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는 장 의 시 \ "노래 리우 \"
어떤 고시' 영류' 1' 영류'
벽옥 1 메이크업 2 성수 3 높이,
만록사 태피스트리가 4 를 드리우다.
누가 5 개의 잎을 잘랐는지 모르겠습니다.
2 월의 봄바람은 가위 여섯 자루와 같다.
주다주석을 달다
벽옥: 밝은 녹색의 옥. 봄에는 산뜻하고 푸른 유엽을 비유한다.
메이크업: 장식.
나무 한 그루: 나무가 가득하다. 하나: 꽉, 꽉. 중국의 고전시와 문장 중에서 양사의 사용이 반드시 정확한 수량을 나타내는 것은 아니다. 다음 문장에서 "만" 은 큰 의미가 있다.
띠 (T-O): 실로 만든 밧줄. 이것은 고리 버들 같은 리본을 가리킨다.
컷: 컷.
좋아하는 것: 좋아하는 것, 좋아하는 것.
번역
키가 큰 버드나무는 새녹색 잎을 걸치고 부드러운 버드나무가 늘어져 만 개의 녹색 리본처럼 가볍게 펄럭이고 있다.
누구의 교묘한 손이 이 얇은 연잎을 잘라 냈습니까? 원래는 2 월의 따뜻한 봄바람이었다. 그것은 영리한 가위와 같다.
"Liu Yong" 의 글쓰기 배경
당천보 3 년, 어찌 편지 한 통을 가지고 고향으로 돌아오느냐, 관원들이 그를 배웅해 주었다. 배를 타고 난징 (), 항주 () 를 거쳐 소관강을 따라 소산현에 도착했고, 월주 관원은 역참에서 맞이했다. 그리고 우리는 배를 타고 남문 외판수 강변의 오래된 집으로 갔다. 그것은 2 월 초봄이었고, 버드나무 싹이 싹트고, 봄기운이 완연하고, 미풍이 솔솔 불어왔다. 그는 새장에서 나온 새처럼 집에 돌아왔다 ...
"Liu Yong" 저자 소개
호 (659~744), 당대 시인, 월주 영흥 (현재 저장소산) 사람. 이정전서원에 들어가 책을 읽고 육경과 문편 쓰기에 참여하다. 의부 시랑으로 전직하고 비서감으로 전직하여' 하건' 이라고 부른다. 마음이 넓고 호방하고 얽매이지 않으며,' 애정과 사랑' 이라는 명성을 가지고 있다. 당천보 3 년 (744), 도사로 물러났다. 그는 장 장욱 포융과 함께' 오중사자' 라고 불린다. 전당시 19 곡. 그의 산수화는 신선하고 통속적이지만, 무심코 일을 구하지만 혁신이 있다.
그의 고시' 유영' 2 벽옥은 나무 높이로 장식되었다.
만 폭의 녹색 실크 태피스트리가 늘어졌다.
누가 가는 잎을 잘랐는지 모르겠어요?
2 월의 봄바람은 가위 같다.
주다주석을 달다
영류: 한 작품' 류지어' 입니다.
벽옥: 버드나무의 가지와 잎의 색깔을 묘사한다. 이 말은 봄의 신유록이 흔들리고, 마치 옥수 같다.
메이크업: 장식.
실크 태피스트리: 리본. 이것은 버드나무 가지의 부드러움과 가벼움을 묘사하는 데 사용된다. 띠, 실로 엮은 밧줄.
2 월: 음력 2 월은 중춘절이다.
시 번역과시
봄버드나무는 벽옥처럼 매혹적이다.
수천 개의 나뭇가지가 녹색 실크 태피스트리처럼 늘어졌다.
누가 이 유엽을 이렇게 정교하게 잘랐는지,
원래, 2 월의 봄바람-그것은 마치 영리한 가위 같다.
옥조각처럼 새로운 유벽옥이 나풀나풀 춤을 추고 있고, 무수한 새하얀 버드나무 가지가 리본처럼 드리워져 있다. 누가 가느다란 유엽을 잘랐습니까? 원래 2 월의 봄바람은 신기한 가위였다.
