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로부두르 소개

보로부두르 사원 또는 때로는 "바라부두르"는 인도네시아 자바 섬의 문틸란 근처에 있는 대승 불교 사원입니다. 보로부두르(Borobudur)는 사이렌드라(Sailendra) 왕조(650-1025 AD) 통치 기간에 건설되었으며, 세계에서 가장 큰 불교 사원으로 남아있습니다. 자바의 불교 인구는 서기 14~15세기경 많은 자바인들이 기독교로 개종하면서 보로부두르 사원이 버려질 때까지 보로부두르에서 순례와 기타 의식을 행했습니다. 보로부두르는 서기 1814년에 재발견되어 광범위한 연구와 고고학 조사의 대상으로 남아 있습니다. 네덜란드인과 자바인에 의해. 1970년대와 1980년대에 수하르토(Suharto) 대통령(1967-1998 AD)과 유네스코(1991년 보로부두르를 세계문화유산으로 지정)의 감독 하에 복원된 이후 상징적인 사원은 계속해서 인도네시아의 미학, 건축 및 문화적 정체성을 형성하고 있습니다. 보로부두르는 인도네시아에서 가장 많이 방문한 관광 명소입니다.

지리 및 역사

보로부두르는 족자카르타에서 북서쪽으로 약 40km(25마일), 자바 중부의 수라카르타 시에서 서쪽으로 약 86km(53마일) 떨어져 있습니다. 사원은 Sundoro-Sumbing 산과 Merbabu-Merapi 산이라는 두 개의 화산과 Progo와 Elo라는 두 개의 강 사이에 위치해 있습니다. 보로부두르는 케두 평야에 있는 다른 두 불교 사원인 파원(Pawon)과 멘두트(Mendut)와 매우 가깝습니다. 학자들과 고고학자들은 세 사원이 모두 일직선으로 위치해 있기 때문에 서로 어떤 관계가 있을 것이라고 추측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이것이 무엇을 의미하는지는 여전히 학문적 논쟁의 문제로 남아 있습니다. 힌두교든 불교든 고대와 중세 자바인들은 케두 평야를 막대한 농업 생산과 연관시켰고 따라서 자바 섬에서 가장 성스러운 곳 중 하나로 간주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고대인들은 이 두 강이 오늘날 인도의 신성한 갠지스 강과 야무나 강을 연상시키기 때문에 특히 상서로운 강이라고 여겼습니다. 지역의 호의를 고려하면 당연히 힌두 구눙 우키르(Gunung Wukir) 사원의 역사는 기원전까지 거슬러 올라갑니다. 서기 732년, 케두 평야의 보로부두르에서 서쪽으로 불과 10킬로미터(6마일) 떨어진 곳에 있습니다.

보로부두르 사원의 연대 측정은 인도네시아와 다른 곳에서 발견된 부조와 비문의 예술적 비교를 기반으로 합니다.

자바인들이 건설한 보로부두르 시대는 전설과 신비에 싸여 있다. 건축이나 목적에 대한 기록은 없으며 사원의 연대는 인도네시아 및 동남아시아 전역에서 발견되는 부조 및 비문과의 예술적 비교를 기반으로 합니다. 강력한 문화적, 종교적 영향은 서기 1세기경부터 인도 아대륙에서 현재 인도네시아에 도달했습니다. 이 영향력은 c부터 빠르게 증가합니다. 서기 400년 이후. 힌두교와 불교 상인 및 무역상들이 이 지역에 정착하여 현지 주민들과 결혼했으며, 원주민 자바인과 고대 인도 사이의 장거리 무역 관계를 촉진했습니다. 수세기에 걸쳐 자바인들은 고대 인도의 문화와 종교를 자신들의 문화와 종교와 혼합했습니다.

