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클래식 '음주서른'을 새로운 시각으로 감상

타오링(Tao Ling)의 이 시는 마음을 관찰하는 관점에서 볼 때에도 매우 적절합니다.

항상 동시에 멈추는 손님이 있습니다. 주인님도 계시고 손님도 계시네요. 주인은 목격자 그 자체이고, 손님은 목격자의 대상이다. 명상이 더욱 깊어지면 주인과 손님을 동시에 관찰할 수 있습니다. 감정, 생각, 느낌, 생각 등 평범한 손님이 떠난 후에도 여전히 호스트와 매우 흡사한 손님, "나"가 있습니다. 왜 나는 호스트가 아닌 손님인가? '무사심'이 진정한 주인이기 때문이다. 마음을 관찰하는 이 상태에는 두 개의 자아가 동시에 존재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나는 무아이고 다른 하나는 자아입니다.

유가장통지는 마음 관찰 수행 단계의 상태를 설명합니다. 진실한 마음은 보였지만 그 상태는 불안정합니다. 진실한 마음과 망상은 종종 자리를 바꾸고 경쟁합니다. 마음의 지배. 이때 시인의 관점에 주목하라. 손님이 있고 함께 머무는 경우가 많다. 이는 수행자가 주인과 손님을 동시에 관찰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하며, 이는 시인의 관점이 이미 더 높은 차원의 관점에 있고 있음을 보여준다. 더 높은 차원의 관점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관점은 진실한 마음과 망상적인 마음의 두 가지 상태를 관찰합니다. 이때, 진실한 마음의 상태가 안정되지 않으면 망상적인 마음이 진실한 마음의 자리를 차지하는 경우가 많다는 것을 알게 될 것입니다. 그래서 인생에는 망상과 성실이 번갈아 나타나는 상태가 있습니다. 단 하나의 생각이라도 그것이 진짜 마음의 상태인지, 망상적인 마음의 상태인지는 분명하며 혼란이 없을 것입니다. 그리고 당신이 진정한 마음 상태에 있을 때는 망상적인 생각이 없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또는 마음 속에 생각이 있더라도 참된 인식은 여전히 ​​존재합니다. 그러나 이 상태에서 집중력이 부족하고 명상을 계속할 수 없기 때문에 여러 가지 원인과 조건으로 인해 미혹이 생길 것입니다. 만약 여러분이 참된 깨달음을 잊어버리면 다시 정념을 찾아낼 때까지 여러분은 미혹에 빠져 있을 것입니다. 사진 속의 진정한 인식으로 돌아갑니다. 따라서 일상생활 전반의 상태로부터 '손님을 모시고 항상 함께 지내는' 상태가 형성되어 있다.

비록 생각일 뿐이지만 진실과 환상, 의식과 망상의 차이는 천차만별이다. 이때 선택을 관찰하고 이해할 수 있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이것이 바로 마음수련에 있어서 "경계심"의 수련이다.

깨어 있는 마음은 자신의 마음 상태를 명확하게 감지하고 시기적절하게 조정하며 미혹과 혼란을 버리고 진정한 각성 상태로 돌아갈 수 있습니다. 깨어 있는 마음의 훈련은 매우 중요하며, 더욱 예민하고 예리하며 심오하고 세밀해지기 위해서는 장기적이고 지속적인 훈련이 필요한 기본 기술입니다.

경계심과 침묵 사이의 균형은 경계심을 잃지 않고 경계심이 침묵의 마음을 방해하지 않도록 모든 사람이 신중하게 파악해야 한다는 점에 유의해야 합니다.

선비는 혼자 취하는 경우가 많다: ​​진실과 미망이 혼란을 동반할 때 선비는 혼자 취하는 경우가 많다.

일년 내내 한 남자가 깨어난다 : 한 남자는 일년 내내 깨어난다. 이는 오고 가는 것이 없는 진실한 마음, 깨어난 본심을 말한다. 1년 내내 깨어 있다는 것은 존재론적 관점에서 볼 때 자각의 불멸의 의미와 쿵푸의 상태에 대한 의미를 모두 갖고 있다.

쿵푸가 '일년 내내 깨어 있다'면 어떻게 '항상 취'할 수 있는가? 이때 '항상 취하다'는 것은 '술과 고기'와 같다. 지공생불의 창자를 통과하여 부처님 마음에 흔적을 남기는 것은 빛과 먼지의 발현일 뿐이다.

깨어 있을 때와 취했을 때 웃는 것: 우리는 깨어 있을 때와 술에 취했을 때 종종 서로를 비웃는다. 왜 모든 것을 진지하게 받아들여야 합니까? 저는 술에 취하면 농담을 자주 합니다. 깨어 있을 때는 당황하는 편이 낫습니다!

각자는 이해하지 못한 채 말을 한다. 깨어 있을 때, 취했을 때, 서로를 바라보며 웃을 때, 암묵적으로 이해하고 편안하지만, 언어에 의지하면 서로 매우 다르다. 기타 모순되는 것처럼 보이는 것이 많습니다.

규칙은 하나이고 똑같다는 것은 어리석은 일입니다. 술취한 사람의 눈에는 냉정한 사람이 모든 종류의 규칙에 대해 조심스럽고 엄격하며 매우 둔해 보입니다.

오만함은 잉보다 더 나쁜 : 술취한 상태에서 술취한 사람의 눈에는 술 취한 사람이 방탕하고, 오만하고, 괴상하다;

술 취한 손님에게 보내는 메시지 : 그래서 "원하는 사람들에게 메시지를 보냅니다" 취해서 깨지 않는 것";

해가 지면 촛불을 켜는 것이 좋습니다. 해가 진 후에는 촛불을 켜는 것이 좋습니다. 앞길이 멀고 마음의 빛도 불분명합니다. 인생은 탈출할 희망도 없이 환생이라는 미로 같은 꿈 속에서 헤매게 될 뿐입니다.

시 전체를 통틀어 전체 시의 관점은 마음챙김을 수행하고 아직 마음집중이 상대적으로 약할 때 참마음을 보는 사람의 실천상태와 경계심, 항상 "주의의 촛불"을 유지하는 것에 대한 인식입니다. 이 모든 것을 관찰할 수 있는 시선은 더 높은 차원에 있으며, 절주 속에 취함을, 술취함 속에서 절주를 보여주며, 진지하게 훈계하는 듯하면서도 혼잣말을 하는 듯하다...

에서 술에 취한 흐릿한 상태에서 나는 멀리서 와인 향기를 풍기는 듯한 가수가 강의 배에서 나와 노를 흔들며 지는 해의 잔광 속에서 바람에 맞춰 노래하는 것을 보았다——< / p>

주변에 사람이 없을 때 어디를 선택하면 되나요?

일어나서 현 없는 음악을 듣고, 취해서 공허한 노래를 부르세요.

친한 친구를 기다리기 위해 와인을 팔면 떠 다니는 배가 파도를 치울 것입니다.

촛불이 없다고 말하지 마세요. 낚시 불이 밝게 타오르고 있습니다.

가을의 흰 이슬을 마시면 천 잔은 필요하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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