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지식 네트워크 - 컴퓨터 문답 - 학습과 학습의 관계에 관한 에세이

학습과 학습의 관계에 관한 에세이

오늘은 TV를 보며 공부하는 토론대회를 진행했습니다.

저는 부정적인 측면을 지지합니다. TV 시청은 득보다 실이 더 많다는 것입니다.

TV 시청은 득보다 실이 더 많다고 생각합니다.

TV를 시청할 때 TV 방사선이 우리 몸의 백혈구를 죽입니다.

내가 시청했기 때문입니다. 공포영화를 좀 봐서 밤에 잠도 못자고 다음날 강의를 들을 기운도 없었다;

사람들이 싸우고 죽이는 영화를 흉내내기가 쉽다;

TV 시리즈를 보고 나면 여운이 계속 남는다. 그래서 수업 시간에 줄거리를 생각하면 성적이 떨어진다.

어떤 학생은 TV를 보면서 숙제를 하는데, 그것도 하나다. 성적이 떨어지는 이유;

TV가 너무 좋아서 계속 시청하면 시간 감각도 잃고 매일 해야 할 일도 모두 잃게 됩니다...

그리고 오랫동안 TV를 시청하면 근시가 생기기 쉽습니다!

긍정적인 견해: TV 시청의 장점이 단점보다 더 큽니다. 그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TV를 통한 국가적 행사는 우리를 더 빠르고 생생하게 이해할 수 있게 해줍니다.

동물 세계, 스포츠 이벤트...우리는 이런 것들을 책에서 그렇게 상세하고 흥미롭게 배울 수 없습니다.

예능 프로그램은 웃음이 항상 온다는 속담처럼 우리를 기분 좋게 만들어줍니다...

p>

의식이 있는 한 실제로 TV를 시청한다고 해서 공부가 지연되는 것은 아닙니다.

시아버지는 시어머니가 옳다고 하고, 시어머니는 시어머니가 옳다고 하는데 어떻게 해야 할까요?

사실 TV를 보는 것에는 장단점이 있습니다. 시간을 합리적으로 조정한다면 국정에 신경쓰고 기분을 조절할 수 있습니다.

의식적으로 공부하고 국정에 관심을 갖는 것은 모순이 아니다. 어서 해봐요!

제목: 학습 관련 작문

웹사이트:

통신 주소: 간쑤성 천주현 천당진 교육 상담소 천주학교

우편번호: 733213

추상교실 수업 활동은 교육 및 교수법에서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방법입니다. 이는 교사가 학생들에게 지식과 기술을 전달하는 전체 과정이기도 합니다. 교육. 정보 기술 교육 모델은 또한 과목의 교육 효과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칩니다. 정보 기술 과정은 독특한 교육 모델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교육과 학습은 분리될 수 없는 유기적 전체입니다. 따라서 정보 기술 교육 과정을 교육하고 학습하는 데에는 특정한 과학적 방법이 있습니다.

키워드 정보 기술, 교육 모델, 학습 방법

덩샤오핑(Deng Xiaoping) 동지는 한때 "컴퓨터 학습은 어린 시절부터 시작되어야 한다"고 지적했습니다. 현대 과학 기술 서부 지역의 발전과 함께 정보 기술이 서부 지역의 오지 농촌 지역까지 확산되어 농촌 어린이들이 일찍부터 컴퓨터에 접근하고, 컴퓨터를 배우고, 컴퓨터를 이해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우리는 역사적으로 중요한 이 중요한 사건을 수행해야 합니다. 정보기술 교과목의 독창성을 연구할 필요가 있다. 정보 기술 과정에는 고유한 교육 모델이 있기 때문에 교육과 학습은 분리될 수 없는 유기적 전체이므로 정보 기술 과정을 교육하고 학습하는 데에는 특정한 과학적 방법이 있습니다. 저는 입사한 지 2년이 채 되지 않은 정보 기술 교사입니다. 좋은 정보 기술 과정을 수강하려면 더 많은 교육 경험을 축적하고, 과정의 특성을 주의 깊게 연구하고, 이론 연구를 강화하고, 결합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교육 실습을 통해 효과적인 교수 모델과 학습 방법을 탐구합니다. 다음은 동료들이 참고하고 교정할 수 있도록 제가 지난 2년 동안 강의 작업을 하면서 얻은 몇 가지 경험입니다.

