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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layStation Move는 게임 콘솔인가요, 아니면 PS3용 외부 컨트롤러인가요?

소니가 새롭게 선보이는 PS3 모션 컨트롤러 플레이스테이션 무브는 모션 감지 기능을 갖춘 리모콘 형태의 모션 컨트롤러와 아날로그 조이스틱과 십자키 기능을 제공하는 또 다른 보조 컨트롤러로 구성된다. 언뜻 보기에 PlayStation Move는 Wii의 동작 감지 컨트롤러와 매우 유사합니다. 전자는 PlayStation Eye와 함께 작동하여 신호를 보내고 받는 반면 후자는 동작 감지 스트립을 사용한다는 점만 다릅니다. 그러나 실제로 둘 사이에는 여전히 몇 가지 직관적인 차이점이 있습니다.

PlayStation Move의 체성 감각 제어 부분은 Wii 리모컨 핸들보다 더 간결한 구조를 가지고 있습니다. A, B 키와 1, 2 키도 헷갈리지 않습니다. 이동 탐색 버튼은 핸들 중앙에 있고 트리거 버튼은 핸들 아래에 있으며 전면에는 버튼이 5개만 있습니다. 이 디자인은 Move를 매우 단순하게 보이게 하므로 가벼운 게이머에게 더 친숙해지며 적어도 TV 리모콘보다는 게임 컨트롤러에 더 가깝습니다. 배터리를 교체하지 않음: Wii 컨트롤러는 항상 AA 배터리를 자주 교체해야 하는데 이는 번거로운 작업입니다. 이에 반해 플레이스테이션 무브의 체성감각 및 보조 부품은 일반 PS3 6축 진동 컨트롤러처럼 USB 케이블을 연결해 충전할 수 있는 충전식 리튬 배터리를 사용한다. 더 스마트하게 "SEAL Team 4" 같은 게임을 할 때 신체 감지를 담당하는 PlayStation Move가 TV 화면을 향해야 하며, 보조 컨트롤러를 사용하여 Wii 리모컨과 같은 형태로 캐릭터의 기본 동작을 제어합니다. 컨트롤러 및 쌍절곤 컨트롤러. 그러나 Wii 컨트롤러를 사용할 때 포인터가 화면에서 벗어나거나 화면 밖을 가리키는 경우 카메라도 비정상일 수 있습니다. 이 때 게임이 강제로 일시 중지되고 플레이어가 컨트롤러를 화면에 가리키도록 요청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 반면 컨트롤러 감지와 카메라 감지가 동시에 이뤄지기 때문에 TV에 탑재된 플레이스테이션 아이(PlayStation Eye)가 플레이스테이션 무브 상단에 있는 공의 궤적을 감지하는 역할을 맡게 된다. 내장된 자이로스코프는 게임의 인식 범위를 높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 컨트롤러의. 예를 들어, 포인터가 벗어나도 자이로스코프는 계속해서 플레이어의 손 움직임을 추적합니다. 카메라가 차단되면 컨트롤러 자체의 정확도는 떨어지지만 PS3는 여전히 Move에서 보낸 신호를 감지하여 게임을 허용할 수 있습니다. 계속하다. . 무선 Wii 리모컨 핸들과 쌍절곤 핸들은 짧은 선으로 연결해야 합니다. PlayStation Move는 필수가 아니며 그 이점은 자명합니다. 독창성 Wii Nunchaku 핸들에는 모션 감지 기능도 있지만 리모콘 핸들만큼 정확하지는 않습니다. 이에 비해 PS3의 보조 컨트롤러에는 모션 감지 기능이 없습니다. 이번 GDC에서 선보인 플레이스테이션 무브가 최종 버전이 아닐 가능성도 있지만, 격투 게임의 라이브 시연에는 두 개의 무브 모션 컨트롤러가 필요한 점으로 볼 때 그럴 가능성은 낮아 보인다. 컬러 볼 Move 체성 감각 핸들 상단에 있는 컬러 볼은 PlayStation Eye에서 핸들의 움직임 궤적을 감지하는 데 사용됩니다. 또한, 색깔이 있는 공의 색깔은 계속해서 변하게 되는데, 그 원리도 카메라에 달려있습니다. 예를 들어 PlayStation Eye가 플레이어가 있는 배경 환경에 주황색이 없다는 것을 감지하면 컬러 볼이 주황색으로 빛납니다. Sony는 Wii의 상징이 흰색인 반면 Move는 다채롭고 끊임없이 변화하는 것처럼 PS3 모션 컨트롤러의 상징으로 색깔 있는 공을 사용하려고 할 수도 있습니다. Z 평면 감지 MotionPlus의 도움이 없으면 Wii 리모컨 핸들의 Z 평면 감지 기능이 상대적으로 좋지 않으며 TV를 향해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정확한 감지를 달성하기 어렵습니다. PS3는 컨트롤러 상단에 있는 컬러 볼 덕분에 Z 평면에서 컨트롤러의 움직임을 더 정확하게 감지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플레이어가 컨트롤러를 자신에게 향하게 하면 PlayStation Eye는 컬러 볼이 사라진 것으로 판단하고 컨트롤러가 현재 Z 평면에서 움직이고 있음을 인식하여 밀거나 당기는 등의 동작을 수행할 때 판단이 더 정확해집니다. . 일반적으로 PlayStation Move와 Wii 컨트롤러의 차이점은 위의 점입니다. 둘 사이에는 차이점보다 여전히 더 많은 유사점이 있습니다. Move를 지원하는 Sony가 현재 선보이고 있는 게임에는 테니스, 복싱, 사격, 플랫폼 액션 등이 있으며, 이는 모두 "Wii Sports", "Metroid" 및 "Super Mario"를 플레이한 플레이어에게 친숙합니다. 그러나 반면에 Move의 고유한 특성은 몇 가지 독특한 기능을 제공하며, 그 중 일부는 현재 Wii 게임에서는 일반적이지 않습니다.

WII 핸들과 유사한 컨트롤 핸들일 뿐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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