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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개의 들보, 멜론 기둥, 도리란 무엇인가요?

멜론 기둥 : 2층 보틀 중앙에 지지되는 짧은 기둥의 높이가 멜론 기둥의 길이보다 크다.

퍼린이라고도 불리는 퍼린은 들보 위에 놓인 목재입니다. 소위 "기둥 재료"는 집을 지을 때 "기둥"이 주요 지지대이며 여기서 "기둥"은 도리를 의미합니다.

고대 건물의 큰 나무 틀

다춘: 위에서 언급한 맨 아래 층과 가장 긴 기둥을 다춘이라고 합니다. ...삼柁: 두 번째 층의 짧은 것을 이柁이라고 합니다. 세 번째 층이 있을 때 가장 짧은 것을 柁이라고 합니다. ...십자형 조인트가 있어 멜론 아치와 1층의 뒤틀림을 따라가거나...산 도리를 운반하는 데 사용할 수 있습니다. Caibu Jinliang 외부를 따라 일련의 구멍을 뚫어 두 개를 지탱합니다. 산 서까래

1. 대형 목재 구조:

1. 대형 목재 구조: 대형 목재는 건물의 모든 척추 목재 프레임을 가리키는 일반적인 용어입니다.

큰 스타일: 괄호 포함. 작은 스타일: 브래킷 없음.

2. 대형 목조 구조물 : 수직 지지부 K K 기둥. 수평 지지 부품 k k 보 트러스 및 서까래. 둘 사이의 전환 부분은 k k 버킷 아치입니다.

3. 큰 나무 모양: 단처마와 이중 처마, 용마루와 굴러가는 처마의 차이는 있지만, 모양이 어떻든 도리의 수는 많을수록 커집니다. 방이 있고 도리 1개가 1개입니다. 추가 랙, 5개 랙, 6개 랙, 7개 랙, 8개 랙, 9개 랙이 있습니다.

2. 기둥과 보의 기능:

1. 기둥: 5개의 위치가 있습니다.

처마 기둥: 처마 아래의 가장 바깥쪽 기둥을 모두 처마라고 합니다. 열.

황금기둥: 건물의 세로 중앙선에 있는 기둥을 제외한 처마기둥 내부의 기둥.

내금기둥과 외금기둥 : 처마기둥에 가까운 것을 외금기둥이라 하고, 멀리 있는 것을 내금기둥이라 한다.

이중 처마 금기둥 : 이중 처마 홀에서 일반 금기둥 위치에 윗 처마를 받치고 있는 기둥을 이중 처마 금기둥이라고 합니다.

동주: 대들보 위에 세운 기둥으로 하단이 땅에 닿지 않고 상단이 처마 기둥과 기능과 위치가 같은 기둥을 통주라 한다.

2. 트렁크 빔: 기둥의 위치에 따라 너비와 깊이가 결정됩니다. 기둥의 위치는 대들보의 길이와 무게에 따라 결정됩니다.

(1) 이마빔 :

거더빔 : 기둥의 하단이 지면에 세워지고, 상단이 빔을 지지하거나 브라켓으로 지지된다.

이마 송곳니: 각 낙인과 다른 낙인 사이에는 이마 송곳니 또는 처마 송곳니라고 불리는 두 기둥 사이에 연속적인 가로대가 있습니다. 그 길이는 넓은 면적에 걸쳐 있습니다.

다에팡: 큰 건물에는 상인방이 2개로 있는데, 위쪽을 큰 것, 아래쪽을 작은 것을 부릅니다.

백킹보드: 이마백킹보드라고 불리는 크고 작은 이마빔 사이에 스탠딩 보드가 있습니다.

플라탄 송곳니(Platan Fang): 앞이 큰 송곳니의 상층이 낙인과 수평을 이루며, 그 위에 평평한 송곳니 층이 추가됩니다.

거더와 퍼린 : 브라켓 위에 브라켓을 배치하고, 브라켓 위에 보를 배치하고, 보 위에 트러스를 배치한 것을 트러스, 소형을 퍼린이라 한다.

처마매트: 작은 건물은 소형형 대형 목조 건물이라 부르며, 브래킷을 사용하지 않고 기둥 위에 기둥 머리를 직접 배치합니다. 보 머리 위에 처마와 도리를 놓고, 기둥머리 사이에 처마와 도리를 연결한다.

윗 이마 들보: 건물에 이중 처마가 있는 경우 금 기둥을 높여서 윗 처마를 지탱해야 합니다. 낙인 사이에도 2겹의 이마빔과 뒷판이 있는데 큰 이마빔을 상부 이마빔으로 이름을 바꾸었습니다.

뗏목서까래 : 낮은 처마의 처마와 서까래를 따라가도록 작은 이마에 구멍을 많이 뚫은 것을 서까래라 한다.

(2) 보의 기능:

기능: 상부 트러스와 도리에서 전달된 지붕의 무게를 지탱한 후 기둥으로 전달되어, 그런 다음 땅에 내려갑니다.

상단 뾰족한 들보: 이 짧은 들보는 위쪽의 무게를 지지하지 않으며, 금기둥과 처마 기둥을 앞에서 뒤로 연결하는 역할을 합니다.