1. 교육 모델

교실 교육 활동은 교사가 학생들에게 지식과 기술을 전달하는 전체 과정입니다. 품질 교육의 핵심입니다. 교실 수업 모드는 교실 수업의 효율성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칩니다. 따라서 첨단 정보 기술 과정으로서 새로운 교육 모델도 있습니다.

1.1 학생들이 적극적으로 학습할 수 있는 분위기 조성

수업 전에 좋은 학습 분위기를 조성하는 것은 효과적인 교육을 위한 전제 조건입니다. 수업 전에 수업과 관련된 몇 가지 정보를 제공하여 좋은 학습 분위기를 조성합니다. 예를 들어 멀티미디어 교실에서 정치 수업을 듣기 전에 학생들에게 수업 전제를 소개하기 위해 온라인 뉴스를 탐색할 수 있는 10분의 시간을 줄 수 있습니다. 더 나아가, 학생들의 학습 방법을 개선하고, 학생들의 학습에 대한 흥미를 자극하며, 학생들의 일상 학습과 생활에 적합한 더 많은 정보와 문화 지식을 설계해야 합니다.

둘째, 학생들이 교실에서 학습할 수 있는 좋은 분위기를 조성해야 합니다. 교사는 교실 수업에서 이 45분을 최대한 활용해야 합니다. 정보 기술 수업에서는 강의를 20분 안에 마친 다음 학생들이 하도록 해야 합니다. 실습 중에 이해가 되지 않는 문제가 발생하면 질문하고 개별적으로 지도할 수 있도록 합니다. 이는 학생들이 독립적 탐구를 통해 컴퓨터 조작 방법과 응용 기술을 익히고, 그 과정에서 관련 개념과 원리를 인식하고 이해하며, 학생들이 적극적으로 생각하고, 과감하게 질문하고, 혁신에 용기를 갖도록 격려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1.2 학생들의 학습 흥미 자극

학생들은 초등학교 3학년이든 중학교 3학년이든 매번 정보기술 수업을 듣는 것을 매우 좋아합니다. 학교에서는 정보기술 수업을 들을 때마다 학생들이 일찍 컴퓨터 교실 문으로 와서 제가 도착하기를 기다리곤 합니다. 가끔 제가 출장을 가거나 정전이 되면 학생들이 저에게 수업을 보충해달라고 요청합니다. 토요일 정오에 학생들이 정보 기술 수업을 아주 좋아하는 것 같아요. 저는 학생들이 더 많은 컴퓨터 조작을 연습할 수 있도록 수업 10분 전에 컴퓨터실을 열어둡니다. 실제로 이러한 취미는 직접 실습을 하거나 게임을 하거나 애니메이션 사진을 보는 등의 방식으로 표현되는 경우가 많지만, 일부 기본 지식과 기술을 진지하게 배우려는 의지는 없습니다. 따라서 교육과정에서 학생들의 기초지식 학습에 대한 흥미를 자극하여 효율성 제고라는 목적을 달성하는 것이 필요하다. 학생들이 처음으로 컴퓨터를 접할 때 그들의 관심은 상대적으로 높습니다. 학생들이 매 수업마다 이론을 배우게 되면 학생들은 직접 실습할 시간이 없기 때문에 학생들은 정보 기술 수업을 듣는 것이 좋다고 느낄 것입니다. 지루한. 따라서 초등학교 또는 1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우리는 일반적으로 학생들의 학습에 대한 관심을 자극하고 실습 능력을 쉽게 개발할 수 있도록 운지법 연습, 그림 그리기, 마우스 게임, Jinshan Painting King 및 기타 교육 게임을 가르칩니다.

예를 들어 중학교 1학년 때 첫 번째 정보기술 수업을 할 때(1) 첫 수업인 '정보세계'로 직접 가서 5분간 이야기를 나눴다. 정보화와 정보기술의 개념을 접한 후 '드로잉' 도구를 소개하면서 처음에는 이론에 대한 이야기를 들었을 때 학생들이 무기력해 보였지만, '드로잉'에 대해 듣자 마자 학생들은 관심을 갖게 되었습니다. 이런 경험을 쌓은 후 1학년(2)반 정보기술 수업을 할 때 처음으로 '드로잉'을 가르쳤는데, 학생들의 강한 흥미를 불러일으켰고, 제가 컴퓨터로 그린 '닭 먹기'도 보았습니다. 학생들은 모두 즐겁게 박수를 쳤고, 2학년과 3학년 학생들이 그린 작품도 보여주었고, 그림을 보면 모두들 이야기를 나누기 시작했고, 컴퓨터 교실을 떠나려는 학생들은 아무도 없었습니다. 수업이 끝난 후 학생들의 컴퓨터 학습에 대한 관심이 완전히 높아졌습니다. 여러 번의 연습을 거쳐 학생들이 컴퓨터를 이해하고 모든 사람이 이론적 지식을 배우도록 유도하면 학생들은 더 이상 지루함을 느끼지 않을 것입니다.

