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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나라 태무제(상나라 제9대 군주)에 대한 간략한 소개

상나라 태무제(상나라 제9대 군주) 소개

다타이우, 천무라고도 불리는 타이우에게는 아들의 성과 비명이 있다. 그는 Xiao Jia와 Yong Ji의 남동생 Tai Geng의 아들이자 Shang의 왕 Taijia의 후손입니다. 태우는 동생 용지가 죽은 후 왕위를 이어받아 상나라의 제9대 군주가 되었습니다. 태우는 왕위를 계승한 후 이인의 아들 이지를 재상으로 임명했습니다.

태우황후는 우헌을 임명해 정무를 보좌하게 했고, 우헌은 왕실의 정무를 성공적으로 관리했기 때문에 '선애', '태무'를 썼다. "Xianai"는 Wu Xian의 정치 지원 경험을 요약하고 "Taiwu"는 Taiwu 시대의 역사를 기록합니다. 두 책 모두 오늘날 분실되었습니다. Taiwu는 한때 조상 사원에서 Yi Zhi를 칭찬하고 그를 목사로 대하지 않았습니다. Yizan은 겸손하여 Taiwu가 Xia Yu와 Shang Tang의 왕도를 이어갈 수 있기를 희망하면서 "Yuan Ming"을 썼습니다. Taiwu는 Yi Zhi와 Wu Xian의 도움으로 쇠퇴하기 시작한 은 왕조를 다시 번영하게 만들었고 모든 왕자는 차례로 은 왕조에 항복하여 Taiwu는 Zhongzong으로 영예를 얻었습니다.

태우는 재위 75년에 세상을 떠났습니다. 태우가 죽은 뒤 태우묘(현재 허난성 네이황현 보청향 유자판촌 동쪽)에 안장되었으며 그의 아들 중딩(忠丁)이 그 뒤를 이었다.

정치적 조치

정치

관제

태우 시대에 상나라 관리들은 왕조 포함 중국에서 복무하는 내무관과 왕지 이외의 직함을 부여받은 외무관에는 차이가 있다. 최고 정치관은 상왕(商王)의 결정을 돕는 '상'('아보음'이라고도 함)이었다. 왕조의 고위 관리들을 통칭하여 청시(靑師)라고 부른다. 산공은 사람에게 부여되는 고유한 직위이며 영구적이지 않습니다. 그 밖에 점술, 제사, 기록을 담당하는 '역사', 점술을 담당하는 '부', 귀신과 신에게 기원하는 역할을 담당하는 '주', 도깨비(수장시, 네이시라고도 함) 등이 있다. 고전의 녹음과 보관을 담당하는 무관, 대가는 좋은 스승이고, 대가와 젊은 대가는 좋은 음악가이다.

①내부복무관

내부복무관은 외법원행정관과 내법원사무관으로 구분된다. 태무시대 상나라 정치체제의 근본적인 특징은 내근과 외근의 분리였다. 상나라와 주나라 시대에 살았던 주공은 이 상황을 『구고』에서 다음과 같이 요약했다. 대외적으로 봉사할수록 후(後), 전(陵), 남(南), 위(魏) 방파(魏방파): 내정에서 봉사할수록 백뤄(白樂), 수음(吳十), 위야(weiya), 위복(魏富), 종공(宗孝)이 서민들 가운데서 생활하게 된다."

내부 서비스는 태우 시대에 왕지가 직접 통치한 지역을 말하며, 외부 서비스는 방파의 관할 지역을 의미합니다. 그는 팡주 부족의 우두머리이고 그의 부하들은 상인일 가능성이 높다. 신탁에는 거의 50개의 하우스가 기록되어 있으며 그 중 가장 유명한 것은 창후(Canghou), 무후(Wuhou), 취안후(Quanhou), 후가오(Hougao), 후주안(Houzhuan), 치후(Qihou) 등입니다. 비문에서는 전을 '밭'이라 하고, '다밭(dian)'은 전에서 관료가 많다는 뜻이다. 비문에서는 남성을 "Ren"이라고 부릅니다. 유명한 사람들로는 Er Ren, Ge Ren, Ming Ren, Lu Ren 등이 있습니다. 가드(Guard)는 일종의 군사직위로서 신탁에서는 흔히 '다사격 가드', '다마 가드', '다개 가드' 등으로 부르며, 일부는 단독으로 '가드'라고도 부른다.

