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지식 네트워크 - 컴퓨터 구성 - UDP, TCP 프로토콜 차이?

UDP, TCP 프로토콜 차이?

udp 및 TCP 는 OSI 모델의 운송 계층에 있는 프로토콜입니다. Tcp 는 신뢰할 수 있는 통신 전송을 제공하는 반면 UDP 는 브로드캐스트 및 세부 제어를 응용 프로그램에 전달하는 데 자주 사용됩니다. 두 가지의 차이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tcp 는 연결 지향, UDP 는 연결되지 않은 데이터 전송 전에 링크를 설정할 필요가 없습니다.

tcp 는 신뢰할 수 있는 서비스 (데이터 전송) 를 제공하며 UDP 는 보장할 수 없습니다.

tcp 는 바이트 스트림용이고 UDP 는 메시지용입니다.

tcp 데이터 전송 속도 저하, UDP 데이터 전송 속도 향상

tcp 는 왜 세 번 악수를 해야 합니까, 두 번은 안 됩니까? 왜요 우리는 A 와 B 가 통신의 쌍방이라고 가정한다. 내가 이해하는 악수는 사실상 통신이고, 메시지를 한 번 보내는 것은 악수를 하는 것이다. < P > 첫 악수: A 가 B 에게 전화해서 내 말 들리니? < P > 두 번째 악수: B 가 A 의 메시지를 받고 A 에게 말했다: 나는 너의 말을 들을 수 있어, 내 말 들리니? < P > 세 번째 악수: A 가 B 의 메시지를 받고 괜찮다고 합니다. 메세지를 보내겠습니다! < P > 세 번의 악수 끝에 A 와 B 는 모두 내가 한 말을 들을 수 있다. 네가 한 말을 나도 들을 수 있다. 이렇게 하면 정상적인 통신을 시작할 수 있다. < P > 참고: HTTP 는 TCP 프로토콜을 기반으로 하므로 매번 클라이언트가 요청을 보내고 서버가 응답하지만 TCP 는 다른 애플리케이션 계층에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즉, A, B 가 링크를 설정한 후 누구나 먼저 통신을 시작할 수 있습니다. < P > 핸드셰이크를 두 번 사용하면 서버가 확인 패킷을 보낼 때마다 연결이 설정되지만 클라이언트가 현재 서버측 요청에 응답하지 않기 때문에 서버측에서 클라이언트를 기다리고 있어 서버측에서 일정 자원을 낭비하게 됩니다. 세 번의 악수로 서버측에서 클라이언트로부터 다시 한 번 확인을 받지 못하면 클라이언트가 요청을 요구하지 않으면 서버의 자원을 낭비하지 않는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핸드쉐이킹, 핸드쉐이킹, 핸드쉐이킹, 핸드쉐이킹, 핸드쉐이킹, 핸드쉐이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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