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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린 시절의 소멸 독서 후감

어린 시절의 소멸 독후감 (3 편)

명작 한 권을 읽고 나면 어떤 느낌이 드나요? 이제 마음에 들지 않는 독후감을 쓰자. 독후감을 어떻게 써야' 유동계정' 으로 쓰는 것을 피할 수 있을까? 다음은 제가 여러분을 위해 정리한 어린 시절의 소멸 독서 후감입니다. 공유해 주시기 바랍니다.

어린 시절의 소멸 독후감 1

포즈만의 이' 어린 시절의 소멸' 은 두껍지 않지만 읽기는 흥미롭다. 서론의 한 마디가 일리가 있다고 생각한다. "재난 발생 방법을 제시할 수 없다면, 두 번째로, 재난이 왜 발생했는지 이해하려고 노력하는 것도 유용할 것이다." 인류의 큰 생존환경이든 개인의 국부적인 생활범위에 직면하든 개인의 힘이 매우 미약하여 국면을 돌릴 힘이 없을 때 문제의 원인을 찾으려고 노력하는 것도 일종의' 곡선구국' 이라고 할 수 있다.

작가는 미국의 국정과 결합해 어린 시절의 소멸을 가속화하는 여러 가지 원인을 분석했다. 국정상 중미 양국은 많은 차이가 있지만, 이 * * * 성문제에서는 양국이 여전히' 통병' 을 가지고 있다. 예를 들면' 한눈에 볼 수 없는 매체' 가 있다. 이 책은 인쇄술의 발명이 서구의 어린 시절 개념의 발생을 유발했지만, 오늘날 전자매체는 이 탄생을 수백 년 만에 와해시키고 있으며, 성인세계의 비밀을 어린이 앞에 아낌없이 드러내고 있다.' 비밀' 이 없다면 어린 시절도 점차 사라질 것이다.

최근 언론에 보도된' 아동사전 영화' 는 텔레비전 외에 인터넷이 어린이의 심신을 더욱 단단히 사로잡았다는 것을 증명하기에 충분하다. 더욱 다양하고 이해하기 쉬운 방식으로 어린이들에게 성인세계의' 비밀' 을 공개한다. 이런' 아동사전 영화' 는 어린이들에게 잘 알려진 애니메이션 캐릭터' 아이사 공주',' 스파이더맨',' 돼지 페기' 등을 주인공으로 폭력, 공포 이 문제는 이미 국가 관련 부처에 의해 처리되었지만, 인터넷에서 아동의 심신에 대한 침해가 정말 방심하고 방심하다는 것을 쉽게 알 수 있다. 특히' 광명정대' 라는 브랜드를 달고, 아직 분별력을 형성하지 못한 어린이들이 즐겁고 가벼운 음악에서 성인 세계의 차마 볼 수 없는 면을 이해하도록 유도하는 것은 어렵지 않다. 이것은 가장 비열하고 가장 적나라한 독이다! 두세 살 된 어린이가 자신에게 상처를 입은 동반자의 고통스러운 모습을 보고 사전 영화 속' 아이사 공주' 를 흉내 내며 환하게 웃으면 얼마나 소름이 돋을지 누가 상상이나 했겠는가! 보도에서 한 어머니가 말했듯이, 그녀는 아이가 사전 영화에서 주인공이 어린 파트너의 생식기를 끌어당기는 것을 본 적이 있다. 이를 위해 그 어머니는 분개로 가득 찼다. 그녀는 사전의 아이의 심신에 대한 독극물을 분개하고, 자신의 소홀함을 분개하며, 아이가 보는 영상이 해로운지 제때에 알아차리지 못했다.

