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인크래프트 주민

'사서'는 여기로 리디렉션됩니다. 업적에 대해서는 Achievements#Librarian을 참조하세요.

주민은 플레이어와 거래할 수 있는 수동적 지능 NPC입니다. 마을 사람들은 농부(갈색 옷), 사서(흰 옷), 성직자(보라색 옷), 대장장이(검은 앞치마), 정육점(흰색 앞치마), Nitwit 주민(녹색 옷)의 6가지 직업을 가지고 있습니다.

디렉토리

[숨기기]

1세대

1.1 자연 세대

1.2 작은 마을

1.3 치료

2가지 변종

2.1 좀비 주민

2.2 침입자

2.3 마녀

3가지 떨어뜨린 아이템

4가지 행동

4.1 아이템 줍기

4.2 음식 공유

4.3 농사

4.4 작은 마을 주민

4.5 좀비

4.6 번개

5 재생산

5.1 의지

6 직업 및 직업

7개 거래

8개 데이터 값

9개 내역

10개 취약점

11 알고 계셨나요?

11.1 만우절 농담

12 갤러리

13 참조

14 참조

[편집 | 소스 생성 코드]

자연적으로 생성 [편집 | 소스 코드 편집]

마을 사람들은 마을에 다양한 건물을 자연스럽게 생성합니다.

신부 주민과 좀비 신부 주민도 이글루 지하에 자연 생성된다.

작은 마을 사람들[편집 | 소스 코드 편집]

주민들은 작은 마을 사람들을 번식시키고 생성할 수 있습니다. 20분 후에는 자랄 것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주민 번식 항목을 참조하세요.

치료[편집 | 소스 편집]

플레이어가 좀비 주민에게 투척용 나약함의 물약을 사용한 후 일반 황금 사과를 먹이면 좀비 주민이 떨기 시작합니다. 5분 후에 갈아입고 마을 사람들에게 돌아갑니다. 이 시간 동안 좀비 주민은 아기 좀비 주민이 아닌 한 햇빛에 노출되면 자연적으로 발화합니다.

변종[편집|소스 편집]

좀비 주민[편집|소스 편집]

주요 기사: 좀비

좀비 주민 생성 좀비가 주민을 죽일 때(현재 난이도에 따라 다름) 일반 좀비와 함께 자연적으로 스폰될 수 있습니다.

우민[편집 | 소스 편집]

주요 기사: 소환사와 옹호자

우민은 적대적인 마을 주민이자 삼림 대저택에 생성됩니다. 그들은 소환자와 변명자라는 두 가지 종류가 있습니다.

마녀[편집 | 소스 편집]

주요 기사: 마녀

마녀는 다른 생물과 함께 생성되거나 늪에서 생성될 수 있는 주민형 생물입니다. 오두막, 그리고 마을 사람들이 번개에 맞았을 때.

드롭[편집 | 소스 편집]

빌러에게는 드롭이 없습니다.

행동[편집 | 소스 편집]

생성 후 마을 사람들은 집을 떠나 마을 탐험을 시작합니다. 일반적으로 그들은 낮 동안 마을을 돌아다닙니다. 그들은 야외나 실내로 갈 것입니다. 가끔 두 명의 마을 사람들이 만나 서로를 바라볼 수도 있습니다. 이는 마을 사람들의 사회적 행동입니다. 플레이어가 충분히 가까이 있는 한, 마을 사람들이 집으로 돌아가려고 하거나 좀비를 피하는 야간이 아닌 이상 플레이어를 계속 감시합니다. 주민은 플레이어의 공격을 받아도 도망가지 않지만, 마을 안에 있으면 화난 입자를 방출합니다.

다른 생물과 마찬가지로 빌러도 장애물을 피해 길을 찾고 블록과 절벽에 손상을 입히는 것을 피합니다. 그러나 혼잡한 상황에서는 마을 사람들이 절벽에서 밀려나거나 다른 마을 사람들에 의해 파괴적인 블록에 부딪힐 수도 있습니다.

밤이나 비가 오면 마을 사람들은 집에서 대피하고 아침까지 문을 닫는다. 아침이 되면 그들은 밖으로 나가 남아 있는 좀비들을 피할 것입니다. 좀비가 사라지면 마을 사람들은 정상적인 행동을 재개합니다.

