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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양성을 이해하는 방법_음악 연주에 있어서 2차 창작의 다양성 분석

음악 예술에서의 2차 창작이란 연주자의 본심과 원작의 기본 스타일에 충실함을 바탕으로 유명 아티스트의 역사적 자료나 연주(가창)를 분석하고 연구하는 것을 말한다( 가수) 또는 악보 편집자, 작품에 대한 자신의 이해와 처리를 통합합니다. 사람마다 미적, 예술적 경험 등의 차이가 있기 때문에 동일한 작품의 악보를 편집하고 출판하고 연주하는 과정에서 악보와 사운드 측면에서 일부 다른 버전이 있을 수 있습니다. 이 기사에서는 베토벤의 피아노 작품 "Für Elise"의 다양한 버전의 악보와 사운드 데이터를 비교 분석하여 음악 연주에 있어서 2차 창작물의 다양성을 탐구합니다.

'엘리제를 위하여'('엘리제를 위하여'라고도 함)는 베토벤이 당시 이 작품을 출판하지 않은 곡입니다. 초안에는 "앨리스를 위해, 1810년 4월 27일, 베토벤"이라는 텍스트가 있습니다. 피아노 곡 "For Alice"가 여기서 이름을 얻었습니다. 공식 버전은 그의 사망(1867) 40주년을 맞아 독일 놀(Knoll)에서 출판되었습니다.

관련 사료에는 베토벤과 앨리스의 관계에 대한 기록이 없기 때문에 선생관계였다는 설도 있고, 연인관계였다는 설도 있다. 따라서 현대 음악사학자들은 위의 비문에 대해 “베토벤이 직접 쓴 것인가? 앨리스는 정말 사람인가?”라는 의문을 제기해 왔다. 게다가 이 작품은 베토벤이 40세 때 “태국”이라는 남자에게 헌정한 것이라고 생각하는 사람들도 있다. "Thelese"는 열일곱 살 소녀입니다. 그러나 향후 연구 결과가 어떠하든 이 곡은 순수하고 아름답고 소박한 독일 소녀의 이미지를 잘 표현한 성공적인 작품으로 일반적으로 인식되고 있으며, 우아함과 대중성을 겸비한 흔치 않은 피아노곡이다. 단순하고 친근한 음악으로 인해 음악 전문가와 음악 애호가들에게 선호됩니다.

그러나 우리가 듣거나 연주할 때 오디오 자료나 악보에 따라 다소 차이가 있다는 것을 알게 됩니다. 플레이어가 실수를 한 걸까요, 아니면 퍼블리셔가 부주의한 걸까요? 이 질문을 염두에 두고 저자는 네 가지 버전의 악보를 찾아 여러 오디오 및 비디오 출판사의 녹음 자료와 비교했습니다.

네 가지 악보 버전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위성 TV 교육 음악 교과서 "기본 피아노 연주 훈련", Zhou Guangren 편집, 고등 교육 출판사, 1990년 10월 1판( 2. Han Linshen, Li Xiaoping, Xu Fei 및 Zhou Hejun이 편집한 고등 사범 대학 시험 교과서인 "기본 피아노 자습서", 상하이 문학 예술 초판 1985년 5월 출판사(이 기사(중국어로는 "일반 대학판"이라고 함)) 3. (미국) Arold가 편집한 "성인을 위한 선별 피아노 음악", 1992년 2월 People's Music Publishing House 초판(이하 참조) 4. (미국) ) Jane Smith Bastian이 편집한 "Selected Piano Songs"(1989년 12월 People's Music Publishing House 초판)(이 기사에서는 "Famous Songs Edition"이라고 함) .

세 가지 오디오 자료는 다음과 같습니다.

1. Guan Boji가 편집하고 광저우 태평양 오디오 및 비디오 회사에서 제작한 "서양 음악 스타일 오디오 사전"("뮤지컬"이라고 함) 스타일 에디션'을 참조하세요.) 2. (O) Alfred Brende가 연주한 "Selected Piano Pieces of Beethoven", 내부 교재(본 문서에서는 "Brende Edition"이라고 함). 3. 광둥어 시청각 출판사에서 출판한 "어린이 클래식 음악"(이 기사에서는 "어린이판"이라고 함).

철저한 분석과 비교를 통해 악보든 오디오 데이터든 이 작품은 음높이, 장식, 강약, 연결, 페달 등에서 다양한 정도의 차이가 있음을 확인했습니다. 베토벤 피아노곡 '엘리제를 위하여'를 후발주자가 두 번째로 창작한 작품이라고 볼 수 있다.

1. 피치

베토벤 원고의 모호한 표기 때문인지 출판사의 과실 때문인지는 모르겠습니다. "유명 음악 버전",

"위성 TV 버전" 악보 오른쪽 7번째 마디의 마지막 세 음표는 "e1-c2-b1"입니다(예 1). >

"Normal College Version" "Adult Version"의 오른손 7번째 마디의 마지막 3음은 첫 번째 테마 끝, 오른쪽에 "d1-c2-b1"입니다. "Famous Songs Version" 및 "Satellite TV Version"의 손은 단음 "a1"(예: 마디 23, 61, 91, 105)이며, "Famous Song Version"은 장6 하모니 간격으로만 구성됩니다. 마지막 마디 105의 두 개의 음 "c1-a1"; "Normal College Version"과 "Adult Version" 그들은 모두 두 개의 음 "c1-a1"로 구성된 주요 6차 화음 간격입니다.