②외무관

상나라의 내무관은 비문과 청동비문에서 볼 수 있듯이 50~60여 종류가 있는데 크게 4가지로 분류할 수 있다. 첫 번째는 "백 명의 관리와 첩"입니다. 그 중에는 상왕의 높은 지위에 있는 노대신, 노대신, 측근도 포함됩니다. 그중에는 왕의 명령을 계산하는 일을 담당하는 역사가들이 있습니다. 두 번째는 "웨이야, 웨이웨이"입니다. 이들은 주로 상왕과 긴밀한 관계를 맺고 있던 군관들이었습니다. 세 번째는 "종공"입니다. 왕실의 제사 및 특정 업무를 담당하는 관리를 말합니다. 네 번째는 '서민 중의 왕'이다. 지역 부족과 일반 사람들을 관리하는 관리를 말합니다.

내정관은 왕실을 섬기는 관직으로, 주로 총리와 그가 신임하는 대신들을 중심으로 한다. 신하(臣臣)는 왕실의 모든 구체적인 일을 관장하며, 모든 일을 주관하는 일꾼이 있고, 곡식을 관리하는 사(施), 가축을 관리하는 목정(穆章), 동물을 관리하는 정(鄭)이 있다. 사냥을 담당하는 구정, 왕의 마차를 담당하는 차정, 왕의 마차를 맡은 신하(하인, 호위병이라고도 함), 호위무관 야, 호위병 야여단, 귀족의 자녀 교육을 담당하는 국장과 외국 땅을 담당하는 "tianlao". 외무관은 주로 송나라 지도자들의 왕자와 삼촌, 왕조를 섬기는 남자들, 국경을 지키는 경비병들로 구성된다.

경제

농업

타이우 시대의 농업 및 수공예품 생산의 발전을 바탕으로 각 생산 부서 내의 분업이 점점 더 강화되었습니다. 점점 복잡해지고, 상나라의 사업도 어느 정도 발전했습니다. Zhou Gong에 따르면 Zhou 왕조가 Shang 왕조를 멸망시킨 후 "마차와 소를 이끌고 먼 곳의 귀족을 섬기고 효심으로 부모를 봉양"한 사람들이있었습니다. 이들은 장거리 인신매매 활동에 종사하는 상인들이다.

태우시대 상나라의 경제는 하나라보다 더 크게 발전하여 농업생산 규모가 상당히 컸고, 재배하는 작물에는 기장, 기장, 쌀, 밀, 등. 목축업이 발달하여 여섯 마리의 가축을 사육하고, 수백, 수천 마리의 가축을 제물로 바칩니다. 청동제련, 옥제조, 술제조 등 수공업이 발달했다. 상업이 어느 정도 발전하면 조개껍데기, 뼈조개, 옥조개, 구리조개 등이 거래의 화폐로 사용되었다. 상왕 판갱 시대에 고고학계는 일반적으로 상 왕조에서 사용된 농업 도구가 여전히 주로 돌, 뼈, 조개로 만든 삽, 도끼, 낫, 칼 등이라고 믿고 있습니다. 때로는 청동 도구도 있습니다. 구리 삽과 구리 삽도 발견되었지만 반드시 농업 생산에 사용되는 것은 아닙니다.

갑골문의 '전'이라는 단어는 광핑(廣平) 광야에 넓고 규칙적인 사각형의 성숙한 들판이 있음을 나타냅니다. 갑골문 "jiangli"의 "jiang"이라는 단어는 밭의 측정과 경계를 상징합니다. "tianchou"의 "chou"라는 단어는 줄과 능선에서 쟁기질을 하는 것과 같습니다. 광범위하게 재배할 수 있습니다. 간척규칙에 따라 잘 경작되고 관개수로를 갖춘 이 네모난 밭은 나중에 우물밭이 되었다.

이 들판은 주로 도시 근처에 분포되어 있으며 은나라 왕과 왕자들이 직접 차지했으며 가까운 친척과 귀족에게도 할당되었습니다. 다른 귀족들도 자신의 영토 내에서 그러한 분야를 관리했지만 규모는 더 작았습니다. 수도 밖에서 상왕은 땅을 경작하기 위해 종종 신민을 더 먼 곳으로 보냈습니다.

수공예 산업

태우 시대에는 상나라에서 농업보다 주조 작업장과 수공예품 생산이 더 두드러졌습니다. 그 중 청동제련기술과 청동기 제조기술의 높은 발전은 당시 수공예 산업의 기술수준과 시대적 특성을 더욱 집중적으로 반영하였다. 은 유적과 정저우 쇼핑 도시 유적 모두에서 왕실 전용 청동 주조 작업장이 발견되었습니다. 당시 이들 공방에는 비교적 세부적인 분업이 있었고, 대대로 생산에 종사하며 전문적인 기술을 잘하는 장인들이 있었습니다. 그 당시에는 세계적으로도 대량 생산과 높은 수준의 장인정신이 드물었습니다.