주민이 자신이 마을 경계 밖으로 나간 것을 발견하거나, 32블록 내에서 마을을 발견하면 재빨리 마을 경계로 돌아갑니다. 주민이 마을에서 32블록 떨어져 있으면 6초 후에 마을에 대해 잊어버립니다.

주민들은 다락문, 울타리 문, 철문을 통제할 수 없습니다.

마을의 특정 지역에는 마을 사람들이 집중하고 다른 지역은 비워두었다는 증거가 있습니다. 집 주위를 이동할 때 AI는 16블록(유클리드 거리) 내의 문에 더 관심을 갖습니다. 그들은 또한 근처에 소수의 마을 사람들이 있는 문을 갖는 경향이 있지만 집 내부로 이동할 때 "인근"은 1.5 블록에 불과합니다. 그러나 내부가 남쪽이나 동쪽을 향하고 있는 경우 마을 주민들은 기꺼이 2.5블록을 이동하려고 하므로 검사 범위를 벗어나게 됩니다. 낮에는 마을 사람들이 갇힌 주민이나 대규모 주민 집단으로 모여드는 것이 관찰되었습니다. 이는 걷는 행동을 다루는 "소셜" AI로 인해

아이템 줍기[편집|출처 편집]

빌러에게는 8개의 아이템 슬롯이 있습니다.

마을 사람들은 집을 수 있는 아이템을 구체적으로 검색하지는 않지만 범위 내에서 빵, 당근, 감자, 밀, 씨앗, 비트 뿌리, 비트 씨앗을 수집합니다. 이것들은 그들이 집을 수 있는 유일한 아이템입니다. 플레이어와 주민이 동시에 아이템 픽업 범위 내에 있는 경우, 플레이어는 항상 아이템을 먼저 픽업합니다.

게임 규칙 mobGriefing이 false로 설정되면 마을 사람들은 어떤 아이템도 주울 수 없습니다.

음식 공유 [편집 | 소스 코드 편집]

주민이 1개 항목 슬롯에 충분한 음식을 가지고 있는 경우(농민: 빵 6개 또는 당근, 감자 또는 사탕무 24개 또는 18개) 밀), 인벤토리에 식량이 부족한 주민이 있습니다(비농민: 빵 3개 또는 당근, 감자 또는 비트 뿌리 12개, 농부: 빵 15개, 당근, 감자 또는 사탕무 45개). 밀), 그는 그 주민과 음식을 나누기로 결정할 수 있습니다.

공유하고 싶다면 주민은 최소 4개의 빵, 당근, 감자, 비트 뿌리 또는 최소 6개의 밀이 있는 첫 번째 아이템 슬롯을 찾은 다음 그 양의 절반을 던집니다. 아이템의 대상 주민 방향으로(반내림). 밀을 공유하면 먼저 빵으로 합성된 뒤 공유되기 때문에 밀 한두 개를 공유하면 절반도 안 되는 양이 나올 수 있다.

농업[편집 | 소스 편집]

농민과 기타 직업을 포함하여 갈색 옷을 입은 성인 마을 주민과 작은 마을 사람들이 마을의 농작물을 돌봅니다. 마을에서 충분히 멀리 떨어진 마을 사람들도 그 근처에서 농작물을 가꿀 것입니다.

마을 주민으로부터 XZ 방향으로 15블록, Y 방향으로 1블록 떨어진 특정 블록을 찾아 돌봐야 할 경작지를 찾습니다. (총 부피 31x×31z×3y) .

갈색 로브를 입은 주민의 인벤토리에 음식 스택이 1개 미만(빵 15개, 당근, 감자 또는 사탕무 60개 또는 밀 45개)이고 잘 익은 밀, 당근, 감자 또는 사탕무를 찾는 경우 , 그는 이 작물로 이동하여 파괴할 것입니다.

갈색 로브를 입은 주민이 인벤토리에 씨앗, 당근, 감자, 사탕무 씨앗이 있고 농지 1블록 위의 공기 블록을 발견하면 해당 농지로 이동하여 작물을 심습니다. 그들은 항상 인벤토리에서 가장 먼저 심을 수 있는 작물을 심습니다.