'보로부두르'라는 이름 자체가 치열한 학문적 논쟁의 대상이자 미스테리한 문제이다. 일부 학자들은 그 이름이 산스크리트어 Vihara Buddha Uhr 또는 "산 위의 불교 수도원"에서 파생되었다고 주장하는 반면, 다른 학자들은 Budur가 자바 지명에 지나지 않는다고 주장합니다. 서기 842년의 석판에는 부미삼바라부다라(Bhumisambharabhudara) 또는 "보살 시경의 공덕산"이 언급되어 있습니다. "보로부두르"라는 이름은 아마도 "보로부두르"와 관련이 있을 것입니다.

현대 역사가들은 보로부두르 건설로 이어진 정치적, 문화적 사건에 대해 서로 의견이 다릅니다. 힌두 산자야 왕조는 원래 보로부두르가 현재 서 있는 곳에 시바 사원을 짓기 시작했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서기 775년에 그들은 사일렌드라 왕조에 의해 그 지역에서 쫓겨나면서 사원을 완성할 수 없었습니다. (그러나 다른 자바 역사가들은 사일렌드라 왕조와 산자야 왕조를 같은 가문으로 간주하며 종교적 후원은 개인적인 신념에 따라 달라질 뿐이라는 점에 유의해야 합니다.

상식적으로는 서로 다른 신념을 지지하는 두 왕조가 경쟁 관계에 있었다는 것입니다.)

고고학자들과 학자들은 보로부두르 건설이 BC에서 끝났다는 데 동의합니다. AD 800-825. 전통적으로 자바의 왕으로 여겨지는 사마라퉁가 왕(AD 790-835?)은 보로부두르 건설을 감독했습니다. 사마라퉁가와 같은 불교 왕들은 중앙 자바에 있는 마타람 왕국의 힌두 산자야 왕조와 권력을 놓고 경쟁했습니다. 산자야(Sanjaya) 왕조 하의 인도-자바인들은 보로부두르에서 서쪽으로 약 19킬로미터(12마일) 떨어진 곳에 인도네시아에서 가장 큰 힌두 사원인 프람바난(Prambanan)을 건설했습니다. 보로부두르와 같은 세기에 프람바난의 건설은 정치적, 문화적 반응이었을 가능성이 충분히 있습니다. 보로부두르로.

다음 세기에 걸쳐 지진, 화산 폭발, 열대 우림의 성장으로 인해 보로부두르는 자바인들로부터 멀리 떨어져 접근할 수 없게 되었습니다.

불교도들은 서기 1400년대 어느 시점에 사원이 버려질 때까지 중세 초기 보로부두르에서 순례를 하고 불교 의식에 참여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더욱이 보로부두르가 버려진 근본적인 이유에 대해서도 논란이 일고 있으며, 사원이 최종적으로 버려진 이유는 아직 알려지지 않았습니다. 서기 10세기 또는 11세기에 마타람 왕국의 수도는 화산 폭발로 인해 보로부두르에서 동쪽으로 이동한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이로 인해 순례 중심지로서의 보로부두르의 지위가 약화되었을 수 있습니다. 기독교인, 페르시아인, 구자라트인 상인들이 이르면 서기 8세기와 9세기에 현재 인도네시아에 기독교를 가져왔지만, 자바인의 기독교 개종 비율은 서기 15세기에야 시작되어 급격히 증가했습니다. 자바인들이 종교를 받아들임에 따라 보로부두르의 중요성이 전반적으로 감소하는 것은 일리가 있습니다. 그 후 몇 세기 동안 지진, 화산 폭발, 열대우림의 성장으로 인해 보로부두르는 자바인들로부터 멀어져 접근이 불가능해졌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보로부두르가 자바인들의 집단문화의식을 떠난 적이 없다는 증거가 있다. 기독교로 개종한 후에도 이후의 자바 이야기와 신화에서는 사원이 신비와 부정적인 에너지와 연관되어 있음을 표현했습니다.

