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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영웅의 베토벤

베토벤의 위대함은 음악가뿐만 아니라 그는 인생에 대한 큰 고민과 정련에 대한 아름다운 영혼을 가지고 있으며, 그는 마음의 영웅이다. 그의 음악은 바로 이 영웅심의 표현이다.

베토벤 이전 시대에 유럽 음악계의 대성은 모차르트였다. 그러나 모차르트의 음악의 가치는 결국' 음의 건축' 즉 음악의' 아름다움' 때문에 존재하는 의미일 뿐이다. 베토벤에 관해서는 더욱 이채롭다. 그의 음악은 그의 위대한 영혼의 표상이다. 모차르트의 음악은 감각의 예술이고 베토벤의 음악은 영혼의 소리이다.

그의 전 생애 최고의 작품인' 9 번 교향곡' 은 전청각 후의 작품이다. 귀머거리가 음악을 만들 수 있다는 것은 이미 묘담이다. 그리고 상황은 세계에서 가장 위대한 걸작입니다! 이 모든 것이 초월한 영의 산물이라는 것을 알 수 있다. 인생의 큰 고민을 초월할 수 있는 정신의 영웅만이 얻을 수 있다. 운명은 인간에게 비겁한 겁쟁이를 조종할 수 있을 뿐, 이 위대한 정신의 영웅은 어쩔 수 없다는 것도 알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운명명언) 베토벤의 귀병은 28 살 때 (1798 년) 시작되었다. 이때부터 57 세 (1827 년) 가 사망하는 사이에 20 여 년의 일월은 모두 귀머거리가 못된 짓을 하는 시기였다. 그러나 대부분의 작품들은 이 시기에 생겨났다. 전체 청각 장애인기에 이르러 연주대 위에 서서 청중의 박수 소리가 들리지 않을 때까지 그는 계속 작곡을 하다가 마침내 가장 위대한' 9 번 교향곡' 을 만들어 붓을 내려놓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악명언) 임종 당시 그는 입에서 이렇게 탄식했다:

"아아! 나는 단지 몇 개의 음표만 썼다! "

이 문장에서 그의 포부의 위대함을 엿볼 수 있다.

베토벤의' 5 번 교향곡' 제목은' 운명교향곡' 이다. 베토벤 자신은 일찍이 이 곡의 제 1 악장의 첫 번째 주제를 가리켜

"운명이 문을 두드리는 소리는 바로 이렇다" 고 말했다.

2. 광신적인 베토벤

< P > 베토벤은 세상 물정에 대해 소홀하고 종종 독단적이고, 일세를 멸시한다. 겉으로는 그야말로 광신도인 것 같다. 그래서 베토벤은 그를 잘 이해하고 용서할 수 있는 사람 외에는 아는 친구가 없었다. 그리고 주거하는 여관의 주인에게 충돌이 잦아 격렬한 만큼 일 년에 몇 차례 이주할 것이다. 평론가들은 그의 횡포한 성격을 묘사하는데,

"베토벤은 무인도에 혼자 살다가 갑자기 유럽의 문명사회로 끌려온 사람이다" 는 말이 있다.

이 말은 베토벤의 면모를 매우 투철하게 말한다. 예술가들은 종종 낭만적이고 비공식적인 행동을 하는데, 베토벤은 결국 극례이다. 당시 유럽의 유명한 피아니스트 차르니가 어느 날 그를 방문했는데, 그의 귀에 무거운 가제가 감겨 있는 것을 보고 실내에 웅크리고 있었다. 차르니가 나와서 사람들에게 말했다:

"이 사람은 유럽 제 1 대 음악가와는 달리 무인도에 떠돌아다니는 로빈슨과 비슷하다."

그는 종종 솜을 노란 물약에 찍어 귀에 쑤셔 넣고 거즈를 감쌌다. 그의 턱의 수염은 항상 반 인치 이상으로 자란다. 머리카락이 빗살에 닿은 적이 없는 것 같다. 밀다발이 일반적으로 머리 위에 우뚝 솟아 있다. 그는 일찍이 수프 한 대야를 위해 잘 하지 못하고 크게 화를 내며, 집어 들고 여관 주인에게 던졌다. 그는 늘 촛불의 마음을 뽑아 이쑤시개로 사용한다. 또 오전, 거리가 한창 시끌벅적할 때, 잠옷을 입고, 거리의 창가에 기대어 수염을 깎았는데, 남의 이목과 놀라움에도 불구하고. 한번은 화를 내기 위해 뚜껑을 연 잉크병을 집어 피아노 건반에 던졌다. 그는 피아노를 칠 때, 오랜 시간 후에 손가락이 뜨거워져서 피아노 옆에 찬물 한 대야를 넣고 손가락이 뜨거워질 때까지 양손을 찬물에 담갔다가 계속 연주한다. 그러나 그의 동작은 매우 난폭하여, 피아노를 한 번 칠 때마다 반드시 바닥에 찬물을 많이 뿌릴 것이다. 이 찬물은 바닥 틈에서 흘러내려 아래 사람의 침상에 떨어진다. 아래층의 주인이 이 여관 주인에게 물었고, 여관 주인이 베토벤에게 몇 마디 말을 하자 베토벤은 화가 나서 즉시 이 여관에서 이사했다.