화성적인 관점에서는 두 가지 버전의 7번째 마디가 모두 타당하지만, 음악적 관점에서는 7번째 마디의 'e1-c2'가 단6도와 자음간격이고, 음악 진행은 단순하고 자연스러우며 친숙해 보이는 반면, "d1-c2"는 단7도의 불일치 간격이고, 오른손이 8마디에서 음악 진행은 약간 긴장되고 참신하며 독특합니다. 단일음이든 이중음이든 왼손의 음색과 일치하여 완전한 주 3화음을 구성하며, 화성음정의 사용은 화음의 3화음의 비중을 증가시킨다. 음악을 좀 더 안정감 있고 꽉 차게 만들려면 음악의 유동성이 좋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2. 장식적인 사운드의 경우

가장 큰 차이점은 31절에는 '위성TV판'에서 'c사운드' 뒤에 '에코'가 없다는 점입니다. (예 3), 다른 세 가지 버전 모두 "에코"가 있는 반면(예 4) 원래는 "위성 TV 버전"의 형식이 누락되었기 때문인 것으로 생각되었습니다. 두 가지 상황이 모두 존재한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음악적 연주의 관점에서 볼 때 울림을 더하지 않는 것은 다소 소박하고 단순하지만, 울림을 더하는 것은 음악의 흐름과 활력을 더해 주고 이 문단의 마지막에 있는 32초 음표 문장에 대한 좋은 기반을 마련해 줍니다. 연주자들은 능숙하고 명확하게 연주하여 단순하고 순수하며 에너지 넘치는 음악적 이미지를 표현했습니다.

3. 역동적인 측면

베토벤의 작품 대부분은 역동적인 표시가 많고 진폭이 큽니다. 그는 긴장감과 드라마틱한 음악을 얻기 위해 크레센도 악절을 중단시키기 위해 종종 갑작스러운 디미누엔도를 사용했습니다. 저자는 『고등일반대학판』과 『위성TV판』의 대표적인 강도치료계획을 바탕으로 강도 변화 곡선 차트를 작성하였다(막대 개수는 가로좌표, 강도수준은 세로좌표, 굵은선은 세로축) 비교를 위해 "국립사범대학교 버전", 가는 선은 "위성 TV 버전"입니다.

대체적인 변화 추세로 볼 때, '위성TV판'은 강도 변화가 간결하고 문단 간 대비가 크지 않은 반면, '전국고등교육사범대학편'은 강도 변화가 크다. 더 섬세하고 대비가 더 큽니다.

각 파트 관점에서 볼 때, '위성 TV 버전'은 첫 번째 삽입 파트(바 25~39)를 mf로 처리하는데, 이는 메인 파트(pp ~ mp)보다 강하고 작은 크기를 가지고 있습니다. 범위를 변경하면(예 5) ) 음악이 따뜻하고 생동감 넘치며 활력이 넘치는 것처럼 보입니다. "Normal College Edition"은 첫 번째 인서트를 p(예 6)로 처리하고 변화가 가득하여 음악을 더욱 부드럽고 더욱 역동적으로 만듭니다. 2화의 강도배열을 보면 '위성TV판'은 p-f, 일반대학편은 f-p-f로 되어 있는데, 전자는 지나치게 자연스러운 반면 후자는 좀 더 모순적이다.

전체적으로 'Normal College Edition', 'Adult Edition', 'Famous Classics Edition' 세 가지 버전은 베토벤 음악의 드라마틱한 특징을 반영하는 데 좀 더 중점을 둔 것으로 보인다. 그런데 녹음을 들어보니 몇몇 연주자들이 곡의 가장 강렬한 부분인 두 번째 인서트에 여러 버전을 처리해 아주 다정하고 다정하게 연주한 것을 발견했습니다(예: "Brunde Version"). 베토벤이 고전시대 작곡가였다는 점과 이 작품은 연인에 대한 베토벤의 사랑을 표현한 점에서 출발해, '위성TV판'과 위에서 언급한 녹음 해석도 타당하다.

4. 연결

"위성 TV 버전"은 악보 시작 부분에 senpre 레가토(항상 레가토 사용)만 표시하는 것 외에는 연결이 거의 없습니다. 악구 구분에 대한 자세한 팁이 없습니다. 『일반 대학판』과 『성인판』에서는 연결 표시가 좀 더 세밀해졌고, 에디터의 구문 구분 팁도 좀 더 명확하게 볼 수 있다. "Famous Songs Version"은 "Normal College Version"에 더 가깝지만 두 삽입물에서 더 긴 연결선을 사용하여 문구를 더 넓게 만듭니다. 체르니(베토벤의 제자)는 베토벤이 일반적으로 "논레가토"를 싫어한다고 말한 적이 있습니다. 그는 대부분의 경우 베토벤이 레가토 라인을 표시하지 않은 곳에서 레가토를 사용했다고 믿었습니다. 1. 작곡가가 가벼운 음색(leggiermente)을 지정하는 경우 2. 레가토 멜로디와 뚜렷한 대조를 이루는 빠른 반주 패턴 3. 음악에는 매우 가벼운 음색이 필요합니다. 이런 관점에서 볼 때, "Famous Songs Edition"의 주석은 베토벤의 취향에 더 부합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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