칭찬하는 논평을 하다
이것은 이른 봄 2 월의 버드나무를 쓴 영물시입니다.
버드나무를 어디서 써야 하나요? 그 이미지의 아름다움이 나만의 긴 가지에 있다는 것은 의심의 여지가 없다. 일 년에 한 번, 그것은 새로운 푸른 잎이 돋아나고, 낮게 늘어져 있고, 봄바람에 매혹적인 자태를 가지고 있다. 이것은 모두가 감상할 수 있는 것이다. 고전시에서 우리는 이런 이미지미를 자주 보고 미녀의 날씬한 몸매와 우아한 허리 가지를 묘사하고 비유한다. 이 시는 오리지널이다. 뒤집다. "벽옥화장은 나무처럼 높다." 버드나무를 미인으로 시작한다. 수많은 청사 태피스트리가 늘어져 있는데, 이 무수한 늘어짐도 그녀의 치마띠 관계가 되었다. 앞 문장의' 높음' 은 아름다운 팅팅팅의 완곡한 멋을 돋보이게 한다. 다음 문장의' 걸다' 는 말은 가느다란 허리가 바람에 흔들리는 것을 의미한다. 시에는' 버드나무' 와' 허리가지' 라는 단어가 없지만 초봄의 수양버들과 버드나무가 보여주는 아름다움을 썼다. \ "남사 \" 는 유영이 익주 도사, 촉류 몇 그루를 바친다고 말했다. "이 줄무늬들은 길고 실크처럼 보인다." 제무제는 이 버드나무들을 태상구름과 집 앞에 심어 "풍류가 귀엽다" 고 말했다. 여기서 버드나무는' 녹색 실크 띠' 라고 불리는데, 이것은 버드나무에 관한 이 유명한 전고의 암용일 수 있다. 하지만 이것은 낭비입니다. 어떤 흔적도 볼 수 없습니다.
벽옥화장' 은' 청사 태피스트리' 로 이어져' 누가 잘랐는가' 로 이어졌고, 마지막으로 보이지 않는' 봄바람' 도' 가위' 로 생생하게 그려졌다. 이' 가위' 들은 밝은 녹색화초를 잘라서 대지에 새로운 화장을 했다. 그것은 자연의 생명력의 상징이며 봄의 아름다움에 대한 계시이다. 벽옥화장' 에서' 가위' 에 이르기까지 시인의 의경을 엿볼 수 있는 일련의 과정이다. 시의 일련의 이미지는 밀접하게 연결되어 있다.
어떤 사람들은' 중국 고대에는 유명한 미녀들이 많았다, 유' 라고 생각할지도 모른다. 왜 저스파와 비교해야 할까요? 나는 이것이 두 가지 의미가 있다고 생각한다. 첫째, 벽옥이라는 이름은 버드나무의 색깔과 관련이 있고, 다음 문장의' 녹색' 과' 녹색' 은 서로 보완해 서로 잘 어울린다. 둘째, 벽옥은 항상 사람들의 마음속에 젊은 인상을 남긴다. 벽옥을 언급하면 널리 퍼지는 벽옥의 노래' 벽옥이 파과할 때' 와 벽옥처녀 (소예채련시) 등의 시가 생각난다. 벽옥은 거의 고대 문학 작품에서 젊고 아름다운 여자에 대한 통칭이 되었다. 벽옥과 버드나무를 비교하면, 사람들은 이 아름다움이 아직 풍요와 번영의 나이에 이르지 못했다고 상상할 것이다. 이 버드나무는 아직 이른 봄의 버드나무인데, 가지와 잎이 무성한 까마귀가 될 때가 아니다. 이것은 또한 아래의' 얇은 잎' 과' 2 월 봄바람' 과도 관련이 있다.
저자 소개
호 (659-744), 본명 기진, 글자사명광, 당월혜제영흥 (현재 저장성 항저우시 소산 구) 사람. 무슨 시가 절구로 유명하다. 신에게 제사를 지내는 운동과 해야 할 시사 외에도 그의 서경과 서정은 독특하고 신선하며 색다른 것으로,' 버드나무 노래' 와' 귀향' 두 편의 명편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