베토벤의 자세는 매우 추하다. 머리가 크고, 몸이 짧고, 얼굴에 웃음이 잘 나지 않고, 동작이 매우 졸렬하다. 한번은 그도 춤을 배우고 싶었지만, 그는 박자를 맞추지 않고 행동하지 않았다.

전하는 바에 따르면, 그의 용모의 표정은 늘 냉혹하고 답답하다. 키가 5 피트 4 인치이고 어깨 폭이 매우 넓어서 얼굴에 여드름이 많고 얼굴이 적갈색으로 거칠고 코가 딱딱하고 곧다. 손가락은 짧고, 손가락은 길이가 약간 길고, 손의 뒷면에는 긴 털이 있다. 머리카락이 많고 검고, 빗질하지 않고, 모자를 쓰지 않고, 늘 머리를 헝클어 산책을 나간다. 바람이 부는 날, 그의 머리카락은 불꽃처럼 불었다. 사람들은 황량한 교외에서 그를 만났고, 지옥의 악마로 의심되었다.

......

이런 강건하고 노여운 습관은 모두 그의 마음 속에 품고 있는 큰 고민 때문이다. 그의 고민의 원천은 모두 그가 앓고 있는 청각 장애에 달려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고민명언)

3. 고민하는 베토벤

베토벤은 1797 년 겨울 일기장에

"몸이 아무리 약하더라도 내 마음은 반드시 그를 정복해야 한다. 저는 올해 25 살입니다. 나는 모든 소망을 이루기 위해 최선을 다해야 한다. "

이 일기를 쓴 지 얼마 되지 않아 후반생의 행복을 박탈한 육체상의 큰 고통에 이르렀다. 그의 청각 장애는 1798 년 여름에 발생했다.

베토벤의 예술생활은 189 세기의 교대기에 큰 변화를 일으켰다. 예전에는 하이튼과 모차르트의 영향의 시대였고, 나중에는 자신의 악풍이 독립하는 시대였다. 1892 세기의 교우 몇 년 동안 베토벤은 작곡에 몰두해 자신의 건강 상태에 대해 거의 전혀 주의하지 않았다. 이런 까닭에 귀병이 점점 심해졌다. 1801 년이 되자 그는 극장에서 첫 번째 의자에 앉아야 가수의 노랫소리를 들을 수 있었다.

그는 한 지인에게 이렇게 편지했다.

"사랑하는 베토벤, 완전히 불행한 사람입니다. 그는 이미 자연과 신과 충돌하고 있습니다! 나는 종종 신을 저주한다. 신이 그의 창조물을 자연의 극히 미세한 사실로 여기고 있기 때문인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2s 진심으로 아첨하는 사과 등 서기사 오래 동안? 라이 네온 혼란 게으른 n 이 적절합니까? 그녀? 무당? 담배? 유 () 와 겨의 값어치가 모락모락 모락모락 u () 를 용서하고 사레가 울려 죽일 것인가? (《・・・・》) 나송? 내가 사랑하는 모든 것이 지금 이미 나를 떠났다. 옛날에는 귀병이 없었듯이 얼마나 행복한가! 만약 예전처럼 잘 들어야 한다면, 나는 정말 즉시 달려가서 너에게 알려주고 싶다. 그러나 나는 결코 이 기쁨을 얻을 수 없다! 나의 청춘은 이미 오래 세상을 떠났고, 청년기의 희망의 실현, 예술상의 기억의 완성은 나에게는 이미 불가능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나는 어쩔 수 없이 매우 슬퍼서 나의 일생을 포기했다. ...

< P > 이듬해인 1802 년에 그의 귀병은 더욱 깊어졌고, 또 자주 이명이 났다. 그는 자연 애호가이고 야외 산책은 그의 가장 큰 위안안이다. 이때 그는 야외로 나가 농부의 피리 부는 소리를 들을 수 없었고, 갑자기 또 비관적으로' 유언' 을 써서 친구를 보냈다. 그러나 그는 마침내 강자였다. 불요불굴의 태도로 이 귀머거리와 싸웠다. 그는 사람들에게

"나는 반드시 나의 운명을 자제해야 한다" 고 말했다.

그 이후의 생활은 모두 청각 장애에 대한 고투였다. 1809 년에 나폴레옹 군대가 비엔나를 침공했을 때, 베토벤은 포탄의 소리가 그의 귀병을 증가시킬까 봐 두 손가락으로 자신의 귀구멍을 꽉 막고 침울하게 침대에 누워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전쟁명언)

청각 장애는 베토벤의 생애 중 큰 비애였다. 그의 작품은 늘 생활의 반영이다. 그는 어둠 속에서 빛을 낼 수 있다. 그래서 베토벤에서 음악은 고민의 고소처이자 고민의 도피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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