포즈만은 "우리 아이들이 사는 이 사회는 심리적 환경과 사회적 환경이 성인과 어린이의 차이를 강조하지 않는다" 고 지적했다. 성인 세계가 상상할 수 있는 모든 방식으로 어린이들에게 개방될 때, 그들은 반드시 성인의 범죄 활동을 본받아야 한다. " 어린이 사전' 사건은 이 말의 진실성을 충분히 뒷받침한다. 전자매체 선전의 배후에는 모두 이익에 이끌려, 클릭량 증가를 위해, 제품 판매량, 시청효과 등을 위해 자유경쟁, 이윤이 극대화되는 한편, 일부 사람들은 도덕적 최종선의 잣대를 거듭 낮춰 눈앞의 이윤에 복종하기 위한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전자매체, 전자매체, 전자매체, 전자매체, 전자매체, 전자매체)

이런 인터넷상의' 독성 정보' 로 인한 범죄 행위가 눈에 띄면, 아동의 정신적 독해는 보이지 않고 헤아릴 수 없다. 어린 시절에 주입된 사상과 인도적인 행동이 어느 날 완전히 사라질 것인지, 아니면 다시 어떤 형태로 재현될 것인지를 누가 판단할 수 있겠습니까!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우리는 미디어 발전의 추세와 진도를 바꿀 수 없다. 오직 우리 자신의 이 작은 천지를 지킬 수 있을 뿐이다. 포즈먼이 말한 것처럼 "학교가 있는 곳이라면 어린 시절의 개념은 빠르게 발전할 수 있다" 고 말했다. 학교가 아직 소멸되지 않았기 때문에, 진정한' 어린이' 도 캠퍼스에서 영원히 존재할 것이다.

교육측의 마지막 정토에서, 우리는 자신의 힘을 발휘하고 학부모와 사회를 부름으로써, 마음이 아직 성숙하지 않은 아이들이 가상과 현실의 진실과 거짓을 어떻게 분별할 수 있는지를 인도할 수 있다. 분명히 은밀하다. 어린이를' 어린이' 로 만들고,' 비밀' 을 적절한 때에 적절한 형식으로 공개하게 하다. 유년기의 소멸 독후감 2

' 유년기의 소멸' 의 저자인 닐포즈만은 생전에 뉴욕대학에서 교편을 잡았으며, 그는 미디어 생태학 전공을 개척해 미디어 비판과 포스트모던 공업사회 비판에 평생을 바쳤다. 이 책의 참신함은 어린 시절의 관점에서 전파 방식 변천과 사회적 결과를 탐구하는 데 있다. 간단히 말해서, 닐은 구텐베르크 인쇄술의 발명이 인류에게 어린 시절의 개념을 도입하고 있으며, 포스트모던 산업 사회에서의 전자 매체의 횡행은 인류의 어린 시절을 거꾸로 파괴하고 있다고 생각한다.

이 책의 제목은 바로 나를 사로잡았다.' 어린시절' 이라는 명사가 해가 동쪽으로 솟아오르는 것처럼 탐구성이 없는 줄 알았고, 전편인' 어린 시절의 발명' 을 보고 나서야 어린 시절에 대한 관심이 고대 그리스에서 이미 나타났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인쇄술이 탄생한 후, 특히 르네상스 시대에는 어린 시절에 대한 토론이 열렬했다.

어린 시절의 실종은 엄밀히 말하면 어린 시절의 개념이 사라지고, 어린 시절은 본질적으로 시간의 개념이며, 생명처럼 태어난다. 그러나' 천부적인 자유 인권' 과 같은 명사처럼 어린 시절은 배타적인 독립 개념이 아니다. 기술의 발전, 교육의 정도, 사회관념, 제도와 법제의 건설은 어린 시절의 길이와 내용의 풍부함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친다.

인쇄술이 발명되기 전에 문화와 지식의 전파는 입소문을 위주로 하고, 고대인들은 지식과 문화를 이해하고 전파하는 경로가 일원인데, 이런 사회화 환경에서는 어린이들이 독자적인 성장 방식과 생활 특징을 가지고 있지 않고' 미성형 성인' 으로 간주된다. 입 방송의 전파 방식 또한 심각한 인문적 결과, 즉 성인이 성인세계와 아동세계를 구분하지 않는 의식을 만들어 닐이 "고도로 발전하는 수치심이 없으면 어린 시절은 존재할 수 없다" 고 말했다.

이 책의 전편을 읽고 두 가지 소감이 있다.