1814년 네덜란드 동인도에 대한 영국의 짧은 점령을 감독했던 주지사 Thomas Stamford Raffles(1781-1826)는 네덜란드 탐험가 Herman Cornelius(1774-1833)가 보로부두르를 찾아 찾기 위한 탐험대를 조직하도록 허용했습니다. , 그는 같은 해에 성공적으로 수행했습니다. 보로부두르의 재발견 이후 몇 년 동안 네덜란드 동인도 제도 ***에서는 사원에 대한 고고학적 연구를 의뢰하고 허용했지만, 서기 19세기와 20세기 초에는 약탈이 주요 문제였습니다. 전문가들은 보로부두르를 그대로 유지해야 하며 첫 번째 복원 작업은 서기 1907년부터 1911년까지 지속되어야 한다고 권고했습니다. 오늘날 보로부두르는 다시 한번 불교 순례지이자 동남아시아의 주요 관광지가 되었지만 인도네시아 관리들은 사원의 통행으로 인한 피해와 환경 및 안전에 대한 지속적인 우려를 여전히 우려하고 있습니다.

예술과 건축

보로부두르(Borobudur)는 인상적이고 기념비적인 고대 불교 건축물이다. 동남아시아에는 캄보디아의 앙코르와트와 미얀마의 바간의 불교 사원만이 있다. 보로부두르의 디자인은 고대 자바 원주민과 인도 미학의 융합을 반영하여 자바와 굽타 스타일의 왕조 건축물을 결합합니다. 보로부두르 주변에는 500개 이상의 불상이 있으며, 보로부두르에는 약 3,000개의 얕은 부조 조각품이 있습니다. 조각품은 모두 독특하며 부처님의 가르침, 삶, 개인적인 지혜를 묘사합니다. 종합하면, 보로부두르에는 오늘날 세계에서 가장 많은 수의 불교 조각품이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고대에는 조각가들이 페인트와 석고로 모든 것을 덮기 전에 사원의 다양한 갤러리를 장식하고 장식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 방법은 이러한 조각품을 천년 이상 더 잘 보존하는 데 도움이 되었습니다.

보로부두르 건설에는 160만개 이상의 안산암(화산암)이 사용된 것으로 추정된다. 모르타르를 전혀 사용하지 않는 방식으로 암석을 자르고 접합합니다. 보로부두르는 3개의 뚜렷한 기념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보로부두르의 주요 사원과 주요 사원의 동쪽에 위치한 2개의 작은 사원입니다.

두 개의 작은 사원은 파원 사원(Pawon Temple)과 멘두트 사원(Mendut Temple)이며, 후자에는 보살들로 둘러싸인 두 개의 부처의 큰 조각상이 있습니다. 종합적으로 보로부두르, 포왕, 문은 모두 개인이 열반에 이르는 길을 상징합니다. 세 개의 사원도 일직선상에 있습니다. 또 다른 불교 사원인 Ngawen은 서기 8세기에 지어졌으며 보로부두르의 주요 사원에서 불과 10km 떨어져 있습니다. 바논 사원(Banon Temple)은 파완(Pawan)에서 북쪽으로 불과 몇 미터 거리에 위치한 폐허가 된 힌두 사원입니다.

보로부두르의 주요 사원 구조는 피라미드 모양의 바닥에 5개의 정사각형 테라스, 3개의 원형 플랫폼이 있는 원뿔형 줄기, 위층에 웅장한 기념비적인 사리탑 등 3개 층으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약 2,520평방미터(27,125평방피트)의 면적을 차지하는 섬세한 부조가 사원 벽의 일부를 이루고 있습니다. 보로부두르의 원형 플랫폼은 각각 불상이 있는 72개의 사리탑으로 둘러싸여 있습니다. 이러한 공간의 분배와 경계는 불교의 우주론과 일치합니다. 불교의 우주론에서는 우주를 무체(無身), 무체(無身), 무계(無界)의 세 가지 영역으로 나눈다. 여기에서 Arupadatu는 3개의 플랫폼과 큰 stupa로 표현됩니다. rupadatu는 5개의 레벨로 표현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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