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내를 그리워하는 시

1. 죽은 아내를 추모하는 시

1. "장성자·이마오월 1월 20일 밤의 꿈" 송나라 : 소시

원문 : 10 삶과 죽음의 세월은 너무 커서 생각하지 않고는 잊을 수 없습니다. 수천 마일에 달하는 외로운 무덤, 황폐함을 말할 수 있는 곳은 없습니다. 만나도 서로 몰라야 할 얼굴은 먼지로 덮이고 관자놀이는 서리 같다. 밤에 나는 문득 깊은 꿈을 꾸고 작은 창밖으로 옷을 차려입고 고향으로 돌아왔다. 그들은 말없이 서로를 바라보았고, 오직 천줄의 눈물만 흘렸습니다. 매년 장의 부러진 부분이 잘릴 것으로 예상되며 밝은 달빛 밤에는 짧은 소나무가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통역 : 10년 동안 헤어진 두 사람은 10년 동안 서로를 그리워하지만 서로를 볼 수 없는 상황이다. 놓치고 싶지 않지만 잊을 수가 없어요. 내 아내의 외로운 무덤은 수천 마일 떨어져 있고 내 마음의 황량함과 슬픔을 그녀에게 말할 곳이 없습니다. 만나도 아마 모를 거예요. 뛰어다니고, 얼굴은 먼지로 뒤덮이고, 관자놀이는 서리 같거든요. 어느 날 밤 막연한 꿈을 꾸고 갑자기 고향에 돌아왔는데, 작은 창문 앞 거울에 비친 아내가 옷을 차려입고 있는 모습이 보였다. 두 사람은 천 마디 말부터 어디서부터 시작해야 할지 몰라 서로를 바라보았고, 상대적인 침묵 속에 천 줄의 눈물밖에 흘릴 수 없었다. 밝은 달빛 아래 작은 소나무들이 빛나고 있는 묘지는 해마다 아내를 가슴 아프게 그리워하는 곳이리라 예상했다.

2. "이사오시 제4호" 당나라 : 원진

원문 : 옛날에 바다는 오산을 제외하고는 극복하기 어려웠다 , 그것은 구름이 아니었습니다. 반은 도교를 실천할 운명이고 반은 왕이 될 운명인 꽃을 여유롭게 돌아봅니다.

모국어 해석: 넓은 바다를 경험한 후에는 다른 곳의 물이 상대적으로 창백하다는 느낌이 들며, 오산의 안개를 경험한 적이 있고, 다른 곳의 구름도 그에 비해 창백하다는 것을 느낍니다. 나는 수천 송이의 꽃 속에 있어도 뒤를 돌아볼 여유가 없습니다. 이것은 나의 수행 때문일 수도 있고 당신 때문일 수도 있습니다.

3. 『남상자·죽은 아내를 위한 사진』 청나라 : 나란싱더

원문 : 눈물은 흘렸지만 묵묵부답, 과거를 후회할 뿐이었다. 그림의 무거운 반사에 의지하여 슬픔으로 가득 차서 그릴 수 없습니다. 다른 말이 너무 명확해서 한밤중에 꿈에서 일찍 깨어납니다. 아침 일찍 일어나서부터 꿈을 꾸었고, 밤마다 비바람을 맞으며 울었습니다.

통역 : 눈물이 흘렀지만 지난날 너의 깊은 사랑을 소중히 여기지 못한 것이 후회돼 조용히 울었다. 그림을 통해 여러분과 재회하고 싶지만 눈물로 눈이 흐려지고 마음이 아프고 마음이 아파서 여러분의 모습을 그릴 수 없습니다. 이별의 말은 아직도 내 귓가에 선명하게 남아 있었고, 함께 날아오르는 달콤한 꿈은 한밤 중에 뜬금없이 깨어났다. 너는 일찍 일어났지만 나는 아직도 꿈속에 있어 새벽까지 비소리, 바람소리, 종소리를 들으며 계속 울고 있다.

4. "선원 정원 2호" 송나라: 노유

원문: 40년 동안 꿈은 지고 향기도 엷어졌는데, 선원 정원의 오래된 버드나무는 불을 멈췄다. 이 몸은 지산의 흙을 걷고 있는데 아직도 그 흔적이 남아 있습니다.

모국어 해석 : 그녀가 죽은 지 40여 년이 지났고 Shen Garden의 버드 나무는 너무 오래되어 Catkins를 뱉어 내고 목화를 날립니다. 나는 콰이지산에서 한 줌의 흙으로 변할 뻔했지만 여전히 여기에 와서 조의를 표하고 눈물을 흘립니다.

5. "진세" 당나라: 리상인

원문: 진세는 아무 이유 없이 50개의 문자열을 가지고 있으며, 각 문자열과 하나의 열은 과거를 반영합니다. 장승은 새벽 꿈에 나비에 푹 빠져 뻐꾸기와 함께 황제의 봄 마음을 고대했다. 바다의 달은 눈물을 흘리고, 란티안의 따뜻한 태양은 연기를 낸다. 이 느낌은 나중에 기억할 수 있지만 이미 당황했습니다.

