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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람에게는 정말 과거와 현재의 삶이 있나요?

현재 환생의 존재를 입증할 증거는 없습니다. 과거와 현재의 삶은 단지 사람들의 환상일 뿐입니다.

오컴의 면도날 원리에 따르면 환생의 존재는 배제될 수 있다.

오컴의 면도날의 원칙은 '필요하지 않은 한 엔터티를 추가하지 말라'라고 하는데, 이는 '간단하고 효과적인 원칙'이다. 환생의 존재는 중복된 가정입니다. 두 가지 경쟁 이론이 동일한 결론에 도달할 때 단순한 이론이 더 좋습니다. 이 진술은 또한 보다 일반적인 강한 형태를 가지고 있습니다. 즉, 두 가지 원칙(1, 환생이 있음, 2, 환생이 없음)이 있는 경우 더 많은 증거가 발견될 때까지 더 간단한 원칙을 사용해야 합니다.

합리적인 판단을 내리는 방법을 보여주는 예를 들어보세요.

예: 환생이 존재하지만 증명할 필요는 없다는 이론을 제안합니다. 사람이 죽은 후에 자연스럽게 증명될 수 있습니다.

이제 우리는 "세상의 모든 까마귀는 검은색이다"라는 이론을 어떻게 증명할 것인가? 까마귀를 잡으러 여기저기 돌아다녀보니 온통 검은색이었습니다. 그 결과 누군가가 이렇게 말했습니다. 아니요! 지구상의 모든 까마귀가 잡혔습니까? 그렇지 않다면 세상의 모든 까마귀가 검은색이라는 것을 증명할 수는 없을 것입니다. 온 세상이 검은색이라 할지라도 당나라 까마귀도 검은색이었다는 것을 증명할 수 있는가? 좋아요! 당나라 까마귀도 검은색이었다는 것을 증명하는 것은 사실상 불가능하지만, 앞으로 도시에서든 농촌에서든 까마귀를 잡으면 과감히 예측할 수 있다. 이 까마귀는 검은색임에 틀림없다고 말해주세요. 어느 날 갑자기 미국의 정글에서 흰 까마귀가 발견되었습니다. 이로써 '세상의 까마귀는 모두 검은색이다'라는 이론이 즉시 반증되었습니다.

과학이론을 과학이라고 부르는 이유는 바로 어떤 예측(까마귀는 잡히면 검은색이어야 한다)을 할 수 있고, 이러한 예측은 실험에 의해 뒤집힐 수 있기 때문이다(흰 까마귀가 갑자기 잡히다) ). '예측'과 '반증'이라는 두 가지 조건이 동시에 충족되어야만 과학이라고 할 수 있다.

이론이 제안되었고 그 예측이 실험에 의해 결코 뒤집힐 수 없다면 그것은 사이비과학입니다. 예를 들어 Minke는 다음과 같은 이론을 제시했습니다. 세상에는 냄새가 나쁜 방귀가 한 종류 있습니다. 그래서 전 세계의 방귀를 모아봤는데 다 냄새가 나는 걸 발견했어요. 그러나 당나라 사람들에게도 냄새나는 방귀가 있었다는 것을 증명할 수 없기 때문에 밍커 이론을 뒤집을 수는 없습니다. 또한, 언제 어디서 향기방귀가 발생할지 예측이 불가능합니다. 그러므로 어떤 이론이 '확증'만 가능하고 '반증'이 불가능할 경우, 그것은 '의견'이라고 부를 수 있을 뿐 과학적 사실로 인정될 수는 없습니다.

마찬가지로 환생은 존재하지만 증명할 필요는 없지만 사람이 죽은 후에는 자연스럽게 증명될 수 있다는 것도 '의견'이다. 왜냐하면 예측이 불가능하고(환생을 보지 않고 죽을 수도 있기 때문에 환생을 언제 어디서 목격할 수 있는가), 위조할 수도 없기 때문이다(환생을 한다고 해도 세상에 환생이 없다는 것은 증명할 수 없기 때문이다). 현대에 환생이 없다는 것을 증명했지만 당나라에는 환생이 없었다는 것을 증명할 수 없다) 환생은 땅에 환생이 없다는 것을 증명하고 목성에도 환생이 없다는 것을 증명할 수 없다) 그러므로 "환생"이라고 말한다 존재한다'는 것은 '과학적 사실'이 아니라 '의견'일 뿐입니다. 의견이므로 위에서 언급한 오캄의 면도날 원칙에 따라 중복된 의견을 제거할 수 있습니다. '환생은 존재하지 않는다'는 생각은 '환생은 존재하지만 증명할 수 없다'는 생각보다 더 단순하기 때문이다.