더블스텝빔 : 복도가 너무 넓을 경우 피치팁빔에 멜론기둥과 보, 트러스를 추가할 수 있다. 이 경우 아래쪽을 더블스텝빔, 위쪽을 싱글스텝빔이라 한다. 연결 외에도 이중 계단 빔에는 하중 지지 기능도 있습니다.

피치 팁 빔 헤드: 기둥 헤드에 피치 팁 빔 헤드가 있지만 가대와 지지 헤드가 없습니다. 피치 팁 빔 헤드는 전체 높이를 합친 것보다 높습니다. 가대 헤드와 지지 헤드가 있으므로 복숭아 끝 빔 헤드는 아래쪽 스킨이 평평한 몸체, 두공 및 헤드의 아래쪽 스킨과 평행합니다.

빔 헤드 폭: 바오터우 빔 폭은 처마 기둥의 직경에 2인치를 더한 값을 기준으로 합니다. 빔 본체. 처마와 도리를 지지하기 위해 보의 머리 부분에 그릇이 만들어집니다.

Taojian Suibei: Taojian 빔과 Baotou 빔 아래에 또 다른 작은 빔이 있으며 Taojian 빔과 Baotou 빔의 기능은 처마 기둥과 황금 기둥 사이의 연결을 증가시키는 것입니다. 빔의 단점을 보완하기 위해 피치팁 아래에 있는 것을 빔을 따라가기 위해 피치팁이라 부른다.

비스듬히 삽입된 금니: 보두보 아래에 배치된 것을 교차 송곳니라고 하며, 모서리 처마와 모서리 금기둥에 배치된 것을 비스듬히 삽입한 금니라고 합니다.

(3) 능선 멜론 빔 :

빔 프레임 : 메인 빔의 양쪽 끝을 앞뒤에 있는 두 개의 금색 기둥에 배치합니다. 그들은 두 개의 처마 기둥에 배치되며, 빔의 길이는 깊이에 따라 다릅니다. 두 개의 짧은 기둥을 사용하여 보에 더 짧은 보를 지지한 다음 다시 지지하여 보 프레임을 형성합니다.

다청(Dacheng): 위에서 언급한 맨 아래 레이어와 가장 긴 빔을 다청(Dacheng)이라고 합니다.

삼柁: 두 번째 층에 있는 것이 더 짧은 것을 이柁이라고 합니다. 세 번째 층이 있을 때 가장 짧은 것을 柁에 이롭다고 합니다.

여러 빔: 각 대들보는 운반하는 대들보 또는 도리의 총 수에 따라 "여러 빔"이라고 부를 수도 있습니다.

7보 : 도리가 7개 있으면 7보, 그 위에 있는 것을 5보라고 합니다.

원스텝 프레임: 큰 나무 프레임에서 여러 단을 균등하게 나누어 사용하는 것이 보통 5~6피트입니다.

2보와 3보의 각 층의 보의 단축은 양쪽 끝을 한 단계씩 단축하는 것을 기준으로 한다.

트러스 보울: 트러스 보울은 각 보 층의 양쪽 끝을 파서 트러스나 도리를 지지하는 것입니다.

멜론 기둥: 2단 보 프레임 중앙에 지지되는 짧은 기둥의 높이가 멜론 기둥의 길이보다 크다.

툰 피어(Tun Pier): 높이가 자체 길이보다 작은 피어를 피어라고 합니다.

참외열 : 멜론열은 위치에 따라 황금참외열과 가시참외열 두 가지로 나뉜다.

(4) 롤링 쉐드 거더:

스텝 프레임: 거더는 용도에 따라 9단 프레임 빔, 7프레임 빔, 5프레임 빔, 3프레임 빔으로 구분됩니다. 단계 수에.

Zhengpeng 스타일: 때로는 4개 또는 6개의 빔이 있습니다. 이런 종류의 짝수 빔에는 능선이 없으며 능선이 둥근 모양으로 만들어지며, 이를 Juanpeng 스타일이라고 하며 Yuanbao 능선이라고도 합니다.

앤틀러스: 모든 멜론 기둥은 기울어지지 않도록 각도로 지지됩니다. 보물의 중앙에 중앙 기둥이 있으면 들보의 안쪽 끝을 중앙 기둥에 놓습니다.

트러스 직경: 대형 트러스의 직경은 머리 개구부에 따라 결정되는 반면, 소형 트러스는 처마와 기둥의 직경과 동일합니다.

정신 트러스(Zhengxin truss): 정신 트러스에 있는 트러스를 정신 트러스라고 부르는데, 직경이 4.5통이다.

돌출형 트러스: 돌출된 트러스 위에는 직경이 세 개의 버킷인 용마루 트러스가 있습니다.

낡은 처마 트러스: 용마루 트러스와 중앙 트러스 사이는 모두 금 트러스입니다. 금 트러스가 많아지면 상, 중, 하로 나누어집니다. 지붕의 특별한 윤곽은 고대 중국 건물의 외관에서 눈에 띄는 특징입니다.

3. 도공의 종류와 기능:

1. 도공의 용도:

용도: 고대 중국 건축의 독특한 형태로 가장 크다. 건물 기둥과 지붕 사이의 전환입니다.

기능: 윗부분을 따라 뻗어나가는 처마로, 처마의 무게를 기둥에 직접 집중시킨다.

범위: 가장 중요하고 기념하는 건물은 괄호를 사용합니다.