작은 마을 사람들[편집 | 소스 코드 편집]

한 무리의 작은 마을 사람들이 술래잡기를 하고 있습니다.

작은 마을 사람들이 뛰어다니고 집에 자유롭게 드나들게 됩니다. 그들은 또한 태그 게임을 시뮬레이션하기 위해 서로를 쫓아갈 것입니다. 그들은 때때로 달리기를 멈추고 철골렘을 쳐다본다. 철 골렘이 양귀비를 들고 있다면 주민은 조심스럽게 철 골렘에게서 양귀비를 떼어냅니다.

다른 번식생물과 달리 두 세대 사이에는 사회적 교류 외에는 개인적인 교류가 없다.

좀비[편집 | 소스 편집]

주요 기사: 좀비 포위 공격과 좀비

좀비는 42블록 반경 내의 모든 주민을 찾습니다(투명 포함). 것) ) 그리고 침입을 시도했습니다. 문 부수기는 하드 모드의 좀비로만 성공할 수 있지만, 하드 모드에서는 극히 일부의 좀비만이 문을 부술 수 있습니다. 좀비 피그맨이 문을 찾으면 이 방법도 작동합니다. 마을 사람들은 마을 사람들을 공격하려는 좀비로부터 도망칠 것입니다. 마을 사람들의 유일한 "자연적" 방어 수단은 인근 생물들로부터 그들을 보호하는 철 골렘입니다.

좀비는 주민을 죽이거나 좀비 주민으로 변환합니다. 쉬움 모드에서는 확률이 0%, 노멀 모드에서는 50%, 하드와 익스트림 모드에서는 100%입니다. 좀비는 작은 마을 사람들도 감염시킬 수 있습니다.

주민들도 좀비 피그맨에게서 도망칠 것입니다.

번개 [편집 | 소스 코드 편집]

번개가 주민으로부터 3~4블록 떨어진 곳에 떨어지면 주민은 마녀로 변합니다.

재생산[편집 | 소스 편집]

참조: 튜토리얼/마을 역학

사랑에 빠진 두 마을 사람.

주민의 번식력은 유효한 문의 개수에 따라 달라집니다. 주민은 성인 주민 수가 문 수의 35% 이상이 될 때까지 번식합니다. 나머지 작은 마을 주민들은 정상적으로 성장하게 됩니다. 주민의 주민 유형은 부모의 유형에 의존하지 않습니다.

유효한 문의 기준은 문을 기준으로 직선으로 5블록 이내의 '바깥쪽' 공간의 양이 문에서 5블록 이내의 '바깥쪽' 공간의 양과 같아서는 안 된다는 것입니다. 다른 쪽. "외부" 공간은 하늘까지 투명한 블록 외에 다른 블록이 없는 것으로 정의됩니다.

게임 엔진은 주기적으로 현재 마을 인구를 계산합니다. 마을 경계 내에 수평으로 위치하고 중앙에서 수직으로 5블록 이내에 위치한 모든 주민은 인구에 포함되어 주민의 번식을 계속 허용할지 여부를 결정합니다. 그러나 측면으로 마을 경계 내에 있지만 중앙에서 수직으로 32 블록 내에 있는 모든 주민은 해당 지역 내에 최소 한 명의 주민이 있는 한 번식 모드로 들어가려고 시도합니다. 두 주민이 가까운 거리에서 동시에 번식 모드에 들어가면 짝짓기를 하여 새끼를 낳게 됩니다.

의지[편집 | 소스 코드 편집]

또한 마을 사람들은 "의지"가 있는 경우에만 재생산합니다. 짝짓기 후에는 의지를 잃게 되며 다시 의지를 가지려면 요구 사항을 충족해야 합니다.

주민들은 플레이어와 거래한 후 기꺼이 의지를 갖게 될 수 있습니다. 새로운 옵션을 사용한 첫 번째 거래에서는 의지가 부여되며, 후속 거래에서는 의지가 생길 확률이 1~5입니다. 주민이 거래에 참여하면 녹색 입자가 나타납니다. 그러나 이것이 그들이 즉시 번식을 시도하게 만드는 것은 아닙니다.