흥미로운 일화

이상한 나무

태무 7년, 궁정에는 이상한 뽕나무와 뽕나무가 함께 자라났다. 간접 포옹만큼 큽니다. 태우는 두려워서 재상 Yi Zhi에게 물었다. 의지가 말했다: "귀신은 선한 사람을 이길 수 없다고 들었습니다. 아마도 왕이 정치에 실수를 범했기 때문에 귀귀가 나타나는 것입니다. 왕이 선한 통치를 하고 덕으로 백성을 다스리면 , 그는 재앙을 면할 것이다." 태우는 그의 말에 순종했고, 뽕나무는 죽었습니다.

약을 구하다

타이우는 왕멍을 서왕모에게 보내 불로불사의 약을 구하게 했고, 나중에 왕멍은 식량이 부족해 도중에 발이 묶이게 됐다. 나무껍질에 달린 열매를 먹으며, 척박한 산에 산다. 왕멍(王孟)은 평생 혼자 살았는데, 천제가 그를 불쌍히 여기고 자식이 없었으므로 잠든 사이에 두 아들이 그의 옆에서 뛰쳐나왔다. 아들이 태어난 후 왕멍(王孟)이 죽었다. 왕멍(王孟)의 아들도 이 방법을 사용하여 다음 세대를 낳았다. 게다가 후손들이 모두 남자이고, 점차 남자들이 늘어나는 곳이라 남편의 나라라 불린다. 약을 구하는 문제는 어쩌면 사소한 문제일지도 모르지만, 이 이야기를 통해 우리는 태무시대 상나라가 아마도 시롱과 어떤 접촉을 가졌을 것이라는 것을 추측할 수 있습니다.

역사적 평가

주공단: "과거 은나라 중종왕은 엄하고 공경하여 운명을 돌보았다. 백성을 다스리는 것을 두려워하고 사중종은 5년 뒤 70년 동안 나라를 누렸다."

사마천: "은나라가 부흥하고 제후들이 다시 돌아왔기 때문에 중종이라 불렀다. ."

역사적 기록

"역사적 기록·3권·음. 이 시대의 세 번째 장"

가족

할아버지: Shang Wang Taijia

아버지: Shang Wang Taigeng

형제: Shang Wang Xiaojia, Shang Wang Yongji

아들: Shang Wang Zhongding, Shang Wang Wairen, 상왕합가

타이우 묘는 허난성 네이황현 보청향 유자판촌 동쪽에 위치해 있습니다. 이 영묘는 "유자판 유적지"라고도 알려진 고대 문화 유적지에 위치해 있으며, 중국에 존재하는 유일한 상나라 왕릉입니다. 1986년에 허난성 문물보호단위로 지정됐다. 능은 한나라 때 건립되어 당나라에도 이어졌고, 북송 개보 7년(974년)에 재건되었으며, 명청시대에 여러 차례 수리 및 증축되었습니다. "Neihuang County Chronicle"에 따르면 Taiwu Mausoleum은 Neihuang County에서 남서쪽으로 25 마일 떨어진 Liu Cifan Village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Taiwu Mausoleum은 높이가 1 피트 5 피트가 넘고 수십 피트로 둘러싸여 있습니다. 사찰은 능 뒤에 있으며, 5개의 본당과 그 옆에 비각이 있고, 이중 사문과 기념비가 앞에 있습니다.

과거 태우릉은 묘소 외부에 4.5에이커 규모의 도시(통칭 황성)를 건설했고, 내부에는 태우릉, 후궁, 고대 편백나무, 142기의 기념물이 있다. 태블릿과 공식 리셉션 시설이 건설되었습니다.

묘소 지역에서는 양소(陽沙), 용산(龍山) 문화, 상(商) 문화층(도자기, 석기 등)이 발견되었는데, 『내황현기』에 따르면 명청대 태우묘에는 42개의 비문이 있다. 현존하는 '송나라 중종사비문 서문'은 개보 7년(974년)에 기 머리와 거북이가 그려져 있는데 높이 6.45m, 너비 1.6m, 너비 0.59m이다. 두께가 미터에 달하며 허난성에서 보기 드문 대규모 고대 비석 중 하나입니다. 조각이 정교하고 서예가 강렬하며 비문의 묘사가 풍부하고 역사적, 예술적 가치가 높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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