통역 : 진세야, 왜 문자열이 50개야? 스트링 하나하나, 섹션 하나하나가 사람들로 하여금 황금기를 그리워하게 만듭니다. 내 마음은 장자 같고 새벽 나비의 꿈에 어리둥절하여 황제가 뻐꾸기로 변하는 희망과 같으며 봄의 마음의 슬픔을 표현합니다. 밝은 달이 바다 높이 빛나고, 상어들이 울고, 그들의 눈물이 구슬로 변합니다. Lantian에서는 붉은 태양이 따뜻하고 Liangyu에서 나오는 연기를 볼 수 있습니다. 이별과 재회의 기쁨과 슬픔은 지금은 기억할 수 없지만, 그때는 방심했고 이미 헤매고 있었다. 2. 연인에 대한 그리움을 표현하는 시

안녕하세요!

이별은 쓴 물, 외로움은 커피 한 숟가락, 사랑병을 진하게 끓이고, 당신이 남긴 향기를 맛본다. 밤낮 쉬지 않고 동쪽으로 흐르는 서강물과 같으니라. "Jianling에는 걱정과 희망이 있습니다" ---- Yu Xuanji ----

봄의 중심에 꽃이 피지 않도록, 사랑 병의 모든 것, 회색의 모든 것 --- -리상인

열정적이다. 떠나는 사람들을 위해 봄 정원의 달만이 떨어진 꽃을 비춘다. - "남자를 보내라" ---- 장비 ​​----

환준 명주는 결혼하기 전에 만나고 싶어 눈물을 흘린다 ---- 장지

눈물 A 유능한 사람은 결국 흔적이 남겠지만, 말 없이는 표현하기 어렵다----진단성

두 사람의 사랑이 오래 지속된다면 어떻게 머물 수 있겠는가? 낮과 밤을 함께?

——진관

절묘한 주사위와 팥이 사람들을 깊이 그리워하게 만든다는 것을 알고 계십니까? - "버드 가지" ---- Wen Tingyun----

붉게 떨어지는 것은 무정한 것이 아니라 봄 진흙으로 변하여 꽃을 보호합니다----Gong Zizhen

상사병이 두려운데 벌써부터 생각나네 봐봐 상사병 차례야 변명의 여지가 없어 눈썹 사이에 사랑의 흔적이 드러난다. ----유옌----

인생에서 상사병을 사랑하지 않으면 상사병을 사랑하게 될 것이고, 이는 상사병에 해를 끼칠 것입니다. '귀귀의 교단' ----서재시----

황량한 이별 뒤 두 사람이 서로를 메아리쳤고, 가장 압도적인 것은 맑은 달빛이었다. 사랑에 관한 일기 "양귀비" ----Nalan Xingde----

사람은 바람 뒤에 강으로 흘러가는 구름과 같고, 사랑은 비가 내린 뒤 땅에 달라붙은 솜과 같습니다. - "옥집의 봄" ---- Zhou Bangyan----

인생에는 사랑과 미움이 있는데, 이 미움은 바람과 달과는 아무 상관이 없습니다--- 구양수

너무 보고 싶다 문아, 내가 상사병을 아프게 그리워한다는 걸 알잖아. 상사병이 오래 그리워지면 서로를 영원히 기억하고, 상사병이 짧게 그리워지면 끝없이 그리워진다. ----이백----

10년의 삶과 죽음은 생각하지 않아도 잊혀지지 않습니다. ——Su Shi

Zicheng이 설명했듯이 삶과 죽음의 일치는 광범위합니다. 아들의 손을 잡고 함께 늙어가세요. ——"시집"

이 세상에서 사랑에 집착하지 마십시오. "환희사에서 말 줄이기" ---- Kuang Zhouyi

시간이 지나도 사랑은 끝나지 않습니다. 심장은 수천 개의 매듭으로 이루어진 이중 그물망과 같습니다. ——장시안

땅끝이 제한되면 끝없는 사랑만 있을 뿐입니다. "옥집의 봄" ---- Yan Shu ----

두 날개로 날아 다니는 화려한 봉황은 없지만 마음에는 분명한 이해가 있습니다. ——Li Shangyin

나는 과거에 갔지만 버드나무는 여전히 거기에 있습니다. 오늘은 비가 오고 눈이 오는데 걸을 때나 앉을 때나 새벽에 하늘을 보면 생각이 납니다. ----탕인----

서로 그리워지면 언제쯤 알 수 있을까요? 밤에 이 시점에 있는 것이 부끄럽습니다. ----리바이----

원나잇은 지구와 지구 사이의 거리만큼 길다. - 연인을 그리워하는 시 『제비탑』 ---- 장중수 상사병에 관한 시------

연인을 그리워하지 않으면 상사병의 고통을 피할 수 있다. 여러번 곰곰히 생각해본 결과 차라리 아픔을 놓치는게 나을 것 같아요! ----조비위----

어떻게 꽃나무가 당신을 나의 가장 아름다운 순간에 만나게 할 수 있습니까? 이를 위해 나는 부처님 앞에서 500년 동안 기도해 왔습니다. 우리는 필멸의 관계를 맺게 해달라고 간청합니다. ——시무롱

옷이 점점 넓어지고 있지만 이순신에 대해 전혀 후회하지 않습니다. ——유용

아름다운 여자를 보면 결코 잊지 못할 것입니다. 하루라도 보지 않으면 미친 듯이 그리워질 것입니다. 그리움의시 "봉황 추황 · 진송"

옛날 바다는 물이 어려웠고 오산 외에는 구름이 아니었다 - 원진

이번에는 너를 떠난 건 바람이었고 비였고 밤이었고 네가 웃었고 손을 흔들었고 양쪽 끝에는 쓸쓸한 길이 펼쳐져 있었다. "작별". ----Zheng Chouyu----