주민들은 인벤토리의 한 슬롯에 빵 3개, 당근 12개, 감자 12개 또는 비트 뿌리 12개가 있으면 기꺼이 의지하게 됩니다. 식량이 너무 많은 주민(보통 농부)은 다른 주민에게 음식을 던져서 그들이 기꺼이 충분한 식량을 가져오도록 만듭니다. 번식을 장려하기 위해 빵, 당근, 감자 또는 비트 뿌리를 직접 던질 수도 있으며, 마을 사람들이 원할 때 필요한 음식을 소비합니다.

직업과 직업[편집 | 소스 편집]

각 주민의 직업은 옷차림으로 판단할 수 있습니다. 각 전공에는 해당하는 직업이 있습니다. 이들의 직업은 거래 인터페이스 상단의 제목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다음 표에는 상대적으로 다른 직업을 가진 여러 주민과 정의된 ID가 나열되어 있습니다.

각 직업마다 등장 확률은 20%이므로, 각 직업의 등장 확률은 다음 표와 같습니다.

전문직

확률

p>

농부 5%

어부 5%

양치기 5%

플레처 5%

갑옷 상인 6.7% < / p>

무기상 6.7%

공구상 6.7%

정육점 10%

수선공 10%

도서관 관리 10 주민 %

지도 제작자 10%

사제 20%

주민이 좀비 주민으로 변해도 직업은 변하지 않습니다. 마찬가지로, 좀비 주민을 치료할 때 그는 이전 직업을 유지하지만 그의 거래는 새로워집니다.

의류

전문직

신분증

직업

신분증

갈색 가운 농부 0 농부 1

어부 2

목자 3

플렛치메이커 4

백의 사서 1 사서 1

지도제작자 2

보라색 로브 사제 2 사제 1

검은 앞치마 대장장이 3 방어구 상인 1

무기 상인 2

도구 상인 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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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얀 앞치마 정육점 4 정육점 1

코블러 2

녹색 로브 멍청이 5 멍청이 5

농부

사서

사제

대장장이

정육점

멍청이

거래 [소스 코드 편집]

주요 기사: 거래

거래 인터페이스, 종이 28장을 에메랄드 1개로 교환합니다.

거래는 플레이어가 에메랄드를 아이템과 같은 자원으로 교환할 수 있는 게임 콘텐츠 중 하나입니다. 마을 사람들과, 그 반대도 마찬가지입니다. 귀하가 지출한 금액과 제공하는 서비스에 따라 거래 혼합이 성공하거나 실패합니다. 거래는 성인 주민만 가능하며, 미성년 주민과는 거래할 수 없습니다.

주민을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하면 플레이어가 주민과 거래하고 직업을 표시할 수 있습니다. 주민은 자신의 직업에 따라 다양한 거래 조합을 제공하며, 자신이 제공하는 거래 조합으로만 거래합니다. 하나 이상의 거래 조합이 있는 경우 왼쪽 및 오른쪽 화살표를 클릭하여 다른 조합을 확인하세요. 대부분의 세트는 에메랄드를 화폐로 사용하며, 일부 아이템은 마을 주민의 직업과 연결되어 있습니다. 무역 시스템의 출현으로 체인 메일 등 구하기 어려웠던 희귀 아이템을 소유하는 것이 가능해졌습니다. 또한, 서바이벌 모드에서 마법부여 병을 얻을 수 있는 유일한 합법적인 방법은 거래입니다. 거래가 성공하면 보라색 입자와 녹색 십자 별 입자가 마을 사람들에게 나타납니다.

여러 번의 거래 후에 마을 사람들은 거래를 잠그고 새로운 거래를 열 가능성이 있습니다. 2~12번 거래한 후 주민은 거래를 잠그고 플레이어는 이 거래 조합을 잠길 때까지(또는 한 번 또는 여러 번 사용했을 때) 일정 기간 동안 기다려야 합니다. 주민이 녹색 입자를 방출하면 모든 거래가 재개됩니다. 각 주민은 직업에 따라 최대 거래 레벨을 갖습니다. 주민이 모든 수준의 거래를 잠금 해제하면 새로운 거래가 나타나지 않습니다. 그러나 여전히 모든 거래를 업데이트할 수 있습니다.