2. 도우공의 종류:

핑센가지: 집 모퉁이 기둥머리에 위치.

낙타과: 기둥 꼭대기에 위치합니다.

옥수수과: 기둥 사이의 이마 들보에 있습니다.

3. 양동이의 분류:

도우: 양동이 모양의 입방체를 모두 양동이라고 부르는데, 양동이, 리터 등이 있는데 종류가 4가지 정도 있어요.

앉은 두 : 두공의 가장 낮은 층, 두공의 지지점, 즉 아치와 윗부분이 교차하는 지점을 시바두라고 한다.

산차이셩(Sancaisheng): 아치의 양쪽 끝을 안쪽과 바깥쪽으로 당겨서 위쪽 아치나 보를 지지하는 것을 삼차이셩(Sancaisheng)이라고 합니다.

조성자(曹聖子) : 중앙 아치의 양쪽 끝에 상층의 아치나 들보를 받쳐주는 것을 조성자(曹聖子)라 한다.

두코: 앉은 물통에는 멜론의 아치와 헤드 레이어의 기울어짐이나 들어올림에 맞게 입 부분에 십자가가 있습니다. 이렇게 위로 올라가거나 솟아오른 입을 도우코라고 하며, 두코가 높이 앉아 있고 두코가 두 개 높이이면 순신구라고 합니다. 양동이에는 교차하는 아치와 아치가 있고 그 위에 십자가가 있습니다.

4. 아치 분류:

아치: 아치는 모양이 약간 활 모양이고 높이를 포함하여 건물과 평행하거나 직각으로 배치된 경우 일반적으로 아치라고 합니다. -라이즈 아치는 약 10가지 종류가 있습니다.

(1) 아치는 위치에 따라 중앙 아치와 단일 재료 아치로 나눌 수 있습니다.

직접 아치: 처마와 기둥의 중심선에 있는 모든 아치, 라이프 아치(Life Arch)의 표면과 접촉합니다. 싱글 프레임 아치: 센터 아치의 한쪽은 바깥쪽을 향하고 다른 쪽은 안쪽을 향합니다. 아치의 세로 중심선에 홈을 추가하여 아치 패드를 설치합니다. 따라서 센터 아치의 두께가 더 큽니다. 이것은 단일 조각 아치의 두께입니다. 중심선에 있지 않은 나머지 부분을 단일 재료 아치라고 합니다.

외향형 아치: 처마 기둥의 중심선 바깥쪽에 있는 것을 외향형 아치, 안쪽에 있는 것을 내향형 아치라고 합니다.

(2) 아치는 세 가지 범주로 나누어집니다. 멜론 아치가 가장 짧고, 챔버 아치가 두 번째이며, 만 아치가 가장 길습니다.

과공: 호교앙이 없으면 밟히지 않는 과공과 도공은 종종 서로 겹쳐서 함께 사용된다.

완공 : 멜론 아치가 아래쪽에 있고, 완공을 중앙에 받치거나 안팎으로 끌어올리는 형태다. 의로운 마음에 있는 자를 의로운 마음 멜론아치라 하고, 의로운 마음을 만아궁이라 한다. 안쪽으로 당겨지는 것을 단일재료 만아치, 더 정확한 것을 안쪽풀멜론아치, 바깥쪽당겨아치, 안쪽풀만아치, 바깥쪽만아치라고 한다. 아치.

캐리지 아치 : 캐리지 아치는 항상 최상층의 가장 바깥쪽 또는 가장 안쪽 끝에 배치되며 중앙에는 배치되지 않으므로 내부와 외부로만 구분되지만 그렇지 않습니다. 아치 논쟁.

(3) 아치 부분 :

아치 눈 : 아치의 중앙에 아치나 교와 교차하는 입이 있고, 양쪽에 자리가 있다 아치의 끝부분이 생크를 지지합니다. 그것과 마오코 사이에서 구부러진 부분을 공옌(Gongyan)이라고 합니다.

아치 벤드: 아치의 두 끝 부분 아래에 있는 컬을 아치 벤드라고 합니다. 누락된 곡선의 곡률에는 Qing 엔지니어링 실습에서 소위 "Gua Si", "Wan San" 및 "Xiang Wu" 규칙이 있으며, 이는 아치를 쉽게 제조할 수 있도록 작은 플랩의 여러 작은 직선 섹션으로 구부립니다.

Shuotou: Qiao 또는 Ang 위에 Qiao Ang과 평행하고 크기가 같은 부분이 있는데 이를 Shuotou라고 합니다. 머리의 앞뒤 끝부분이 노출되어 있으며 조각으로 장식되어 있다. 머리의 바깥쪽 끝은 메뚜기 머리로 만드는 경우가 많고, 안쪽 끝은 대마잎 머리로 만드는 경우가 많습니다.

머리 놓기: 머리 바로 위에 있는 것을 헤드라고 합니다. 지지헤드의 바깥쪽 끝은 노출되지 않고 내부에 배치되어 외부의 처마빔과 내부의 수원빔으로 지지됩니다. 머리와 꼬리를 가지고 놀고 나면 대마잎을 새긴 머리가 드러난다.

트러스 그릇: 지지대 머리 위에 트러스 그릇이 있고, 그 안에 반원형 홈을 파서 만든 것인데, 그 크기는 트러스 직경과 같으며, 트러스나 도리를 지탱할 수 있습니다.

