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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영상 재생과 관련된 네트워크 프로토콜은 무엇인가요?

이 프로토콜 계열은 최초의 비디오 전송 프로토콜입니다. RTSP 프로토콜은 주문형 요청을 시작하기 위한 SETUP 요청, 특정 재생 작업을 위한 PLAY 및 PAUSE 요청, 비디오 점프 등 주문형 비디오의 세션 제어에 사용되며 PLAY 요청의 매개변수를 통해 지원됩니다. RTP 프로토콜은 특정 비디오 데이터 스트림의 전송에 사용됩니다. RTCP 프로토콜의 C는 제어를 의미하며 비디오 스트림 데이터 외에 패킷 손실이나 비트 전송률을 제어하는 ​​데 사용됩니다. 프로토콜 제품군 RTSP는 TCP를 기반으로 구축되었으며 RTP 및 RTCP는 UDP를 기반으로 구축되었습니다. 그러나 인터리브를 사용하여 동일한 TCP 연결에서 RTP와 RTSP를 함께 전송할 수도 있습니다. RTSP 프로토콜 제품군이 가장 먼저 제안되었으므로 많은 고려 사항이 아직 초기 특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UDP는 전송 효율성과 비디오 프로토콜 자체가 패킷 손실에 대한 특정 허용 오차를 가지고 있다는 사실 때문에 사용됩니다. 그러나 UDP 프로토콜은 분명히 대규모 네트워크에서는 사용할 수 없으며 복잡한 네트워크에서의 라우터 침투도 문제입니다. 비디오 관점에서 RTSP 프로토콜 제품군의 장점은 비디오 프레임을 제어할 수 있어 높은 실시간 성능으로 애플리케이션을 전달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이 장점은 HTTP에 비해 가장 큰 장점입니다. H.323 화상 회의 프로토콜인 하위 계층은 일반적으로 RTSP 프로토콜을 사용합니다. RTSP 프로토콜 제품군의 복잡성은 주로 서버 측에 집중되어 있습니다. 서버 측에서는 비디오 파일을 구문 분석하고 특정 비디오 프레임을 찾아야 하며 2배속 재생(즉, 2배속 또는 4배속)을 수행해야 할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오래된 DVD 재생) 기능), 2배속 재생 기능은 RTSP 프로토콜에만 적용되며 다른 비디오 프로토콜에서는 지원되지 않습니다. 단점은 서버 측의 복잡성이 상대적으로 높고 구현도 복잡하다는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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