주민들이 새로운 거래에서 펠릿을 방출하면 4()를 제공하는 재생 I 물약 효과를 받습니다.

명령이나 외부 편집기를 사용하여 마을 사람들은 특별한 거래를 수행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거래는 항상 에메랄드 관련에만 국한되지 않으며 반드시 새로운 거래를 잠금 해제하는 데만 국한되지도 않습니다.

멍청이 마을 사람들은 거래가 없습니다.

Pocket Edition에서는 아직 거래가 불가능합니다.

데이터 값 ​​[편집 | 소스 편집]

참조: 블록 형식

주민의 개체 ID는 다양한 속성과 관련되어 있습니다. 해당 엔터티 ID는 Villager[1.11 이전](villager[1.11 출시 예정))입니다.

엔터티 데이터

레시피: 거래 목록

awardExp: 1 또는 0(true/false) - true는 거래가 경험치 오브를 제공한다는 의미입니다.

maxUses: 옵션을 닫기 전에 수행할 수 있는 최대 트랜잭션 수를 나타냅니다. 트랜잭션이 새로 고쳐지면 2에서 12까지 임의의 숫자만큼 증가됩니다.

사용: 이루어진 트랜잭션 수입니다. maxUses보다 크거나 같으면 트랜잭션이 종료됩니다.

구매: 첫 번째 획득 프로젝트이며 슬롯 라벨이 없습니다.

buyB: 존재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두 번째 획득 아이템에는 슬롯 라벨이 없습니다.

판매: 슬롯 라벨 없이 아이템을 판매합니다.

모든 아이템이 소유한 태그 [표시]

모든 아이템이 소유한 태그 [표시]

모든 아이템이 소유한 태그 [표시]

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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단일 거래 옵션

배낭에 순위 태그를 제외한 품목 1개

모든 품목에 태그가 있음 [표시]

엔티티가 공유하는 모든 태그 [표시]

모든 생물이 공유하는 태그 [표시]

재현 가능한 생물에는 다음과 같은 추가 필드가 있습니다. [표시]

직업 : 주민의 재료 ID입니다. 이는 거래 옵션에도 영향을 미칩니다.

재물: 아직 사용되지 않았습니다. 마을 사람들이 에메랄드를 받으면서 일어나세요.

직업: 주민의 직업 ID입니다. 이는 거래 옵션과 GUI의 해당 엔터티 이름(이름이 지정되지 않은 경우)에도 영향을 미칩니다. 값이 0인 경우 다음에 무역 메뉴를 새로 고칠 때 게임은 이에 대한 새로운 경력을 설정하고 경력 레벨(CareereLevel)을 Lv.1로 재설정합니다.

CareerLevel: 주민의 거래 옵션의 현재 수준입니다. 이는 주민이 형성하는 거래 옵션에 영향을 미치며, 해당 직업의 가치가 최대 레벨보다 높으면 새로운 거래 옵션이 생성되지 않습니다. 트랜잭션이 완료되고 새로 고쳐짐에 따라 증가합니다. 값이 0이면 다음 거래는 주민에게 새로운 직업을 할당하고 그의 직업 수준(CareereLevel)을 Lv.1로 재설정합니다. 이 직업보다 높은 값을 설정하면 새로운 직업이 형성되지 않습니다.

기꺼이: 1 또는 0(참/거짓) - 참은 이 주민이 짝짓기를 할 의향이 있음을 의미합니다. 확인된 트랜잭션(트랜잭션 메뉴를 새로 고치는 트랜잭션) 후에는 true가 되고, 짝짓기 후에는 false가 됩니다.

인벤토리: 이 목록에 속하는 각 태그와 아이템은 주민의 배낭에 배치되며 최대 8개 슬롯이 있습니다. 두 개의 그리드에 쌓을 수 있는 동일한 항목이 있는 경우 첫 번째 그리드에 병합됩니다. 8개 이상의 슬롯을 설치한 경우, 총 8개가 될 때까지 마지막 슬롯은 제거됩니다. 처음 2개의 슬롯이 중첩 가능한 경우 마지막 슬롯의 아이템이 표시되고 처음 2개의 슬롯은 병합됩니다.