상사병을 그리워하는 것은 쓸모가 없지만 우울한 것은 순수한 광기입니다. QQ가 말하는 무드 프레이즈 "Untitled Six Part Three" ----리상인----

가장 슬픈 그리움의 시: 꽃은 지고 물은 흐른다, 일종의 상사병, 두 곳 한가로운 슬픔, 이 느낌을 지울 방법이 없어 눈살을 찌푸리지만 마음속에는 있습니다. "서탑의 보름달" ----리칭조---

가장 고통스럽고 그리운 시: 무자비함은 감상만큼 고통스럽지 않고, 1인치는 수천 가닥과 같습니다. - "옥집의 봄" ----옌슈---- . 3. 아내를 잃은 시

1. 포피 · 꾸란 깊은 곳에서 다시 만나다

청나라: 나란싱더

꾸란 깊은 곳에서 다시 만난 우리는 눈물을 흘리며 떨린다. 쓸쓸한 이별 뒤, 두 사람은 밝은 달빛 속에서 가장 견딜 수 없는 원망을 서로 메아리쳤다.

인생의 절반을 혼자 잤더니 산베개가 백단향으로 얼룩져 있어요. 내 기억에 가장 인상 깊었던 일은 무엇인가? 먼저 나뭇가지를 부러뜨리고 치마를 칠하는 일이다.

번역:

그때, 구불구불한 복도 깊은 곳에서 당신을 다시 만났습니다. 불쌍한 마음으로 당신을 다정하게 품에 안고 있습니다. 두 사람은 서로를 깊게 끌어안고 오랜 이별 끝에 서로의 사랑병을 속삭였다. 내 품에 안긴 당신의 몸은 살짝 떨리고, 뚝뚝 떨어지는 수정같은 눈물을 살며시 닦아내는데, 이는 사람들에게 무한한 연민을 느끼게 합니다. 이제 기억 속 아름다움은 이별 뒤의 황량함이 되어버렸다.

이별 후 인생의 절반만 외로움을 느꼈고, 베개에는 벌써 눈물이 흘렀다.

가장 황량하고 추운 달빛이 비치는 시간, 내가 너에게 먹물을 뿌리며 치마를 그렸던 때가 가장 기억하기 두렵다.

2. 장링은 걱정하며 평화를 바란다/ 장링은 걱정하고 희망한다

당나라: 물고기 미스터리

수천 개의 단풍잎이 수천 개의 가지로 변한다 , 그리고 강 다리는 황혼의 돛을 덮고 있습니다.

마음을 회상하는 것은 서강물과 같아서 밤낮 쉬지 않고 동쪽으로 흐른다.

번역 :

황량한 늦가을날 강물에 단풍잎이 둥둥 떠다녔다. 이때, 돌풍이 불고, 온 산의 나무들이 바스락거리는 소리를 냈습니다. 이 광경을 들은 어린 소녀는 마음이 아팠습니다. 멀리 바라보면 단풍나무 숲 속에 숨겨진 강교가 보입니다. 벌써 황혼인데 왜 내 연인이 배를 타고 돌아오는 걸 보지 못했나요? 사랑하는 사람이 돌아오는 모습을 보지 못해 어린 소녀로서 불안한 마음이 듭니다. 사랑하는 사람에 대한 나의 그리움은 서강의 물처럼 끝이 없습니다. 흐르는 물이 있는 한 그에 대한 나의 그리움은 지속될 것입니다.

3. 옥집 봄·봄 미움

송나라: 연술

푸른 포플러와 잔디가 우거진 창팅길은 젊은이들이 떠나기 쉽게 만든다. 건물 꼭대기의 미련은 오후 5시, 꽃 밑바닥에는 3월의 비가 우울함을 남기고 있다.

무자비함은 감상만큼 고통스럽지 않습니다. 1인치는 수천 가닥과 같습니다. 땅의 끝이 끝이 없을 때, 오직 끝없는 사랑만이 있을 뿐입니다.

번역 :

푸른 포플러와 수양 버드 나무, 무성한 풀이있는 고대 정자 길에서 그는 나를 쉽게 버리고 떠나는 커플 같았습니다. 건물 위에서 울리는 종소리는 다섯 번째 밤의 미련을 깨웠고, 내 마음속의 슬픔은 꽃바닥에 내리는 3월의 봄비 같았습니다.

무정한 사람이 열정적인 사람의 고민을 어떻게 이해할 수 있겠는가? 세상이 아무리 멀어도 끝이 있기 마련이지만, 누군가를 그리워하는 슬픔은 한없이 길고 끝이 없습니다.

4. 누군가를 보내세요

당나라: 장밀

맹이이가 시에의 집에 작별 인사를 하고, 작은 복도가 구불구불한 등불로 변합니다.

떠난 사람에게 꽃이 지는 것처럼 감성적인 봄의 마당에는 달만이 있을 뿐이다.

번역:

작은 복도 난간 밑을 헤매며 꿈속에서 막연하게 시에네 집에 찾아오지 마세요.

오로지 하늘에 떠 있는 봄달만이 가장 감성적이며, 떠나는 이들을 위해 마당에 지는 꽃을 비춰준다.