요약: 환생은 완전히 중복되는 가정입니다. 이런 식으로 죽음이든 아니든 환생은 과학적 이론으로 뒷받침되지 않습니다.

불교의 창시자 석가모니는 '영혼'의 존재를 부정했다. 불멸의 영혼이 존재하지 않기 때문에 전생과 현생의 환생도 존재하지 않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나'가 이른바 '마음'이나 '의식'이고, 이 '나'나 '영혼'이 영원한 본질이라고 믿는다. 사람에게 영혼이 있다는 믿음은 부처님의 가르침에서 제거하기 어려운 문제로 나타나며, 특히 사람을 좋아하며 대부분의 사상 학파에서 완고하게 고수하고 있습니다. 현대에는. 사실 석가모니는 변하지 않는 '의식', 즉 '영혼'의 존재를 분명히 부인했습니다.

의식의 일어남과 사라짐은 무상합니다. 부처님에 따르면 마음, 마음, 의식을 '나'로 인식하는 대신 물질적 몸을 '나'로 인식하는 것이 더 좋습니다. 육체가 더 견고한 것처럼 보이기 때문에 마음과 마음과 의식은 육체보다 훨씬 더 변덕스럽습니다.

의식은 원인과 조건에서 발생합니다. 사디(Sadi)라는 제자는 세존께서 한때 그에게 다음과 같이 가르쳤다고 주장했습니다. "수레바퀴를 돌아다니는 것은 동일하고 변하지 않는 의식입니다. 부처님께서 그에게 무엇을 의미하는지 물으셨습니다." Di Di는 의식적으로 다음과 같은 전형적인 대답을 했습니다. “어디서나 선과 악의 모든 보응을 표현하고 느끼고 경험할 수 있는 것입니다.

세존께서 그를 꾸짖으시며 이르시되, 어리석은 사람이로다. 내가 누구에게 그런 말을 하는 걸 들었나요? '의식은 원인과 인연으로 생기고, 원인과 인연을 떠나서는 의식이 없다'고 설명하려 하지 않았나? 부처님께서는 여러 원인과 조건에 따라 식(識)을 안식(眼識), 귀식(耳識), 코식(鼻識), 미식(味識), 신식(身識), 식(身識)이라 부르는 것을 비유적으로 말씀하셨습니다. 짚으로 만든 것을 장작이라고 합니다." 풀불이라고 합니다... 의식은 또한 그것이 발생하는 원인과 조건에서 그 이름을 얻습니다. ”

물질과 별개로 존재하는 의식은 없습니다. 붓다께서는 의식이 색, 느낌, 지각, 형성의 네 가지 집합에 의존하여 발생하며 이 네 가지 집합으로부터 독립적으로 존재할 수 없다고 분명히 선언하셨습니다. 그는 이렇게 말했습니다. “의식은 편리함의 형태, 사물의 형태, 영양물로서의 형태로 존재할 수 있으며, 지치지 않고 즐기기 때문에 성장하고 강화하고 발전할 수 있습니다... (감정, 생각, 감정에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그리고 행동).” “만약 누군가가 말한다: I 그것은 의식의 오고 가는 것, 일어남, 성장, 고양, 발전을 보여줄 수 있지만 형태, 느낌, 생각, 행동과는 아무 관련이 없습니다. about은 전혀 존재하지 않습니다. “그래서 의식은 물질에 반대되는 절대령이 아니다.

불교 석가모니와 과학적 증거 모두 환생이 비과학적이라고 믿는다. 이른바 과거와 현재의 삶은 단지 인간의 상상의 결과일 뿐이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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