혜택: 처음 거래 메뉴를 열 때 생성됨

기록 [편집 | 소스 코드 편집]

공식 버전

1.0 .0

베타 1.9-pre1

돼지와 동일한 AI를 가진 주민을 추가하고 멀티플레이어 게임에서 머리 위에 "TESTIFICATE"로 표시합니다.

베타 1.9-pre2

주민 머리에서 "베타 생물" 이름을 제거했습니다.

1.1

11w49a

크리에이티브 모드에 주민 생성 알이 추가되었습니다.

1.2.1

12w05a

이제 주민은 문을 열고 닫을 수 있습니다.

이제 주민들은 집을 감지하고 밤에 들어갈 수 있습니다.

12w06a

이제 주민들은 서로, 그리고 다른 수동적인 몹과 상호작용할 수 있습니다.

좀비가 마을 사람들을 공격하고, 마을 사람들도 좀비를 피해 도망치게 됩니다.

12w07a

이제 주민들은 마을을 건설하는 데 필요한 나무 문 수에 따라 자손을 갖게 됩니다. 주택 정의가 취소됩니다.

어린이 주민은 더 이상 질주하지 않습니다.

1.3.1

12w18a

생성 알에서 생성된 빌러는 무작위 직업을 갖게 됩니다.

12w21a

주민에게 거래 시스템을 추가합니다. 거래창을 열어두면 주민이 정상적으로 돌아다니는 것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12w22a

특정 직업이 부족하거나 특정 직업의 수가 매우 불균형한 경우 마을 사람들은 직업을 바꾸게 됩니다. 마을, 농부 중 한 명이 직업을 바꾼 것처럼 피부를 바꿀 것입니다). 거래 시스템이 수정되었습니다. 삽입된 도구에 마법을 부여하거나 수리할 수 있는 공간이 추가되었습니다.

12w25a

동일한 거래 조합이 연속해서 여러 번 거래되고 거래 조합이 이 주민의 유일한 거래 조합이 아닌 경우 거래 조합이 제거됩니다. 거래 조합은 무작위로 제거되지만, 그 전에 최소 3번의 거래가 가능해지며 13회 이상 거래한 후에는 조합이 제거됩니다.

12w26a

수정됨 도구나 MOD를 사용하여 녹색 셔츠를 입은 주민을 생성하는 생성기를 만들 수 있습니다.

1.4.2

12w32a

빌러는 귀하의 행동에 따라 긍정적 또는 부정적으로 반응합니다.

주민은 좀비 주민으로 변이됩니다. 그들은 외모를 바꾸고 플레이어를 공격합니다.

1.4.4

주민 생성 알을 들고 있는 주민을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하면 어린이 주민이 쉽게 생성될 수 있습니다.

1.6.1

13w22a

피해에 대한 다양한 음향 효과, 마을 사람들과의 대화, 성공적인 거래 및 거래 취소에 대한 음향 효과를 추가했습니다.

1.7.4

성인 주민을 죽일 때 아기 좀비 주민이 생성되는 버그가 있습니다.

1.8

14w02a

새로운 주민 직업을 추가하세요. 각 직업은 서로 다른 아이템을 거래합니다. 주민의 직업은 거래 인터페이스에 표시됩니다.

무작위성을 줄이기 위해 거래 시스템을 다시 작성했습니다. 이제 거래 시스템이 계층화되어 한 번에 여러 거래 옵션을 생성할 수 있습니다.

거래 시스템 변경으로 인해 일반 주민을 생성하려고 시도하면 게임이 중단됩니다.

주민들이 원하는 경우에만 번식을 하게 되는데, 이는 무제한 번식 주민이 생성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한 것입니다.

14w02c

일반 주민의 파일은 제거되고 텍스처만 남았습니다. 일반 주민을 생성하면 농민 주민만 생성됩니다. 그러나 일반 주민은 여전히 ​​음수 직업 ID를 사용하여 생성될 수 있습니다.

14w03a

주민이 뇌우를 당하면 마녀가 됩니다.

14w04a

이제 농부와 마을 사람들은 익은 작물을 수확할 수 있습니다.

빵 3개, 당근 12개, 감자 1개를 사용하면 주민이 기꺼이 만들 수 있습니다.