5. 무제·만나면 헤어지기 힘들다

당나라 : 리상인

만나면 헤어지기 힘들다

동풍. 힘이 없고 꽃이 시들었다.

봄 누에는 죽을 때까지 떨어지지 않고, 밀랍 토치는 재가 될 때까지 마르지 않습니다.

새벽에 거울을 보면 관자놀이에 구름이 끼어 걱정이 된다. 밤에 노래를 부르면 차가운 달빛이 느껴져야 한다.

펑산까지 갈 수 있는 길이 많지 않은데, 파랑새는 부지런히 방문한다. (펑산 작품 중 하나 : 펑라이)

번역 :

만날 기회도 정말 드물고, 헤어짐도 더욱 힘든 늦봄이다. 동풍이 불어 꽃이 시들어가는 날씨라 더욱 안타깝습니다.

봄 누에는 죽을 때까지 고치를 뽑고 실크를 모두 뽑아냅니다. 양초는 눈물 같은 왁스가 떨어지기 전에 타서 재로 변합니다.

여자가 아침에 화장을 한 채 거울을 볼 때면, 싱그러운 구름 같은 머리카락의 색깔이 변하고 젊어 보이는 모습이 사라질까 걱정할 뿐이다. 사람이 밤에 신음하며 잠을 이룰 수 없다면 차가운 달이 자신을 잠식하는 것을 느낄 것입니다.

상대방 거주지는 봉래산에서 멀지 않은데, 갈 길이 없고 닿을 수 없는 곳이다. 나를 위해 애인을 부지런히 찾아주는 파랑새 같은 메신저가 있었으면 좋겠다. 4. 죽은 아내를 추모하는 시나 문장

1. 강승자·이마오(密毛) 음력 1월 20일 밤의 꿈

작가는 소(蘇) 송나라 때의 시

10년 전 생사가 불확실하다. 생각하지 않고. 잊을 수 없는. 수천 마일에 달하는 외로운 무덤, 황폐함을 말할 수 있는 곳은 없습니다. 만나도 서로 몰라야 할 얼굴은 먼지로 덮이고 관자놀이는 서리 같다.

밤이 오면 문득 깊은 꿈을 안고 집으로 돌아온다. 작은 Xuan 창. 옷을 입는다. 그들은 말없이 서로를 바라보았고, 오직 천줄의 눈물만 흘렸습니다. 매년 장의 부러진 부분이 잘릴 것으로 예상되며 밝은 달빛 밤에는 짧은 소나무가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번역

부부가 헤어진 지 10년이 지났는데 보고 싶은 마음이 들지 않습니다. 하지만 결국 서로를 만나기가 어렵습니다. 수천 마일 떨어진 그 외로운 무덤, 그녀의 마음속의 황량함과 슬픔을 말할 곳은 없었습니다. 우리가 만나도 당신은 나를 알아보지 못할 것입니다. 내 얼굴은 먼지로 덮여 있고 내 관자놀이는 서리와 같습니다. 어젯밤 꿈에 나는 다시 고향 오두막집 창가로 돌아왔다. 옷을 입는다.

당신과 나는 침묵하고 비참했고, 그 침묵 속에 우리는 천줄의 눈물밖에 흘릴 수 없었다. 뜻밖에도 그때 내가 그녀를 그리워했던 곳은 달 밝은 밤, 왜소한 소나무가 우거진 언덕 위였다.

2. 이시·넷째 시

저자 당나라 위안진

옛날에는 바다에 물이 없었습니다. Wushan, 그것은 구름이 아니 었습니다.

꽃나무를 데리고 나른하게 뒤를 돌아보면 반은 도교를 실천하는 운명, 반은 왕이 될 운명이 있다.

번역

바다에 가본 후에는 Wushan을 제외한 다른 곳에서는 구름을 구름이라고 부르지 않을 것입니다. 나는 뒤도 돌아보지 않고 서둘러 꽃밭 사이를 걸었다. 그 이유는 스님들의 수행심 때문이기도 하고, 한때 내가 가졌던 당신 때문이기도 했다.

3. 슬픔을 표현하는 세 편의 시·2부

저자 원진(唐唐)

예전에는 뒤에 있는 일을 두고 농담을 하기도 했지만, 이제 그들은 모두 우리 눈앞에 있습니다. 옷은 낡았으나 바늘과 실은 그대로 남아있습니다.

아직도 옛 사랑을 그리워하고 하녀를 불쌍히 여기며 꿈에서도 그녀에게 돈을 주었습니다. 누구에게나 이런 미움이 있고, 가난하고 비천한 부부가 모든 일로 고통받고 있다는 것을 진심으로 알고 있습니다.

번역

그땐 오늘 우리 뒤에 있었던 일을 농담삼아 하다가 자꾸만 떠오르는 아픈 기억이 됐어요. 평생 입었던 옷은 거의 다 없어졌고, 바느질만 남아서 도저히 열어볼 수가 없습니다. 나는 아직도 옛 감정을 소중히 여기고 당신의 종을 더욱 사랑합니다. 또한 내 꿈 때문에 당신에게 돈을 보냈습니다. 세상 모든 사람들이 이별을 싫어한다는 것을 진심으로 알고 있지만, 가난하고 보잘 것 없는 우리 부부는 모든 일에 더욱 안타까움을 느낍니다.

