지 환상일 뿐입니다.

하지만 사람들은 종종 "생각할 수 없는 것을 두려워하되 할 수 없는 것을 두려워하지 말라"고 말합니다. "생각이 미끄러지지 않는 한 항상 해결책은 더 많습니다. 어려움." 영화는 우리의 전망을 설명합니다. 열심히 일할지 여부는 우리에게 달려 있습니다. Verne이 그 예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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