1 은' 지식구' 라는 개념으로, 인간의 나이 단계뿐만 아니라 사회 등급의 격차로 나뉜다. 후자는 이 책과 무관하게 간과되지만, 그 심각성은 오늘날 미디어 연구자들이 넘을 수 없는 문제다. 미디어 시장화는 우리에게 미디어 생태 변화와 부정적인 자유 성장을 가져다주는 동시에 지식 도랑의 균열을 증가시켰다. 중서부 뉴스원의 분배가 심각하게 고르지 않고, 어려운 집단이 미디어의 시야에서 밀려나거나, 소외된 방식으로 드러난다. 사회 각계각층이 정보를 접할 수 있는 경로, 비용, 확률, 품질의 심각한 불균형-이러한 요소들은 사회의 불공정과 빈부 격차를 더욱 격화시켜 강화한다. 나는 신좌파가 상업화와 소비문화 성향을 적으로 여기는 것에 찬성하지 않지만, 나는 상업이익과 사회적 책임 사이에 합리적인 횡포가 있어야 한다는 것에 극력 찬성한다.

두 번째는 구텐베르크 인쇄술의 발명이다. 이에 대해 말하자면, 우리 중국인들은 또 옛 조상의 인쇄술이 그들보다 훨씬 빠르다고 자랑스럽게 말할 수 있다. 그러나 비교 인쇄술이 나온 후의 동서양 세계를 되돌아보면, 우리는 어쩔 수 없이 얼굴을 붉히고 우리가 비약할 시기를 놓쳤다는 것을 인정해야 한다. 여기서 강조하는 것은 단지 N 번의 아쉬움 중 하나일 뿐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후회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후회명언) 개빈 맹시스는' 1421 중국 발견세계' 에서 중국의 명나라 황제가 금칼 은반 조안즙 옥액으로 각국이 조공을 찾아온 사자들을 대접했을 때 유럽에서 가장 부유한 상인의 장서량은 겨우 8 권이라고 언급했다.

네, 80 년이 지난 후 유럽에서 어떤 변화가 일어났는지 봅시다. 그들 * * * 은 800 여만 권의 책을 인쇄했고, 교육의 왕성한 발전으로 유럽 사람들의 문화 평균이 중국보다 훨씬 높았다.

나는 중국이 초강대국이 될 수 있는 기회와 한 번에 한 번 실교하는 것이 우리의 평온하고 여유로운 농업문명과 천인과 1 의 내적 문화 전통과 직결되는 것이 아니냐는 생각을 해 왔다. 그렇지 않으면 선진 항해 기술과 천문학적 지식을 습득한 명나라 황제가 해외 식민지를 세우지 않고, 국가의 돈을 쓸데없이 헤프게 헤프게 써서 평화의 근린 관계를 바꾸었다는 것을 이해하기가 정말 어렵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돈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희망명언) 왜 갑자기 문을 닫고 나라를 잠그고, 바다 패권을 다가마의 그 낡은 배들에게 넘겨주는가 ... 어린 시절의 소멸감 3

"독서는 어린 시절의 재앙이다. 왜냐하면 책은 우리에게 우리가 아무것도 모르는 것에 대해 이야기해 주기 때문이다." 루소는' 아미아' 라는 책에서 이렇게 우리에게 경고했다. 그와는 반대되는 것은 록이다. 어린이는 화이트보드라고 생각하는데, 책은 무지에서 지식으로 옮겨가고, 문맹, 교육, 이성의 배양을 통해서만 어린이를 문명의 후계자이자 미래의 주인공으로 키울 수 있다.