4. 반쯤 죽은 통 · 다시 창문을 지나면 모든 것이 잘못 될 것입니다

저자 He Zhu, 송나라

모든 것이 잘못 될 것입니다 다시 창문을 넘어가면. 우리는 함께 모여서 다르게 집으로 돌아왔습니다. 파라솔나무가 반쯤 죽고 서리가 걷힌 뒤, 흰머리 원앙들은 동료 없이 날아갔습니다.

원래 평원의 잔디에는 햇빛이 처음으로 들어옵니다. 옛 서식지와 새 능선이 서로 가깝습니다. 텅 빈 침대에 누워 남쪽 창밖 빗소리를 들으며 밤늦게까지 옷을 수선할 사람이 누가 있겠는가?

번역

다시 소주에 왔을 때 모든 것이 잘못되었음을 느꼈습니다. 나와 함께 온 아내는 왜 나와 함께 돌아올 수 없습니까? 나는 서리에 맞아 반은 살아있고 반은 죽은 파라솔나무와 같으며, 또한 동반자를 잃고 지쳐 홀로 날아가는 흰머리 원앙과도 같습니다.

광야에서는 푸른 풀 위의 이슬이 막 말라버렸습니다. 나는 함께 살던 옛 방과 능선에 있는 새 무덤에 머물렀다. 빈 침대에 누워 창밖의 처량한 바람과 비를 들으며 슬픔을 더했다. 또 누가 내 옷을 수선하기 위해 밤늦게까지 머물겠습니까?

5. 친위안 봄·중구절 전

작가 나란싱더는 청나라 때였다

중구절 3일 전, 죽은 여자는 옅은 화장과 수수한 옷을 입고 손을 잡고 숨이 막히는 꿈을 꾸었고, 더 이상 기억할 수 없을 만큼 많은 말을 했다. 하지만 “미움을 품고 하늘의 달이 되고 싶다”는 이별의 말이 있다. 그 여자는 시를 써본 적도 없고 어떻게 얻었는지 모른다. 그래서 그녀는 그것이 시라고 느낀다.

인생은 눈깜짝할 사이에 떠다니는구나, 인생은 참 비참한데, 낮게 방황할 때는 어떻게 잊을 수 있겠는가. 나는 수놓은 소파가 쉬고 있을 때, 조각된 등불의 구부러진 부분에 붉은 비가 내리고 있었고, 우리는 지는 해에 기대었던 것을 기억합니다. 꿈은 지키기 힘들고, 시는 계속될 수 없고, 이기면 더욱 울 것 같아요. 유적은 거기에 있는데 돌아볼 뿐, 볼 수는 없다.

드넓은 푸른 하늘을 재발견해보세요. 머리가 짧으면 아침에 반드시 서리가 내릴 것입니다. 땅과 하늘의 관계는 여전히 온전하며, 봄의 꽃과 가을의 나뭇잎은 만지면 여전히 상처를 받습니다. 준비물을 묶고 싶은데 충격을 받아 떨쳐버리고, 슌의 옷에서 어제의 향기가 줄어든다. 정말 무기력하고, 처마에 떨어지는 빗소리가 회장의 소리를 낸다.

번역

중구절을 3일 앞둔 밤, 사복을 입고 옅은 화장을 한 채 손을 잡고 숨이 막히는 아내의 꿈을 꾸었습니다. 고인이 된 여성은 반복할 수 없을 만큼 말을 너무 많이 했지만 떠나면서 “미움을 담아 하늘의 달이 되기를 바라며, 매년 당신과 함께 행복할 것”이라고 말했다. 고인이 된 아내는 시 쓰는 법을 배운 적도 없고 이런 말을 할 줄도 몰랐습니다. 잠에서 깨어난 후에는 긴 곡을 만들고 싶은 기분이 들었습니다.

인생은 빠르게 지나가고 찰나입니다. 과거를 되돌아보면 어떻게 잊을 수 있을까요? 그 시절 슈가 한가할 때 우리는 책을 읽고, 차를 따르고, 꽃을 피우고, 수술을 씹고, 조각된 난간의 곡선에서 지는 해를 기대곤 했던 것을 기억합니다. 요즘은 그 꿈을 지키기도 힘들고, 과거의 염불을 이어갈 방법도 없고, 더 깊어져야만 깊이 울 수 있다. 꿈에서 깨어난 후, 돌풍이 불고 모든 소리와 모습이 사라져 더 이상 자세히 볼 수 없었습니다.

푸른 하늘, 노란 샘, 산기슭을 뒤져봤지만 어느 곳도 흔적이 없었다. 뒤척이는 밤을 보내고 아침에 일어나면 당신의 짧은 머리가 가을 서리로 뒤덮이기를 기대합니다. 하늘과 땅 사이에 음양의 장벽이 있어도 세상의 운명이 끝나지 않더라도 망자의 생각은 막을 수 없습니다. 우리가 함께한 모든 아름다운 순간마다 봄꽃과 가을잎이 나의 슬픔을 어루만질 것입니다.

그토록 다정하고 초췌했던 Xun Ling이 예전의 매력을 잃은 것은 안타깝습니다. 이때 린위안에서 들려오는 피리의 선율적인 소리는 날카롭고 원망스러웠고, 그 소리는 너무 가슴이 아파 견딜 수 없었다. 5. 아내를 그리워하는 시

쓸쓸한 이별 뒤 두 사람은 서로 메아리쳤고, 가장 참을 수 없는 원망은 밝은 달에 있었다.

