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지식 네트워크 - 컴퓨터 문답 - 어린 중이 종을 치고, 새해의 종소리, 절의 종소리, 불교의 종소리, 섣달 그믐 날의 종소리.

어린 중이 종을 치고, 새해의 종소리, 절의 종소리, 불교의 종소리, 섣달 그믐 날의 종소리.

한 이야기가 있는데, 한 어린 중이 한 절에서 종을 치는 역할을 하는데, 주지는 그가 매일 아침 한 번 종을 쳐야 하고, 황혼에는 한 번 종을 쳐야 한다고 규정하고 있다. 반년 후, 어린 스님은 매일 카드를 찍는 것이 너무 간단해서 지루함을 느꼈다. 나중에 그는 아예 황혼에 시계를 한 번 치고, 나날을 뒤섞고, 대강대강 얼버무렸다. 어느 날, 사내의 주지가 갑자기 그를 뒷마당으로 옮겨 땔나무를 베어 물을 길어야 한다고 발표했다. 어린 스님은 억울하게 주지에게 물었다. "제가 제때에 벨을 울리지 않았나요?" -응? 내가 큰 소리로 벨을 울리지 않았나요? 노방장어는 중이 매일 종을 치면 시계가 울리고, 둥글고, 깊고, 멀고 (근무기준) 해야 할 뿐만 아니라, 마음에도 시계가 있고, 마음에는 부처가 있어야 한다고 말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일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일명언) 만약 네가 경건하지 않다면, 어떻게 종을 치는 역할을 할 수 있니? 어린 스님은 부끄러워서 사부님을 대할 엄두가 나지 않아, 두 배로 노력하여 장작을 패고, 수련에 전념하고, 한마음 부처에 전념하여 결국 출가가 되었다.

"하루 스님이 하루 시계를 치는 것" 은 일종의 작업 정신력이다. 우선, 이 이야기는 사람들이 자신의 일을 사랑하는 법을 배우고, 일에 에너지와 열정으로 가득 차게 하기 위한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일명언) 비록 당신이 당신의 일을 좋아하지 않더라도, 그것을 바꾸고 사랑하려고 노력해야 한다. (존 F. 케네디, 일명언) 내면의 활력, 열정, 거대한 창의력을 발굴하고, 자신의 재능과 포부를 충분히 과시하며, 결국 기계적인 무미건조한 일을 일종의 즐거움으로 여긴다.

우리는 사물의 교육적 의미에 지나치게 치중하고, 대교육의 개념에 치중하지만,' 스님이 종을 친다' 는 사건을 분석하는 것은 너무 많은 가능성이 있다. 적어도' 반드시 스님이 종을 치는 것은 아니다',' 스님이 종을 치는 거창함, 둥글고, 풍부하고, 깊고, 멀고, 멀다는 것을 어떻게 정의할 것인가' 는 것이다. ...

먼저 어린 스님이 종을 치는 경지를 말하다.

하나는 무의식적이다: 어린 스님은 정말 지루하고, 종을 치는 것에 흥미가 없고, 전혀 일할 마음이 없다. 여기에 한 가지 문제가 있다. 어린 스님의 태도가 좋지 않거나, 일이 정말 어린 스님에게 적합하지 않아 최선을 다하지 못했다. 이것이 바로 호스트의 문제이다. 만약 어린 중이 호랑이라면, 그에게 산을 하나 주고, 만약 그가 원숭이라면, 그에게 나무 한 그루를 주어라!

둘째, 삼심이심: 어린 스님은 여전히 종을 두드리는 것을 업으로 하지만, 주요 경험은 일에 있지 않고, 하루 종일 이직을 생각하고, 두 번째 직업을 찾는다.

셋째, 삼심이심: 어린 스님은 종삼심이의를 두드리지만, 단지 업무 절차를 밟을 뿐, 일의 질에 대해서는 전혀 이야기할 수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일명언) 나머지 절반은 지루한 불평에 마음을 쏟았고, 하루는 늙은 중이 되었다.

넷째, 전심전력으로: 어린 스님은 모든 마음을 종소리에 올려놓고, 하루 종일 종을 치는 방법과 기교를 연구하며, 종을 치는 업무의 핵심이며, 항상 제때에, 품질을 보장하고, 양적으로 일을 완성하며, 늙은 스님의 인정을 받는다.

