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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우 의미있는 구절

고전적이고 의미 있는 고대시는 다음과 같다고 생각합니다.

리청조(Li Qingzhao)의 "팔용탑에 새긴"

팔용탑 세월이 흘러도 나라가 뒤쳐질까 봐 걱정됩니다.

물은 남쪽 나라까지 3천 리로 이어지며, 기압은 강성 14개 주에 있다.

'팔용탑에 새긴'은 이청조(Li Qingzhao)가 작곡한 7자 절구입니다. 이청조(Li Qingzhao)의 유명한 시 《무릉춘(無陵春)》과 같은 시기에 쓰여졌는데, 두 시 모두 그가 금화로 피난하러 남쪽으로 건너가던 시기에 지은 것입니다. 내용적으로 보면 시와 가사 모두 '슬픔'을 담고 있다. 그러나 이청조가 이 시에서 한탄한 것은 방황과 노숙 생활의 슬픔을 표현한 것으로, "사물은 다르고 사람은 같지 아니하니 모든 것이 끝났도다. 말하고 싶으면 먼저 눈물을 흘린다”고 말했다.

이시 "팔 송탑에 새겨 져"에서 이청 조는 송나라의 쇠퇴를 한탄하고 나라를 유지하는 어려움을 한탄하며 이는 국가의 큰 걱정입니다. 그러나 그녀는 영웅적인 기개로 슬픔을 터뜨렸다. 시의 시작 부분에 그녀는 과거와 현재를 충격에 빠뜨린 유명한 구절을 썼다. 산은 미래 세대에게 남겨진다." 국사에 대한 이런 큰 걱정은 시간과 공간에 국한되지 않습니다. 고대와 현대의 공통된 걱정입니다.

첫 번째 문장인 '시대를 관통하는 낭만주의 건축 팔용'은 고대 시에서 건축물을 묘사하는 문장 중 가장 생동감 있고 표현력이 풍부한 문장이라고 할 수 있다. 바용탑(八永樓)은 원래 원창탑(圓昌樓)으로 불리며 송나라 시대 우저우(현재 절강성 금화)의 관광명소였습니다. Li Qingzhao가 그것이 오랜 세월 동안 인기를 끌었다고 말했을 때, 그는 당연히 그것이 문인들의 흥분과 흥분을 자극할 수 있다는 의미만은 아니었습니다. 두 번째 문장인 '나라의 유산은 미래 세대의 걱정에 맡긴다'와 더 밀접하게 연관되어 있다.

리칭자오의 시 전체에는 큰 고통, 큰 슬픔, 그리고 국가와 가족, 그리고 자신에 대한 큰 슬픔이 담겨 있습니다. 이는 그녀의 삶의 경험과 불가분의 관계에 있습니다. 변경이 함락되고 북송이 망하고 남송의 조정이 있던 건강(建康)과 항저우(杭州)도 한동안 사라졌다. 이로 인해 이칭조는 남송의 대강산이 전혀 안전하지 않다는 것을 깊이 느끼게 되었고, "남겨진 산강은 후세에 남겨질 것"이라고 한탄했습니다.

마지막 두 문장 "물은 남쪽으로 3천리까지 이어지며, 장강 남쪽 14주의 기압이 있다"는 것은 빽빽한 수로가 3천리 이상 침투할 수 있다는 뜻이다. 장강 이남의 전략적 위치는 장강 이남 14개 주의 생존에 영향을 미칠 만큼 충분하다. 이곳의 14개 주는 당나라 말기 시인 관수의 시 '아버지께 돈을 공양함'에서 "홀은 꽃으로 가득하고 손님은 삼천 명이 취하며 14개 주는 칼 하나로 차갑다"라는 구절을 따온 것이다. . Guan Xiu는 Wuzhou의 Lanxi 출신이며 그의 14개 주에 대한 암시가 있습니다.

전유가 오월왕으로 즉위하자 관수가 그를 축하하기 위해 시를 보냈다고 한다. 그러나 전유는 자신을 황제로 선포하고 싶어 '십사현'을 ''로 바꿔야 했다. 40현'을 맞이하기 전이었다. 관수는 "국을 더하는 것도 어렵고 시를 바꾸는 것도 어렵다"는 말을 남기고 떠났다. 그 후 관수는 옛 촉왕 건왕의 예우를 받아 '선월대사'로 추앙받았다. 관수는 '십사현'을 '사십현'으로 쉽게 바꾸는 것보다 차라리 고향을 떠나 쓰촨성으로 가는 편을 택했습니다. 이청조가 여기서 한 말은 영토를 잃기를 서슴지 않는 남송 조정을 비웃는 것이 분명하다.

이청조(Li Qingzhao)의 이 시는 800~900년이 지났지만 그 뒷맛은 여전히 ​​남아 있고, 읽을 때 여전히 그녀의 영웅적 기상을 느낄 수 있으며, 여전히 사람들의 마음을 흔들 수 있습니다. "8용 타워는 여러 시대를 거쳐 전해졌고 그 유산은 미래 세대에게 전해질 것입니다." 이 두 유명한 문장은 놀랍고 생각을 자극합니다.

'해외' 왕양명

위험은 가슴에 갇히지 않고, 우주를 날아다니는 구름은 얼마나 다른가!

밤은 조용하고, 파도는 삼만 마일이나 떨어져 있고, 달은 밝게 빛나고, 하늘은 바람이 분다.

감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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