---- Nalan Xingde의 "Poppy Poppies" 하룻밤 사이에 얼마나 많은 상사병이 있었는지, 세상은 멀지 않습니다.

----장중소의 "제비탑" 이별은 쓴 물, 고독은 커피 한 숟가락, 사랑병을 진하게 끓이고 남긴 향기를 맛본다. 마음을 기억하는 것은 서강물과 같다. 밤낮 쉬지 않고 동쪽으로 .

"Jianling의 슬픔과 희망" ---- Yu Xuanji의 봄 마음에는 꽃이 만발하지 않고, 모든 사랑 병과 모든 회색이 있습니다. ---- Li Shangyin의 가장 슬픈 그리움의 시: 꽃이 떠다닙니다. 저절로 물이 저절로 흐른다. , 일종의 사랑병, 두 가지 걱정, 이 감정을 없앨 방법은 없고 단지 눈살을 찌푸릴 뿐이지만 그것은 내 마음속에 있다. "서탑의 보름달" - Li Qingzhao의 가장 고통스럽게 그리워진 시: 무자비함은 감상만큼 고통스럽지 않으며, 1인치는 수천 가닥이 될 수 있습니다.

"옥집의 봄" ---- 옌슈는 너무나 감상적이어서 봄 궁정의 달만이 떠난 사람들을 위해 떨어진 꽃 위에 빛날 뿐이다. - "누군가를 보낸다" ---- 장비 ​​이번에는 당신을 떠났고 바람이 불고 밤이되었고 당신이 웃었고 손을 흔들었고 양쪽 끝에는 외로운 길이 펼쳐졌습니다.

"작별 인사". ----Zheng Chouyu는 사랑병을 그리워하는 것은 쓸모가 없으며 우울함을 느끼는 것은 단지 광기일 뿐이라고 말했습니다.

"무제 여섯 시 중 세 번째" ----이상인은 결혼하지 않았을 때 다시 만날 수 없었으면 좋겠다며 눈물을 흘리며 왕의 진주를 돌려주었다 ----장지 그는 인생에서 사랑에 빠진 사람이 되어서는 안 됩니다. 세상에 사랑병이 있을 곳은 없습니다. "Huanxisha의 말 감소" ---- Kuang Zhouyi는 불멸이며 사랑은 꺼질 수 없습니다.

심장은 수천 개의 매듭으로 이루어진 이중 그물망과 같습니다. ——Zhang Xian은 눈물을 흘렸지만 결국 그의 능력이 드러날 것이고, 말 없이는 표현하기 어려울 정도로 말이 많습니다. ——Chen Duansheng은 그녀를 보면 결코 잊지 못할 것입니다. 하루라도 그녀를 만나지 않으면 미친 듯이 그리워질 것이다.

'봉황추황·진거' 옛날 바다는 오산 외에는 극복하기 어려웠다. 원진과 원진의 사랑이 오래 지속된다면 구름이 아니었다. , 어떻게 밤낮으로 함께 있을 수 있겠습니까? ——진 관. 6. 아내를 그리워하는 시

외로움을 불평할 수 있는 사람. 서문이라고 해도 항상 쉬운 작업입니다. -유용의 '낮과 밤의 음악'

Yu Shen Yan은 세상 끝까지 걸어가면서 세상의 이별이 고통스럽다고 믿기 시작했습니다. -대서륜의 "상사병"

조수를 일찍 알고 믿음이 있었다면 조수 소년과 결혼했을 텐데

복숭아와 자두의 봄바람과 함께 와인 한 잔 꽃이 피고 강과 호수에 10년 비의 등불 ------송나라. 황정견< <황지푸를 보내라>>

당신을 위해 내 마음을 바꾸십시오. 서로를 깊이 알고, 깊이 기억합니다. -구쉰의 "진심의 사랑의 계시"

강의 녹색 새는 흰색 이상이고 산의 푸른 꽃은 곧 타오를 것입니다. 올 봄도 오고 또 가는데, 돌아오는 해는 언제쯤 될까요? ------두보의 '콰트레인(Quatrains)'

달이 밝게 빛나는 오늘 밤, 다들 가을 생각에 빠진 사람이 누구인지 궁금해하며 주위를 둘러봅니다. ------당나라 왕견 <<15일 밤에 달을 보고 두박사에게 보낸다>>

친해지기엔 더욱 소심하다 내 고향이고 방문객에게 감히 물어볼 수 없습니다. ------당송지문 <<두다율링>>

고향에 오면 고향의 일을 알아야 한다. 겨울 매화가 피어날까. 내일 창문 예쁘지? ------당왕위 <<세 가지 잡시>>

. 7. 아내를 기리는 시

"장성자·10년의 생사 " 이 시는 소식이 아내 왕푸를 기리기 위해 지은 것입니다.