다섯째, 전심전력으로: 어린 스님은 말할 필요도 없고, 종을 치는 것을 영광스러운 혁명사업으로 삼고, 종을 치는 이론을 깊이 배우는 것은, 실제로 실천하고 창조하는 전범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어린 스님을 분석한 후, 우리는 늙은 사회자에게 왜 벨을 울렸는지, 그의 어르신이 어떻게 어린 스님이 벨을 울릴 잠재력을 발견했는지 물어봐야 한다.

어린 스님이 처음 입사했을 때 절 주관이 그에게 종을 치는 것의 중요성을 알려주거나, 종을 치는 과정에서 존재하는 문제를 제때에 지적한다면, 어린 스님이 종을 치는 결과는 크게 다를 수 있다. 적어도 반년 동안은 영문을 알 수 없을 정도로 이직하는 경우는 없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일명언)

따라서, 어린 스님이 종을 치는 사건에서, 우리는 사찰 인적자원 관리의 부족함을 볼 수 있으며, 그로부터 계시를 받을 수 있다.

자, 가설을 해보죠.

어린 스님 = (중우점) 새 점원

사감 = (중우) 점장

템플 = (중우) 가게

분석은 다음과 같습니다.

첫째, 광둥 () 지역의 직원들은 체계적인 사전 근무 훈련과 점포 운영 지도 절차가 부족하다.

어린 스님 (새 점원) 이 불문 (중유점) 에 처음 들어갔을 때 종을 두드리는 것으로 배정되었다. 절은 아침저녁으로 각각 한 번씩 종을 울릴 것을 규정하고 있다. 종을 치는 사람의 의미와 중요성 (중우 기업문화의 중요성) 은 어린 스님 (새 점원) 은 알 수 없다.

그는 요구에 따라 매일 아침저녁으로 벨을 한 번 눌렀지만, 실제로 역할을 하지는 못했다. 이는 사원 (상점) 이 신입사원 관리 방면에서 적절한 근무전 훈련과 운영지도 절차가 부족해 젊은 스님 (신규 점원) 이 자신의 일과 운영지도의 의미를 이해할 수 없다는 것을 반영한 것이다.

어린 스님' 현상도 광동 주변의 문점 인적자원 관리에 다양한 정도로 존재한다. 우리는 종종 새로운 점원의 질이 낮고, 퇴근 후 기계를 팔 수 없고, 일하는 방식 기계, 적극성 부족, 이직률 등이 높다고 불평하는 지역 이사들을 자주 듣는다. 점장 (그리고 조수, 노점원) 이 시스템을 마련하지 않은 점원 사전 근무훈련, 마땅한 직업지도 부족 (점장이 점포 훈련의 제 1 책임자임) 의 현상이다. 인적 자원 센터? 교육부는 신입사원에게만 1 주일간 인사행정규정, 기업문화, 휴대전화 기능, 이동지식, 판매 기술에 대한 인지교육을 제공하는 반면 실질적인 문점 운영지식, 휴대전화 판매기술도 점장의 일상적인 훈련에 의존해야 한다.

속담에도 있듯이: "마스터 문, 개인에 연습 리드." 새 점원의 관리에서 스승 (점장, 조수, 노점원) 에게' 선도' 할 수 있는 능력과 방법을 갖추어야 한다. 둘째, 점원의 배양을 강조할 수 있다. 이에 따라 새 점원의 관리에서 점장, 점원 (또는 노점원) 은' 일대일' 의 사전 근무 시스템 훈련을 통해' 일대일' 의 목적을 달성할 수 있다.

둘째, 관리자와 보조 관리 스타일은 간단하고 적절한 의사 소통이 부족합니다.

어린 스님의 시계가 잘 치지 못하자 방장은 사전에 소통하지 않고 바로 물장구를 치며 나무를 베도록 그를 옮겼다. 이는 방장 관리 스타일의 소박함을 반영한 것으로,' 병을 치료하고 사람을 구하라' 는 원칙을 채택하여 문제를 해결하는 것이 아니라' 치표 본본' 의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책임을 회피하고 단순히 사람을 바꾸는 방법을 채택하였다.

이 상황은 종종 기능 부서에서 발생합니다. 예를 들어, 일부 관리자와 임원은 일반적으로 직원의 업무에 거의 관심을 기울이지 않습니다. 일단 직원들이 요구에 따라 일을 완성하지 못하면, 우선 자신의 관리 실수를 검토하지 않고, 직원들이 직장에서 겪는 문제를 자발적으로 이해하지 않고, 책임을 모두 직원에게 떠넘기고, 간단한 교대나 직접 사퇴하는 방식을 취한다. 최종 결과는 관리의 악순환이며 팀 관리의 효율성은 항상 비효율적입니다.

