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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종 시스템의 통신 방법

에지 부분에 있는 엔드 시스템은 코어 부분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여 많은 호스트들이 서로 통신하고 정보를 교환하거나 공유할 수 있도록 한다.

종단 시스템 간의 통신 방식은 클라이언트-서버 방식과 P2P 방식 두 가지로 나눌 수 있다. 여기서 "호스트 A와 호스트 B가 통신한다"는 것은 실제로 "호스트 A에서 실행되는 프로그램이 호스트 B에서 실행되는 다른 프로그램과 통신한다"는 의미입니다. 클라이언트-서버 방식은 인터넷에서 가장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전통적인 방식입니다. 클라이언트-서버 패턴은 분산 시스템 아키텍처입니다. 온라인으로 이메일을 보내거나 웹사이트에서 정보를 검색할 때 우리 모두는 클라이언트-서버 접근 방식을 사용합니다(때로는 클라이언트-서버 접근 방식 또는 클라이언트/서버 접근 방식으로도 작성됨).

전화가 걸려오면 전화벨이 울려 상대방에게 전화가 왔음을 알려줍니다. 컴퓨터 통신의 대상은 응용 계층의 응용 프로그램입니다. 물론, 자신이 찾고 있는 상대방의 응용 과정을 알리기 위해 링 방식을 사용할 수는 없습니다. 그러나 클라이언트-서버 접근 방식을 사용하면 두 애플리케이션이 통신할 수 있습니다.

클라이언트와 서버는 모두 통신에 관련된 두 가지 응용 프로그램을 나타냅니다. 클라이언트-서버 접근 방식은 서비스와 제공되는 서비스 간의 관계를 설명합니다. 여기에 언급된 클라이언트와 서버는 모두 컴퓨터 프로세스(소프트웨어)를 의미합니다. C/S 방식에서는 요청하는 쪽을 클라이언트, 요청에 응답하는 쪽을 서버라고 합니다. 서버가 클라이언트의 요청에 응답할 때 혼자서 작업을 완료할 수 없는 경우 다른 서버에 요청을 보낼 수도 있습니다. 이때 요청을 보내는 서버는 해당 서버의 클라이언트가 됩니다. 두 당사자가 연결을 설정하는 방식으로 볼 때 적극적으로 통신을 시작하는 애플리케이션을 클라이언트라고 하고, 수동적으로 통신을 기다리는 애플리케이션을 서버라고 합니다. 여기서 가장 중요한 특징은 클라이언트가 서비스 요청자이고 서버가 서비스 제공자라는 것입니다.

클라이언트와 서버 간의 통신 관계가 구축되면 양방향 통신이 가능해 클라이언트와 서버 모두 데이터를 주고받을 수 있다. P2P(Peer-to-Peer)는 두 종단 시스템이 통신할 때 서비스 요청 방식과 서비스 제공 방식을 구분하지 않는다는 의미입니다. 두 호스트 모두 P2P 연결 소프트웨어(P2P 소프트웨어)를 실행하는 한 동일한 P2P 연결을 통해 통신할 수 있습니다. 이때 양측은 하드 드라이브에 저장되어 있는 상대방의 공유 문서를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이러한 작업 방식을 P2P 파일 공유라고도 합니다. 그림에 표시된 것처럼 호스트 C, D, E 및 F는 모두 P2P 소프트웨어를 실행하므로 이러한 호스트는 P2P(예: C와 D, E와 F, C와 F) 통신이 가능합니다. 실제로 P2P 연결 방법은 P2P 연결의 각 호스트가 클라이언트이자 서버라는 점을 제외하면 여전히 기본적으로 클라이언트-서버 방법입니다. 예를 들어, 호스트 C가 C가 D의 서비스를 요청하면 C는 클라이언트이고 D는 서버입니다. 그러나 C가 동시에 F에게 서비스를 제공한다면 C도 서버 역할을 합니다. P2P 연결은 동시에 작업하는 다수의 피어 사용자(예: 수백만 명)를 지원하는 방식으로 작동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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