전문:

10년의 삶과 죽음은 생각하지 않고는 잊을 수 없을 만큼 광대하다. 수천 마일에 달하는 외로운 무덤, 황폐함을 말할 수 있는 곳은 없습니다. 만나도 서로 몰라야 할 얼굴은 먼지로 덮이고 관자놀이는 서리 같다. 밤에 나는 문득 깊은 꿈을 꾸고 작은 창밖으로 옷을 차려입고 고향으로 돌아왔다. 그들은 말없이 서로를 바라보았고, 오직 천줄의 눈물만 흘렸습니다. 매년 장의 부러진 부분이 잘릴 것으로 예상되며 밝은 달빛 밤에는 짧은 소나무가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번역:

두 사람은 살고 죽으며 10년 동안 별거하며 서로 소식을 거의 듣지 못했습니다. 당신의 생각을 통제하되 결코 잊지 못할 것입니다. 내 아내의 외로운 무덤은 수천 마일 떨어져 있고 내 마음의 황량함과 슬픔을 그녀에게 말할 곳이 없습니다. 만나더라도 서로를 알 수 있을 거라 기대하지 않는다. 뛰어다니기 때문에 얼굴은 먼지로 뒤덮이고 관자놀이는 서리 같다.

밤에 막연한 꿈을 꾸고 갑자기 고향에 돌아왔는데, 작은 창문 앞 거울 앞에서 아내가 옷을 차려 입고 있는 모습이 보였다. 두 사람은 천 마디 말부터 어디서부터 시작해야 할지 몰라 서로를 바라보았고, 상대적인 침묵 속에 천 줄의 눈물밖에 흘릴 수 없었다. 밝은 달빛 아래 작은 소나무들이 빛나고 있는 묘지는 해마다 아내를 가슴 아프게 그리워하는 곳이리라 예상했다. 8. 아내를 그리워하는 시에는 어떤 것이 있나요?

유심연은 세상 끝까지 가면서 세상의 이별이 고통스럽다고 믿기 시작합니다. --다이술룬의 "아카시아 노래"

피아노를 높은 건물로 옮긴 건물은 텅 비어 있고 달빛이 가득하다. 사랑 노래를 연주하는데 갑자기 현이 끊어졌습니다.

-- Li Zhi의 "Lovesickness and Resentment"

봄의 중심에는 꽃이 피고, 사랑의 병은 한 인치의 재입니다 --- Li Shangyin의 "Untitled"

비오는 밤에 진나라로 돌아와서 나는 아직도 장휘가 새 노래를 부르는 것을 본다.

오랫동안 황제와 눈물 종파에 대해 이야기했지만 Yuemingnan에는 아무도 없습니다. --장호의 '위린종'

춘궁에는 달만 있는데, 이는 떠난 이에게 떨어지는 꽃과 같다. --장밀의 "사람을 보내다"

"우린링"

당나라: 장호

Yulin Ling은 밤에 진으로 돌아왔지만 Zhang은 여전히 그를 보았다. 새 노래.

오랫동안 황제와 눈물 종파에 대해 이야기했지만 Yuemingnan에는 아무도 없습니다.

시 전체의 마지막 네 문장은 당나라 명제가 촉에서 북경으로 귀환한 것과 비가 오는 날 우연히 일어난 촉에서 진으로의 이동을 묘사하는 회고로 시작된다. 밤. 장소와 장면은 그대로지만, 인원은 전혀 다릅니다. 시인은 당나라 명제가 눈물을 흘리며 음악을 가르쳤을 때의 상황을 음악가 장희재(張惠斯)가 오랫동안 묘사하는 것을 들었다. 반란이 횡행하고 산하가 무너지고 백성이 황폐해졌는데, 당나라 명제가 구석에 자리를 잡고 산하를 되찾을 생각이 없었고, 오히려 옛 감정에 빠져 후궁 양귀비를 결코 잊지 않았다. , 마웨이포에서 강제로 목을 매어 자살한 사람. 그는 양후궁에 대한 그리움을 표현하기 위해 종종 눈물을 흘리며 장휘에게 직접 만든 "위린 벨 노래"를 가르쳤습니다. 인간으로서 Tang Minghuang의 행동은 이해할 수 있습니다. 인간은 식물과 같지 않은데 어떻게 무자비할 수 있겠습니까? 그러나 천황으로서, 전쟁 중인 나라의 천황으로서, 비록 퇴위했다고 해서 이런 사적인 일에 빠져들기에는 너무 유치할 것이다. 요컨대 이 시에는 비판과 공감이 결합되어 있으며, 나라와 민족에 대한 시인의 관심이 함축되어 있어 암울하고 애절한 어조를 형성하여 사람들에게 강한 역사의식과 현실의식을 부여하고 있다.

"무제"

당나라: 이상인

바스락거리는 동풍과 이슬비가 오고, 부용못 밖에는 가벼운 천둥소리가 들렸다.

금두꺼비는 자물쇠를 갉아먹고 향을 피우고, 옥호랑이는 실을 다시 우물로 끌어당긴다.

지아 가족은 한영사의 커튼 뒤에서 엿보고 있고, 후궁 미씨는 웨이왕차이의 베개 위에 머물렀다.

봄의 중심에는 꽃이 피지 않도록, 애틋함과 회색빛이 한 치씩이라도!