회사의 슬로건은 다음과 같이 썼다.

입사해서 회사를 보고, 이직하여 사장을 보는 것은 이치에 맞는 것 같다.

"이 문제를 해결하려면 벨을 풀어야 하고, 벨을 매야 한다." "어린 스님" 이 종을 잘 치도록 하려면 점장은 점원에게 "종을 치는 것" 의 의미를 설명할 뿐만 아니라 관리 방식을 적극적으로 바꿔야 한다. 그리고 직접' 종을 치는' 요령과 절차를 시범해야 한다. 점장이 앞장서야' 어린 스님' 의 종소리가 우렁차고, 둥글고, 두터우며, 깊고, 멀어진다.

아아 ... 가게가 많아졌고, 회사가 커졌고, 가게에 머무는 시간도 길어져서' 매끄러운 경영자' 가 생겨났다.

셋째, 부서 조직 분위기가 좋지 않고 팀워크가 부족하다

어린 스님은 6 개월 동안 종을 두드렸는데, 종을 울리지 못해 방장이 물을 길어 장작을 패러 갔다. 반년인데, 왜 아무도 어린 스님의 시계가 심하게 부딪쳤다고 제안하지 않았습니까? 어린 스님은 절을 집으로 삼고 있지만 사찰의 협력 문화는 그리 좋지 않다는 것을 짐작할 수 있다. 모든 사람은 자신의 수행에만 관심을 가지고 있고, 자신의 안전은' 다른 것 없음' 상태에 있다.

이 상황은 또한 우리 기업 경영에도 존재합니다. 일부 지역 이사와 임원들은 보통 점포의 마진을 강조하며 조직 분위기의 시공과 점포의 기초작업을 소홀히 함으로써 점원이' 자기 문 앞에서 눈을 쓸어 버리고', 자신의 업무 범위 밖에 있는 모든 것을 소홀히 하고, 팀워크가 결여되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일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일명언)

아무리 좋은 모래라도 외력이 없으면 산사일 수밖에 없다. 만약 한 팀이 좋은 협력정신과 조직 분위기가 없다면, 이 팀도 분산된 개인이다. 따라서 팀워크와 좋은 조직 분위기를 키우는 것은 점장의 의무다. 조직분위기와 협력정신이 좋은 팀을 만들어야 팀의 큰 잠재력을 발휘하고, 팀의 건강한 발전을 촉진하고, 신점 직원들이 함께 전진하도록 돕고, 점원이' 하루 중이 되어 하루 종일 부딪치는 것' 을 완전히 없앨 수 있다.

종을 치는 것은 간단한 일이고, 가게 판매도 간단하고 무미건조한 일이다. 어떻게 간단한 일을 잘 할 것인가는 우리 모든 점장, 점원이 토론할 만한 주제이다.

각급 점장은 평범한 직장에서 평범하지 않은 실적을 내려면 점원에 대한 열정뿐 아니라 점원에 대한 일상적인 관리도 강화해야 한다.

이 이야기는 우리 젊은이들에게 더 깊은 계시를 주었습니다.

1 .. 모든 사람의 생활은 단조롭고 심지어 지루하다.

2. 어린 스님은 매일 종을 친다. 전사들이 매일 하는 것은 대열훈련, 전술훈련, 순찰총 닦는 등 사소한 일이다.

3. 우리 가게의 점원이 매일 핸드폰을 팔고, 다이아, 옷을 팔고, 재고를 팔거나 위생을 파는 것도 사소한 일이다.

4. 단조로움에서 즐거움을 찾는 법을 알고, 평범함 속에서 멋진 것을 발견하고,' 종을 치는 것' 과 같은 중요한 작은 일을 잘 하는 것은 쉽지 않다.

만약 네가 모든 것을 완벽하게 하고 싶다면, 너는 반드시 너의 열정과 노력을 바쳐야 한다.

6. 인생은 이기기만 생각해서는 안 된다. 너는 네가 모든 공을 잘 차면 네가 이길 수 있다는 것을 알아야 한다.

7. 이렇게 하면 간단한 일이라도 의미가 있고, 우리 가게 생활도 활력과 즐거움이 넘친다.

무슨 소리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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