1.3 학생들이 스스로 탐구할 수 있는 자료를 제공

초보자에게 "마우스의 기본 조작"을 가르칠 때, 초보자가 기본적인 컴퓨터 조작 기술을 빠르게 익힐 수 있도록 합니다. 학년 여러분, 붉은 팬더에게 옷을 입히기 위해 FLASH에서 만든 게임을 다운로드했고 그 옆에는 "옷", "바지", "모자", "스카프" 등 다양한 형식이 있습니다. 이 게임을 학생들의 컴퓨터에 배포했습니다. 제가 게임을 만드는 방법을 말하기도 전에 학생들은 이미 마우스를 드래그하여 레서판다에게 가장 아름다운 옷을 입혔습니다. 다음으로 퍼즐, 지뢰찾기, 카드, 3차원 핀볼, 체커, 체스 등의 작은 게임을 소개했습니다. 이 게임에는 클릭, 더블클릭, 이동, 드래그, 포인트 등 5가지 마우스 조작이 포함되었습니다. 이 5가지 조작 방법은 매우 간단하지만 컴퓨터를 처음 접하는 중학교 1학년생에게는 익히기가 쉽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이러한 게임 교육을 통해 학생들은 이 다섯 가지 조작 방법을 쉽게 익힐 수 있습니다. 두 번째 수업 시간에는 학생들이 모두 게임을 하려고 떠들고 있었는데, 학생들의 열정적인 학습 태도를 보니 정말 게임의 효과가 있었습니다. 저는 여러 번 타이핑 연습 게임, 직소 퍼즐, 카드 게임, 슈팅 게임 등과 같은 일부 게임을 교육에 삽입하려고 노력합니다. 이러한 작은 게임이 교실에 침투하면 교실에 색을 더할 뿐만 아니라 학생들에게 행복을 가져다줍니다. , 그러나 또한 가능합니다. 이를 통해 학생들은 배운 기술을 더욱 강화할 수 있습니다.

학생들이 정보 기술에 대한 특정 이론적 지식과 실무 능력을 습득한 후 관련 지식에 대한 더 깊은 이해를 제공하기 위해 인터넷을 통해 교육 관련 미니 게임과 사진도 다운로드했습니다. 음악, 애니메이션 사진 및 기타 자료는 수업 시간에 학생들의 컴퓨터에 배포되며, 학생들은 교사가 제공한 자료를 기반으로 숙제를 완료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중학생들에게 "슬라이드쇼 제작"을 가르칠 때 일부 텍스트, 그림, 사운드, 비디오 등을 미리 다운로드하여 학생들의 컴퓨터에 배포한 다음 학생들에게 내가 제공한 자료를 사용하도록 요청했습니다. 자신의 아이디어에 따라 슬라이드쇼를 만들 수 있습니다. 텍스트, 사진뿐만 아니라 사운드 및 비디오 슬라이드쇼도 있습니다. 학생들은 교사가 제공하는 자료를 통해 스스로 제작 방법을 탐구하는데, 이는 교사가 연단에서 강의하는 것보다 훨씬 더 큰 효과를 발휘합니다.

1.4 학생들 간 상호 도움의 정신을 충분히 발휘해야 합니다

정보 기술 강좌는 모두 컴퓨터실에서 진행되므로 학생들의 기술을 키우는 데는 주로 손이 필요합니다. -정보 기술 과정은 지식 기반 및 기술 기반 과정으로, 기술이 지배적인 실습을 통해서만 이론 지식을 얻을 수 있습니다. 컴퓨터 실습은 정보 기술을 잘 배우는 핵심 링크이지만, 특히 컴퓨터에 익숙하지 않은 학생들의 경우 대부분의 학생들이 작업 중에 여러 가지 문제에 직면하게 됩니다. 컴퓨터로 작업할 때 무엇을 해야할지 모르겠습니다. 거의 모든 사람들이 "선생님, 내 컴퓨터"라고 부릅니다. 왜 이렇게 학생들을 지도할 때 선생님은 너무 바쁘기 때문에 학생들에게 지도를 하게 하는 방법을 사용합니다. 컴퓨터 조작에 능숙한 소수의 학생들을 나의 "작은 조수"로 삼아 다른 학생들을 지도함으로써 교사의 부담을 줄이고, 과외를 통해 해결할 수 없는 문제를 해결하며, 또한 조수의 분석력과 문제 해결 능력을 발휘할 수 있습니다. 능력.