5. 도우공의 분포:

핑센 가지: 두 개의 오명 계열 사이에 납작한 가지가 있으며 그 기능은 오명 가지보다 훨씬 덜 중요합니다. .

스티그마 패밀리와는 구조가 약간 다른데, 스티그마 패밀리는 피치 팁 빔의 위치가 머리 부분에 있고, 플랫 바디 패밀리는 머리 부분에 지지 목재가 얹혀져 있습니다. Ping Shenke의 업적, Qiao 및 Ang은 모두 말의 문제입니다.

낙인: 뾰족한 빔 헤드와 낙인 사이의 지지 부분입니다. 암술머리의 머리는 편평과의 머리보다 2배 정도 굵으며, 윗층으로 갈수록 두꺼워지며, 최상층에 이르면 안쪽에서 튀어나온 복숭아빛 기둥을 직접 지탱하게 된다. 빔 헤드의 두께는 입의 4개 버킷입니다.

옥수수과: 모퉁이 기둥 꼭대기에 특별한 지위를 갖고 있다. 일반 브라켓은 바깥쪽 1개, 안쪽 1개만 있지만 꺾쇠괄호는 바깥쪽 2개가 동시에 있고 동시에 왼쪽 앞면이 오른쪽면이 되고 오른쪽 앞면도 측면이 됩니다. 왼쪽의 아치 모서리가 위로 향하거나 올라갑니다. 이는 중앙선뿐만 아니라 바깥쪽으로 향하는 아치에서도 마찬가지입니다. 예를 들어 바깥쪽으로 향하는 멜론 아치와 앞면의 만 개의 아치는 2겹으로 뒤틀리거나 융기되어 측면으로 뻗어 있습니다. 위치에 따라 코너형, 헤드워프형, 들어올려진형이라고 부르는데, 측면에서는 팔아치, 팔아치, 팔아치라고 부릅니다. 두 개의 앞면 외에도 경사선에는 머리 높이의 각 층의 기울어 진 빔과 수평을 이루는 기울어 진 빔이 있고 그 위에 앰풀이있는 기울어 진 빔이 있습니다. 상단 코너 빔.

가장 간단한 것: 브라켓 레이어 수나 드래그 프레임 수의 증감은 디자이너가 결정하며, 단순할 수도 있고 복잡할 수도 있습니다. 양동이 위에 앉아서 그 위에 정신(Zhengxin) 멜론을 올려 놓기만 하면 됩니다. 아치에 삼채성(Sancai Sheng) 3개를 놓으십시오. 이를 하나의 양동이와 세 개의 성이라고 합니다.

스테핑 아웃: Zhengxin 아치를 중심으로 프레임을 밀고 나갈 때마다 한 번 더 밟게 되는데, 이를 스테핑 아웃이라고 합니다. 중심을 밟을 때 안쪽과 바깥쪽의 한 걸음을 3단이라 하고, 안쪽과 바깥쪽의 두 걸음을 5단으로 부르는데, 이를 9단 내지 11단으로 합칠 수 있다.

Qiao'ang: Qiao'ang 할당에는 단일 Qiao 단일 앙, 단일 Qiao Zhong'ang, 이중 Qiao Zhong'ang, 이중 Qiao three'ang 등이 포함됩니다. 리프트 양은 스테핑 양에 따라 다릅니다.

류진도: 특별한 종류의 도공이에요. 중심선부터 보면 일반 브라켓과 똑같습니다. 중앙선 내부, 머리 위, 심지어 브레이싱 헤드와 대들보 그릇도 뒤쪽에서 특별히 길어지고, 계량 막대는 이전 프레임의 대들보나 도리를 지탱하기 위해 리프팅 프레임의 각도를 따라 위쪽으로 기울어집니다. 다양한 이상한 비늘 광선 사이에는 수평으로 달리는 안공이나 삼부윤이 있고, 수직으로는 연꽃 핀을 사용하여 서로 고정합니다.

Step on : 아치와 직각을 이루는 크로스바를 Qiao 또는 Ang이라고합니다. Qiao'ang의 길이는 지불 거리에 따라 달라집니다. 낮은 수준의 지불은 가장 적고, 위로 올라갈수록 지불은 더 멀어집니다. 각 층마다 내부와 외부에 한 줄의 아치가 추가되는데, 이를 스테핑이라고 합니다. 각 계단에는 이상한 아치가 두 개만 있는데, 멜론 아치가 맨 아래에 있고 만 아치가 맨 위에 있습니다.

Cuan: 모든 Douzan을 통칭하여 Cuan이라고 하며, 두 캔 사이의 거리는 보통 11 Doukou입니다. 시티 타워와 같은 대형 건물에도 12개의 버킷이 있습니다. 여러 개의 두공에서 안쪽과 바깥쪽 당김에 각각 한 단계씩 추가하면 위쪽과 아래쪽이 기울어지거나 들어올려집니다. 계단이 아무리 많아도 가장 안쪽과 바깥쪽 끝에는 한 층의 아치만 있을 뿐입니다.

풀 프레임 1개 : 중앙선을 밟고 밟는 지점까지의 수평 거리를 풀 프레임 1개라고 합니다. 가랑이의 길이는 당기는 횟수에 따라 달라집니다.

