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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디오 게임 그래픽의 진화

이 사진을 보고 가장 먼저 어떤 생각이 들었나요? 레이더? 소나? 사실은 그렇지 않습니다. 이것은 1962년에 탄생한 인류 역사상 최초의 게임인 스페이스워(Space War)입니다. 이 게임을 처음으로 전자 신호의 형태로 세상에 선보였습니다. 아직도 이런 식으로 게임을 할 수 있나요? 그러나 이후 10년 동안 사람들은 전자 게임의 가치를 깨닫지 못했습니다. 1972년에 획기적인 PONG이 탄생하면서부터 PONG의 상업적 성공으로 인해 점점 더 많은 사람들이 전자 게임에 참여하게 되었습니다. 그 후 급속한 발전의 시기에 접어들었습니다.

1977년 아타리 2600이 출시되면서 전자게임이 수백만 가구에 보급됐다. 반도체 산업의 발전에 힘입어 게임은 기존의 단일 흑백톤에서 벗어나 해상도도 달라졌다. 초창기 육안으로도 보이는 큰 해상도는 그리드가 점점 더 정교해졌고, 1983년에 나온 패미컴에는 슈퍼마리오브라더스, 콘트라 등 고전 명작들이 등장했다. 이런 식으로 20년의 초기 단계를 거쳐 게임은 마침내 모자이크 흑백 그림에서 보다 상세한 컬러 그림으로 진화했습니다. 이제 1990년대가 되었습니다. 이때 2D 게임 그래픽은 더 이상 플레이어의 대체감 요구를 충족할 수 없으므로 다음 그래픽 업그레이드는 혁명적일 것입니다.

1993년 출시된 세계 최초의 FPS 게임 울펜슈타인 3D(Wolfenstein 3D)는 3D 게임의 등장으로 플레이어들에게 전례 없는 몰입감과 맵 탐험의 재미를 선사했다. 일인칭으로 그것은 당시에는 매우 새로운 일이었습니다. 초기 3D 게임은 기능적, 기술적 한계로 인해 그래픽이 좋지 않았음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플레이어들 사이에서 센세이션을 일으켰고 모두가 3D 게임이 미래라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1996년에 출시된 Tomb Raider 1의 그래픽은 Wolfenstein 3D에 비해 크게 향상되었습니다. 캐릭터 모델링과 장면 질감이 훨씬 더 세련되어 오늘날의 일부 모바일 게임보다 뛰어납니다. 이때 하드웨어는 더 이상 게임에 대한 욕구를 충족시킬 수 없었습니다. 당시 Quake는 하드웨어 킬러라는 타이틀로 불렸습니다.

이후 독립형 그래픽 카드가 게이머들의 표준 구성이 되면서 하드웨어 성능도 향상됐고, 게임 제조사들은 이러한 과잉 성능을 짜내기 위해 최선을 다했을 것이다. 출시된 맥스페인2는 의심할 바 없이 이미지의 벤치마크가 됐다. 당시 품질. Max Payne 2는 Havok 물리 엔진과 DX9의 일부 특수 효과를 사용하기 때문에 그 당시에도 새로운 그래픽 카드가 출시될 때마다 Max Payne 2를 사용하여 성능을 테스트했습니다. 불과 1년 만에 출시된 파 크라이(Far Cry)는 다시 한 번 플레이어들의 시각을 충격에 빠뜨렸다. 더욱 과장된 것은 샌드박스 게임이라는 점이다. 사실적인 물 반사 효과와 바람에 흔들리는 나무는 차세대 그래픽 카드 킬러입니다.

2006년 출시된 레이싱 게임 니드포스피드9과 오픈월드 RPG 게임 엘더스크롤4는 모두 올해 가장 강력한 그래픽을 플레이어들에게 보여줬다. 하지만 2007년에는 모든 것이 달랐습니다. 크라이시스(Crysis)가 탄생했기 때문에 올해는 게임 이미지 품질에 획기적인 해가 될 것입니다. 이름에 섬이 있는 게임은 구성이 매우 까다롭다는 것이 사실인가요? 오늘날의 관점에서 보아도 당시의 카드왕 8800 Ultra는 크라이시스에서 10프레임밖에 구동할 수 없을 정도로 게임의 질감, ​​물리적 효과, 빛과 그림자 모두 최고 수준이다. 플레이어들은 결과에 대해 통곡했고, 이는 역사상 그래픽카드 대란으로 알려졌습니다.

오늘날의 게임은 점점 더 현실적으로 변하고 있지만 게임 플레이에 있어서는 혁신이 점점 줄어들고 있습니다. 게임 플레이나 이미지 품질이 더 중요하다고 생각하시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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