2. 학습 방법

교수와 학습은 분리될 수 없는 유기적인 전체입니다. 교사와 학생은 모두 교수의 주체이자 주요 역할입니다. 의 학생들이 가르치는 전 과정을 거치게 됩니다. 그렇다면 정보기술을 어떻게 잘 배울 수 있을까요?

2.1 정보기술 과목을 잘 배우는 비결은 실습이다

정보기술 과목은 두뇌활용과 실습이 밀접하게 결합된 매우 현대적이고 창의적인 과목이다 실습은 정보 기술 과정을 잘 학습하는 핵심 연결 고리입니다. 실습을 통해서만 교과서 지식을 유연하게 습득하고 적용할 수 있습니다.

'한 면을 보는 것보다 천 가지 면을 보는 것이 낫다'라는 말이 있듯이, 초보자가 교과서에 나오는 이론적 지식을 바탕으로 작업을 하다 보면 편차가 자주 발생합니다. 소위 컴퓨터는 지능형 저장 기능을 갖춘 고도로 지능적인 기계입니다. 예를 들어, 컴퓨터에서 기사를 완성하고 저장하면 "파일" 메뉴를 클릭한 후 "저장" 옵션을 클릭하면 저장된 주소가 팝업됩니다(일반적으로 기본 경로는 "C:mydocuments"입니다). 저장된 경로를 선택하세요. 저장하기 위해 다른 Microsoft Office Word를 열면 기본적으로 C:mydocuments가 아닌 D 드라이브가 됩니다. 그런 다음 초보자는 이론과 교사의 지침을 따라야 합니다. . 따라서 실습을 통해 문제를 발견하고 문제를 해결하며 몇 가지 규칙을 스스로 찾을 수 있습니다. 실습을 통해서만 교과서의 이론적 지식을 더 깊이 이해할 수 있으며 이론과 실습을 결합하는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

그러므로 학습 과정에서 우리는 감히 해야 하고, 더 많이 해야 하며, 자주 해야 합니다. 실습 과정에서 자신의 실무 능력을 배양하여 정보 기술 기술을 더 높은 수준에 도달할 수 있습니다.

2.2 배운 것을 적용하고 지식을 통합하고 창출해야 합니다.

많은 지식을 배웠지만 이를 적용하는 방법도 배우고 혁신적인 인재가 되기 위해 노력해야 합니다. , 교사는 학생들이 통합 연습에서 더 많은 지식을 통합하고 생성할 수 있도록 허용해야 합니다. 예: Word를 사용하여 칠판 신문, 생일 축하 카드, 수업 일정 등을 만듭니다. Excel을 사용하여 학습 성과표, 생년월일 표 등을 만들고, 고향의 아름다운 풍경을 그립니다. 등. 배운 내용을 적용하는 이러한 교수법은 정보 기술 과정의 교수 과제를 완료하는 데 도움이 되며, 학생들이 관련 지식과 기술을 쉽고 즐겁게 학습하고 통합하는 동시에 학생들의 지능을 개발할 수 있게 해줍니다. 배운 내용을 적용하고 배운 정보 기술 지식과 기술을 사용하여 실제 문제를 해결하는 것이 업무, 학습 및 생활에 큰 편의를 제공합니다. 이것이 정보 기술 과정을 배우는 진정한 목적입니다.

간단히 말하면 정보기술은 운영에 중점을 둔 학문이자, 매우 중요한 학문이기도 하다.

"어린 시절부터 시작되는 정보 기술"이라는 목표를 달성하려면 정보 기술이 더 높은 분야로 이동할 수 있도록 "정보 기술"이라는 주제의 교수 모델과 학습 방법을 계속 탐구하고 연구해야 합니다.

上篇: Guangdong Blue Bee Information Technology Co., Ltd.는 어떻습니까? 下篇: 산시재경대학교는 1급 대학인가요, 2급 대학인가요?
관련 내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