6. 방자:

정신방자: 만개의 아치 위의 방자는 방자이고, 정신의 방자는 처마방자이다.

당겨팡(Pull Fang) : 송곳니를 안쪽과 바깥쪽으로 당기는 것을 투팡(Tu Fang)이라고 합니다.

4. 고대 건물의 종류:

1. 베란다

오지전: 베란다의 지붕이 깊이보다 넓어서 앞면과 뒷면이 경사면은 교차하여 주 능선을 형성하고, 왼쪽 및 오른쪽 경사면은 앞뒤 경사면과 교차하여 4개의 수직 능선을 형성합니다.

전면 및 후면 경사면: 빔과 트러스는 전면 및 후면 경사면의 중추 구조입니다.

왼쪽 및 오른쪽 경사면: 왼쪽 및 오른쪽 경사면 아래에는 앞뒤 금 트러스와 동일한 위치에 두 개의 금 트러스 산이 있어 두 산의 서까래를 지탱하고 있습니다.

Shun Pa Liang: 이 두 산의 각 계단의 트러스와 보는 앞뒤의 각 계단의 트러스이며 네 개의 수직 능선 아래에서 직각으로 교차합니다. 산 트러스의 각 층에는 앞뒤의 금 트러스 각 층의 중간 및 하단 선과 그 아래에 평행하게 다양한 층의 직선 기둥이 있습니다.

툰 피어(Tun pier): 보를 따라 상층(중간)과 하층으로 나누어져 있으며 각 층의 한쪽 끝은 트러스에 위치하며 다른 쪽 끝은 트러스에 위치합니다. 두 산의 낡은 처마트러스 위에 진순대리를 얹고, 한 걸음 뒤로 물러난 하진순대에 관교를 설치하여 두 개의 하진순대와 앞 또는 뒤의 하부대리의 교차점을 지지하였다.

멜론 기둥 : 앞뒤 상부 금 트러스의 중심선, 그 아래에 금순 들보를 설치하고 두 산 아래 금순 트러스 위에 눕는 방식을 따릅니다. 두 산의 황금 트러스 교차점을 지탱하기 위해 여기에 멜론 기둥이 배치되었습니다.

교진둔: 대들보를 따라 산금 트러스와 전후 황금 대들보의 교차점을 지탱하는 교각을 교진둔운, 멜론 기둥을 교진 멜론 기둥이라고 합니다.

유공: 두 산의 대들보와 앞뒤 대들보가 교차하는 곳에 유공이 놓이게 된다. Youji는 코너빔의 후계자이자 4개의 수직 능선의 백본입니다. 리프팅 프레임과 팔굽혀펴기가 있기 때문에 정면과 평면의 투영이 모두 곡선입니다.

리프팅 프레임 : 리프팅 프레임은 지붕 경사면의 경사가 서까래마다 아래에서 위로 증가하며 가장 낮은 경사는 5/10입니다. 다음은 7/10이고 다음은 8/10이고 상위는 9/10에 핑수4두구를 더한 것으로 이를 5수, 6수, 7수, 8수, 9수라고 합니다. 움직인다. 청식 능선의 높이는 미리 정해져 있는 것이 아니고, 각 도리의 아래에서 위로의 누적 높이에 따라 결정됩니다.

산 밀기 : 산 밀기는 베란다에만 사용됩니다. 두 산의 경사가 앞뒤 경사와 정확히 같다면 수직 능선의 평면도와 입면도는 직선이 된다.

타이핑 빔 : 기계적인 것을 피하기 위해 메인 능선의 두 끝 부분을 길게하고 피크를 밀어 내고 능선 트러스도 길어서 빔 프레임의 버클 라인을 넘어 매달립니다. . 2단 길이의 평화빔을 용마루 트러스의 매달린 끝 부분 아래에 추가하고 전면 및 후면 상부 금색 트러스에 배치해야 합니다.

Leigong 기둥: Taiping 빔에 천둥 기둥을 추가하여 트러스의 매달린 끝 부분을 지지합니다. 이런 식으로 양측의 경사가 전면 및 후면 경사보다 더 큽니다. 어느 방향에서 보아도 수직 능선은 곡선이다.

2. 단단한 산

박공: 앞면과 뒷면에 경사가 2개만 있고 왼쪽과 오른쪽 끝에 박공이라고 불리는 수직 벽이 2개 있습니다.

처마 기둥: 박공 벽 내부에도 나무 등뼈가 있으며 전면 및 후면 처마 기둥과 중앙 박공 기둥이 있습니다.

등도리: 산기둥의 하단이 두 산의 기슭에 서 있고, 상단이 능선도리를 받치고 있다.

배산: 큰 관과 같은 높이에 처마 기둥부터 중앙 기둥까지 들보가 있다. 게다가 스텝 프레임에 따라 각 빔의 높이가 짧아지며, 각 빔으로 구성된 빔 프레임을 패산(Paishan)이라고 합니다.

Youbu 빔: Paishan의 각 빔은 단일 단계, 이중 단계, 3단계 또는 4단계일 수 있습니다. 그 구조 방법은 단일 단계 빔 및 이중 단계 빔과 동일합니다. 위에서 언급한 뾰족한 빔.