14w20a

일반 주민은 음수 직업 ID를 통해 생성될 수 없습니다. 이제 농부 주민만 음수 직업 ID를 통해 생성됩니다.

1.8.1

1.8.1-pre4

빌러는 더 이상 NBT 데이터나 손상 값을 무시하지 않습니다.

1.9

15w31a

이제 농부와 마을 사람들은 사탕무를 수확할 것입니다.

15w38a

이제 주민은 비트뿌리와 비트뿌리 씨앗을 줍습니다.

이제 주민들은 사탕무를 음식으로 공유합니다.

이제 농부 마을 사람들은 비트뿌리 씨앗을 재배할 수 있습니다.

15w39a

마을 사람들의 키가 더 큽니다. (원래 1.8블록 높이, 현재 1.95블록; 작은 마을 사람들의 높이가 0.9블록이었는데 이제는 0.975블록입니다.)

15w43a

갇힌 성직자 주민은 이글루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

1.11

16w32b

일반 주민과 좀비 변종을 다시 추가했습니다.

엔티티 ID가 주민에서 주민으로 변경됩니다.

16w39a

사서를 위한 "지도 제작자"라는 새로운 직업을 추가하세요.

포켓 에디션(알파)

0.9.0

빌드 1

주민이 추가되었습니다. PC 버전 1.0.0에 추가된 주민과 동일한 AI - 거래, 번식 또는 문 열기/닫기가 불가능합니다.

빌드 2

이제 Villers에 음향 효과가 있습니다.

빌드 3

이제 주민은 좀비의 공격을 받고 좀비로부터 탈출하게 됩니다.

작은 마을 사람들은 질주할 수 있습니다.

0.9.2

Villers는 이제 iOS 및 Fire OS에서 음향 효과를 갖습니다.

0.10.0

빌드 6

주민의 걷기 애니메이션을 변경했습니다.

0.12.1

빌드 1

이제 주민이 문을 열고 닫을 수 있습니다.

이제 주민들은 밤에도 집을 찾아 들어갈 수 있습니다.

이제 주민들은 서로 및 다른 생물과 상호 작용할 수 있습니다.

이제 농부 마을 주민들은 성숙한 작물을 수확할 수 있습니다.

이제 주민들은 마을의 집 수에 따라 인구를 늘릴 수 있습니다.

이제 작은 마을 사람들이 질주할 수 있습니다.

이제 악당들은 당신이 그들을 어떻게 대하느냐에 따라 당신을 좋아하거나 싫어하게 됩니다.

이제 주민은 좀비에 감염되어 모습을 바꾸고 플레이어와 다른 주민을 공격할 수 있습니다.

빌드 10

어려움 난이도에서는 주민이 항상 좀비 주민으로 변합니다.

0.13.0

빌드 2

빌러는 참나무 문뿐만 아니라 모든 유형의 나무 문을 열 수 있습니다.

0.14.0

빌드 1

빌러는 번개에 맞으면 마녀로 변합니다.

이제 빌러의 키가 약간 더 커졌습니다. (성인 주민의 키는 1.8블록이 아닌 1.95블록이고, 작은 마을의 키는 0.9블록이 아닌 0.975블록입니다.)

콘솔 버전

TU7

CU1

1.0

패치 1

빌러가 추가되었습니다. PC 버전 1.0.0에 추가된 주민과 동일한 AI - 거래, 번식 또는 문 열기/닫기가 불가능합니다.

TU11

전 세계 주민 수 제한을 늘렸습니다.

TU12

이제 주민은 문을 열고 닫을 수 있습니다.

이제 주민은 집을 탐지하고 밤에 그 안에 숨을 수 있습니다.

이제 주민은 다른 주민 및 수동적인 몹과 사회적으로 상호 작용합니다.

이제 주민은 좀비의 공격을 받고 도망갈 수 있습니다.

이제 작은 마을 사람들이 질주할 수 있습니다.

TU13

주민 번식 제한이 추가되었습니다.

'번식 모드'에 들어간 후 주민을 위한 하트 모양 애니메이션을 추가했습니다.

TU14

1.04

주민 거래 시스템이 추가되었습니다.

주민들의 직업은 무작위로 배정됩니다.