대부분의 학부모들은 루소의 들아이보다 록의 착한 아이를 더 선호한다. 나는 아직 학부모 자격이 없지만, 친구들의 아이들이 어릴 때부터 겪었던 그 죄를 봐라. 라바 상자식 책가방을 끌고 학교에 가고, 늑대의 질주는 각종 제고반 학원 사이에서-루소에게 한 표를 던지고 싶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생각을 바꾸고 또 루소 자신이 다섯 아이를 육아소에 던지는 것은 좋은 아버지가 아니기 때문에 그의 말에 대해서는 여전히 반으로 접어야 한다고 생각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미디어 문화 연구자인 닐 포즈만도 나 같은 사람이라고 생각합니다. 양면을 모두 생각하고 양면을 다 보고 난처합니다. 편신하면 어둡지만, 다른 사람은 확고부동하게 어둡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모두 겸청을 하면 분명하다고 말하지만, 우리는 입장하기가 어렵다는 것을 알고 있다. 어르신께서는' 어린 시절의 소멸' 에서 어린 시절의 순진무구한 소성과 호기심을 칭찬하면서, 어린 시절이 인쇄술의' 발명' 이라고 지적하면서 전자매체의 출현이 어떻게 이 책화된 어린 시절을 와해시켰는지 한탄하셨다. 그 중에서도 구불구불한 곳이 어르신의 모순 심리를 반영하는 것도 매체 연구자의 통병이다. 기술 제도 문화를 대하고, 세 그릇의 수평이 되고 싶었지만, 손이 부족하다고 늘 느꼈다.

2 장 인쇄와 신성인' 은 인네스, 아이젠스탄, 케리, 맥루한 등에 대한 관점의 통합이다. 기술 결정론 대표인 영니스는 전파 기술의 변화가 예외없이 세 가지 결과, 즉 사람의 관심 구조, 기호의 유형, 공동체의 본질을 바꾸었다고 지적했다. 문화적 관점에서 전파를 제창하는 케리도 우리의 의식 구조가 전파 구조와 일치하도록 재구성된 것을 발견할 수 있다고 논술했다. 인쇄술의 발명과 보급은 세상을 이성과 지식의 근대로 끌어들인다. 마찬가지로, 인쇄도 새로운 성인 정의, 즉 성인은 읽기 능력이 있는 사람을 가리키며, 상대적으로 새로운 어린시절 정의, 즉 아동은 읽기 능력이 없는 사람을 가리킨다. 그 결과 학교가 생겨났고 가정도 보조 교육 기관이 되었다. 인쇄 매체가 가지고 있는 문자 특성들은 사람들의 마음을 늦추고, 사상이 깊어지게 하며, 계층적 지식질서와 정보제도를 구축하는데, 이것이 바로 질서 정연해 보이는 현대성의 세계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포즈만의 가장 마음에 드는 것은 텔레비전 매체의 출현이었고, 나중에 그' 오락의 죽음' 은 이 화제를 전문적으로 논술한 것이다. 새로운 미디어 시대는 두 차례의 혁명을 벌이고 있다. 하나는 불스틴이 말한 이미지 혁명으로 그림, 만화, 포스터, 광고로 구성된 기호세계가 부상하고 있고, 다른 하나는 전자혁명, 방송, 텔레비전, 영화 등 미디어 기술이 비약적으로 발전하고 있다. 두 혁명의 결합은 원래의 인쇄문자 기반 이념 세계를 광속처럼 빠른 영상세계로 만들었다. 텔레비전이라는 일람의 매체가 정보 패권, 성, 폭력, 거짓말을 와해시켰고, 어린이들이 이전에 숨긴 성인 정보의 열매를 접할 기회가 생겼을 때, 그들은 이미 동진이라는 낙원을 잃었다. 또한 텔레비전은 대부분의 내용을 시각적 이미지로 표현하기 때문에 문자 서술 형식을 포기하고 모든 것을 이야기로 바꿀 수밖에 없다. 정치는 이야기, 뉴스는 이야기, 종교와 상업도 이야기, 과학도 이야기이다. 또 한 차례의 이야기는 관중의 마음을 12 세 수준으로 유지하고, 안구는 움직이고, 머리는 움직이지 않기 때문에 성인의 유치화와 아동의 성인화 2 트랙 병행을 가능하게 한다.

어떤 아이들은 자라기를 간절히 원하고, 다른 아이들은 자라기를 원하지 않는다. 어떤 어른들은 무지를 싫어하고, 또 어떤 어른들은 순수로 돌아가고 싶어 한다. 기술혁신은 그들 모두의 소망을 만족시킬 수 있다 을 눌러 섹션을 인쇄할 수도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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