산기둥: 산기둥, 처마기둥, 양쪽 끝의 정자, 도리, 바깥쪽의 기둥 등이 모두 박공벽 안에 세워져 있다. 안쪽을 향한 것은 벽에 노출되어 실내에서 볼 수 있습니다.

처마 밀봉: 전면 및 후면 경사면, 특히 후면 경사면에는 처마가 없는 경우가 많습니다. 처마와 서까래는 외부로 확장되지 않고 처마와 도리에만 얹혀 있습니다. 서까래머리 부분이 노출되지 않도록 완전히 밀봉하는 것을 처마 밀봉이라고 합니다. 이런 종류의 봉인된 처마는 때로는 벽돌로 만들어져 가짜 서까래나 가짜 처마처럼 보이기도 합니다.

3. 행잉산(Hanging Mountain):

박공(Gable): 흔히 산벽으로 알려져 있으며, 구조는 대략 단단한 산과 같습니다. 유일한 차이점은 각 트러스나 중도리가 박공 내부에 수용되지 않고 처마가 돌출될 수 있도록 박공 너머로 확장된다는 것입니다. 비용의 길이는 앞처마와 뒷처마의 크기와 동일합니다.

더브테일 빔: ​​도리 헤드를 보호하기 위해 각 도리 헤드 외부를 따라 못 바람 보드를 고정합니다. 트러스의 지지 강도를 높이기 위해 트러스 헤드 아래에 더브테일 빔이 추가됩니다.

다섯개의 꽃이 핀 박공: 박공은 전체 프레임이 벽 안에 둘러싸인 하드 장착 방식을 따를 수도 있고, 들보, 기둥 및 멜론 기둥이 각 레벨에 배치되어 계단식 구조를 형성할 수도 있습니다. 형태로 외부 구조를 직접적으로 표현한 것을 우화박공(Wuhua Gable)이라고 합니다.

4. Xieshan: 구조적으로 Xieshan은 베란다와 행산의 조합입니다. 툇마루 꼭대기에 매달린 산꼭대기를 얹고, 돌출된 산의 삼각형 수직산이 툇마루 산허리의 아래쪽 절반과 교차하여 쉬는 산을 이룬다.

Tao Jian Shun Liang: 이 구조에서는 언덕이 수직 부분과 교차하도록 만드는 방법입니다. 방법은 복숭아 끝빔을 끝 중앙까지 뒤로 길게 늘린 뒤, 안쪽 끝을 금기둥 위에 올려 복숭아 끝빔이 되도록 하는 방법이다.

순수량방: 순수량방 아래 이마방과 같은 위치에 있는 것이 순수량방이다.

자오진 부두 : 보를 따라 복숭아 끝 부분 상단 프레임으로 돌아가는 단차에 자오진 부두가 있어 채상보와 부진보를 지지하고 순빔과 직각을 이룬다. . 채부 금속의 상피는 하부 금속 트러스의 상피와 편평하며, 두 끝이 트러스와 교차하여 트러스 모양을 형성하는데, 이를 가성 트러스 헤드라고 합니다.

산서까래: 채부진량의 바깥쪽에 일련의 구멍을 뚫어 두 개의 서까래 산을 지탱합니다. 금 위에는 각 빔의 분포가 다른 빔과 정확히 동일합니다. 각 층의 트러스는 산도리라고 불리는 채부금의 중심선을 넘어 계속 뻗어나가며 매달린 산의 구조를 이룬다.

나무 밟기 : 그런데 산이 너무 멀기 때문에 산도리를 들고 다니기에는 너무 무겁다. 따라서 낡은 처마 트러스 위에 디딤보를 얹고, 두 처마 서까래에도 하층판을 얹은 것을 디딤목이라 한다.

잔디틀기둥: 점핑목 위의 각 트러스 아래에 작은 기둥을 세워 트러스 헤드를 지지하는데, 이를 밀짚틀기둥이라고 한다.

쓰레딩보 : 좌우 두 개의 밀짚틀 기둥 사이와 각 층의 같은 높이의 트러스 사이에 작은 들보를 사용해 이를 교차시켜 지지하는 것을 쓰레딩보라고 한다.

산화판 : 대들보 바깥쪽에 바람판이 있어 마치 매달린 산과 같다. 보풍판 아래에는 산의 삼각형 돌출 부분을 완전히 밀봉하는 페디먼트 판이 있습니다. 페디먼트의 외부 스킨은 두 산 트러스의 중심선 내부에서 트러스 직경의 1배가 되어야 합니다.

5. 문과 창유리:

건축에서는 문과 창유리를 총칭하여 장식이라고 하는데, 이는 현대적인 의미와는 달리 장식, 수리, 변형을 의미합니다.

1. 장식 분류:

(1) 두 가지 주요 범주:

외부 처마 장식: 건물 내부와 외부를 구분하는 칸막이입니다. 피하는 데 사용됩니다. 바람과 비, 추위와 더위로부터 보호합니다.

안처마 장식: 건물의 내부를 여러 부분으로 나누는 칸막이로 둘의 기능적 위치는 약간 다르지만 건축 방식은 완전히 동일하다.

(2) 두 부분:

프레임틀: 움직이지 않는 부분으로 격자팬이 설치되는 선반입니다.

래티스 팬: 이동식 부품이자 선반이기도 합니다.

