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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억3천만 위안에 팔린 원화 청백화는 왜 그렇게 귀한가?

2010년에는 원나라 시대의 '귀구자 산하' 그림이 그려진 청화백자가 미국 골동품 상인에 의해 2억 3천만 위안에 경매되어 최고 경매 기록을 세웠습니다. 중국 문화 유물의 가격은 물론 역사상 아시아 예술품까지. 원 청화백자가 왜 가장 귀한가? 전성기의 명청화백자나 수량과 다양성이 풍부한 청백자가 아닌 청화백자가 가장 귀한 것은 왜 원나라인가? 도자기가 이제 막 성숙되기 시작했나요?

원화청화안료의 유래와 예술적 가치, 생존상태 등 다양한 요인을 간략하게 분석해보자.

1. 안료의 근원

원청색과 백색의 안료 중에서 수마리청(또는 수본청으로 번역)은 가장 아름답고 순수하다. 안료로 칠해진 청화백자에는 밝고 관대하며 자유분방하고 강한 입체감 등 많은 장점으로 사람들의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수말리청은 원래 고대 페르시아 특유의 광물 코발트 소재다. 한 사람은 현재 이라크 사마라 지역에서 생산됐다고 하고, 다른 사람은 이란 테헤란 남쪽에서 생산됐다고 한다. 400km 떨어진 게하모샤 마을 산에 있습니다. 불행하게도 이 자료는 너무 희귀하고 귀해서 원나라에서 명나라 현덕년까지 사라졌습니다.

원나라가 적극적으로 영토를 확장하고 그 세력권을 고대 페르시아까지 확장하지 않았다면 수마마예청은 결코 발견되지 않았을 것이고 소위 원청화라는 것도 없었을 것이다. 이러한 희귀한 안료는 당대의 생산자와 고관들에게 당연히 보물로 여겨졌으며, 관가마에서 크기가 다른 청화백자를 표현하는 데 특별히 사용되었다. 그 중에서도 큰 항아리, 매화병 등 대형 그릇에서 나타나는 특징이 가장 생생하다.

2. 예술적 가치

원청백의 주색은 주로 페르시아 문화의 영향을 받은 청백색이다. 왜냐하면 몽골인들은 흰색과 파란색을 좋아하는데, 파란색은 이슬람 문화의 주요 색이기 때문입니다. 서부 지역 문화의 영향을 받은 중국 장인들은 청화백자를 사용하여 도자기 몸체에 중국 전통 문양을 그리기 시작했고, 기분 좋은 청화백자를 소성하여 한 세대의 중국인 미학의 선례를 만들었습니다.

원나라 말기에는 드라마틱한 이야기를 그린 작품이 많이 출판됐다. 여기에는 일반적으로 두 가지 이유가 있는데, 첫째, 원나라 말기 주원장이 오랫동안 경덕진에 주둔하면서 원청화에게 영향을 미쳤다는 점이다.

원청화는 당송시대의 도자기와 근본적으로 다른 획기적인 작품이다. 이는 중국 도자기를 일반 도자기에서 채색 도자기로 전환시켰고, 풍부한 회화 예술은 중국 도자기에 장식적인 기능을 부여했습니다.

3. 존재 상황

원청백이 그토록 귀중한 중요한 이유 중 하나는 존재 자체가 극히 드물다는 점이다.

원나라의 청화보물은 대부분 중국에서 수천 리 떨어진 외국 궁궐 깊숙한 곳에 숨겨져 있다. 그 이유는 14세기 중반 이후 원청화는 무역로를 통해 서아시아, 남아프리카, 유럽, 동남아 등지로 옮겨졌기 때문이다. 여러 곳에 숨겨져 있고 흩어진 적이 없습니다.

첫 번째는 터키의 톱카프 궁전입니다. 이 원 파란색과 흰색 꽃은 1453년에 수집되었습니다. 한 세트에 40개로 존재감이 매우 높습니다. 공개적으로 전시되어 있으며 궁전 금고에 숨겨져 있습니다. 두 번째로 큰 컬렉션은 이란의 아크빌 사원으로 ***은 32점을 수집했습니다. 세 번째 수집 장소는 중국 장시(江西)성 고안(高庵)이다. 고안 지하에는 1980년대 한 때 출토된 문화재인 청백화 19점이 숨겨져 있다.

전 세계적으로 300개에 불과한 원화 청화항아리는 전 세계에 10개 미만으로 희귀하며 모두 박물관과 개인실에 숨겨져 있습니다. 소유.

원화 청백도형항아리는 베이징 자금성, 타이페이 자금성, 심지어 전국의 모든 박물관에도 없을 정도로 희귀한 작품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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