생성 알을 사용하여 생성된 주민의 직업도 무작위로 할당됩니다.

이제 주민은 거래할 때, 부상을 입을 때, 돌아다닐 때 소리를 냅니다.

주민을 누르거나 생성 알을 사용하면 작은 주민이 생성됩니다.

TU31

CU19

1.22

패치 3

빌러에게는 추가 직업과 거래 시스템이 있습니다.

이제 주민들은 농작물을 수확할 수 있습니다.

빵 3개, 당근 12개, 감자 12개를 사용하면 마을 사람들이 원하는 경우에만 번식할 수 있습니다.

뇌우가 치는 동안 마을 사람들이 공격을 받으면 마녀로 변합니다.

취약점[편집 | 소스 편집]

"마을"과 관련된 취약점은 버그 추적기에 유지됩니다. 그곳에서 버그를 신고해주세요.

[편집 | 소스 편집]을 알고 계셨나요?

빌러들은 던전 마스터 2의 상점 주인에게서 영감을 받았습니다. [1]

어린 농부 마을은 성인 농부처럼 농작물을 수확하고 심습니다.

Notch는 마을 사람들이 "Savage Squidward"처럼 생겼다는 데 동의합니다.[2]

마을의 원주민은 돼지 사람들입니다. [3]

/gamerule mobGriefing false 명령을 사용하면 농부가 작물 수확 및 이식을 중단하게 됩니다.

성인 주민이 네더 포탈에 들어간 직후 이름표를 사용할 수 있으며, 다른 경우에는 거래 인터페이스가 열리고 이름 없는 주민이 남게 됩니다. 1.11에서는 [출시 예정] 이름표를 언제든지 주민에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빌러는 보이지 않는 플레이어를 볼 수 있습니다.

좀비 주민을 치료한 후 주민은 10초 동안 메스꺼움을 느끼게 됩니다. (보라색 메스꺼움 상태 효과 입자가 표시됩니다.)

주민이 구애 모드에 들어가면 매우 느리게 걷습니다.

그러나 밤이 되면 그는 여전히 집으로 달려들어 매우 빠르게, 플레이어보다 빠르게 달릴 것입니다.

주민의 길에 사다리가 있으면 다른 몹처럼 사다리를 타고 올라갈 것이다.

때로는 마을 사람들이 밤에 집에 들어가지 않고 집 근처에 머무르는 경우도 있다.

1.6 말 업데이트 포스터에는 녹색 로브를 입은 주민과 파란색 로브를 입은 주민이 등장합니다. 하지만 파란색 옷을 입은 마을 사람들은 게임에 전혀 등장하지 않습니다.

만우절 농담[편집 | 소스 편집]

주요 기사: Easter Egg #2014

4월 1일 Mojang이 쓴 만우절 농담 2014 마을 사람들이 플레이어 스킨 네트워크 콘텐츠 상호 작용 시스템(CDN)을 완전히 인수했다고 발표했습니다. 이로 인해 플레이어의 스킨이 주민의 스킨이 됩니다. 이로 인해 플레이어는 자신의 스킨을 변경할 수 없게 됩니다. 이번에 사용되는 스킨은 다양한 직업의 주민 스킨은 물론, 사용하지 않는 일반 주민 스킨(녹색 로브)도 포함됩니다.

대부분의 음향 효과도 마을 사람들이 변경한 것으로 보입니다. 이는 마을 사람들이 말하는 소리와 유사합니다(일반적인 대화 소리 대신 단어 사용). 게임의 배경음악도 마을 사람들의 시끄러운 소리로 변경되었습니다. Villager 버전의 제목도 "Game of Thrones"로 변경되었습니다. 오리지널 사운드 리소스 팩은 The Element Animation Villager Sound Resource Pack(T.E.A.V.S.R.P)으로 알려진 Element Animation에 의해 제작되었으며, 새로운 사운드 효과는 팬의 비디오를 기반으로 합니다. 주민 음향 효과는 Element Animation의 감독인 Dan Lloyd가 녹음했습니다.

갤러리 [편집 | 소스코드 편집]

마인크래프트 선배님들이 답변해 드릴 것입니다. 질문이 있으시면 받아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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