2. 장식 구조:

(1) 프레임 문턱:

문턱: 문턱 중 수평 부분이 문턱으로 나누어져 있으며, 중간 문턱, 낮은 문턱. 상단 창틀은 바닥에 배치됩니다.

프레임허깅 : 프레임틀 좌우측 직립부분을 프레임허깅이라고 하며, 기둥에 기대어 배치됩니다.

경고커버: 격자선풍기 양쪽에 문턱이 있습니다.

모토우: 측면 대걸레에 걸레 헤드가 설치되어 있습니다.

격자 팬: 각 격자 팬은 와이퍼를 사용하여 상단, 중간, 하단 섹션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칸막이, 테이프 컵 보드 및 스커트 보드.

칸막이: 칸막이의 윗부분은 흔히 꽃하트라고 불리는 격자형 부채의 투명하고 통풍이 잘되는 부분으로 가장자리 안쪽에 작은 모서리로 둘러싸여 있습니다. 중앙에 있는 격자로 페이스트나 유리를 장착하기 위한 프레임으로 사용됩니다.

링자(Lingzi): 격자의 패턴은 다이아몬드 또는 사각형, 육각형, 팔각형과 유사한 기하학적 모양으로 만들어집니다.

창틀 창: 이 유형의 문짝은 칸막이로 사용할 수도 있고 문이나 창으로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문과 창을 만들 때 상단과 하단에 회전축을 추가하여 창을 만들 때 이를 창틀창이라고 합니다.

각진 잎: 가장자리 기와와 흙손 사이의 접합부로, 더 화려한 건물에서는 못을 박는 데 각진 잎이나 헤링본 잎이 자주 사용됩니다. 팬 모서리가 느슨해지거나 기울어지는 것을 방지합니다. 문틀 중앙에 나뭇잎을 박고 꽃단추를 고리로 연결합니다.

셔틀잎 : 단순한 건물에서는 셔틀잎을 사용하는데, 셔틀잎의 기능은 나뭇잎을 보는 것과 동일하며 형태도 더 간단하고 단추머리 원형도 있습니다.

바람막이: 일반 창문을 창틀 벽으로 만듭니다. 창틀 벽체 상단에 소파 보드를 먼저 설치한 후 창틀 프레임을 설치합니다. 그러나 아래쪽 창틀이 더 작아서 Wind Sill로 이름이 변경되었습니다.

브래킷 창 : 창틀이 문처럼 좌우로 회전하지 않고 내부와 외부, 상단과 하단의 두 레이어로 구성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위쪽으로 확장할 수 있고 아래쪽 부분을 제거할 수 있는데 이를 분기 창이라고 합니다. 지지창에는 바람막이가 없으며 하단 부분은 소파 보드에 직접 배치됩니다.

(3) 커튼 프레임:

커튼 프레임: 문에 있는 격자 팬 외부에 설치되는 보조 문틀입니다.

화신: 양쪽 옆 격자는 격자 부채 높이와 같고, 아래쪽은 문 여는 부분, 위쪽은 흙손 2개로 되어 있고, 안쪽에 작은 옆 격자가 있다. 커튼 프레임 하트 또는 꽃 하트라고 불리는 중간.

연잎 교각: 커튼 프레임에 커튼을 걸 수 있고, 때로는 문 2개를 설치할 수도 있다. 커튼프레임 측면대 상단과 하단은 일반적으로 단단한 잎볼트와 연잎교각으로 설치되며 언제든지 제거가 가능합니다.

(4) 문:

문: 특별한 장식입니다.

문틀: 문짝의 폭이 문 폭만큼 넓지 않은 경우가 많기 때문에 문틀을 틀 안에 추가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유사반: 문틀과 허리틀 사이의 수평목은 허리틀이며, 틀은 상하 2~3개로 나누어져 있으며, 틀과 허리틀 사이의 틈은 덧대어져 있다. Yusaiban이라고 불리는 보드.

조마반(Zou Ma Ban): 수평 드레이프가 중앙 창틀 위에 위치하는 위치로 그리드 팬 대신 판자로 덮여 있는데, 이를 조마반(Zou Ma Ban)이라고 합니다.

도어 베개: 문 양쪽 끝에 문짝 샤프트 아래에 나무나 돌로 만들 수 있는 문 베개가 있습니다.

연영: 가운데 문턱에 머리핀이 있는데, 가운데 문턱에 쌍쌍을 꽂아 육각형 바깥쪽 끝을 이루는 것이 재미있는 장식이다.

(5) 도어 리프:

스레딩 벨트: 도어 리프의 구조로 좌우로 큰 면이 세워져 있고 상단과 하단에 와이퍼가 설치되어 있으며, 상부와 하부 와이퍼 사이에 작은 와이퍼를 장착하십시오.

도어 센터보드: 도어 센터보드는 큰 모서리와 닦는 헤드 사이의 중간에 있습니다.

게이트 삽입: 도어 심벌즈를 도어 외부에 설치하고 게이트를 도어 내부에 설치합니다.

동물 얼굴: 큰 문에는 고리 모양의 동물 얼굴이 문 심벌즈 형태로 만들어집니다.