이 시는 내실에 갇혀 사랑을 갈망하는 여주인공의 애절한 외침이다. 열정은 환멸에 찬 슬픔과 강렬한 분노로 변합니다. 사랑에 대한 그리움을 표현하기 위해 '봄의 마음'을 사용하는 것이 일반적인 비유이지만, '봄의 마음'을 '꽃이 핀다'와 연결하면 '봄의 마음'은 아름다운 이미지를 줄 뿐만 아니라 자연스러운 합리성을 보여줍니다. '상병'은 원래 추상적인 개념이다. 시인은 재로 팔린 향에서 나온 이상한 문장인 '상병 1인치와 재 1인치'를 연관시켜 추상을 구체성으로 전환시켜 아름다운 것의 파괴를 보여준다. 이 시에는 일종의 감동적인 비극적 아름다움이 있습니다. Li Shangyin의 최고의 사랑시는 거의 모두 좌절된 사랑에 관한 것입니다. 그리고 이런 종류의 좌절된 사랑에는 종종 자신의 삶의 경험에 대한 감정이 포함됩니다. 실패한 경력의 불행한 경험은 상사병이라는 사랑의 감정에서도 볼 수 있습니다. 9. 연인에 대한 그리움을 표현한 시

청평낙서

빨간 종이에 작은 글자는 모든 일상적인 일이 끝났음을 의미한다

백조는 구름 속에 있고 물고기는 물 속에 있는데, 우울함이 여기에 있습니다. 사랑은 보내기 어렵습니다.

석양은 서쪽 탑에만 기대고 있고, 커튼 고리 바로 맞은 편에는 먼 산들이 보입니다.

사람의 얼굴은 알 수 없지만 녹색 물결은 여전히 ​​동쪽으로 흐르고 있습니다.

까치다리 불멸, 진관, 송나라

고운 구름은 속임수를 쓰고, 날아다니는 별은 원한을 퍼뜨리고, 은과 한은 어둠 속에서 멀리 떨어져 있다.

황금빛 바람과 옥이슬이 만나자마자 그들은 세상의 수많은 사람들을 물리칠 것이다.

부드러움은 물 같고, 좋은 시절은 꿈 같고, 돌아오는 길에는 까치다리를 바라보는 게 참을 수 없다.

사랑이 오래 지속된다면 어떻게 밤낮으로 지속될 수 있겠습니까?

Dielianhua Song Ouyang Xiu

안뜰은 얼마나 깊습니까? 버드나무에는 연기가 자욱하고 커튼은 무수히 많습니다.

장타이로가 보이는 곳에 옥조각 안장이 있다.

3월 말에는 비도 오고 바람도 많이 불고, 해질 무렵이면 문도 닫혀 있고, 봄에는 머물 곳이 없다.

눈물이 그렁그렁한 눈으로 아무 말도 없이 꽃에게 물었고, 붉은 꽃이 그네를 가로질러 날아갔다.

목련, 송나라, 연수

푸른 포플러와 향기로운 잔디 정자 길, 젊은이들이 쉽게 갈 수 있습니다.

건물 꼭대기에는 미련이 있고, 꽃 밑에는 3월의 비가 내린다.

무자비함은 감상만큼 고통스럽지 않습니다. 1인치는 수천 가닥과 같습니다.

땅 끝이 끝이 없을 때, 끝없는 사랑만 있을 뿐입니다.

사파이어 케이스, 원이브, 송나라, 신치기

밤에는 동풍이 수천 송이의 꽃과 나무를 쓰러뜨리고, 별들은 비처럼 떨어진다.

BMW 조각품이 길을 향기로 가득 채웁니다.

봉황 피리 소리, 옥 항아리가 빛을 내는 소리, 밤새도록 춤추는 물고기와 용.

나방 눈과 버드 나무의 황금빛 가닥에는 웃음과 숨겨진 향기가 가득합니다. 군중은 수천 번 그녀를 찾았고,

문득 뒤를 돌아보니 그 사람은 희미한 불빛 속에 있었다.

사파이어 케이스 송나라 하주

Lingbo는 Hengtang Road에 도달하지 못했지만 Fangchen이가는 것을 지켜 보았습니다. 황금시대를 누가 보낼 것인가?

작은 창문과 빨간 문이 있는 Yueqiao Garden. 그 곳은 춘만이 알고 있다.

날아다니는 구름이 천천히 하늘로 올라갑니다. 가슴 아픈 문장에 색펜으로 새 글을 새겼습니다. 당신의 여유와 슬픔이 얼마나 되는지 묻는다면?

이촨 담배는 도시 곳곳에 있습니다. 매화 노란색 시유.

느린 목소리 송나라 리칭자오

찾고 또 찾고, 버려지고 비참합니다.

더울 때와 추울 때 숨쉬기가 가장 힘들다.

세 잔과 가벼운 와인 두 잔은 그에게 늦은 밤 바람이 찾아온다.

기러기가 지나가고 있어 안타깝지만 오랜 지인이다.

노란 꽃이 온 땅에 쌓여 있는데, 초췌하고 훼손되어 있으니 이제 누가 따겠습니까?

창문을 지키며 어떻게 어둠 속에서 혼자 살 수 있겠습니까?

봉황나무에도 황혼이 질 때까지 조금씩 비가 내린다.

이번에는 '슬픔'을 어떻게 말하나요?

유린링, 송나라, 유용

오싹한 매미가 애도하고, 밤에 누각을 바라보며 소나기가 그치기 시작했다.

두멘천막에는 술을 마신 흔적도 없고, 향수를 불러일으키는 곳과 난초배가 머리를 조아리고 있다.

손을 잡고 눈물이 그렁그렁한 눈을 바라보며 말문이 막히고 숨이 막혔다.

수천 마일 떨어진 곳에서도 안개가 퍼지고, 안개는 하늘로 가라앉는다.

上篇: 이번 달에 루이지 구입 후 멘탈이 무너졌습니다. 下篇: JD 스트롱 카드란? JD 스트롱 카드 패키지 요금 소개
관련 내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