문못: 이 외에도 5개, 7개, 11개, 문못이 있어 엄숙하고 범접할 수 없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안 처마 장식과 바깥 처마 장식의 구조 원리는 완전히 동일하므로 바람과 비의 날씨에 제약을 받지 않으며 다양한 조각을 사용할 수 있어 독립적인 예술을 형성합니다. .

6. 용정과 꽃피우기:

1. 용정:

이름: 중요한 건물의 실내 천장 중앙에 사용됩니다. 청나라에서는 용경(龍jing), 송나라에서는 조경(曹景), 고대에는 천경(Tianjing), 방경(Fangjing), 도우사(Dousi), 두바(Douba)라고 불렀다.

형상 : 일반적으로 윗부분은 둥글고 밑부분은 사각형이다. 초기에는 윗부분이 16각형의 우물도 있었다.

문양 : 용정의 중앙 부분은 명경이라 불리며 명청시대에는 구름과 용 또는 구슬을 들고 있는 용이 새겨져 있는 경우가 많았다. 송나라와 금나라 시대에는 용정두공(龍密容)에 건축적 형태의 누각을 두었는데, 이를 천공정이라 부르며 천상의 세계를 상징한다.

2. 천장:

목적: 천장은 평평한 천장이며 현재는 매달린 천장이라고 합니다. 청나라 시대에는 실내 지붕 아래에 나무 띠가 교차하여 격자를 형성하고 나무 판으로 덮어 먼지를 격리하는 데 사용되었습니다.

모양: 지지 막대는 표면의 너비와 깊이에 따라 사각형 격자로 배열됩니다. 각 사각형 격자는 일반적으로 우물 입구의 너비가 괄호와 간격에 의해 결정됩니다. 우물 입구의 너비를 결정하는 데 사용됩니다. 우물의 천장은 접시에 있습니다.

무늬 : 뒷판은 대부분 둥근 빛과 네 갈래의 화려한 그림으로 칠해져 있으며, 평범한 난무를 조각한 꽃판도 있다.

해양 천장 : 천장 전체를 나무판으로 못을 박고 지지대가 노출되지 않는다.

부드러운 천장: 먼저 흰색 대나무 틀을 맨 위에 걸어두고, 종이에 꽃무늬를 그린 후 천장 틀에 붙여주세요.

3. 천장 페인팅:

천장은 일반적으로 소프트 천장과 하드 천장의 두 가지 유형으로 구분됩니다.

(1) 소프트 천장 사용 방법:

한지를 사용하여 벽에 붙여서 그림을 모두 그린 후 원하는 크기로 깔끔하게 잘라서 붙인 후 지지대를 칠하고 표시를 합니다. 웰헤드 라인(예: 금실은 노란색 접착제로 감아야 함) 및 금 페이스트.

(2) 단단한 천장 방법:

먼저 천장을 떼어내고 번호를 매긴 후 번호에 따라 앉으세요. 그렇지 않으면 설치가 어렵습니다. 그런 다음 모든 그림이 완성된 후 페인트를 칠하고 설치합니다. 금 천장, 금실 천장, 금 및 잉크 천장, 연기 및 잉크 천장 및 기타 천장 그림을 포함한 다양한 유형의 천장 그림이 있습니다. 천장화를 그릴 때에는 천장과 개구부의 크기, 지지대 너비를 측정해야 합니다. 그런 다음 종이의 크기에 따라 드로잉을 시작합니다. 드로잉은 먼저 사각형과 둥근 후프를 그린 다음 후프의 다양한 패턴을 그린 다음 포크 패턴을 그린 후 악보 작업을 합니다.

그런 다음 선택한 채색화 형식에 따라 화판 바닥을 만든 다음 기름으로 갈아서 물수건을 통과하고 점수를 얻은 다음 물기를 빼고 칠한 다음 노란색 접착제로 감습니다. 금 작업.

7. 타일:

1. 유약 색상: 유약 타일은 북위 왕조에 처음 등장했습니다. 노란색, 녹색, 파란색, 검정색, 보라색, 흰색, 녹색 및 기타 색상이 있었지만 황록색이 주요 색상입니다. 다양한 색상의 타일은 단일 색상 또는 혼합 색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사양 : 청나라 유약 기와의 크기는 9종, 즉 9종으로 ​​나뉘었다. 실제 작업에 사용된 적이 없는 대형 타일 1개를 제외하고 나머지는 서로 다른 사양의 건물에 사용됩니다.

2. 플랫폼 기반

역사: 일찍이 은나라와 상나라 시대에 나타났습니다. 플랫폼 기초는 흙, 조적 등 다양한 단계를 거쳤습니다. 각 역사적 시대마다 플랫폼 형태가 다르며 이는 건축 모델링의 중요한 요소가 되었습니다.

수미즈오(Xumizuo): ​​석조 부재를 여러 겹 겹쳐 쌓아 만든 불상 대좌의 조형면을 흡수하여 만든 특별한 플랫폼 형태로 일반적으로 궁궐, 사찰 등 중요한 건축물에 사용된다.

문양 : 초기의 주미즈오는 송대에 이르러서 형태가 확정되었으며 허리 부분은 기둥으로 구분되어 있다. 냄비 문, Jiyue 여신, Bodhisattvas 등이 있습니다. 패턴이 받침대의 초점이 됩니다. 청나라 때 Xumizuo의 층은 대략적으로 나뉘었고 장식은 단순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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